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VP 등장! 신규 보석과 장비도 나왔다! 1.0.7 패치 정식 서버에 적용.

윤응식 기자 | 댓글: 137개 |
2월 14일 2013년 첫 패치인 1.0.7 패치가 한국 클라이언트에 적용되었다.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했던 PVP 시스템인 '난투'와 신규 보석 & 제작 아이템이 가장 눈에띄는 부분이었다.


PVP시스템이 등장함에 따라, 직업별 일부 기술의 피해량과 발동 계수에도 조정이 있었으며 괴물 강화 난이도에 따라 경험치가 추가 지급되는 등의 변경사항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었다.


정식 서버를 통해 적용된 1.0.7 패치 어떤 변경사항이 있는지 주요내용을 함께 살펴보자.










■ 기다리던 PVP의 등장! '난투' 시스템


디아블로3의 PVP인 '난투'가 이번 패치를 통해 정식 서버에 적용되었다. 새롭게 생긴 싸움꾼 네크를 통해 '그을린 예배당'으로 이동하면 본격적으로 플레이어끼리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난투'는 지난 개발자 Q&A에서 밝혔던 어떤 보상도 주어지지 않으며 단순하게 플레이어끼리 전투를 벌이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콘텐츠로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그을린 예배당'에선 야만용사와 수도사는 35%의 피해를 덜 받게 설정되어 있으며 악마사냥꾼과 마법사 부두술사는 30%의 피해 감소 보정이 적용된다.





▲ 결투에선 근접 전투를 벌이는 직업은 35%의 피해량을 덜받는다





■ 신규 제작 & 보석 아이템


그간 최고 62레벨의 아이템을 만드는 것이 전부였던 '제작'. 이번 패치를 통해 63레벨 방어구인 '마인'세트를 제작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신규로 추가된 63레벨 아이템은 '악마의 정수'라는 새로운 재료가 필요한 장비로, 제작 시 부여되는 핵심 능력치의 범위가 현재 게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지옥불 반지'와 같이 제작 시 '힘, 민첩, 지능, 활력' 중 1가지의 능력치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만들어진 아이템은 계정 귀속 속성을 갖고 있다.


아이템 뿐 아니라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수단인 '보석' 역시 새로운 종류가 추가되었다. 신규로 추가된 '입술 모양 보석'은 기존 최 상위 보석이었던 '빛나는 별모양' 보석에 비해 약 10%가량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다.


신규 보석의 추가 뿐 아니라 모든 '루비'의 무기 보너스가 전체적으로 상승한 것도 보석관련 주요 변경사항이다. 새로 획득하는 루비뿐 아니라 이미 획득한 루비도 공통적으로 '무기'에 장착 시 증가시키는 '무기 공격력'이 증가했다.





▲ 최상위 등급 보석인 '입술모양' 보석의 모습



신규 제작아이템과 보석이 등장함에 따라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도면'의 획득처도 같이 공개되었는데, 신규 '마인 갑옷(가슴 방어구) 도면'은 2막의 '행상꼬맹이'에게 구입할 수 있으며, 그외 장비와 보석 도안은 해골왕, 거미여왕, 마그다, 졸툰 쿨레, 그홈, 키대아, 라카노트, 이주알 등의 우두머리 괴물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 출시 초반 주요 파밍코스였던 '그홈'을 이번 패치로 다시 찾아가야 할듯..





■ 수도사와 마법사 상향, 직업 변경사항


1.0.7과 함께 일부 직업의 밸런스 조정도 더불어 진행되었다. 이번 패치를 통해 가장 많은 변화를 겪은 직업은 '수도사'와 '마법사'로 수도사는 일부 기술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마법사 역시 일부 기술의 발동 계수가 증가하는 변화를 맞이 했다.


수도사의 경우 '휘몰이'의 중첩 당 주는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로 증가하고, 플레이어의 공격력과 능력치 변화가 반영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어 더 유용하게 바뀌었다. 한번에 많은 공력을 쏟아붓는 '빛의 파동' 역시 기술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는 변화를 맞이했다.


마법사는 눈보라의 적중 계수가 룬에 상관없이 0.0125로 변동되었으며, '전기 충격' 역시 무기피해량이 증가함과 더불어 룬에 상관없이 0.8의 적중계수를 받도록 변경되었다.





