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vP, 아이템 시세에 영향 미칠까? 전설템 상향에 발동 옵션 변경 예정

김경범 기자 | 댓글: 119개 |
디아블로2에서 디아블로3로 넘어오면서 아이템 체계는 상당히 단순화된 편이다.

특히 무기 아이템에 따른 차별화(둔기 계열 무기가 언데드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등)는 대부분 사라졌고, 특정 조건을 만족했을 때 발동하는 효과(Proc Effect)도 대부분 룬석 시스템에 포함되고 “극대화 시 일정확률로 발동” 식으로 극대화 의존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다소 획일화된 측면이 있다.

물론 “적중 시~”라는 형태로 몇 가지 발동 옵션이 제공되고 있지만, 대부분 발동 확률이 매우 낮거나 불지옥 난이도에서 효과가 감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주요 능력치에 비해서 선호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을 제외한 대부분의 발동 옵션은 효율이 나빠 그리 선호되지 않는다.



이처럼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을 제외한 대부분의 발동 옵션과 각종 전설 아이템이 유저들에게 외면당하는 것과 관련해 블리자드 북미 CM 바시오크(Bashiok)는 전설 아이템 상향 및 발동 효과 변경에 대한 내용을 공식 포럼을 통해 밝혔다.


☞ 전설 아이템 상향 조정 관련 원본 포스트 바로가기





▲ 북미 포럼에 등록된 바시오크의 포스트



이 포스트에 따르면 “전설 아이템의 경우 현재 상향을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발동 효과 옵션을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이 포함된다”라고 하며, 가까운 시일 내로 어떠한 것들이 추가될 것인가에 대한 미리보기(Sneak Peeks)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알려졌다.

전설 아이템 및 발동 효과 변경 소식에 북미 유저들의 반응은 상당히 긍정적으로, “디아블로2처럼 적에게 맞았을 때 프로스트 노바(Frost Nova)가 터져서 느려지게 만드는 등 방어구 발동 옵션을 넣어달라”, “오라 효과나 다른 직업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ex. 디아2의 수수께끼 룬워드 갑옷) 옵션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을 보이고 있다.






▲ 2편의 수수께끼 룬워드(통칭 수수깡). 텔레포트 옵션 덕에 해머딘 시대를 열기도...




한편, 1.1 패치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 간의 PvP 콘텐츠인 투기장이 추가될 예정인데, 몬스터와의 전투와 달리 일정 확률로 발동되는 순간 피해나 적의 행동을 봉쇄할 수 있는 군중 제어 효과(통칭 CC기)가 승패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만큼, 앞으로 변경되는 전설 아이템과 발동 효과의 변화에 따라 아이템의 시세 변화가 예상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