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직업별 로테이션 인터뷰 4탄! 화염 메이지 라키엘

정재열 기자 | 댓글: 7개 |
강력한 광역 공격력을 자랑하는 메이지, 메이지 유저 중에서도 상당한 실력가로 알려진 라키엘을 만났다. 서버 내에 몇 개 없는 대제 무기를 얻어 12강까지 했다는 메이지로 CBT부터 플레이해 온 골수 유저다.


그가 사용하는 능력 트리, 장비 아이템, 플레이 노하우 등에 대해 막힘 없이 애정을 보이며 답변하는 것에서 메이지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첫 시작인 CBT에서는 워리어를 플레이, 늑대인간 업데이트 당시 특성에 매료되어 직업 전환을 고민했었다는 등 메이지 뿐만 아니라 신의대륙 자체를 사랑하는 신대 바라기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 신의대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하며 신대 바라기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화염 메이지 라키엘

Q. 인벤 유저분들에게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서울에서 사는 신체 건장한 남자로 CBT부터 쭉 플레이해 오고 있습니다. CBT 때는 워리어를 했었는데, 광역 마법이 부러워 OBT와 함께 메이지로 전향했습니다.


신규 종족인 늑대인간이 패치 되었을 때 종족 특성이 PVP에 관련된 것이라 많이 관심이 갔는데, 메이지 캐릭터에 투자한 게 있어서 일단은 보류했습니다. 특히, 정석이 옮겨지지 않는 게 가장 컸고 지금까지 정석 작업한걸 다시 하려니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땀)




▲ 신대 바라기며 골수 유저인 화염 메이지 라키엘



Q. 12강 대제 무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얻었고 성능은 어느 정도인가요?


저희 길드에서 우연하게 대제를 잡게 되었는데, 처음 나온 게 메이지 무기였습니다. 고맙게도 같은 길드 메이지 분이 양보를 해주셔서 얻을 수 있었습니다.


11강에서 강화 이동으로 옮긴 후 12강으로 만들었습니다. 15번 만에 12강을 만들 수 있었던 건 운이 좋았다고 봅니다. 이보다 더 많이 하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12강을 한 번 시도하는데, 3.8 다이아 젠정도 소모되니 57 다이아 젠정도 사용했네요.


지금까지 나온 장비 아이템 중 최고 인 거 같습니다. 다른 무기와 다르게 대제 무기는 고정된 부가 속성이 2개 더 붙고 77레벨 퀘스트인 전쟁의 영광을 통해 한 번 더 부가 속성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있기도 합니다. 단, 대제 무기를 가지고 있는 유저에게만 퀘스트가 활성화되며 엘포 서버에 한 10분 정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VP 보상 무기 중에 아직 패치가 안 되었지만, 얼음계곡 전장에서 얻는 포인트로 바꿀 수 있는 무기가 있는데, 그 무기들이 HP나 방어 쪽 능력치로 이루어져 있어 굳이 대제 무기의 활용에 대해 말하면 인던이 더 좋다고 봅니다. 하지만 아직 업데이트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대제 무기가 PVP, 던전 모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서버 내에서도 몇 개 안되는 12강 메이지 대제 무기



Q. 현재 직업별 위치에서 메이지는 어디쯤 있다고 보나요?


사냥 쪽에서는 상위에 속하고 PVP 쪽에서도 중상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사냥은 광역 마법으로 몬스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회피가 높으면 메이지도 던전에서 어느 정도 탱킹이 가능합니다.


PVP는 서리 특성을 많이 사용하는데, 상대를 확률적으로 얼리는 특징을 보여주고 일단 얼리면 6초 동안 아무것도 못 하기 때문에 공격과 방어 모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Q. 지옥의 길, 던전 플레이 및 PVP에서의 노하우가 있다면요?


지옥의 길은 일단 장미 공주의 비중이 큽니다. 직접 조종할 수 없지만, 스킬 배분을 통해 장미 공주의 공격력을 높여 몬스터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어 더 빠른 스테이지 클리어를 보여준다.


무료로 장미 공주의 스킬 재분배를 언제든지 할 수 있어 공격에 많이 투자하고 생명이나 방어도를 올려주는 걸 추천합니다. 생명 쪽 포인트 투자를 많이 하면 장미 공주가 힐 스킬을 시전해 딜로스가 생긴다고 하는데, 전 오히려 그 힐로 장미 공주의 생존력이 높아진다고 봅니다. 400 정도로 힐량이 적지만 도움이 많이 됩니다.


던전은 72세트 아이템은 패스하고 따로 장비를 구해서 착용했습니다. 일단 회피가 280 정도가 되면 던전 일반 몬스터 구간은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메이지 특성상 일반 몬스터들을 몰아서 광역으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빠른 진행에도 도움이 되고요.


서리 능력 트리보다 화염 능력 트리에 광역기가 1개 더 있어 좀 더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염 능력 트리는 도트 피해를 주기 때문에 화력도 서리 능력 트리보다 더 좋다고 봅니다.


