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직업별 로테이션 인터뷰 5탄! 신성 프리스트 모아

정재열 기자 | 댓글: 6개 |
게임 플레이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 프리스트, 아군의 생존을 담당하고 있기에 더욱 그러하다. 이번에 만나볼 유저는 비타 서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서버 내 유명인으로 알려진 신성 프리스트 모아다.


보낸 세월의 내공만큼 여러 게임을 섭렵하며 오로지 프리스트 외길만을 걸어온 그에게 신의대륙만의 프리스트를 들어볼 수 있는 자리였다.


너무 재미있는 게임을 만나 즐겁고 할 게 많아서 좋다는 모아, 그는 오늘도 유저들의 부름에 마다치 않고 던전 클리어와 PVP를 위해 뛰고 있다.




▲ 오늘도 그는 유저들과 함께 던전과 PVP를 즐기고 있다.



■ 신성 프리스트 모아

Q. 인벤 유저분들에게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힐러 계열을 좋아하는 44살 비타서버 모아라고 합니다. 나이가 좀 많지요? ^^ 어릴 때부터 힐러 계열만 해 와서 신의대륙도 프리스트를 육성하게 되었고 CBT는 접해보지 못하고 오픈 후 일주일 정도 지난 후부터 시작했었습니다.


게임은 이것저것 가리는 편은 아니지만, MMO를 좀 더 즐겼고 첫 시작 게임인 리니지부터 R2, 항해세기 등 한 번 게임을 하면 2년 정도는 플레이했었던 것 같습니다. 신의대륙도 이대로 쭉 오랫동안 플레이할 것 같네요. ^^




▲ 비타 서버 유명인 신성 프리스트 모아



Q. 서버 내에서 유명한 프리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PVP에서 유명하다고 알고 있는데요.


PVP 시 다른 프리스트에 비해 버티기를 좀 잘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버티기의 비결이라면 저항을 신경 써서 올렸다는 데 있습니다. 또 다른 프리스트에 비해 대제 무기를 가지고 있어 공격력 차이도 나고 보스 레이드 때 생존을 잘했던 것이 유저들 사이에서 평가가 좋았던 이유인 거 같네요.



Q. 대제 무기 사용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프리스트가 사용해 보니 어떤가요?


현재 강화이동으로 11강까지 올렸는데, 그 이상은 젠 부족으로 못하고 있습니다. 프리스트 스킬 중에 연민이라고 공격력 일부를 힐량으로 돌려주는 스킬이 있어서 공격력이 높은 대제 무기와 궁합이 좋습니다.


힐량이 높으면 천사의 노래 한 번 걸고 길드전 할 수 있을 정도로 힐량이 높게 나오네요. 현재 공격력의 34% 정도가 힐량에 추가되고 있습니다.




▲ 더욱 많은 힐량을 보장해 주는 11강 프리스트 대제 무기



Q. 현재 프리스트의 직업별 순위와 던전 플레이 및 PVP에서의 노하우가 있다면요?


던전에서는 프리스트가 필수 직업인 만큼 순위를 매기자면 1위지 않을까 싶네요. PVP에서도 상대의 공격을 버티면서 아군의 승패에 기여하기에 상위권으로 보입니다.


보통은 아군을 보조하고 힐을 하는 프리스트 운영을 하는데, 특이하게 공격 위주의 플레이를 하는 프리스트도 볼 수 있습니다. 일명 공프리라고 하며 1:1은 최강이지만, 다대다의 전투인 길드전 또는 던전 플레이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효율성면에서 별로라고 이야기해 드리고 싶네요.


던전 플레이에서는 무조건 자리를 잘 잡아야 합니다. 자리를 잘 못 잡아서 몬스터의 공격에 노출되면 자신의 체력 회복은 물론 아군의 체력 회복을 동시에 해야 하므로 힐이 분산될 수 밖에 없고 자칫 잘못하다간 아군이 사망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호막은 자신보다는 탱커나 체력이 적은 분에게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PVP도 던전 플레이와 거의 비슷한데, 경기장에서는 프리스트가 죽지 않고 버티기만 하면 이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면 되고 그럴려면 저항을 높게 올려야 합니다. 제가 많이 올린건 아니지만 버프를 하면 440 ~ 490 사이로 저항 수치가 나오네요. 경험상 프리스트가 경기장에서 상대 공격을 버티려면 최소 350정도는 저항 수치가 되야 한다고 봅니다.




