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드랍률 올라간게 느껴진다' 6월 29일 핫픽스 드랍률 체감도는?

윤응식 기자 | 댓글: 187개 |
논란이 되었던 61레벨 이상 아이템 드랍률이 한국시각 29일 새벽 핫픽스를 통해적용 되었습니다.

지난 1.0.3 패치 후 "61레벨 이상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는다.",
"낮은 레벨의 아이템만 떨어져서 사냥하는 의미가 없다" 라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었던 만큼
이번 핫픽스로 많은 유저들이 아이템 드랍률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궁금하셨을 텐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위 아이템 드랍률 올라간게 느껴진다."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61 ~ 63 레벨 까지의 최상급 아이템 드랍률이 상승한 모습이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아이템 드랍률 상향 공지



29일 핫픽스 후 불지옥 1막의 일반적인 아이템 파밍코스를 사냥해본 결과,
전에는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드랍률이 낮았던 63레벨의 희귀 아이템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고,
60레벨 이상의 마법/희귀 등급 아이템 역시 적지 않은 개수로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불지옥 3막과 4막에서도 아이템 드랍률 변화가 느껴진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공성 파괴자 부터 아즈모단 처치까지의 파밍 코스를 기준으로
기존 1.5인벤 정도의 63레벨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핫픽스 후엔 2인벤을 조금 넘는 개수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서
아이템의 드랍률이 상승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일반적인 아이템 파밍 코스를 돌고난뒤 60레벨 이상 아이템의 갯수를 조사해봤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60레벨 이상 아이템으로 실제로 양이 많이 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인벤 유저 '야드속성반' 님과의 토막인터뷰 내용,
3막과 4막에서 떨어지는 아이템도 수치상 늘었났다고..



63레벨 이상의 아이템이 자주 떨어진다고 아이템의 질이 좋아진 것은 아닙니다.

아이템에 붙는 옵션 수치는 전적으로 무작위로 결정되는 항목이라
여전히 운이 좋은 유저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고
그렇지 않은 유저는 63레벨 상점행 무기를 획득한다는 사실엔 변함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드랍률 상향으로 인해 최소한 61레벨 이상의 상위 아이템이 자주 떨어지고,
그것을 확인하면서 하나씩 아이템을 맞춰가는 재미가 생긴 것은 분명해 보이는 핫픽스였습니다.




▲ 61 레벨 이상의 아이템 드랍률이 상승되면서
"혹시?" 라는 설렘에 까보는 맛이 생긴 핫픽스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