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젠틀맨 패러디 영상의 주인공! [1인1닭]길드 그녀들을 만나다!

강민지 기자 | 댓글: 15개 |
얼마 전 던전스트라이커 인벤 영상관에 큰 화제가 되었던 영상이 있습니다.
수많은 보스 사냥컷 사이에서 당당히 56개의 추천 수를 얻었던 바로 그 작품! 던스 인벤 내 최고 추천 수를 얻은 젠틀맨 패러디 영상입니다.






▲추천 수 56에 빛나는 길드 1인1닭의 젠틀맨 패러디 영상

젠틀맨 패러디 영상의 주인공들은 바로 [1인1닭] 길드! 던스의 싸이-젠틀맨 춤 모션을 적절히 살려 멋진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낸 하자딘서버의 [1인1닭]길드 영상 속 주인공들을 만나보았습니다.





▲ 젠틀맨 패러디 영상의 주인공! 길드[1인1닭]의 쉬잎님, 방용국님, 보리차님, 문곰님





드디어 만나뵙게 되었네요! 반갑습니다. 간단히 길드 소개 부탁드릴게요.


보리차 : 안녕하세요. [1인1닭] 길드 마스터 보리차입니다. 저희 길드는 무조건 한 명이 치킨 한 마리는 먹어야 한다는 일념하에 모였습니다.

쉬잎 : 닭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보리차 : 아, 그리고 여자들입니다.





▲ 길드원 전부가 여성 유저임을 강조하는 길드 마스터 보리차님.





패러디 영상이 일주일 만에 추천 수 56개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쉬잎 : 네, 동네방네 친구들한테 자랑했어요.(웃음)

보리차 : 전 매일 들어가서 봅니다. 제가 만들었거든요.

문곰 : 보긴 했는데 추천 수를 못 보고 댓글 수만 봐서 인기 없나 생각했는데 추천 수가 따로 있더라고요.

방용국 : 그래도 댓글 28개나 달렸었어요.





▲ 패러디 영상으로 회사에도 당당히 겜덕밍아웃(?)하셨다는 쉬잎님





패러디 영상을 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알려주시겠어요?



문곰 : 그냥 춤추고 놀다가 이걸로 맵 여기저기서 춰보자 하고 아이디어가 나왔죠.

쉬잎 : 던스 감정표현 중에 춤 있죠? 그게 다 싸이 춤이더라고요. 그래서 심심한데 우리 같이 이걸로 스샷이나 찍자 하다가 영상 능력자가 계셔서 영상으로 만들게 되었어요.





그럼 그 분이 총 기획도 하신 건가요? 영상 능력자가 누구 신지?


문곰 : 보리차님이요.

보리차 : 네, 그게 바로 접니다. 영상 디자인을 전공해서 취미로 만들게 된 거였어요. 다들 춤추면 제가 찍고 편집했고요. 그래서 영상구도가 제 위주인 것들이 많아요.







▲ 길드원도 몰랐던 숨은 실력자 보리차님.





보아하니 엄청난 정성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제작 기간은 얼마나 소요되었나요?


보리차 : 영상 제작은 2~3시간, 촬영은 2시간 정도 했네요.

방용국 : 동작 똑같이 맞추려고 모션 맞추는데 좀 오래 걸렸죠.

쉬잎 : 장소 선정하는데에도 은근히 걸렸어요.

문곰 : 초반엔 딱딱 맞추려고 하다가 나중엔 "이 정도면 됐어!"하고 촬영시간이 급 짧아졌어요.





▲ 영상 제작 약 3시간, 촬영 2시간 총 다섯 시간의 정성 끝에 나온 작품





테마1~5는 물론, 악몽 던전까지 수많은 장소가 배경이라 흥미로웠습니다.


문곰 : 아, 그거 잔머리를 굴려서 나온 건데요. 잡는 척 했어요.

보리차 : 사실 몬스터 처치가 목적이 아니고 춤추는게 목적이라 영상만 찍고 장소 옮기고 빨리 촬영하려 하다 보니 제대로 잡은 건 베른슈타인 밖에 없어요. (웃음)





▲ 다양한 로케이션 배경의 비밀





촬영 중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말해주세요.


쉬잎 : 에피소드라기보다 그때는 보리차님 빼고 다들 레벨이 높지 않아서 테마5나 보스들이 되게 힘들었거든요. 그래서 대부분 촬영 끝나고 죽었어요. 쉽게는 못 잡으니까 그냥 죽고 빨리 다른 곳 가려고요. 영상보면 보리차님만 춤추고 저흰 사냥하거나 악몽 보스들 잡는 장면들이 있어요. 그때 다들 잡으면서 "언제 끝나?!" "다 찍었어?!" "우리 죽어?" 하고 외쳤죠.







▲ 이 장면 뒤에는 "언제 끝나!?"하는 길드원들의 외침이 있었다.

문곰 : 또 도시에서 전부 앞을 보는 장면이 있는데 이게 은근히 잘 안 맞춰졌어요.

보리차 : 맞아요. 각자 화면마다 서로 보는 방향이 다르게 출력돼서 앞모습 맞추려고 애먹었었어요.

방용국 : 이리 움직여보고 저리 움직여보고 "맞아?" 하면서 맞췄죠.

문곰 : 혼자 뒤돌고 있으면 한 바퀴 돌고 오라고 시키고요.(웃음)





▲ 앞을 보기 위한 그들의 노력은 영상에서도 볼 수 있다.





후속작품 제작 계획은 있으신가요?


보리차 : 감정표현, 춤 모션이 더 생기면 응용해서 제작할 생각은 있어요.

쉬잎 : 그리고 새로 아바타도요. 예쁜 옷 입고 찍어보고 싶네요. 나오면 바로 구매할 텐데...

문곰 : 그때는 길드원들 많이 모여서 찍으면 좋겠어요.







▲ 이미 후속작에 대한 논의가 오가고 있다.




마무리 겸 길드 얘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1인1닭]길드의 주 목적은 무엇일까요?


쉬잎 : 역시 친목이죠.

문곰 : 혼자서 게임 하면 질리기 쉬운데 다같이 하면 시너지효과도 있고요. 하드하게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던스는 여성유저도 캐쥬얼하게 즐길 수 있어요. 그래서 저희처럼 가볍게 즐길 사람들로 모인거구요.

방용국 : 특히 던스는 MORPG라 혼자 하면 다른 사람을 못 보잖아요. 그게 쓸쓸하기도 해요. 그런데 다 같이 수다 떨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죠.

보리차 : 게임은 다같이 해야 제맛이에요. 길드원끼리 우스갯소리로 "닭을 먹으면서 던전을 도는 게 우리 목적이다." 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 길드목적에 친목이 제일인 [1인1닭]길드





늦은 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요?


문곰 : 고생하셨고, 인터뷰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보리차 : 영혼 없는 멘트는 날리고 싶지 않습니다. 문곰님같은 멘트요. 아무튼 던스인벤 화이팅!

쉬잎 : 저 사실 1인1닭 못해요. 배불러서요. 하지만 앙보도 하지 않죠. 마지막으로 내 남자친구 사랑해

방용국 : 길드 이름은 이렇지만 사실 차분한 여자들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던스인벤 화이팅!





▲ 쉬잎님의 마지막 멘트는 많은 반발을 샀다.




▲ 하지만 길드 마스터 보리차님도 알고 보니 커플이었다는 후문이...




▲ 영상만큼이나 유쾌했던 길드[1인1닭] 인터뷰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인벤에서는 다양한 인터뷰를 진행 중입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