▲ 속칭 종수도의 한방이 더욱 강력해진 이번 패치!



그 외 1.0.7 정식서버 패치노트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3 1.0.7 공식 패치노트


◆ 새로운 기능: 난투

동료 네팔렘에게 자신의 패기를 시험하고 싶은 자들이여, 드디어 때가 왔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이런 전투 형태에 특화된 새로운 지역, "그을린 예배당"에서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1~4막의 마을에 있는 싸움꾼 네크에게 말을 걸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여 2명에서 4명까지 개별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난투 : 일반

• 1~4막의 마을에 있는 신규 NPC인 싸움꾼 네크와 대화하여 난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네크와 대화하면 파티와 함께 그을린 예배당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을린 예배당은 교회 건물, 묘지, 강, 호수의 네 구역으로 구성된 새로운 지역입니다.

• 그을린 예배당에서는 현재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즉, 일대일로 싸울 수도 있고, 세 명이 편 없이 싸울 수도 있으며, 네 명이 모두 편 없이 싸울 수도 있습니다.

• 난투 세계에는 영원한 죽음이 존재하지 않으며(하드코어 캐릭터도 마찬가지), PvP 전투 시에는 내구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 그을린 예배당에서 나가려면, 나가는 차원문을 사용하거나 마을 차원문 능력을 사용하면 됩니다.

• 악마사냥꾼, 부두술사, 마법사는 그을린 예배당 안에서 피해를 30% 덜 받습니다.

• 야만용사, 수도사는 그을린 예배당 안에서 피해를 35% 덜 받습니다(기본 30%에 추가 5%).



◆일반

• 이제 막이 바뀌어도 네팔렘의 용맹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모든 플레이어의 기본 줍기 반경이 1.5미터에서 3미터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죽어도, 부활 대기 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여러 몬스터에게 동시에 공격 받았을 때, 움찔하는 동작과 함께 캐릭터를 조작할 수 없게 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불지옥의 괴물 강화 1단계~10단계에서 괴물을 처치했을 때 받는 추가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괴물 강화 1단계: 25% (변경 전: 10%)
- 괴물 강화 2단계: 50% (변경 전: 20%)
- 괴물 강화 3단계: 80% (변경 전: 30%)
- 괴물 강화 4단계: 120% (변경 전: 45%)
- 괴물 강화 5단계: 165% (변경 전: 60%)
- 괴물 강화 6단계: 215% (변경 전: 75%)
- 괴물 강화 7단계: 275% (변경 전: 95%)
- 괴물 강화 8단계: 340% (변경 전: 115%)
- 괴물 강화 9단계: 420% (변경 전: 135%)
- 괴물 강화 10단계: 510% (변경 전: 160%)

• 게임을 이어서 하면, 마지막으로 확인된 지점 대신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마지막 확인 지점으로 가는 차원문이 활성화되어 마을에서 시작한 후 원하면 해당 지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공개 그룹에서 추방이 진행 중일 때 대상 캐릭터의 움직임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업적 : 버그수정

• 제압자 처치가 “우리는 용사다”와 “용사라면 이 정도는” 업적에 반영됩니다.

• 희귀 거대 골고르 처치가 희귀 괴물 처치를 요하는 업적에 반영됩니다.

• 하드코어 괴물 처치 업적에서 바위벌레 항목이 제거되었습니다.

• 욕심쟁이 셴과 대화할 때 다시 "승리" 화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경매장 : 버그수정

• 경매장에서 보관함을 열었을 때 표식이 올바르게 갱신됩니다.


◆ Battle.net

• 새로운 PvP 대화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개 게임에서도 괴물 강화 시스템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설정 메뉴의 "괴물 강화 선택" 상자가 체크된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괴물 강화 단계를 목록에서 선택한 다음 원하는 공개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오른쪽 클릭 > 플레이어 신고 메뉴에 "자동 사냥 프로그램" 항목이 추가됩니다.

• 현재 접속 중인 플레이어 수가 Battle.net 인터페이스에 표시됩니다.



