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이 생명! 벨라를 위한 기초 정보 모음

김지명 기자 | 댓글: 38개 |

오랜 남성 캐릭터의 암흑기(?)를 지나 상큼한 여성 캐릭터가 에린에 왔습니다.


아니, 상큼하다고 하기에는 조금 날카로울지도 모르겠네요. 바로 벨라입니다!


 


 


 







▲ 오랜만에 여성 캐릭터 등장! 만세!


 



 


 


리시타와 같이 쌍검을 사용하지만 한 쪽 검을 역수로 든 독특한 자세로


'검술에 있어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여검사'라는 설정입니다.


 


 


쌍검을 사용하는 만큼 전체적으로 빠른 공격 속도와 스피드를 자랑하며


피오나와는 전혀 다른 개념의 반격기, 크로스 스트라이크를 기반으로 전투를 이어 갑니다.


전체적으로 리시타와 피오나의 요소를 적절하게 분배해둔 느낌이라는 평이 많은데요.


 


 


벨라가 등장한지도 어느덧 일주일, 각종 이벤트에 힘입어 


일정 수준까지 벨라를 키워본 유저들의 평가도 조금씩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금 먼저 벨라를 키운 유저들은 벨라에 대해서 어떻게 이야기하고 있을까요?


벨라 등장 후 일주일, 벨라에 대한 이야기들을 모아봤습니다.


 


 


 


 


벨라, 어떤 캐릭터죠?



 


 


 








 



◆ 벨라의 장점


 


- 빠른 공격 속도


- 크로스 스탠드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행동이 가능


- 크로스 스트라이크(반격)의 무적 판정


- 여성(?)


 


 


벨라는 기본적으로 연타 위주의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크로스 스탠드에서 파생되는 크로스 스트라이크나 백래쉬처럼 


플레이어 개인의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딜링 타이밍이 크게 차이가 나는 등


컨트롤 만족감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벨라 플레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크로스 스트라이크는


무적 판정 및 관통 판정이 있어 공격기이자 생존기의 역할도 겸할 수 있어


벨라를 플레이할 때 가장 먼저 익숙해져야 하는 부분이자 가장 자주 사용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벨라의 정면에서 취해지는 공격에만 발동 판정이 있다는 점은 조금 아쉬움이 남지만


성공했을 때의 기대 효과가 공격은 물론, 생존까지 벨라의 다른 모든 것들에 비해 압도적이기에


이러한 아쉬움을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벨라 플레이에서 흥미로운 것은 아무래도 크로스 스탠드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행동 선택지가 존재하여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크로스 스탠드 자체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지만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스매시를 사용하면 크로스 스트라이크,


회피키를 누르면 슬립 어웨이, 슬립 어웨이 타이밍에 적의 원거리 공격이 있다면 백래쉬 등


기본적인 회피 동작까지 공격으로 연결할 수 있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매우 공격적인 캐릭터가 벨라입니다.




 


 


사용자의 기량에 따라 플레이는 물론 대미지가 달라지는 것은 마비노기 영웅전의 특징입니다만,


벨라의 경우 좀 더 이러한 부분이 특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벨라의 단점


 


- 안타까운 스매시 비율  


- 연속 공격 위주의 스타일로 인한 높은 스태미나 소모치


- 연속 공격을 하는 몬스터들에게 대응법이 적음


-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이라기엔 다소 기시감이 느껴지는 모션들


 


 


다만, 그렇다고 하여 벨라가 장점만 존재하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일단, 연타 위주의 화려하고 빠른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반대로 그렇기에


전투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 스태미나 소모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다른 캐릭터들 정도로 싸운 것 같은데 금방 헉헉거리는 벨라를 볼 수 있지요.


 


 


이런 벨라의 스태미나 부족 현상을 좀 더 가속화 시키는 것은 벨라의 안타까운 스매시 비율입니다.


아직 등장한지 얼마되지 않았기에 구체적인 벨라의 스매시 비율이 밝혀진 것은 아니나


먼저 벨라를 체험한 많은 유저들이 '벨라의 스매시 비율이 낮아서 보스 전까지의 구간이 어렵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벨라 게시판은 물론 게임 내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무적 판정과 관통 판정이 좋다고는 하나


적이 연속 공격을 해오는 경우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안전지대까지 피신하지 못하면


동작 완료 후 딜레이때문에 이어지는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 벨라에 대한 한 유저의 이야기



 


 


 


 


 



벨라의 스킬은 어떻게 올리면 좋을까요?



 


 


 


벨라 등장 이후 다양한 레벨업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어


사실 현재 대부분의 벨라 유저들은 AP에 비해 레벨이 높은 상황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스킬 랭크로 몬스터들을 상대해야 하기에 전투 자체가 쉽지 않고


한정된 AP를 필수적으로 필요한 곳에 사용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럼, 벨라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스킬은 무엇이 있을까요?


 


 


※ 다음 스킬 추천은 기사 작성을 위해 인터뷰한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한 것으로


  절대적인 것이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스킬은 우선 찍어주세요


 







 


 


 


 


◆ 기본만 유지해주세요


 







 


 


 


 


◆ 잠시 미뤄두세요


 





 


 


 


 


 


벨라의 전용 장비




 


 


 


현재까지 공개된 벨라의 전용 장비는 총 3종으로


샤이닝 윌, 시니스터 하프와 같은 힐더 숲 유적지의 클라우스 장비인 버터플라이,


그리고 홀리윙 하프, 다크 크레스트와 같은 등급인 티탄 장비 화이트샤크,


마지막으로 캄 데 피르와 같은 등급인 라이트 데스브리즈가 있습니다.  


