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어택 석권! [자넨지금전설을보고있다네] 길드

채성호 기자 | 댓글: 50개 |
1개월간에 걸쳐 진행된 타임어택 이벤트.


이벤트를 종료한 시점에서 약 500여 건의 기록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한계에 도전하는 모습들이 참 대단하다고 느끼던 도중 눈에 띄는 길드가 하나 있었다.


바로, 이름만큼이나 멋진 기록을 세우며 붉은 폭군부터 블러드 로드까지
레이드 보스 타임어택 부분을 석권하다시피 한 [자넨지금전설을보고있다네] 길드.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 붉은 폭군, 거대 거미, 라고데사, 블러드 로드까지 타임어택 1등! ]



이에 이벤트의 종료를 기념하며, 그리고 왜 타임어택을 시도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여
[자넨지금전설을보고있다네] (이하 전설길드)를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MORPG의 특성상 수많은 길드원이 한자리에 모일 수 없이
부득이하게 해당 길드의 운영진을 주축으로 인터뷰가 진행된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Q. ‘자넨지금전설을보고있다네’ 길드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길드 창설일은 12월 16일이며, 현재 멤버는 약 85명쯤 됩니다. 길드 마스터는 현재 ‘신에이지’가 맡고 있으며 부길마는 ‘헐리우드’ 오피서는 ‘마레이’, ‘이시아카’, ‘soju'가 맡고 있습니다.


단순히 전투를 원활하게 하려고 모인 길드가 아닌 타임어택과 같은 여러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재미있게 마영전을 즐기려고 하는 길드입니다.




Q. 길드 마스터 이하 오피서 분들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신에이지 : 현재 2대 길마를 맡고 있는 신에이지라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길드 마스터가 되어 당황스러웠는데 길원들이 너무 잘 따라줘서 이렇게 길드 마스터를 하고 있습니다.




[ 전설 길드의 2대 길드마스터 '신에이지' ]



헐리우드 : 22리시타 2개! 22피오나, 17이비를 육성하고 있는 부길마 헐리우드입니다.
사냥터에서 저 보시면 부활 좀 부탁드려요~~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 빨간 속옷이 어울리는 - 헐리우드 ]



soju : 레이드를 전문으로 즐기는 리시타 유저 soju라고 합니다. 동영상 찍는 것도 좋아하는데
편집 실력이 안습이라 발컨으로 인식 받고 있습니다~


마레이 : 최근까지 리시타를 키우다가 얼마 전에 이비로 직업을 바꾼 마레이라고 합니다.

(왜 이비를 하게 되었냐고 묻자.) 파티원 힐링하는게 좋아서라고 답한 마레이님...
하지만 주변에서는 ‘곰돌이 이너아머’가 좋아서 그랬다고...



이시아카 : 길드 유일의 여성 만렙 유저이자 자칭 길드의 꽃 이시아카입니다!
제 꿈은 길드의 여성 유저들을 모아 블러드 로드를 잡는 것입니다~


지한 : 리시타에만 집중하고 있는 지한이라고 합니다.
구린 장비만 입고 전투한다고 길드원에게 구박받고 있고요~
최근 강제 퇴장 당하기 싫어서 붉은 폭군을 맞췄는데...
제발 엘더나이트 세트 입었다고 묻지 마 강제 퇴장 시키지 말아주세요. ㅜ_ㅜ;


한방에한명씩 : 길드에 가장 늦게 가입한 늦둥이입니다.
캐릭터는 10개! 길드의 토큰 창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전설 길드는 이런 길드원이 한두명이 아니라고 한다.)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Q. 타임어택 이벤트에 대부분 1위를 차지했는데,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낚시 콘텐츠도 없던 시절, 콘텐츠의 부족함 때문에

2. 1기 길드 마스터의 갑작스런 게임 중단으로 인해 길드의 위기

3. 길드 화합과 그 어떤 레이드도 할 수 있는 단결력을 기르기 위해



처음 [자넨지금전설을보고있다네]를 창설한 길마가 갑작스럽게 게임을 그만두게 되어 길드에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그렇게 길드가 무너지는 걸 보고 있을 수 없어, 타임어택 이벤트에 참여해 단합을 도모하고자 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이유를 바탕으로 재미삼아 이벤트에 참여해 보자고 했던 건데 차츰 욕심도 생기더군요. 우리가 이전에 세웠던 기록을 갱신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Q. 어떤 이들은 전설 길드의 기록을 넘사벽이라고 말하곤 한다.


아무래도 길드 파티니깐... 단결을 위해서 음성 채팅을 전원 이용합니다.


그리고 길드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니깐 공격력 포션이나 스태미나 포션도 아낌없이 사용하구요. 하지만 이것 이외에도 시간 기록을 세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전투에 참여한 같은 길원들을 믿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이러한 신뢰가 가장 여실하게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가시 라고데사였죠.