◆ 우두머리

• 네팔렘의 용맹이 5중첩 쌓였을 때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우두머리 목록에 이주알이 추가되었고, 이주알을 처치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전체 보상이 증가합니다.



◆ 직업

■ 야만용사

• 위협의 외침 - 공갈을 썼을 때 괴물이 전리품을 여러 번 주지 않습니다.


■ 악사사냥꾼

• 올가미 폭탄으로 받은 피해를 피해반사 속성의 적이 올바르게 반사합니다.


■ 수도사

• 용오름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313%로 증가합니다.

• 진격타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60%에서 303%로 증가합니다.

• 폭발 장법 : 폭발의 피해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내면의 안식처 : 반경이 8미터에서 11미터로 증가합니다.

- 내면의 안식처 - 금단의 궁전 : 추가 공격력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내면의 안식처 - 성지 : 적의 이동 속도 감소량이 6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반달차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35%에서 470%로 증가합니다.

• 신비한 벗 : 신비한 벗이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의 상한선이 생깁니다. 상한선은 플레이어의 레벨에 따라, 그리고 방어도와 저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 신비한 벗 - 영원한 벗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영원한 벗이 3초 후에 100%의 확률로 부활합니다. (변경 전: 5초 후에 50%의 확률)

- 신비한 벗 - 불의 벗 : 불의 벗의 특수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신비한 벗 - 물의 벗 : 물의 벗의 특수 공격이 적 이동속도를 30%가 아닌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물의 벗의 특수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 휘몰이 : 중첩 당 주는 기본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휘몰이에 플레이어의 공격력과 능력치 변화가 반영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휘몰이로 생성되는 회오리바람이 플레이어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이동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휘몰이 - 칼바람 : 중첩 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에서 26%로 증가합니다.

- 휘몰이 - 벼락 폭풍 : 중첩 당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0%에서 26%로 증가합니다.

• 폭풍 질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85%에서 155%로 증가합니다.

• 빛의 파동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90%에서 829%로 증가합니다. (직선상의 모든)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5%에서 96%로 증가합니다.

- 빛의 파동 -일파만파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430%에서 914%로 증가합니다.

- 빛의 파동 - 고대인의 석주 : 주는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595%로 증가하며, 2초 후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595%로 증가합니다.

• 임사 체험 :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부두술사

• 혼령 공세 - 혼령 우물 : 이 룬으로 발사된 부차적인 투사체가 주 대상을 맞힐 수 있습니다.



■ 마법사

• 비전 보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75%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비전 보주 - 순간 삭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28%에서 260%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6초에 걸쳐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10%에서 510%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극대화 시 비전력 회복 효과가 제대로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눈보라 - 가시지 않는 추위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매얼음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엄동설한 : 발동 계수가 0.005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폭설 : 발동 계수가 0.01에서 0.0125로 증가합니다.

- 눈보라 - 줄기찬 눈보라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280%에서 680%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0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불줄기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52%에서 195%로 증가합니다.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폭발하는 번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70%에서 105%로 증가합니다.
발동 계수가 0.5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번개 친화력 : 발동 계수가 0.667에서 0.8로 증가합니다.

- 전기 충격 - 살아 있는 번개 :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37%에서 52%로 증가합니다.

- 극대화 반응 : 마인 형상일 때 극대화 반응이 마인: 순간 이동과 마인: 감속 지대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 시간 유동 : 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60% 감소시킵니다. (변경 전: 2초 동안 30% 감소)

- 불안정 변칙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을 때 활성화됩니다. (변경 전: 플레이어의 생명력이 30% 미만일 때)
- 불안정 변칙 : 죽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제작

• 새로운 재작 재료 악마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 이 재료는 계정에 귀속되며 불지옥 난이도의 정예 괴물과 우두머리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완료했을 때 네팔렘의 용맹 중첩이 증가하는 이벤트를 완료할 때, 일정 확률로 악마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 네팔렘의 용맹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도 악마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괴물 강화 단계가 높아지면 다음과 같이 정예 괴물로부터 악마의 정수를 획득할 확률도 높아집니다.
- 괴물 강화 0단계: 15.0000%
- 괴물 강화 1단계: 16.5000%
- 괴물 강화 2단계: 18.1500%
- 괴물 강화 3단계: 19.9650%
- 괴물 강화 4단계: 21.9615%
- 괴물 강화 5단계: 24.1577%
- 괴물 강화 6단계: 26.5734%
- 괴물 강화 7단계: 29.2308%
- 괴물 강화 8단계: 32.1538%
- 괴물 강화 9단계: 35.3692%
- 괴물 강화 10단계: 38.9061%

• 대장 기술 도면과 보석 세공 도안의 획득 확률이 400% 증가합니다.


