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든 직업 초생기술 2배 상향' 공개 테스트서버 패치실시

윤응식 기자 | 댓글: 166개 |
4월 16일에 이어 3일만인 오늘, 공개 테스트서버에 또 한번의 추가 패치가 적용되었다.


블루포스트를 통해 상향이 예고되어 있었던 '부두술사'와 '마법사'의 '불박쥐'와 '서리광선'의 기술 상향이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직업별로 '초당 생명력 회복' 옵션이 2배씩 상향되는 광범위한 패치였다.


야만용사는 함성을 통해 자신뿐 아니라 아군 파티원 모두의 '초당 생명력 회복'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지속효과인 '고무적인 존재'에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수도사역시 '진언'으로 회복되는 초당 생명력 수치 역시 1초에 1240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을 정도로 크게 증가했다





▲ 모든 직업이 기술 1개씩은 변경되었던 이번 패치, 내 직업은 얼마나 변했을까?




■ 파티원의 체력도 책임진다! '전장의 함성' 강화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파티의 최전선에서 싸우는 '야만용사'. 하지만 괴물의 공격을 온몸으로 막아 팀원들을 지켜주는 '탱커'의 역할보단 넘치는 공격력으로 적을 처치하는 쪽을 더 자주만날 수 있는 직업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탱커'의 역할을 담당하는, 그게 아니더라도 '협동 게임'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직업으로 변경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 테스트서버를 통해 야만용사의 기술인 '전장의 함성 - 활력'의 초당 생명력 회복 수치가 310에서 620으로 2배 상향되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지속효과인 '고무적인 존재'의 효과가 본인만 적용되던 것에서 모든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 효과역시 초당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하던 것에서 초당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하도록 변경되는것도 야만용사의 파티플레이 입지가 강해지는 중요한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 야만용사도 이제 '진언'을 사용한다? 파티원의 '초당 생명력 회복'을 증가시키는 함성!


야만용사 변경사항 정리

■ '전장의 함성'

▼ 기술 룬 : '활력'

- 초당 생명력 회복 수치가 310에서 620으로 2배 상향.

■ 지속효과 '고무적인 존재'

- 매초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하던 것에서 4%를 회복하도록 변경

- '고무적인 존재'의 효과가 모든 파티원에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 악마사냥꾼 원하는건 '초생' 옵션이 아니었는데..


악마사냥꾼 역시 야만용사와 마찬가지로 '초당 생명력 회복' 옵션의 큰 변화가 있었다. 전투에 도움을 주는 소환수를 부르는 '동료 - 멧돼지 동료'의 초당 생명력 회복효과가 1초당 155씩 증가하던 것에서 1초당 310으로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자동 쇠뇌 - 응급진료소' 역시 근처에 있는 아군이 1초당 최대생명력의 1%씩 회복되던 것에서 1초당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시키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파티원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기술 뿐 아니라 본인의 체력 회복량을 늘리는 지속효과인 '반성'의 효율도 매초 최대생명력의 1%만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것에서 매초 2%만큼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것으로 상향되었다.





▲ '자동쇠뇌 - 응급 진료소'의 효율이 UP!


악마사냥꾼 변경사항 정리

■ 동료

▼ 기술 룬 : '멧돼지 동료'

- 멧돼지 동료가 함께하는 동안 생명력 회복효과가
초당 155 증가하던 것에서 310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


■ '자동쇠뇌'

▼ 기술 룬 : '응급 진료소'

- 근처에 있는 아군이 매초 최대 생명력의 1.0%를 회복시키던 것에서
매초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키는 것으로 변경


■ 지속 효과 '반성'

-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 시키던 것에서
매초 최대 생명력의 2% 회복시키는 것으로 변경






■ 치유의 진언 '도트 힐'로 기능 굳히기? '진언 효과 강화'


흔히 '깃팟'이라 불리는 파티플레이에서 빠른 이동속도와 각종 유틸 기술을 통해 파티의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수도사 역시 공개 테스트서버에서 일부 기술이 상향 조정 되었다.


아군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증가시키는 '치유의 진언'과 '치유의 진언 - 자양 룬'의 효과가 2배씩 상승한 것이 주요 변경점이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에게 직접 치류 기술을 사용할 때 마다 15초동안 치유받은 플레이어와 자신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인도의 빛'의 효율이 더욱 높아져 기존 16%의 공격력 증가를 가져오던것에서 20%의 공격력 증가를 가져오도록 상향되었다.





▲ 파티플레이의 중심 '수도사'의 진언도 상향!


수도사 변경사항 정리

■ 치유의 진언

- 모든 아군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301 증가시키던 것에서 620 증가시키도록 변경

▼ 기술 룬 : '자양'

- 아군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620 증가하던 것에서 1240씩 증가하도록 변경


■ 지속 효과 '인도의 빛'

- 다른 플레이어에게 직접 치유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15초 동안
치유 받은 플레이어와 자신의 공격력이 16% 증가하던 것에서 20% 공격력 증가로 변경







■ '불 박쥐' 기술 피해량 늘어난 '부두술사'


디아블로가 출시된지 거의 1년이 다되어가지만 부두술사의 공격기술은 '좀비 돌진 - 돌진 곰'이 가장 널리 사용되었다. 대부분의 부두술사들이 주력 기술로 사용될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였던 기술이었기 때문에 부두술사 하면 '곰부두'라는 공식이 성립될 정도다.


