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번엔 레인저다, 인벤 추천 적중/가속/암살 스킬 트리!

장요한 기자 | 댓글: 3개 |
레인저는 활을 사용하는 적중 특성과 이도류를 사용하는 가속 특성, 크로우를 사용하는 암살 특성으로 나뉜다. 나이트보다 낮은 물리 방어력으로 사냥터 진입 장벽이 높아 많은 유저들이 폭발적인 공격이 가능한 적중 특성을 선호하여, 가속과 적중 특성은 비교적 유저 수가 적은 편이다.

적중 특성처럼 몇몇 인기 있는 특성은 유저들이 선호하는 '정석 스킬 트리'가 존재하지만, 비인기 특성은 스킬 트리에 대한 정보나 효율이 적기 마련. 이에 나이트에 이어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한 레인저의 스킬 트리를 공개한다.









추천 스킬 트리 - 적중 특성



양손 원거리 무기인 활을 사용하여 폭발적인 공격 성향을 가진 적중 특성은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적이 근처에 오기 전 섬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강화 스킬로 공격 능력을 더욱 강화하여 공격/약화 스킬로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 스킬 트리를 추천한다.

게다가 물리 방어력이 나이트 계열보다 낮으므로 생존 스킬을 강화하여 갑작스러운 무차별 PvP 등 위급 상황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적중 특성 - 1~35레벨 추천 스킬 트리



▲ 단일 공격 스킬 보다는 범위 공격 스킬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적중 특성의 초반 공격 스킬 중 범위 공격 스킬을 집중 강화하는 것이 좋다. 원거리에서 범위 광역 스킬을 활용하면 무리를 짓고 있는 몬스터를 한 번에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몰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초반에 집중 투자하는 공격 스킬로는 폭발 사격, 속사, 관통 사격이 있는데 속사는 화살을 두 발 연사하는 공격으로 중후반까지 쓰이는 인기 스킬이다.

20레벨에 습득하는 필살 스킬 '일제 사격'은 고레벨이 되어도 자주 사용하는 한 방 스킬이며, 30레벨에 습득하는 필살 스킬 '전멸 사격'은 한 번에 10~15마리의 몬스터를 즉사시킬 수 있는 핵심 스킬이다. '만만의 준비' 스킬이 4랭크 이상 되면 전멸 사격을 두 번 사용할 수 있으니 스킬 포인트에 여유가 될 때 4랭크까지 투자하도록 하자.

30레벨에 습득하는 '톱니 화살'은 재사용 시간이 3초로 매우 짧고 강력한 핵심 공격 스킬이다. 30레벨 이후부턴 톱니 화살 → 속사 → 조준 사격 → 톱니 화살 콤보로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으니 MAX 랭크까지 강화하는 것을 권장한다.






▲ 적중 특성의 초반 핵심 공격 스킬



  

적중 특성 - 30~60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순서대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되, 생존 및 강화 스킬은 최대한 나중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특성화 퀘스트가 완료하는 시점인 30레벨부터 스킬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게 된다. 적중 특성은 40레벨부터 강력한 공격 스킬을 대거 습득하게 되면서 사냥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가호 특성이 스킬 포인트 주문서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은 45레벨이다. 45레벨에 적을 넘어트릴 수 있는 '산탄 사격'을 습득하게 되면서 30레벨 이전의 스킬은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 45레벨에 스킬 초기화를 하고 초중반 강화 스킬을 이용하여 35~45레벨 스킬을 이용하여 빠르게 50레벨을 달성하고 그 이후를 생각해야 한다.

특히 50레벨에는 필살 스킬 '벽력탄'을 습득하게 되면서 사냥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사냥터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생존 스킬은 '신속한 회피'와 '연막탄' 등의 생존 스킬 또한 강화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60레벨에 습득하는 백작 스킬은 65레벨을 기준으로 3랭크까지 강화할 수 있다.






