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디아블로3의 대격변! 1.0.4 패치 노트 및 일정 공개

윤응식 기자 | 댓글: 126개 |




디아블로3 1.0.4 공식 패치노트와 일정이 공개되었다.

정복자 시스템, 신규 세트효과, 전설아이템 개편, 직업별 변경사항 등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되어 있는 1.0.4 패치. 그 일정과 자세한 내용이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d3/ko)를 통해 공개되었다.

일정은 한국 시각 8월 23일(목) 오전 3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실시하는 정기점검 이후가 될것이며, 지난 1.0.3 패치와 마찬가지로 북미 서버 계정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한국어 클라이언트를 설치했다면 한국 지역의 1.0.4 패치가 끝난 이후에 북미서버로 접속이 가능할 예정이다.

1.0.4 패치는 많은 유저가 기다린 만큼 그 패치노트의 양도 많고 새롭게 생기는 시스템 역시 다수를 이루었다. 대략적인 내용을 살펴보자면 60레벨 이후 최대 100레벨 까지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정복자 시스템의 등장, 새로운 발동 효과가 추가된 50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 새로운 효과의 세트 아이템, 직업별 비 선호기술에 대한 상향등을 들 수 있다.






정복자 시스템의 등장





1.0.4 패치의 가장 큰 변화는 정복자 시스템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60레벨 이후 일반, 정예,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로 정복자 레벨을 상승 시킬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 외에 전투 중 연속 처치(결정타, 학살 등)로 정복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정복자 레벨이 상승할 때 마다 캐릭터의 힘, 민첩, 지능, 활력과 마법아이템 발견 확률, 골드 획득 확률이 3%씩 영구적으로 증가하게 되며, 10레벨이 증가할 수록 파티플레이에 사용하는 초상화가 변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 관련 기사 : '이제 만렙은 160!' 정복자 시스템 자세히 알아보자

■ 정복자 시스템 요약

1. 60레벨 이후 괴물을 처치하거나 연속 처치(결정타, 학살)등으로 정복자 레벨을 올릴 수 있는 경험치 획득

2. 정복자 레벨은 최대 100까지 올릴 수 있음

3. 정복자 레벨이 오를때 마다 힘,민첩,지능,활력 등과 같은 핵심 능력치 증가

4. 1레벨 상승 마다 '마법아이템 발견 확률', '골드 획득 확률' 3%씩 증가








전설 아이템의 대대적 개편과 양손 무기의 상향






이번 패치를 통해 50개 이상의 전설 아이템과 세트아이템의 고유 발동 효과가 추가 되었다. 또한 모든 전설 아이템에 원소 피해 추가, 공격 속도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 피해 +%, 홈 보유 속성 중 최소 한 가지가 부여되도록 변경된다.

이번 1.0.4 패치의 핵심이었던 전설 아이템 개편은 이뿐이 아니다. 아이템 레벨 63인 전설 아이템이 추가 되었으며, 반지와 목걸이를 제외한 아이템 레벨 61인 모든 세트 아이템이 아이템 레벨 63으로 변경, 획득 장소도 지옥 후반/불지옥 초반에서 불지옥 후반으로 변경 되는 것도 주요 변경점이다.

특정 직업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직업 세트 아이템의 경우 세트에 있는 모든 아이템에 해당 직업의 핵심 능력치가 반드시 부여되도록 변경되어 세트 아이템 역시 더불어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지난 개발자 인터뷰에서 밝힌 만큼 구 세트 아이템과 신 세트 아이템간엔 상호 세트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 예정이다.






양손무기 역시 대대적 개편이 예고되었다. 양손 근접 무기의 핵심 능력치가 양손 무기만의 고유한 값으로 결정되며 한손 근접 무기와 비교했을 때 더 높은 공격력이 부여되도록 변경되어 양손무기의 공격력이 대폭 상승된다.

상승되는 양손무기의 핵심 능력치 값은 약 70%며 극대화 피해 증가, 적중 시 생명력 회복,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생명력 훔치기의 값이 200%까지 부여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양손무기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가 패치노트를 통해 확정되었다.







직업별 기술의 대대적 개편





직업별 기술의 대대적 개편역시 1.0.4 패치의 핵심 내용이다. 대부분의 기술의 피해량이 상향 되었으며, 특히 수도사의 '칠면공격'은 피해량이 1000%나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설 등급 아이템의 발동 효과가 추가됨에 따라 대부분의 발동 계수가 감소되는 것이 전체적인 분위기 였다.

특히 부두술사의 소환물은 피해를 받는 공식 자체가 변화하였으며, '좀비 들개'와 '덩치'에 플레이어의 방어력과 저항력 수치 추가, '좀비 들개'와 '덩치'의 최대 생명력에 부두 술사의 최대생명력중 일정 %의 체력이 추가되는 등 대대적으로 개선된 모습이었다.

◆ 좀비 들개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

1. 좀비 들개가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 35%를 추가로 획득

2. 좀비 들개가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에 상한선이 생김.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짐

3. 좀비 들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

◆ 덩치의 생존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

1. 덩치의 최대 생명력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증가

2. 레벨 60에서, 덩치의 생명력이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추가로 증가

3. 덩치가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에 상한선이 생김.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짐



1.0.4 패치의 전문은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3 공식 홈페이지 1.0.4 패치노트 전문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