■ 대장장이

• 대장장이에게 다음의 희귀 도안 4가지가 추가됩니다: 마인 어깨 갑옷 (어깨 보호구), 마인 팔목 장갑 (장갑), 마인 갑옷 (가슴 방어구), 칼가시 완갑 (손목 방어구)

• 제작된 아이템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 아이템 레벨 63
- 6가지 속성
- 계정 귀속
- 지옥불 반지와 같이 네 가지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정해진 핵심 능력치 한 가지가 반드시 붙습니다. 이 핵심 능력치의 범위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 해당 아이템 제작 시 악마의 정수가 1개 필요합니다. (그 외의 재료는 도면에 따라 다릅니다.)


■ 보석공

• 보석공에게 희귀 목걸이 도안 1가지가 추가됩니다.

• 목걸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닙니다.
- 아이템 레벨 63
- 6가지 속성
- 계정 귀속
- 지옥불 반지와 같이 네 가지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 정해진 핵심 능력치 한 가지가 반드시 붙습니다. 이 핵심 능력치의 범위는 현재 게임에서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 해당 아이템 제작 시 악마의 정수 1개와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 금화 100,000개
- 완벽한 보석 1개 (종류는 핵심 능력치에 따라 다릅니다.)
- 불타는 유황 1개


• 계정 귀속 보석에 새로운 등급, 입술모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입술모양 보석의 속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술모양 에메랄드
- 무기: 극대화 피해 110% 증가
- 투구: 적에게서 얻는 금화 +33%
- 기타: 민첩 +62

• 입술모양 토파즈
- 무기: 근접 공격자에게 2500의 피해
- 투구: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33% 증가
- 기타: 지능 +62

• 입술모양 자수정
- 무기: 적중 시 생명력 +700
- 투구: 생명력 +19%
- 기타: 활력 +62

• 입술모양 루비
- 무기: 최소 무기 공격력 +160, 최대 무기 공격력 +160
- 투구: 보너스 경험치 33% 증가
- 기타: 힘 +62

• 이 보석은 제작으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다음 재료가 필요합니다.
- 빛나는 별모양 보석 3개
- 금화 2천만 개
- 악마의 정수 10개



•모든 루비의 무기 보너스가 다음과 같이 증가합니다. (이 사항은 새로 획득하는 루비뿐 아니라 이미 획득한 루비에도 적용됩니다.)

이름최소 무기 공격력최대 무기 공격력변경전 최소무기 공격력변경전 최대 무기 공격력
이 빠진 루비3322
흠집 난 루비6644
루비9988
온전한 루비12121010
완벽한 루비15151111
빛나는 루비18181212
사각 루비21211313
온전한 사각 루비25251414
완벽한 사각 루비30301515
빛나는 사각 루비40401616
별모양 루비60601717
온전한 별모양 루비80801818
완벽한 별모양 루비1001001919
빛나는 별모양 루비1301302020



•루비의 보너스 무기 공격력 계산 방식 또한 변경되어, 무기의 최소 공격력과 최대 공격력이 모두 고정된 수치만큼 증가합니다.
- 예를 들어 무기 공격력이 150~200인 무기에 완벽한 사각 루비(최소 무기 공격력+30/최대 무기 공격력 +30)를 끼우는 경우, 무기의 공격력은 180~230이 됩니다.