▲ 구 칼데론 서버 - 백작 '흑빛군주'가 강조한 40~60레벨 구간 주요 공격 스킬




추천 스킬 트리 - 가속 특성



비교적 준수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가속 특성은 매우 빠른 스킬 시전 속도와 짧은 재사용 시간으로 적을 끊임없이 몰아붙이는 점이 특징이다. 원거리에서 빠르게 적의 뒤로 이동하여 공격 스킬을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어 콤보에 맞는 스킬을 강화하고 재사용 시간을 고려하여 사용해야 한다.

방어적인 측면에선 나이트 계열보다 물리 방어력이 뒤떨어지므로 물리 회피 및 마법 회피 위주로 세팅하여 생존 스킬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가속 특성 - 1~35레벨 추천 스킬 트리



▲ 가속 특성의 초반 스킬은 공격 스킬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가속 특성의 초반 공격 스킬은 대부분 두 타켓 이상 공격할 수 있는 범위 스킬과 재사용시간이 매우 짧은 스킬로 구성되어 있어, 낮은 레벨에도 다른 특성과 다르게 굉장히 빠른 몰이 사냥을 자랑한다.

35레벨 공격 스킬을 배우기 전에는 10레벨 공격 스킬 '빠른 베기''절개' 위주로 사냥해야 하니, MAX 랭크까지 달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몰이 사냥뿐만 아니라 일대일 사냥에서도 전투 유지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어둠의 일격'도 초반 핵심 스킬이니 MAX 랭크까지 강화하도록 하자.

30레벨 이전의 근접 스킬 콤보는 어둠의 일격 → 빠른 베기 → 절개 → 빠른 베기 콤보로 무한 반복 사냥을 하거나, 역풍의 일격 → 어둠의 꽃 → 침묵의 인장 → 제물의 징표 콤보로 원거리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30레벨에 필살 스킬 '죽음의 춤'을 습득하고 몰이 사냥이 굉장히 빨라지며, 강화 스킬인 '순환의 바람'을 습득하면 물약 소모가 굉장히 줄어들 정도로 전투 지속력이 상승하게 된다.






▲ 재사용 시간이 1초인 빠른 베기는 가속 특성 초반부 핵심 스킬이다.



  

가속 특성 - 30~60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순서대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되, 생존 및 강화 스킬은 최대한 나중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35레벨이 되면 적에게 각인을 새겨 폭발시키는 중레벨 핵심 공격 스킬을 배우게 된다. 바로 리리스의 각인, 각인 폭발, 신속한 반격 스킬인데, 45레벨에 리리스의 저주와 각인의 저주를 추가로 습득할 수 있다.

위 스킬들은 중레벨의 가속 특성 핵심 공격 스킬로 메기도 헬게이트에 진입하는 시점과 맞물려 반드시 MAX 랭크까지 달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속 특성이 스킬 포인트 주문서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은 45레벨이다. 40~45레벨에 핵심 공격 스킬인 '가차 없는 일격'과 필살 스킬 '무자비한 검기'를 습득하게 되면서 스킬 포인트가 부족해지는 시점이기 때문. 이때 35레벨 각인 스킬을 제외한 나머지 각인 스킬을 재투자하고 낮은 레벨 스킬은 '난도질' '매복 : 그림자 숨기' '회피의 계약'을 제외하고 모두 버리는 것이 좋다.

만약 45레벨에 스킬 초기화를 하지 않는다면, 50레벨에 습득하는 공격 스킬은 강화할 수 없게 된다.

50레벨에는 가속 특성의 두 번째 필살 스킬인 '단검술 : 비공 찌르기'를 습득하게 된다. 또 추가로 배우는 '죽음의 꽃' 스킬을 활용하면 2% 부족했던 공격적인 측면이 모두 매꿔지게 되는 시점이며, 55레벨에는 재사용 시간이 4초인 '단검술 : 교차 베기'와 6초인 '단검술 : 회전 베기'를 습득하게 되면서 더욱 강력해진다.

후반부로 갈수록 부족한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은 강화 스킬인 '단검술 : 쳐내기'와 '회피의 계약' '간파의 눈'을 MAX 랭크까지 달성하여 보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가속 특성은 '날카로운 시선' 스킬과 '난도질' 스킬을 활용하면 치명타 공격력을 최대 38이나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MAX 랭크까지 달성하도록 하자.

