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을까? OBT 변경점!

장요한 기자 | 댓글: 5개 |






파이널 테스트가 종료된 지 36일 만에 오픈 베타 서비스로 돌아온 모나크!


그동안 애타게 기다린 영웅들과 모나크의 세계로 여행을 시작할 모험가들까지,
지난 파이널 테스트 이후 얼마나, 어떻게 변경되고 어떤 모습일지 벌써 기대가 앞선다.


부품 마음을 안고 기다렸던 영웅들과 모험가들이여, 오픈 베타 서비스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는가?
더욱 탄탄해져 돌아온 오픈 베타 서비스, 파이널 테스트에 비해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자!





´OBT 변경 사항´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단축키를 자유롭게! - 컨트롤 변경



CBT 참여의 결실 - 아이템 제작소 보상



아이템 감정이 달라졌어요 - 세분화 된 아이템 감정서



흑마와 백마를 구하려면? - 탈것과 금장 아이템



은화 다음 금화? - 금화 상점



과연 무엇이 들어 있을까? - 보물 상자



더 멋있고 웅장해진 - 산타페



길드원끼리 던전을? - 길드 시스템



무한 사냥은 이제 그만! - 나스카 평원, 화형장 퀘스트 리뉴얼



일반 사냥터에 부대 몬스터가? - 대규모 부대 몬스터



28레벨 신규 퀘스트 등장! - 신성 탐사대 퀘스트



전직은 이제 29레벨 부터! - 특성화 퀘스트



저렴해진 강화 비용! - 강화 시스템



무분별한 PvP는 이제 그만! - PvP 시스템



드래곤을 위한 도전! - 헬게이트 던전






단축키를 자유롭게! - 컨트롤 변경







파이널 테스트에선 기본으로 세팅된 단축키를 사용해야 했지만,
오픈 베타에선 스킬 슬롯바의 단축키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기본 스킬 슬롯과 확장 스킬 슬롯, 부대 스킬 슬롯 등,
인터페이스 하단에 있는 모든 스킬 슬롯 바의 단축키 변경이 가능하다.


단축키는 환경 설정의 컨트롤 탭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우측 하단 시스템 메뉴를 통하거나, 환경 설정의 단축키( O )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스킬 슬롯바가 한 줄 확장되어 총 세 줄의 스킬 슬롯바를 사용할 수 있다.










▲ 총 세줄의 스킬 슬롯바를 사용할 수 있다.





CBT 참여의 결실 - 아이템 제작소 보상





▲ +8 모나크 레인저의 활 착용 모습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아이템 제작소의 보상은
제작소 클래스와 동일하게 캐릭터를 생성하면 가방(단축키: I)에 들어있다.


아이템 제작소에서 성공한 강화 아이템이 각 클래스별로 지급되며,
부대 제작소 서비스가 종료되기 전에 장착한 카드의 용병 고용 증서도 지급된다.


지급되는 모든 장비 아이템은 1레벨부터 착용할 수 있으며,
용병 고용 증서는 기사 대장 작위를 획득한 후 소도시에서 고용할 수 있다.









◈ 마법병 용병 - 정예 마가와 최정예 마가







◈ 궁병 용병 - 정예 오르도와 최정예 오르도








◈ 나이트의 아이템 제작소 보상 : 모나크 나이트의 판금 시리즈







◈ 레인저의 아이템 제작소 보상 : 모나크 레인저의 가죽 시리즈







◈ 클레릭의 아이템 제작소 보상 : 모나크 클레릭의 천 시리즈










아이템 감정이 달라졌어요 - 세분화 된 아이템 감정서







아이템을 감정하는 방식도 감정할 아이템의 희귀도에 따라 달라졌는데,
기존에는 잡화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 감정서로 모든 희귀도의 아이템을 감정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오픈 베타 서비스에선 유니크, 레전드 아이템 감정서가 추가되었고,
기존에 잡화 상인이 판매하던 아이템 감정서로는 레어, 에픽 아이템만 감정할 수 있다.












흑마와 백마를 구하려면? - 탈것과 금장 아이템







이제 마굿간에서 백마와 흑마를 구매할 수 없게 되었고,
말의 착용 아이템 중 화려한 외형을 자랑했던 금장 아이템도 판매가 중단됐다.


백마 모건과 흑마 아라비안, 금장 아이템의 습득 방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백마 모건과 흑마 아라비안의 이동 속도가 각각 1,200과 1,100으로 상향됬다.












은화 다음 금화? - 금화 상점



공식 홈페이지에 등장한 금화 상점은 기존의 화폐 단위는
동화와 은화밖에 없었기에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을 불러왔을 것이다.


은화를 환전하여 금화를 만들 수 있는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게임 내 유용한 소모품들이 금화 상점에 등장하여 어떻게 등장할지 기대가 된다.












과연 무엇이 들어 있을까? - 보물 상자



아카드 왕국 전역에는 파이널 테스트에는 없었던 보물 상자가 추가되어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보물 상자를 열려면 만능열쇠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 열쇠의 획득 처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보물 상자를 통해 어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지도 미공개 상태이다.