◆ 아이템

■ 일반

• 위 항목에 나열된 새로운 희귀 아이템 제조법을 위해 제작 도면과 보석 세공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 도면(가슴 방어구 도면 제외)들은 게임 플레이 중 무작위로 얻게 되며, 네팔렘의 용맹이 5회 중첩되었을 때 아래의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해골 왕
- 거미 여왕
- 마그다
- 졸툰 쿨레
- 그홈
- 키대아
- 라카노트
- 이주알

• 위 우두머리로부터 도면을 획득할 확률은 괴물 강화 단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증가합니다.
- 괴물 강화 0단계: 20%
- 괴물 강화 1단계: 23.2%
- 괴물 강화 2단계: 26.912%
- 괴물 강화 3단계: 31.218%
- 괴물 강화 4단계: 36.213%
- 괴물 강화 5단계: 42.007%
- 괴물 강화 6단계: 48.728%
- 괴물 강화 7단계: 56.524%
- 괴물 강화 8단계: 65.568%
-괴물 강화 9단계: 76.059%
- 괴물 강화 10단계: 88.228%

• 마인 갑옷 제조법은 행상 꼬맹이에게서 각각 금화 150만 개에 살 수 있습니다.
- 참고: 제작 도면과 보석 세공 도안은 계정에 귀속되지 않습니다.

•Shift 키를 누른 채 생명력 물약을 사면 한 번에 5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불지옥에서는 60레벨 이상의 추종자 아이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황금 가죽 아이템 효과의 발동 횟수가 대상 별로 제한됩니다.

•소멸의 염료와 기적의 만능 염료 제거제를 전설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옥불 반지를 분해하여 전설급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인

• 행상 꼬맹이가 염료를 팔지 않습니다. 그 대신 위 항목의 내용과 같이 마인 갑옷 제조법을 각각 금화 150만 개에 판매합니다.


■ 버그 수정

• 황금 가죽의 효과가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는 괴물을 공격할 때 발동되지 않습니다.

• 소몰이 지팡이 도면을 땅에 떨어뜨리거나 상인에게 팔 수 있지만, 금화를 받지는 못합니다.

• 소몰이 지팡이는 모두 상인에게 팔 수 있지만, 금화를 받지는 못합니다.




◆ 괴물

■ 일반

• 피해반사 속성이 재설계되었습니다.
- 이제 피해반사는 괴물에게 짧은 시간 동안 강화 효과로 적용되며 활성화된 동안 플레이어가 가한 피해의 일정 비율만 반사합니다.
- 피해반사 강화 효과가 활성화됐을 때 시각효과가 나타납니다.

• 소환수가 피해반사 속성을 가진 괴물을 공격했을 때 반사된 피해가 플레이어에게 돌아가지 않습니다.

• 융해 속성의 공격력이 40% 감소했습니다.

• 역병 속성의 공격력이 120% 증가했습니다.

• 몰락자 미치광이가 더 일정한 빈도로 폭발합니다.

• 알카르누스 앞에 있는 삼위일체단 광전사의 공격 속도가 변하지 않습니다.

• 열쇠지기
- 2막 열쇠지기(소카르)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포격 능력만 사용합니다.
- 3막 열쇠지기(자리스)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시체 비 능력만 사용합니다.
- 4막 열쇠지기(네카라트)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지진과 돌진 능력만 사용합니다.


■ 버그 수정

• 잊힌 폐허에서 희귀 등급 모래 괴수가 생성됩니다.

• 크라이더 전초기지에서 용사 등급 역병벌레 떼가 생성됩니다.

• 폭풍 전당에서 용사 등급 몰락자 잡종개가 생성됩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일반

• 미니맵에 표시되는 전설 아이템 아이콘이 새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이템이 떨어진 지역 안에 머무르는 동안 이 아이콘은 계속 미니맵 위에 표시됩니다.
- 참고: 아이콘은 플레이어가 아닌 괴물이 아이템을 떨어뜨렸을 때에만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괴물 강화 선택 설정이 초기화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대화창 스크롤 속도에 영향을 미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괴물 강화를 선택한 지옥불 난이도 게임에서 상인을 클릭해도 방어구 탭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 게임 내에서 하드코어 영웅을 새로 만들면 주 메뉴에서 하드코어 영웅으로 표시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III 클라이언트가 실행 중일 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라이언트를 종료하면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추방 투표가 통과되었을 때 플레이어가 파티와 게임에서 정상적으로 추방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전투 중에 추방 투표가 통과되어도 접속이 종료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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