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PVP 소개와 전설템 상향 내용 언급, 제이윌슨과의 인터뷰

윤응식 기자 | 댓글: 123개 |




해외 유명 커뮤니티를 통해 디아블로3 총괄 개발자 제이 윌슨(Jay Wilson)과의 인터뷰 내용이 공개되었다.

지난 새벽 해외 유명 디아블로3 팬 사이트에 디아블로3 총괄 개발자인 제이 윌슨과의 인터뷰 내용이 공개되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인터뷰에선 1.0.4 패치의 핵심, 전설 아이템의 개편과, 1.1.0 패치를 통해 등장할 예정인 PVP 시스템에 대한 언급이 주된 내용으로 다루어졌는데 전설 등급 아이템의 다양한 발동 효과 추가, 그리고 PVP 매칭은 빠른 부활을 통한 흥미진진한 전투가 될 예정이라는 것이 그 내용이었다.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고 있는 PVP 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소개하자면, PVP 시스템은 디아블로2 에서와 다르게 투기장(Arena)를 통해서 진행될 것이며, 4:4 팀 데스매치가 기본 형태가 될 것, 플레이 타임은 최대 10분, 공정한 PVP가 될 수 있도록 기획 중, 이라는 내용들 들 수 있다.

■ 제이윌슨과의 인터뷰 내용 요약

1) 전설 아이템 개편은 유저들의 의견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2) 전설 아이템이 한층 강력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이 대폭 추가될 예정이다.

3) 유저들이 정당한 PVP 시스템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렇게 되도록 노력중이다.

4) 디아블로3의 PVP는 투기장을 기반으로한 팀 데스매치(Death match)가 될 예정이다.

5) PVP 시스템은 플레이어를 포함한 4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하여 팀매칭을 하거나,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4명의 팀을 구성해 진행할 수 있다.

6) PVP 플레이 타임은 최대 10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많은 플레이어를 처치하하여 점수를 쌓는 것이 승리의 조건이 될것이다.

7) PVP 아레나는 사망한 플레이어의 빠른 부활과 적을 처치했을때 출력되는
아나운서 멘트 등으로 흥미진진한 양상을 보일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지난 7월 19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대표가 언급한 바 있듯 1.1.0 패치에선 PVP 뿐 아니라 소셜 기능 강화, 밸런스 안정 등이 계획되어 있어 1.1.0 패치가 언제 출시할 지가 유저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 관련기사 : "아이템 파밍 외 콘텐츠도 추가한다." 마이크 모하임이 말하는 디아3의 미래

해당 인터뷰의 자세한 내용은 디아블로 팬스(Diablofa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 팬스(Diablofans.com)에서 실시한 제이 윌슨과의 인터뷰 바로가기





▲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공개된 개발중인 디아블로3 PVP 로비의 화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