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래제왕 - 파밍, 누킹, 한타 시작까지 모두 가능한 만능 영웅!

오재국 기자 |





"파밍, 누킹, 한타 시작까지 뭐 하나 빠지지 않는 만능 영웅!"


모래제왕은 다이어 진영의 힘 영웅으로, 한타를 시작하는 데 유용한 광역 행동 불가 스킬인 지하 습격[Q]과 자신을 투명화 상태로 만드는 유용한 생존기 모래 폭풍[W] 등 공격과 방어 모두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패시브 스킬인 부식성 독[E]은 초반에 라인전을 유리하게 해주며, 중후반에는 강력한 범위 스킬인 땅울리기[R]를 통해 한타 기여도 역시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타이밍에 적에게 파고들어 한타를 시작하는 센스 있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 영웅 기본스킬 정보


■ 지하 습격 [Q]






한타의 시작은 물론 도주와 추적에도 유용한 만능 스킬로 지형지물을 무시하고 공격하기 때문에, 언덕이나 숲 지형에서 급습하거나 도주 용도로 쓰기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해당 공격에 적중된 유닛들은 약 0.5초간 공중에 뜬 후 지면에 부딪히는데, 이때 피해와 함께 최대 2.17초간 기절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 모래 폭풍 [W]






모래 폭풍은 위험한 순간 사용하면 일정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0.5초당 최대 40의 피해를 주는 공격 용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투명화 효과를 이용한 생존 용도로 많이 쓰이며, 초반 라인전에서는 파밍이나 견제 용도로도 유용합니다.




■ 부식성 독 [E]






부식성 독은 모래제왕의 패시브 스킬로 공격 시 대상에게 8초간 지속하는 독을 주입하는데, 이 대상이 죽으면 400의 비교적 넓은 범위에 폭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적의 디나이 방지 등 초반 라인전 운영에 좋습니다.


특히 근접 영웅들이 상대라면 대부분 파밍을 위해 크립에 접근하므로 그 효율이 높습니다.




■ 땅울리기 [R] - 아가님의 홀 강화 가능






땅울리기는 모래제왕의 궁극기로 2초의 시전시간을 가진 후 자신의 주변에 강력한 광역 피해를 줍니다.


따라서 한타 시 지하 습격으로 적에게 파고들어 위치를 잡고난 후 땅울리기를 시전하면, 막대한 피해와 함께 진영을 파괴할 수 있어서 좀 더 유리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전 도중에 스턴과 같은 효과를 가진 스킬로 방해를 받으면, 채널링이 중단되어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를 모두 허망하게 잃을 수 있으니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추천 스킬 트리







공격, 탈출 용도로 모두 사용이 가능한 지하습격[Q]과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발전 시키면서 초반 라인 장악력까지 책임지는 모래 폭풍[W]를 번갈아 가며 최우선으로 투자합니다.


만일 라인전 상대가 근접 영웅이라면 탁월한 견제 능력을 갖출 수 있는 부식성 독[E]을 2~3레벨 구간에 하나쯤 먼저 찍는 것도 좋지만, 일반적으로는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 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 추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
















초, 중반 부족한 마나와 생명력 보충을 위해 목담과치유 물약, 맑은 물약을 준비합니다.


여기에 모든 능력치를 1씩 올려주고, 차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위 재료로 조합할 수 있는 쇳가지를 3개 구입하여 초반 라인전을 시작하면 됩니다.




■ 초반 아이템










마법 막대는 주변에서 적이 기술을 사용한 만큼 충전되어, 사용 시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전투 팔찌는 무력의 장갑 업그레이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모래제왕의 주 능력치인 힘을 올려줍니다.


속력의 장화는 영웅의 기본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고, 차후 핵심 아이템 중 하나인 신비의 장화 하위 재료이기 때문에 구입해 줍니다.




■ 핵심 아이템










점멸 단검은 사용 시 최대 1200의 범위 내에서 순간이동이 가능한데, 모래제왕의 땅울리기[R]와 연계 시 안정적이면서 위협적인 한타 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마법 지팡이는 저렴한 비용에 비해서 생명력과 마나 회복 효율이 높고, 모든 능력치도 3 올려주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동 속도와 함께 최대 마나를 250 증가시키는 신비의 장화는 사용 효과를 통해 마나 회복도 가능하여 스킬 사용 빈도가 높은 영웅에게는 핵심 아이템입니다.




■ 상황별 아이템












시바의 은총은 높은 방어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적에게 추가피해를 입히거나 이동/공격 속도를 감소시켜 극딜이나 도주 상황에서 좋습니다.


또한 불화의 두건은 지정한 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켜 약 25%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보유한 스킬의 피해량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타라스크의 심장은 주 능력치가 힘이고 탱킹 역할을 하는 영웅에게 좋은 아이템으로 높은 힘과 생명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생명력 회복 효과 또한 뛰어납니다.


칠흑왕의 지팡이는 마법 면역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적의 강력한 마법 공격에서 자신의 생명력을 지키는 방어 수단으로 유용하며, 특히 한타 시작 전에 사용하면 좀 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 추가 공략


◆ 땅울리기를 배우는 6레벨과 11레벨 구간이 매우 강력하다!


땅울리기[R]는 광역 피해를 줄 뿐 아니라, 범위 내에 있는 상대 영웅의 이동속도까지 감소시켜서, 다른 라인의 아군과 연계를 통해 갱킹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지하 습격[Q]을 통해 도주하는 적을 추적하기도 좋으므로, 가급적 땅울리기[R] 쿨타임이 돌아오면 먹잇감을 찾아 갱킹을 하는 것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점멸의 단검은 꼭 구입해라!


최대 1200의 범위 내에서 순간이동이 가능한 점멸의 단검이 있다면, 적의 시야 밖에서 안전하게 땅울리기[R]를 시전한 후 점멸의 단검을 사용해 단숨에 적진 깊숙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하 습격[Q]을 통해 적의 움직임까지 봉쇄한다면, 매우 성공적인 한타를 이끌어 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