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추가 매찬 250%까지 증가" 괴물강화 구체적 보상 공개

윤응식 기자 | 댓글: 259개 |
1.0.5 패치를 통해 적용되는 괴물강화, 그 정확한 내용이 지난 새벽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번 개발자 블로그에선 여태까지 확인할 수 없었던 새로운 사실이 공개되었는데, 괴물 강화 단계가 올라갈 수록 증가하는 괴물의 생명력과 공격력, 추가 경험치, 매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하 매찬) / 추가 금화 획득 확률(이하 골찬) 옵션의 세부 수치가 바로 그것이다.


■ 괴물 구체적으로 얼만큼 강해지나?


공개된 증가표에 따르면, 불지옥 난이도의 괴물강화 1단계는 괴물강화 0단계에 비해 150%의 괴물 생명력, 114%의 괴물 공격력, 추가 경험치 10%, 매찬/골찬이 25% 씩 증가한다. 최고 등급인 10단계 적용 시 괴물의 추가 체력은 3400% 이상을 웃돌며 공격력 역시 3배 이상 강해진 상태가 적용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괴물의 체력과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는 만큼 보상 역시 남달랐는데 매찬과 골찬은 최대 250%까지 증가하며, 추가 경험치도 최고 160%까지 올라가게 된다. '보너스 전리품'이라는 새로운 항목이 눈에 띄는 부분이긴 하나. '보너스 전리품은' 괴물을 처치할 시 떨어지는 아이템 중 추가분이 생긴다는 뜻인데 금화, 물약, 장비등 아이템의 종류에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보여 그 실효성은 현재로선 의문이다.





▲ 공식홈페이지에 등록된 '괴물 강화' 표



이번 개발자 블로그에선 '지옥문 장치'에 대한 내용도 일부 언급되었다. 이것으로 괴물강화 난이도가 증가할수록 열쇠지기의 열쇠와 우버보스에게 획득하는 '지옥불 반지' 재료 드랍률이 증가하며 괴물강화 10단계 설정 시 100% 확률로 드랍하며 1단계씩 낮아질 때마다 드랍률이 10%씩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불지옥 난이도의 지옥문 장치가 언급되어 있다





■ 괴물강화 1단 계면 1막에서도 전설/세트 득템할 수 있다


괴물강화 난이도를 1단계 이상으로 설정할 경우 모든 막에서 괴물이 63레벨로 변경되며 최상위 아이템에 대한 획득 확률 역시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는 괴물강화를 1단계만 설정해도 플레이어는 어떤 막에서 사냥을 진행하든 해당 막에서 전설/세트등의 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이와 더불어 63레벨 아이템의 드랍 확률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도 공개되었는데, 현재 불지옥 3/4막의 드랍확률이 패치 후 괴물강화 1단계 이상과 드랍률이 같아지는 것도 주요 변경점 중 하나였다.





▲ 공개된 1.0.4와 1.0.5 패치의 드랍률




그외 괴물강화와 관련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식 홈페이지 : "괴물 강화 : 도전하라, 그러면 얻으리라"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