그런 부두술사에게 새로운 공격기술이 생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개 테스트 서버를 통해 '불 박쥐'의 상향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인데 최초 소모되는 마나는 크지만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마나는 낮은 채널링 기술로 변경, 피해량도 대폭 증가한것이 그 주요 내용이었다.


'불 박쥐' 상향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면 우선, 기본 기술 사용 시 무기공격력의 180%의 피해를 주던 공격력이 무기공격력의 385%의 피해를 주는것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박쥐 구름'룬의 공격력 역시 기존 무기 공격력의 234%의 피해를 주던것에서 500%의 피해를 주는것으로 변경되었으며, '역병 박쥐'도 마찬가지로 피해량이 270%에서 575%로 증가했다.


아울러, 부두술사 역시 초당 생명력 회복을 증가시키는 기술인 '피의 의식' 기술의 상향 조치가 이루어졌는데 기존 매초 최대생명력의 1%를 회복하던 효과가 매초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하는 것으로 변경된 것이 그 내용이었다.





▲ 좀비곰의 시대 마무리 될까? '불 박쥐'가 상향된 부두술사



부두술사 변경사항 정리

■ 불박쥐

- 최초 소모되는 마나는 크지만, 지속적으로 소모되는 마나는 낮은 채널링 기술로 변경

- 무기공격력의 180% 피해를 주던것에서 385%의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


▼ 기술 룬 : '박쥐구름'

-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34%만큼 화염 피해를 주던 것에서 500%를 주도록 변경


▼ 기술 룬 : '역병 박쥐'

- 무기 공격력의 270%만큼 독 피해를 주던 것에서 575%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



■ 지속 효과 '피의 의식'

-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던것에서 매초 최대 생명력의 2% 회복하도록 변경





■ 공개된 마법사의 '서리광선' 전체적인 피해량 증가


지난 블루포스트를 통해 상향이 예고되었던 마법사의 '서리광선.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를 통해 그 구체적인 모습이 공개되었다.


부두술사의 '불 박쥐' 상향과 마찬가지로 '서리광선' 역시 피해량이 대폭 증가한 모습을 보였는데, 대표적으로 '검은 얼음'룬의 피해량이 3초에 거쳐 무기 공격력의 387%의 피해를 주던 것에서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504%의 피해를 주도록 상향 된 것, '진눈깨비 회오리' 역시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의 피해를 주던것에서 364%의 만큼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된 것이 주요 내용이었다.


또한, 마법사 역시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초당 생명력 회복의 효율이 증가해 생존력이 더욱 높아졌다. 전투를 도와주고 캐릭터를 강화시켜주는 '사역마 - 활력소'의 효율이 2배 상승, 갑옷류 주문의 지속시간을 120초 증가시켜주는 지속효과 '수호강화'의 효율역시 2배 증가한것이 특징이었다.





▲ '서리광선'의 업데이트 드디어 적용! 이제 실전이다



마법사 변경사항 정리

■ 서리광선

- 기본 무기 공격력의 215%를 주던것 에서 280%를 주도록 변경

▼ 기술 룬 : '검은 얼음'

- 3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387%만큼 냉기 피해를 받던 것에서
3초에 걸쳐 무기공격력의 504%의 피해를 받도록 변경

▼ 기술 룬 : '진눈깨비 회오리'

-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 냉기 피해를 주던것에서, 364%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

▼ 기술 룬 : '설풍'

- 최대에 달했을 때 무기 공격력의 280%만큼 냉기 피해를 주던 것에서
무기 공격력의 364% 만큼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


■ 사역마

▼ 기술 룬 : '활력소'

- 사역마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생명력이 매초 310씩 회복되던 것에서 매초 620씩 회복하도록 변경


■ 지속 효과 '수호 강화'

- 갑옷류 주문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생명력을 초당 310 회복하던 것에서 초당 620만큼 회복되도록 변경







■ 이번 패치의 중심 '초당 생명력 회복' 노림수는?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모든 직업의 '초당 생명력 회복' 기술의 효율이 2배씩 증가한것이었다. 특히 야만용사와 수도사의 기술로 증가하는 '초당 생명력 회복'옵션은 자신뿐 아니라 같은 파티에 속한 모든 아군에게 공통으로 적용받은 것이었다.


공개 테스트서버를 통해 밝혀진 변경사항이라 정식 서버에 적용될 시엔 기술 효과에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지난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1.0.8의 중심은 '협동 게임'의 활성화가 될거라는 사실이 밝혀진 만큼 많은 성역의 유저들이 함께 악마를 사냥하는 즐거움을 다시한번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여러모로 파티플레이가 솔로플레이보다 훨씬 이익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1.0.8 패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