더 멋있고 웅장해진 - 산타페







파이널 테스트 이후 산타페는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가 있었다.
입구의 외관부터 웅장하게 변해 ´여기가 대도시구나´라고 느낄 수 있다.


내부의 건축 양식도 많이 바뀌어 굉장히 오래된 고성을 보는 것처럼 바뀌었고,
산타페 성주인 카슬레이와 각 파벌의 대표 인사 등 다수의 NPC가 재배치 되었다.












길드원끼리 던전을? - 길드 시스템







기존에는 기사 작위 이상 길드를 창설할 수 있었으나,
오픈 베타에서 길드를 창설하려면, 작위가 기사 대장 이상이 되야한다.


또한, 길드 레벨 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증가했으며,
길드 레벨에 따라 모집할 수 있는 최대 길드원의 수도 증가했다.


그리고 길드원 끼리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길드 던전이 추가되었는데,
서부 검문소에 있는 길드던전 안내인 스티브에게 금화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다.


길드 던전에는 이전 테스트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몬스터가 추가되었고,
경험치와 길드 포인트 획득량 증가 버프를 주는 에테르 증폭기가 배치되어 있다.












무한 사냥은 이제 그만! - 나스카 평원, 화형장 퀘스트 리뉴얼







나스카 평원의 퀘스트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반복 사냥 퀘스트가 주를 이뤘지만,
동쪽에 있는 세 곳의 작은 마을에서 연계되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는 24레벨에서 30레벨 과정이 반복 사냥밖에 없었지만,
화형장과 신성 탐사대의 퀘스트로 연계되어 지루한 반복 사냥을 피할 수 있게 됐다.


















일반 사냥터에 부대 몬스터가? - 대규모 부대 몬스터





▲ 나스카 평원을 어슬렁 거리는 부대 몬스터 우그라 무리!


35레벨 사냥터인 카르티엥 본거지를 제외하면,
일반 몬스터와 부대 몬스터가 같이 등장하는 경우는 볼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OBT에선 일종의 히든 몬스터 개념으로 필드 곳곳에 추가되었다.


해당 부대 몬스터를 혼자 처치하는 것은 매우 힘드니,
여러 플레이어와 파티를 맺고, 협동하여 처치하는 것이 좋다.






▲ 우그라 무리의 수가 무려 81마리나 된다!





28레벨 신규 퀘스트 등장! - 신성 탐사대 퀘스트








약탈 마을인 안티오크와 고행의 동굴 사이에 신성 탐사대 기지가 추가되었고,
실종된 탐사대원의 단서와 배후를 찾는 내용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리뉴얼 된 나스카 평원의 퀘스트가 신성 탐사대로 연계되며, 28레벨부터 수행할 수 있다.
또한, 30레벨에 수행하는 특성화 퀘스트도 29레벨이 되면 신성 탐사대에서 받을 수 있게 변경됐다.












전직은 이제 29레벨 부터! - 특성화 퀘스트





▲ 신성 탐사대 대장에게 특성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파이널 테스트에선 전직 퀘스트를 25레벨에 산타페에서 시작됬지만,
오픈 베타에선 29레벨에 새로 추가된 신성 탐사대 기지에서 시작할 수 있다.


특성화 퀘스트는 29레벨에 자동으로 퀘스트 창에 등록되며,
만약 실수 등의 이유로 포기를 하게 된 경우, 신성 탐사기지에서 다시 받을 수 있다.






▲ 신성 탐사대 기지 바로 앞이 고행의 동굴!



☞ 특성화 관련 기사 : 캐릭터가 더욱 강해진다, 특성화 퀘스트!





저렴해진 강화 비용! - 강화 시스템



캐릭터가 강해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착용한 아이템을 강화하여 더 높은 효율을 내는 것이다.


파이널 테스트에선 +5 까지는 안전하게 강화할 수 있었지만,
+3 이후 강화 비용이 매우 크게 상승하여, 강화를 하는 유저가 몇 없었다.


오픈 베타에선 아이템 강화 비용이 대폭 감소하였지만,
+0 부터 강화 실패 시 순간 아이템도 증발할 수 있게 변하여 강화 위험이 더욱 증가하였다.






▲ 아이템 강화 금액에 세율까지 포함된다.





무분별한 PvP는 이제 그만! - PvP 시스템







파이널 테스트에서 많은 불만이 있었던 PvP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는데,
몬스터와의 전투 중 난입으로 시작된 PvP는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도록 변경됬다.


그래서 부대 전투에 난입한 플레이어를 부담 없이 대처할 수 있게 되었으며,
PvP, PvE 중인 플레이어를 공격하거나 공격을 당할 시 알림 창이 나타나게 바뀌었다.












드래곤을 위한 도전! - 헬게이트 던전



유저들이이 가장 많이 궁금할 내용인 메기도 헬게이트!
오픈 베타에선 메기도 헬게이트 던전이 4층까지 추가 오픈됬다.


4층도 전과 마찬가지로 3층에서 워프 에테르 네 종류를 모아야 이동할 수 있으며,
전보다 강력해진 몬스터들이 대거 출몰하여 더욱 스릴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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