PVP에서 화염 능력 트리를 사용 중이라면 크리티컬 확률을 5% 증가시켜주는 특성이 있어 각종 버프와 펫 버프까지 받을 시 시너지 효과가 큽니다. 그리고 도트 피해도 줄 수 있어 공격적인 운영으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3:3 경기장과 같은 소규모 전투에서 PVP를 진행할 때 화염 특성의 운영이 힘들지만, 길드영토전 같이 많은 인원이 모여 PVP를 할 땐 화염 특성의 진정한 힘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75레벨에 배우는 유성 폭발이라는 스킬이 공격력도 높고 피격 시 1~5초 동안 광역으로 기절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 75레벨에 배울 수 있는 유성 폭발, 높은 공격력에 광역 스턴 효과도 있어 대규모 PVP에 효과적.



Q. 메이지 유저가 생각하는 PVP 추천 조합은 무엇인가요?


바드, 메이지, 어쌔신의 조합은 바드의 버프가 워낙 좋아서 빠르게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바드의 특성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이동 속도 버프,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어 상대의 공격권에서 빠르게 이탈할 수 있고 버프로 공격력이 거의 1200 이상 올라갑니다.


메이지는 딱히 조합을 가린다기보단 메이지 자체가 어느 조합에나 어울린다고 봅니다. 한 마디로 양념 같은 존재죠. 변신술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면 13초 동안 상대방을 아무것도 못 하게 해 견제 플레이에도 좋습니다.




▲ 양념 같은 필수 존재인 메이지, 변신술을 통한 견제 플레이도 일품.



Q. 많은 유저들이 고민하고 있는 추천 특성 트리와 스킬 연계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화염 능력 트리는 우선 불의 분노를 사용해 대상의 화염 저항을 감소시키고 화염구에 이은 염화의 분노로 공격합니다. 방어구 녹이기라는 특성도 있어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도 있고 화염의 기운은 화염구 쿨타임이 감소시키고 룬을 활용해 특성에 최대 3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어 0.7초로 화염구의 쿨타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거의 쿨타임 없이 화염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화염 능력 트리는 스킬 데미지가 높지만, 피격 시 추가로 화염 피해를 주는 도트 공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화염 능력 트리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화염구 사용 시 100% 확률로 9초 동안 도트 피해를 주기 때문에 한몫합니다. 예로 76레벨인 동랩 몬스터에게 약 710 정도 도트 피해를 주고 도트 피해만으로 총 6000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는 거죠.







Q. 60레벨이 되면 신앙 능력 트리란 것이 생기는데, 현재 어떻게 투자하고 있나요?


신앙은 듀얼로 사용 중이고 마성 트리 기본에 신성에서 명중을 가져왔습니다. PVP 시에 어쌔신의 회피가 높아 한 대라도 더 공격해야 한다는 생각에 명중에 투자했네요.






▲ 마성 트리 기본에 신성 트리에서 명중을 가져왔다.



Q. 영기 아이템은 어떻게 성장시키고 있나요?


일단 공격 영기는 화, 수, 풍 위주로 올리고 방어 영기는 물, 수. 암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공격 영기는 지옥의 길을 꾸준히, 방어 영기는 고대의 전장을 꾸준히 다녀야 하는데, 고대 전장은 너무 플레이가 지루해서 지옥의 길만 가다 보니 공격 영기만 올리게 되네요.




▲ 영기 분노는 화, 수, 풍 위주로 영기 비호는 물, 수, 암 위주로 올리고 있다.



Q. 장비 세팅은 어떻게 어디서 하고 있는지요?


경매장에서 구입한 것도 있고 필드 보스들이 주는 보라템을 구한 것도 있습니다. 아이템 감정은 거의 명중과 회피로 맞췄습니다. 보라템은 기본 스펙이 파템보다 높고 감정 결과도 3개로 더 많아서 좋습니다. 단, 강화 이동 시 결정이 좀 더 많이 드는 게 흠이지만요.


상의와 투구는 경매장에서 구하고 나머진 사냥으로 구했으며 보라템은 혈제의 길에 뜨는 월드 보스인 타이러스 거수를 처치해 드랍되는 것을 사용 중입니다.






▲ 라키엘의 능력치와 사용 장비 아이템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마음껏 해 주세요.


신의대륙은 콘텐츠가 방대하고 할게 많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신규 유저가 거의 보이지 않고 기존에 하던 분들도 많이 떠나고 있어 던전 같은 경우 매칭 시스템이 있기는 하지만 오래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NGL 측에서 꾸준히 이벤트도 하고 있는데, 기존 유저도 중요하지만, 신규 유저 유입에도 신경을 좀 써 주셨으면 합니다. MMO의 특성상 사람들이 있어야 하는데, 사람이 없으면 할 수가 없잖아요. 그리고 저번에 미리 공지했던 패치 내용 좀 빠르게 적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길드 기지 퀘스트, 필드 및 길드 쟁, 얼음 계곡 말이에요. 또, 번역 좀 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좀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PACIFIC 화이팅~!




▲ 신규 유저 늘어나고 예고된 업데이트가 하루 빨리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보였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취재 또는 인터뷰 요청이 있으면 Zeki로 쪽지 부탁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