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PACIFIC의 부활과 활성화된 길드영토전, 9월 28일 길드영토전

정재열 기자 | 댓글: 3개 |
9월 28일(토) 저녁 9시부터 10시 50분까지 약 1시간 50분간 엘포와 비타 서버에서 길드영토전이 진행되었다. 엘포 서버는 [ICARUS], 아신제국, DEVIL, 늑대와여우, 루시퍼, PACIFIC / 비타 서버는 제네시스, Joker, 시드, 귀인, 장미가 참여했다.


엘포 서버는 늑대와여우 vs DEVIL의 공방전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아신제국이 한 발 먼저 [ICARUS]의 주인없는 영토에 공격 신청을 하였으며 비타 서버는 신생 길드 Joker의 영향인지 많은 길드들이 길드영토전에 모습을 보였다.




▲ 지난 주 길드영토전 결과, 매주 다양한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다.


엘포 서버에서는 가시나무 영지 수정구역과 운명의 제단 구역, 두 지역에서 늑대와여우 vs DEVIL이 서로 한 번씩 공격을 진행했다. 하지만 DEVIL이 길드영토전에 입장을 하지 않아 늑대와여우는 쉽게 DEVIL의 공격을 막고 DEVIL 길드의 영토를 빼앗았다.


DEVIL의 길마 금찌는 "길드영토전 참여 인원이 적어 입장을 하지 않았다. 패배가 눈에 보이는데 들어가서 뭐하겠는가. 앞으로 길드영토전 신청은 계속 하겠지만 인원이 안 되면 참여는 안 할 것 같다." 라고 전장에 입장하지 않았던 이유를 밝혔으며 오늘 길드영토전으로 DEVIL의 영토는 1개만 남게 되었다.




▲ 늑대와여우가 DEVIL의 영토를 빼앗아 DEVIL은 하나의 영토만이 남게 되었다.


그리고 해체 수순을 밟을 것으로 알려졌던 PACIFIC이 길드영토전에 모습을 보였다. 빈 영토인 무지개섬 수정 구역에 공격 신청을 했는데, 아신제국이 방어측으로 입장해 전투가 진행되었고 PACIFIC이 패배하였다.


PACIFIC의 길마 흑형은 "얼마 전 늑대와여우로 합병 예정이었는데, PACIFIC에 남아 있던 기존 길드원과의 문제 등으로 남아 있던 분들과 함께 다시 재정비하기로 했다.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다." 라고 추억의 저편으로 사라질 것만 같았던 서버 초기 유명 길드의 부활을 알렸다.




▲ 늑대와여우로 합병 예정이었던 PACIFIC의 합병이 취소되며 다시 부활의 신호탄을 올렸다.


한편, 아신제국은 PACIFIC이 공격한 영토에 방어측으로 입장해 전투를 벌였고 주인 없는 땅이 된 [ICARUS]의 영토를 발 빠르게 공격했다. 이와 함께 아신제국의 위쪽 망각의 성 수정 구역도 공략해 영토의 구도를 잡아가는 느낌이었다.


아신제국의 길마 욕심교주는 "현재 PACIFIC과 길드영토전의 전투에 주력하고 있으며 영토 확장은 전투가 필요없는 빈 영토 위주로 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PACIFIC과 전면전에 있음을 알려왔고 현재 빈 영토가 된 [ICARUS] 지역으로 길드 영토를 확장할 것으로 보였다.




▲ PACIFIC과 전면전을 치루며 위쪽과 아래쪽으로 영토 확장을 꾀하고 있는 아신제국


비타 서버는 길드영토전에 참여한 적이 있었던 길드와 신규 참여 길드가 모두 모습을 보였으며 Joker와 시드만 전투를 진행했고 이 외의 길드는 남아있는 빈 영토를 얻기 위한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오랜만에 길드영토전에 모습을 보인 장미의 간부진 아아는 "길마님이 현재 군 복무 중에 있어 간부진이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길마의 부재로 인원이 감소하는 등 문제가 있어 현재 길드원 중에서 길마 자리를 알아보는 중이며 계속 인원이 줄어든다면 다른 길드와의 합병도 길드원과 상의해 볼 생각에 있다." 라고 길드영토전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이유를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 비타 서버 사상 가장 많은 길드가 길드영토전에 참여했다.


이번 주 길드영토전은 엘포 서버에서 늑대와여우, 아신제국 / 비타 서버는 장미, 귀인, 제네시스, 시드가 영토를 획득하는 영광을 얻었다.




▲ 아신제국과 늑대와여우의 구도로 기울어지는 가운데 PACIFIC이 부활을 알려왔다.




▲ 장미, 제네시스, 시드, 귀인, Joker 등 총 5개의 길드가 길드영토전에 참여했다.


엘포 서버에서는 아신제국과 늑대와여우의 구도가 점쳐지는 가운데 서버 초기 유명 길드인 PACIFIC의 부활을 예고하며 약해진 DEVIL의 빈자리를 차지해 다시 3자 구도를 만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비타 서버는 서버 오픈 사상 가장 많은 길드가 길드영토전에 참여해 앞으로 이런 현상이 계속된다면 빈 영토가 빠르게 줄어들며 길드 간 전투가 눈에 띄게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