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0.3으로 불지옥 득템 확률 감소? 북미 CM, "이번 주 세부 조정사항 발표"

윤응식 기자 | 댓글: 407개 |




1.0.3 패치 이후 유저들 사이에서 3막과 4막의 63레벨 아이템 드랍률이 하향되었다는 원성이 터져나오고 있다.

패치 후 63레벨의 아이템 드랍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으며, 3막과 4막의 경우 그 정도가 심하다는 것.

국내에서도 "쓸만한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다.", "63레벨 아이템이 나오긴 하는데 좋은 옵션이 붙어있는 상위등급 아이템은 예전보다 못한 수준이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며, 해외 포럼에서는 "63레벨 아이템을 1막에서 드랍하도록 수정하는 대신 전체적인 63레벨의 아이템, 그리고 아이템에 붙어나오는 접사의 등급을 낮춘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템 드랍률과 관련한 유저들의 불만이 늘어나는 가운데 지난 6월 22일 북미 CM(커뮤니티 매니저) Bashiok는 "아쉽게도 현재까지 공유할 수 있을만한 명확한 항목은 없지만, 3막과 4막의 상위 아이템 드랍률이 낮고 그것에 대한 조정을 계획 중이라는 사실엔 동의한다." 라는 글을 남겨 3막과 4막의 63레벨 아이템 드랍률이 실제로 낮음을 인정했다.





▲ 북미 공식홈페이지에 게시된 Bashiok의 답변
(북미 현지시각 6월 22일 작성)



또, "다음 주 초,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발표할 것"이라는 말을 덧붙여 이번 주 중에 긴급 수정을 통한 드랍률 조정 가능성이 있음을 밝히기도 했다.

1.0.3 패치로 인해 아이템의 수리비는 증가한 반면, 아이템 드랍률은 낮아져 게임에 대한 흥미가 떨어진다는 유저들의 목소리가 터져나오는 만큼 빠른 조치가 필요할 때가 아닌가 싶다.




▲ 불지옥 4막의 정예 몬스터를 힘겹게 처치했지만 떨어지는 건 이런 것 뿐이다.
이런 현상에 대해 국내 팬들도 많은 불만을 갖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