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르티엥 근거지와 비밀 수용소를 털어라, NPC 점령지 약탈전

장요한 기자 |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한 'NPC 점령지 약탈전'은 플레이어 vs 플레이어가 아닌 플레이어 vs NPC로 이루어지는 모나크의 핵심 콘텐츠이다.

기본적인 진행 및 승리 방법은 마을 점령전과 크게 다르지 않고 레벨 제한이 있으나 마을 점령전을 대비하여 미리 연습도 하고 대박 보상을 노릴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30레벨부터 44레벨까지 참여 가능한 카르티엥 근거지 약탈전과 비밀 수용소 약탈전이 있고, 45레벨부터 59레벨까지 참여 가능한 에리두 약탈전과 알마스 채굴장 약탈전이 있다.

NPC 약탈전에 참여하려면 방어는 NPC가 하므로 자신의 파벌이 공격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가야 한다.






▲ 30레벨부터 59레벨까지 2개의 NPC 약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NPC 약탈전 공략 Part. 1 - 공격대 참가 및 준비







NPC 약탈전에 참여하려면 약탈전이 열리는 시간에 해당 지역의 '공격대장'에게 가야 한다.

NPC 약탈전의 개전 시간은 오전/오후 1시, 3시, 5시, 7시, 9시, 11시 정각으로 2시간마다 열린다. 해당 시간이 되면 약탈전 지역 앞에 있는 거점 내부의 공격대장 근처에 가면 약탈전 참가 퀘스트가 자동으로 등록된다.

약탈전 참가 퀘스트가 등록된 상태에서 공격대장과 대화를 하면 '해당 지역 공격대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공격대의 증표를 가방에 소지하고 있는 같은 파벌의 유저들은 파티를 형성하지 않아도 서로 공격대로 인식되어 해당 지역의 약탈전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단축키 H를 누르면 '전쟁 현황'을 현재 참여 중인 약탈전과 다른 지역의 진행 중인 약탈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전쟁 현황의 '공격대 정보'에선 현재 약탈전에 함께 참여한 공격대 유저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격대에 참여한 유저의 아이디와 레벨, 소속 길드, 직업과 특성, 그리고 사용 중인 용병의 등급과 병과를 알 수 있다.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점은 가장 마지막 탭에 있는 '기여도'이다. 약탈전에서 승리했을 때 받게 되는 보상을 기여도에 따라 등수가 매겨지는데, 당연히 높은 등수의 유저는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니, 약탈전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기여도를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NPC 약탈전 공략 Part. 2 - 참여 방법







공격대장에게 '해당 지역 공격대의 증표'를 획득하면 미니맵과 공격대장의 머리 위에 약탈전 아이콘이 표시되며, 이는 해당 지역에 대한 공격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공격대장과 대화를 통해 약탈전에 입장할 수 있다.

NPC 약탈전은 자신의 용병과 함께 진행되므로 NPC 약탈전에 입장하기 전, 부대 사기를 '광분'으로 유지하여 용병의 능력을 120% 끌어내야 하며, 넉넉한 군량과 용병의 회복 물약을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만약 자신의 캐릭터가 35레벨 이하의 기사 대장이면 정예 용병이 아닌 고급 용병을 사용해야 하는데, 고급 용병은 NPC 약탈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을 버티기 힘드니 '60레벨에 사기를 반드시 광분으로 유지'해야 한다.










NPC 약탈전 공략 Part. 3 - 진행 과정과 종료







해당 지역의 NPC 약탈전에 참여하면 부대 전투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고 인터페이스도 부대 전투 UI로 바뀌게 된다. 미니맵에는 점령해야 할 깃발의 위치가 표시되고, 미니맵 하단에는 약탈전의 남은 시간 및 약탈전 조건이 나타나며, 그 밑에는 전황 정보를 통해 참여한 아군과 적(NPC)의 수를 알 수 있다.

약탈전의 승리 조건은 '3개의 깃발을 모두 게양하여 점령'하는 것! 만약 제한시간인 15분 이내에 점령하지 못하면 패배하게 되고 보상을 받지 못하게 된다.

부대 전투 지역은 일반 지역과 지형이 같으니 약탈전을 하기 전에 미리 깃발의 위치를 파악해 두는 것이 좋다.








깃발은 매우 크기 때문에 멀리서도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깃발의 주변에는 많은 수의 몬스터가 지키고 있으므로 다른 유저와 협동하여 몬스터를 처치 후 깃발을 게양하거나, 용병을 이용하여 몬스터의 공격 시선을 돌리고 깃발을 게양하는 것이 좋다.

잠입과 암살에 특화된 클래스인 레인저는 '은신' 스킬을 활용하여, 몬스터의 공격 시선을 자신의 용병이나 다른 공격대원에게 돌리는 것이 가능하여 깃발 점령에 매우 유리하다.

깃발은 상호 작용 단축키인 'F 키'로 게양할 수 있으며, 약 10초간 몬스터의 공격과 방해를 받아선 안 된다. 또한, 깃발을 점령한 플레이어는 높은 기여도를 획득하여 승리 시 더 높은 보상을 받게 된다.

3개의 깃발을 모두 게양하여 점령에 성공하면 NPC 약탈전에 승리하게 된다.









  

[공화파] 카르티엥 근거지 - 점령 깃발 위치















  

[주교파] 비밀 수용소 - 점령 깃발 위치
















NPC 약탈전 공략 Part. 4 - 승리의 보상







NPC 약탈전에 승리하거나 패배하면 다시 일반 지역으로 돌아오게 되며 공격대장 앞으로 이동된다.

NPC 약탈전에 승리하면 공격대장에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데, 공격대원들의 기여도에 따라 정해진 등수에 맞는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은 해당 지역의 '약탈 전리품'으로 퀘스트 아이템인 멤피스 수송물자와 각종 물약,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팔미라 판금 세트, 발베크 가죽 세트, 소리아 천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카르티엥 근거지와 비밀 수용소 약탈전의 약탈 전리품에선 B 등급의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에리두와 알마스 채굴장의 약탈 전리품에서는 A 등급의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멤피스 수송물자는 공격대장 앞에 있는 NPC에게 의뢰받을 수 있는 퀘스트의 아이템으로 100개를 모아 반납하면, 캐시 아이템인 '에테르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에테르 상자에선 다양한 에테르를 획득할 수 있고, 에테르 하나하나의 가격이 굉장히 비싸므로 멤피스 수송물자를 절대 상점에 처분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또한, 약탈 전리품에선 매우 많은 동화를 함께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NPC 약탈전은 마을 점령전을 대비하여 미리 경험도 하고 대박 아이템과 대박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혼자서 진행해도 10분 정도면 승리할 수 있으니, 되도록 꾸준히 참가하는 것이 좋다.










Inven Roah
(Roah@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