이후 60레벨에 습득하는 백작 스킬은 65레벨을 기준으로 3랭크까지 강화할 수 있다.






▲ 고레벨이 될수록 부족한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은 생존 스킬로 메꿔야 한다.




추천 스킬 트리 - 암살 특성



나이트 계열의 의지 특성처럼, 레인저 3개의 특성 중 유저 수가 가장 적다고 알려진 암살 특성은 지속 피해를 주는 원거리 공격 스킬과 근접 연타 공격이 특징이며, 일대일 전투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다양한 약화 공격으로 적의 이동을 제한하여 일정 거리를 유지한 채 강력한 독 속성 원거리 공격으로 적을 마무리 지을 수 있지만, 최소 45레벨 이상이 되어야 빛을 본다는 점이 단점이다. 그러므로 초~중반에 공격 스킬과 강화 스킬을 적절히 투자하여, 초중반에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대한 극복해 내야 한다.









  

암살 특성 - 1~35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초반에는 원거리 공격 위주로 일대일 전투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 좋다.


암살 특성의 초반 공격 스킬도 대부분 광역 공격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주로 원거리 공격 스킬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원거리 공격 스킬의 비중이 높은 만큼 15m 이상의 사정거리를 가진 공격 스킬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20레벨에 습득하는 강화 스킬 '전력 질주'는 5랭크 효과로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나 증가하는 스킬이다. 1시간 동안 이동 속도를 150만큼 증가시켜 주는 '가속의 비약'을 복용하고 전력 질주를 사용하면 전투 유지력과 생존력이 크게 상승하니 반드시 MAX 랭크까지 달성하는 것이 좋다.

30레벨에 필살 스킬 '살의의 충격'을 습득하기 전까진 신경마비 독 → 과다 출혈 → 쇠약의 독 → 맹독 콤보로 원거리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

이후 35레벨에 습득하는 '검은 뱀의 독' '하얀 뱀의 독' '녹색 뱀의 독'은 재사용 시간이 모두 4초이므로, 35레벨 이후 부터 근접 몰이 사냥을 하면 된다.






▲ 암살 특성의 초반 핵심 원거리 스킬



  

암살 특성 - 30~60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순서대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되, 생존 및 강화 스킬은 최대한 나중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암살 특성은 35레벨과 45레벨 구간이 굉장히 강해지는 시점이다. 강력한 범위 공격 스킬을 35레벨 이후부터 줄줄이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고, 게다가 스킬의 대부분 6초 이하여서 힘들었던 초반부와 다르게 몬스터 사냥 속도와 PvP 측면에서 매우 강력해진다.

암살 특성이 스킬 포인트 주문서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은 45레벨인데, 45레벨에 공격 스킬을 습득하게 되면 35레벨 스킬은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 35레벨 공격 스킬이 비교적 빨리 버려지게 되지만, 그만큼 45레벨 공격 스킬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50레벨에는 재사용 시간이 4초인 '뱀의 자세 : 치명타'와 필살 스킬 '죽음의 파동'을 습득하면서 더더욱 강력해진다. 이후 다른 그 어떤 특성보다 강력해지는 시점이며, 55레벨에는 강화 스킬 '보호의 안개'를 습득하면서 방어적인 측면도 크게 보완된다.

45레벨 이후 강력한 스킬을 연이어 습득하게 되면서 공격적인 측면은 문제가 없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부족한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은 '그림자 망토' '보호의 안개' '고대의 비약' 스킬을 MAX 랭크까지 달성하여 보완하는 것이 좋다.

또한, 30레벨이 습득하는 강화 스킬 '상처 가격'을 MAX 랭크까지 달성하면,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을 5초 동안이나 기절시킬 수 있는 사기적인 스킬이니 반드시 MAX 랭크를 달성하도록 하자.

마찬가지로 60레벨에 습득하는 백작 스킬은 65레벨을 기준으로 3랭크까지 강화할 수 있다.






▲ 부족한 방어적인 측면은 강화 스킬을 적극 활용하여 보완해야 한다.





Inven Roah
(Roah@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