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허위신고 그만! 해킹범은 아웃!", 계정 보안 관련 제재조치 강화

오재국 기자 | 댓글: 157개 |
마침내 계정 도용 허위신고 및 계정도용 가해자에 대한 계정 영구정지 등 강력한 제재가 이뤄질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핵 프로그램 또는 다른 3자 소프트웨어(외부 프로그램)등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해 왔으며, 해당하는 계정에 대한 제재를 진행해왔다.

또한 최근들어 허위로 계정 도용을 신고하는 플레이어가 늘어나고,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여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지속해서 보고됨에 따라, 선의의 플레이어들의 더 나은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제재 수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계정 도용 피해를 허위로 신고하는 것은 게임 내 경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며, 또한 실질적인 고객 지원 서비스가 필요한 다수의 이용자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다.

따라서 이러한 행위를 방지하고 건전하게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을 보호하기 위해 기존보다 적극적인 제재 정책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좀 더 원활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제재 수위가 강화된 만큼 허위 신고에 대한 조사 과정에 더 신중을 기할 것이며, 부정 행위나 부차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황에 따라서는 조사 과정 중에 대상 계정이 일시 정지될 수 있다.

앞으로 강화될 제제 조치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허위로 계정 도용 피해를 신고하는 행위

- 기존 시행 제재 조치: 1회 적발 시 계정 일시 정지 / 2회 적발 시 계정 영구 정지
- 강화된 제재 조치: 1회 적발 시 계정 영구 정지


아울러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여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힌 가해 계정(계정 도용 가해자)은 영구적으로 정지되며, 앞으로 지속적인 제재를 통해 안전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부정행위 및 제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내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디아블로3 계정 정지 안내'
☞ 운영정책 강화 안내 블루 포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