▲ 프리스트의 보호막 스킬, PVP에서는 무조건 버티는 쪽이 유리하다.



Q. 프리스트 유저가 생각하는 PVP 추천 조합은 무엇인가요?


일단 어쌔신은 꼭 필요하고 나머지 한 자리는 어떤 직업이 와도 좋습니다. 보통 상대팀에 프리스트가 있는데, 프리스트 처리에 한 방 공격력을 보여주는 어쌔신이 가장 좋아 필수로 필요합니다. 프리스트가 죽으면 상대팀도 힘을 못 쓰게 되죠. 즉, 서로 프리스트가 얼마나 오랫동안 살아남느냐가 승패를 가른다고 봐도 좋을 거 같네요.


다대다의 전투인 길드전이나 6:6 경기장 같은 경우엔 탱커가 가장 필요합니다. 광역 공격을 많이 해 오는데, 탱커인 가디언의 반사 스킬로 광역 공격을 하는 유저들을 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가디언의 반사 스킬로 인해 대규모 전투에 필수 직업이다.



Q. 많은 유저들이 고민하고 있는 추천 특성 트리를 알려주세요.


저는 신성 능력 트리를 사용 중이고 힐량을 높이는 위주로 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정신이나 징벌에 투자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힐량이 너무 적게 나와서 던전을 돌 수 없습니다.


신성에 신성의 빛이라고 공격 스킬이 하나 있지만 이걸 올려도 큰 의미가 없어 올리나마나 한 스킬이므로 여기에 투자할 포인트를 다른 쪽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Q. 60레벨이 되면 신앙 능력 트리란 것이 생기는데, 현재 어떻게 투자하고 있나요?


신성 신앙으로 선택했는데요, 프리스트는 신앙에서 버릴게 없습니다. 저는 신앙에서도 저항을 높여주는 쪽으로 먼저 투자를 했고 체력과 방어를 높이는 순으로 투자했습니다. 듀얼 신앙도 조금씩 다 투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Q. 영기 아이템은 어떻게 성장시키고 있나요?


프리스트는 분노 영기에서 수하고 광 속성만 올리면 되고 비호에서는 수와 광을 뺀 나머지 속성을 올리면 됩니다. 느낌상 그런 건인지는 모르겠지만, 물리 방어를 올리면 체력이 덜 다는 거 같았습니다. 전 처음에 모르고 실수로 막 올리는 바람에 지금도 고생 중이네요. ㅠㅜ




▲ 영기 비호는 수, 광만 올리고 영기 분노는 수, 광을 뺀 나머지에 투자한다.



Q. 장비 세팅은 어떻게 어디서 하고 있는지요?


현재 경기장 PVP 세트 착용하고 있습니다. 저항을 기본적으로 150 올려줘서 PVP 시 도움이 큰 것도 있고 방어적인 옵션들 위주라 프리스트에게 잘 맞는다고 봅니다. 더 상위 장비 아이템이 나오면 모르겠지만 현재는 경기장 PVP 세트가 프리스트에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 PVP 세트 착용 시 능력치와 속성 저항 수치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마음껏 해 주세요.


신의대륙 너무 할게 많고 잘 만든 게임인데, 유저들이 적어서 아쉽습니다. 유저수가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알고 지내는 지인들과도 항상 지금처럼 잘 지냈으면 해요.


독수리라 채팅 치는 게 힘들었지만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드 길드 화이팅~!!




▲ 독수리 타법이라 채팅이 힘들었다는 모아,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기길 바랬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취재 또는 인터뷰 요청이 있으면 Zeki로 쪽지 부탁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