해당 변경사항에 대한 정확한 수치가 없거나 패치 노트에 담겨있지 않은 내용들 때문인데요.
자칫 알아채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이러한 요소들을 모아보았습니다.
♠ 테스트 서버 변경 사항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 인터페이스 변경사항 ![]() 보기 쉬워진 퀘스트 표시 ![]() 시스템상의 변화 ![]() 병 치료나 수확 후의 가축 도축 ![]() 아키움 조각과 결정의 드랍 레벨 하향 조정 ![]() 몬스터 루팅 레벨 제한 ![]() 탈것 관련 변경사항 ![]() 선박 외형 변경 ![]() 고독한 나룻배 |
계속해서 편리해지는 인터페이스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온 아키에이지,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도 인터페이스상의 몇 가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 이 퀘스트의 난이도는? 보기 쉬워진 퀘스트 표시
그동안 쉽게 알아보지 못하던 일반 퀘스트와 정예 퀘스트가 좀 더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정예 퀘스트처럼 혼자 진행하기 어려운 퀘스트 옆에는 정예라는 표시가 붙게 되어,
좀 더 쉽게 해당 퀘스트의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64500127.jpg)
▲ 변경된 퀘스트 알림
![]() |
시스템상의 변화
인터페이스 이외에 아이템이나 농업 시스템상의 변화도 살펴볼 만 합니다.
기존에 구하기 어렵던 재료나 불편했던 목축 시스템에서도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 병 치료나 수확 후의 가축 도축이 가능하다?
지난 패치에 포함되었던 '회복 상태의 가축 도축' 항목은 많은 목축인들을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가축의 수확물을 거둔 뒤나 병을 치료한 가축을 바로 도축한다면 상당한 이득이기 때문이죠.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65936848.jpg)
▲ 염소털을 깎자마자 도축까지 가능한가?!
하지만 이런 기대와는 달리 현실은 그냥 도축이 아닌 '무의미한 도축'만이 가능했습니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70944895.jpg)
▲ 무의미한 도축은 정말 무의미하다.
달랑 하나의 해당 가축의 고기를 얻는 '무의미한 도축'이기에 실제로 이득은 없지만,
병을 치료하거나 수확물을 얻은 가축을 없애고 다른 작물을 심으려는 때에 좋아 보입니다.
![]() |
■ 아키움 조각과 결정의 드랍 레벨 하향 조정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 필수 재료로 인기가 많던 아키움 결정과 정수!
테스트 서버에서는 저레벨 몬스터에게도 아키움 결정과 정수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20레벨 이후에 드랍 되던 아키움 조각은 15레벨 몬스터에게서부터 얻을 수 있고,
30레벨 이상 몬스터가 주던 결정은 20레벨 중반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72653527.jpg)
▲ 10레벨대 몬스터에게 아키움 조각이?
![]() |
■ 자신보다 6레벨 아래의 몬스터는 루팅도 할 수 없다!
전리품 획득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기존에도 레벨에 따른 경험치 패널티는 있었지만,
테스트 서버는 자신과 6레벨 이상의 차이가 나는 몬스터에게 루팅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74510367.jpg)
▲ 23레벨 캐릭터로 17레벨 몬스터의 루팅이 불가능하다.
이런 문제는 고레벨 캐릭터가 저레벨 던전을 진행할 때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아직 테스트 서버이기 때문에 정식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탈것 관련 변경사항
이 밖에도 선박의 외형이나 모션 변경 등 탈것과 관련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 밋밋하던 돛에 문양 추가? 선박 외형 변경
멋진 문양을 새길 수 있었던 망토와 범선만큼의 자유로운 선택지는 아니지만,
문양을 넣지 못하던 쾌속정과 무역선의 돛에 기본 문양이 추가되었습니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81841282.jpg)
▲ 심심하던 돛에 문양이 들어가게 변경된 쾌속선과 무역선
![]() |
■ 나룻배의 반란? 고독한 영혼의 나룻배!
테스트 서버에서 인기인 선박은 쾌속정도 범선도 아닌 고독한 영혼의 나룻배인데요,
쾌속선에 버금가는 이동 속도와 모든 선박 중 가장 빠른 선회속도까지!
나룻배를 이용해 자유도를 넘어 원대륙 까지 진출하는 사람도 많이 보일 정도입니다.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83818124.jpg)
▲ 탄김에 원대륙까지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20130215190517896.jpg)
▲ 남자의 로망 은신 기능과 정신 승리를 도와주는 정신력 버프까지!
![](https://img.inven.co.kr/column/jukz_pre_reporter_2013_1/(57)20130214140348190.jpg)
▲ 시끄럽기만 한 오리배 따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