지금은 공개 파티로도 손쉽게 잡고 있지만, 처음 가시라고데사를 길드파티로 드리블을 할 때 서로의 딜링, 힐링 능력을 믿고 극딜을 해 최단 기록을 세웠을 때 그 전율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이벤트를 하고나면 확실히 길드간의 친목이 두터워졌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각각의 타임어택을 할 때 에피소드를 들려주신다면?


ㅁ 붉은 폭군

18렙이었을 때 기록이군요. ^^;

자살 러시를 했습니다. 완전 ‘개돌’이었죠. 그때 찍은 영상이 있기는 하지만, 다시 봐도 러시하고 여신의 깃털도 사용하면서 잡았었습니다. 그때 인원은 섭섭, 지한, soju, 함께라면, 신에이지, 시니이 6인 리시타 파티로 공략했었습니다.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ㅁ 거대 거미

거대 거미도 신에이지, Rubly, 포로스, 헐리우드, 시니이, 너이센키의 6인 리시타 파티로 공략에 성공했습니다. 공격력 포션, 스테미나 포션을 모두 사용해서 완벽하게 드리블을 성공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이때가 가장 통쾌했었습니다.








ㅁ 2월 7일. 모두가 전설길드의 팀웍에 놀랐던 가시 라고데사

라고데사의 경우 분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극딜을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역시 변수가 많은 전투라서 이 기록을 세우기까지 3~4번 정도 시도한 것 같습니다.

그렇게 지금 공개 파티가 하고 있는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잡았습니다. 다른 유저분들이 대단한 팀웍이라고 칭찬해 주셔서 감사하지만, 운이 많이 따랐던 것 같습니다. ^^;








전설 길드는 최근 블러드 로드도 7분 23초 만에 공략에 성공했다고 한다.








Q. 리시타가 많은 것 같은데... 설마?! 고의로 리시타만 받는 것인지?!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 현재 길드원 비율은 리시타가 50명 피오나가 20명 이비가 15명으로 리시타가 많긴 하지만 프리미어 오픈 때부터 생성된 길드라는 이유가 크게 작용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죠. 아마 다른 길드들도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 저희도 이비와 피오나 유저를 영입하고 싶습니다!


전투를 실시할 때는 피오나, 이비 가리지 않고 타임어택을 시도합니다. 다만 길드원의 대부분이 리시타였던 시절에 타임어택을 한 것은 어쩔 수 없이 6인 리시타로 기록되어 있네요.




Q. 다른 타임어택을 시도했던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희가 최고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레이드 타임어택을 하려면 최소 6명의 인원을 모아야 하는데 마영전의 특성상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기에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우리 길드가 빛날 수 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타임어택 이벤트가 끝났으니 다른 이벤트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길드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실시했던 것처럼 새로운 이벤트도 할 생각입니다.








Q. 지금까지 개최했던 재미있던 길드 이벤트가 있다면?!


캠프파이어 공성전과 붉은 폭군 팀킬 이벤트를 개최했었습니다.
두 이벤트 모두 음성으로 웃음꽃을 피우면서 재미있게 진행되었습니다.
다른 길드도 이런 이벤트를 개최해서 스스로 재미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ㅁ 캠파 공성전

- 붉은 폭군 전투에서 중앙에 캠프파이어를 설치한다.

- 붉은 폭군 & 다른 길드원들의 방해를 이겨내며 버프를 먼저 받은 사람이 승리!

- 1등에게 상금을 걸면 재미 증폭도 100배~



▶ 제 3차 전설길드 캠파 공성전!!! 바로가기





ㅁ 팀킬 대회

- 토큰을 건 혈투!

- 레이드 맵에서 보스를 잡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순간에 물체를 던지거나
보조무기를 사용해 팀원을 킬하는 것! 최후의 승자에게 상금이 지급되는 방식



▶ 전설길드 붉은 폭군 마하의 계정 팀킬 이벤트!!! 바로가기






Q. 마지막으로 이런 전설 길드를 만들고 싶다?!


길드 마스터 신에이지

개인적으로는 모두가 들어오고 싶어 하는, 그런 길드를 만들어 가고 싶은데 앞으로 길드 마스터가 될 길원과 함께 (전설 길드는 1년에 4번 길드 마스터를 선출한다고 한다.) 잘 이끌어 나가고 싶습니다.



부 길드 마스터 헐리우드

당연히! 길드 마스터 신에이지님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중요하겠고요! 길드 파티로 레이드를 원활하게 돌리는 길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여성 유저가 10명 정도 되는데 길드가 없으신 마영전 여성 유저분들도 많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씨잌~)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 style="border: 1px solid black;" />



Inven ULF
(ulf@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