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대대적 마케팅에 시동 걸다. 출시 전 최종 점검 들어간 디아블로3

강민우 기자 | 댓글: 7개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신작 액션 롤플레잉게임 디아블로3 사전 출시일인 5월 14일까지 단 5일을 남겨 놓고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들과 동시에 출시 관련 최종 점검에 들어갔다. 실제 유저들과 함께 교류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들을 다양하게 전개함과 동시에 미국 본사에서 디아블로3 게임 디렉터 제이 윌슨, COO 폴 샘즈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출시 준비와 관련해 최종 점검을 하는 등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디아블로3 출시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


1. ‘Evil is back‘- DIABLO3 공식출시 D-1 이벤트

디아블로3 출시와 관련해 준비된 프로그램들 가운데 유저들의가장 큰 관심을 끌고 있는이벤트는 바로 디아블로3 한국공식 출시 D-1행사이다. 서울 왕십리 민자역사에 위치한 비트플렉스 1층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5월 14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되며 게이머들은 이날 저녁8시부터 시작될 디아블로3의 사전 판매에 앞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디아블로3와 관련된 멋진 영상들이 상영되고 블리자드 공식 라이선스 제품들이 한정 수량으로 선물로 증정되며 다양한 현장 경품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있다.또한 행사장에서는 디아블로3 개발자 및 이지아,리쌍, 윤일상 등 테스티모니얼 영상 모델들의 사인회도 마련되어 구입한 패키지에 사인도 받을 수 있다. 블리자드 게임 한정 소장판들 가운데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출시되는 디아블로3의 한정 소장판이 이 행사장에서 구입 가능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부 유저들은 이날 행사 참석을 위해 휴가를 내거나 행사장에서 밤을 샐 예정이라고 SNS를 통해 밝히는 등 많은 유저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 테스티모니얼 영상(이지아,리쌍, 윤일상)

블리자드는 지난 5월 3일 디아블로 시리즈의 팬임을 자처하는 이지아,리쌍, 윤일상이 출연하는 테스티모니얼 영상을 공개하였다. 테스티모니얼이란 연출된 상황이 아닌 본인의 직접적인 경험을 진솔하게 증언하는 형태의 광고를 말한다.별도의 대본이나 콘티없이 각 모델들의 실제 경험담이나 에피소드에 기반하여 촬영된 이번 테스티모니얼 영상은 주요 포털 사이트 및 온라인,공식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디아블로3 테스티모니얼 영상은 현재 공개 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10만건을 훌쩍 넘을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다.


3.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본사 COO폴 샘즈, 디아블로3 게임 디렉터 제이 윌슨 방한

블리자드 COO인 폴 샘즈는 지난 주 한국을 찾아 디아블로3 출시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마쳤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폴 샘즈 COO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백영재 대표와 함께 서울 시내 여러 곳의 PC방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출시 준비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했다. 또한 디아블로3 박스 패키지가 판매될 잠실 토이저러스와 홈플러스 등 매장도 직접 방문해 확인함으로써 매장 출시 계획에 대한 점검도 끝냈다.이에 앞선 4월 24일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3 게임 디렉터 제이 윌슨이 한국을 찾았다. 그는 전세계 동시 출시로 바쁜 와중에도 직접 한국을 찾아 기자간담회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제이 윌슨은 “디아블로3의 준비는 다 끝났다.풍부한 컨텐츠로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며 디아블로3에 대한 기대감과 자신감을 표시하였다.


4. Evil's Truck 디아블로3 체험 행사

실질적으로 디아블로3를 직접 플레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Evil's Truck (이블스 트럭)이라고 명명된 이 트럭은 디아블로3 플레이가 가능한 최신 고사양 PC 15대가 탑재된 최신 트럭으로 유저들은 좀 더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디아블로 III게임 경험을 할 수 있다. 수도권 주요 대학(경기대,아주대 등) 및 번화가(엔터식스,두타 등)를 중심으로 5월 15일부터 6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운행되며 지역 PC방과 연계하여 2시간 동안 무료로 디아블로3를 체험할 수 있는 PC방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Evil’s Truck에서는 다트 게임 등과 같은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디아블로3 수첩,마우스 패드, 티셔츠, 소설,액정 클리너 등 디아블로3와 관련된 여러 가지 제품들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5. 온라인,극장, 버스, 무가지 광고

블리자드는 각종 매체를 통해 진행되는 광고를 통해 12년만에 찾아온 디아블로3의 출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 배너 광고에서는 게이머들의 시선을 끄는 디아블로3 아트웍과 문구를 사용했으며 이와 함께 버스,신문 그리고 극장 및 강남대로 건물 외벽 스크린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디아블로3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6. D3 Trial @ LG 3D World Festival

지난 3월 31일, 4월 1일 양일에 걸쳐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진행된 LG시네마 3D 월드 페스티벌에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 유저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디아블로3의 최신 빌드를 Full 3D로 선보였으며 수백명의 대기자가 발생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나 이 행사는 서울에서 최초로 진행된 디아블로3 체험 행사였다.

디아블로3는 DVD 버전과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55,000원이다.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소장판(Collector’s Edition)은 최초로 한국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99,000원으로 책정됐다.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의 경우 3월 15일부터 디지털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PC방에서 디아블로3 베타를 체험해 보고 있는 폴 샘즈 COO







▲백영재 대표이사와 PC방을 방문한 폴 샘즈 COO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