 


 


※ 사진은 마영전 인벤가족 레이드헌터님의 것입니다.


 


 


◆ 버터플라이 세트


 





 


 


흑요석 - 80개
고급 철광석 - 24개
파메누 사슬 - 8개
마투르 머리카락 - 7개
쟈르가 대검파면 - 10개
메퍼두 피 - 5개
하르마 뼈 목걸이 - 6개
흑요석 스태프 - 9개
클라우스 해골장식 - 3개
클라우스 갑옷파편 - 3개
 


 





 


 


 


 


◆ 화이트샤크 세트 - 투구는 버터플라이


 





 


 


최고급 철광석 - 30개
상급 포벨로 주석 - 90개


라르켄 갑옷 조각 - 12개


통나무 조각 - 7개


티탄의 발목 보호대 파편 - 5개


티탄의 장식용 척추 뼈 - 10개


 


화이트샤크 세트 투구와 상의, 하의는 티탄이 완제품 드랍.


 


 








 


 


 


◆ 라이트 데스브리즈 세트


 






 


 


라이노토스의 심장 - 3개


빛을 잃은 테텐 조각 - 2개


푸른 광석 결정 - 10개


최고급 옷감 - 15개


콜루의 빛나는 돌 -2개


콜루의 마력 중심 핵 -3개


신비한 문양 - 10개


최고급 철광석 - 12개


고대의 에르그 결정 -12개


부러진 칼날 머리 장식 - 3개


깨진 강철 건틀릿 - 5개


노란 광석 결정 - 10개


최고급 가죽 -15개


라이노토스의 이빨 - 5개


샤칼의 해머 조각 -5개


붉은 광석 결정 - 10개


 


 







 


  


 


 


 


크로스 스탠드와 스트라이크, 그리고 검의 긍지



 


 


 


◆ 반격은 타이밍이 생명


 


벨라 플레이의 핵심 요소인 크로스 스탠드.


반격이라는 개념은 피오나의 카운터와 비슷하지만,


크로스 스탠드 자체만으로는 아무런 효과도 없기에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피오나가 카운터를 실패하는 경우에는 방어 판정이 있어 일반 공격을 막을 수 있지만,


벨라가 크로스 스트라이크를 노리기 위해 스탠드 자세를 유지하다가 타이밍을 놓치면


반격하려던 공격에 가감없이 직격당하기 때문에 더욱 위험 부담은 커집니다.


 


 


피오나의 전방위 가드 판정과는 달리 크로스 스탠드는


오직 자신의 정면에서 진행되는 적의 공격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 조절은 물론 방향 조절도 정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이를 이용하여 적이 자신을 공격하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적이 벨라의 정면에서 공격을 하고 있다면 크로스 스트라이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크로스 스트라이크 이후에는 검을 돌리는 모션이 존재하여


모션 후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연타 공격은 가급적이면 거리를 벌리고 회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원거리 반격기인 백래쉬는 바람 이펙트에 투사체가 적중하면 성공 판정이며


타이밍이 늦을 경우, 반격은 나가지만 대미지도 받는 동귀어진(?)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일부 원거리 공격에 대해서는 백래쉬가 통하지 않으며


원거리 공격이더라도 근접했을 때 물리 타격 판정이 있는 공격에 대해서는 크로스 스트라이크가 가능합니다.


 


 


 


◆ 극딜은 검의 긍지에서


 


벨라의 보스 전용 패시브 스킬인 검의 긍지는


단순히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대미지를 상향시켜주는 것 외에도


크로스 스트라이크의 스태미나를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가급적 적은 스태미나로 좀 더 효율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마영전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잠드리님이 작성해주신 검의 긍지 실험 내용 중 일부입니다.


 


 


▶ 원문 : 검의 긍지 정리 by 잠드리








 


 


 







 


 


 


 



벨라 스킬 타이틀 정리



 


 


 


다음은 마영전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로페츤님이 작성해주신 벨라 스킬 타이틀 관련 내용입니다.


 


 


▶ 원문 : 벨라 타이틀 팁 by 로페츤


 


 


◆ 나는야 바람잡이 - 타이푼 슬래쉬로 1000회 적을 처치


 





 



 



◆ 당신의 아드레날린 - 스피릿 오브 버서커 500회 사용


 





 


 


 



◆ 치고 빠지는 - 슬립 어웨이로 적을 100마리 처치


 





 


 


 



◆ 크로스! - 크로스 스트라이크로 적을 500회 처치


 





 


 


 




◆ 크로스 더블! - 크로스 더블스트라이크로 적을 500회 처치


 





 







 


 


◆ 핑퐁핑퐁 - 백래쉬로 투사체를 반사해서 적을 200회 처치 (원령여릉님 제보)


 







 


 


 


◆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 템페스트로 적을 200회 처치 (신효정님 제보)


 







 


 


 


벨라의 첫 느낌은 미묘하게 리시타와 피오나의 중간쯤을 연상시키지만


계속 플레이 할수록 개성이 느껴지는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여러분이 느끼시는 벨라는 어떠십니까?


 


 


마영전 인벤 벨라 게시판에서 여러분의 생각을 나눠보세요.


 


 


 


▶ 마비노기 영웅전 인벤 벨라 게시판 바로 가기(클릭!!)


 


 


 


 


Inven Roii



(Roii@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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