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벤 추천 스킬 트리 마지막, 신성/암흑/원소 클레릭!

장요한 기자 | 댓글: 3개 |
클레릭은 생존 스킬에 특화되어 회복 스킬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신성 특성과 주기적으로 지속 피해를 주는 암흑 특성, 그리고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원소 스킬로 나뉜다. 대부분 클레릭 유저들은 신성 특성으로 암흑, 원소 특성 유저들은 찾아보기 어렵지만, PvP 측면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나이트의 가호 특성, 레인저의 적중 특성처럼 클레릭의 신성 특성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흔히 말하는 '선호 스킬 트리'가 많이 알려졌지만, 암흑과 원소 특성은 정보가 적어 카블라스 서버 클레릭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클레릭 추천 스킬 트리를 공개한다.










추천 스킬 트리 - 신성 특성



많은 유저들은 신성 특성이 생존 스킬인 회복 위주의 스킬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공격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약한 면모를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신성 특성의 공격 스킬은 재사용 시간이 짧아 다른 특성과 비교했을 때 몬스터를 처치하는 속도는 그리 차이가 나지 않는다.

고레벨이 될수록 회복 스킬의 회복량이 굉장히 높아지므로 공격 스킬을 집중 투자하여, 회복 능력과 공격 능력을 모두 극대화 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신성 특성 - 1~35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신성 특성의 초반 스킬은 대부분 공격 스킬만 강화하는 것이 좋다.


신성 특성은 회복 스킬이 주를 이루는 만큼 공격 스킬이 많은 편이 아니다. 하지만 10레벨에 습득하는 '바람의 일격'과 '대지의 선고 : 고행'은 재사용 시간이 각각 2초, 6초로 매우 짧아 공격 스킬을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

15레벨에 습득하는 '바람의 분노' 역시 재사용 시간이 3초로 매우 짧아 신성 특성의 초반 몬스터 사냥은 다른 특성에 비해 절대 뒤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초반 스킬 대부분이 '평균 2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어 몰이 사냥은 조금 힘든 편이니, 시전 속도를 0.5초 감속시킬 수 있는 '집중의 비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10레벨에 습득하는 강화 스킬 '단죄의 기도'는 마법 공격력을 증폭시킬 수 있는 신성 특성의 핵심 스킬로 무려 10랭크가 MAX 랭크이다. 10랭크 기준 24분 동안 마법 공격력을 15%나 증폭시킬 수 있으니, 초반 뿐만 아니라 후반에도 반드시 MAX 랭크까지 투자해야 한다.






▲ 집중의 비약을 사용하면 위 두 스킬을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신성 특성 - 30~60레벨 추천 스킬 트리



▲ 후반부 스킬도 공격 스킬 위주로 강화한다.


신성 특성도 다른 특성과 마찬가지로 특성화 퀘스트가 완료하는 시점인 30레벨부터 스킬 공격력이 대폭 상승한다.

30레벨에 습득하는 참회의 손길과 바람의 응징, 그리고 필살 스킬인 회오리의 분노를 습득하고 부터는 사냥 속도가 더욱 빨라지게 되지만, 45레벨까진 공격/약화 스킬이 없어 40레벨 즈음 사냥속도가 급속도로 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30레벨 스킬을 MAX 랭크까지 달성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45레벨엔 시전 시간 2초의 폭풍의 일격과 대지의 선고 : 결박을 습득하게 되면서 사냥 속도가 약간 빨라지는데, 50레벨에 '빛의 화살'을 습득하면 사냥 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빛의 화살은 재사용 시간이 3초의 즉시 시전 공격 스킬로 60레벨에 습득하는 '치명적인 섬광'과 함께 신성 특성의 메인 스킬로 자리 잡게 된다.

신성 특성은 스킬 포인트에 큰 부담이 안 되므로 50~55레벨 정도가 되어 초반 스킬을 사용하지 않을 때 스킬 초기화 주문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대기 시간이 짧은 두 스킬은 신성 공격의 핵심이 된다.




추천 스킬 트리 - 암흑 특성



암흑 특성은 적을 공포 상태로 빠트리는 상태 이상 스킬과 주기적으로 지속 피해를 주는 암흑 속성의 공격이 특징으로 약화 스킬을 우선 투자하여 공격과 방어 모두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석화 스킬과 아무런 행동을 하지 못하게 하는 공포 스킬을 이용하면 안정적인 몬스터 사냥이 가능하고, PvP 에서도 매우 큰 존재감이 발휘되므로 상태 이상 스킬 위주로 마스터 하는 것이 핵심이다.









  

암흑 특성 - 1~35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암흑 특성의 초반 스킬은 오로지 공격/약화 스킬만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암흑 특성의 초반 공격 스킬은 범위 공격 스킬뿐만 아니라 단일 공격 스킬도 투자하는 것이 좋다. 그러다 보니 스킬 초기화를 다른 특성보다 더 빠른 타이밍에 해야 하지만, 그만큼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재사용 시간이 짧은 스킬은 약 2초 정도의 시전 속도가 있고, 재사용 시간이 긴 스킬은 주로 즉시 시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재사용 시간이 짧은 스킬과 긴 스킬을 서로 몰아 사용하는 것이 초반 암흑 특성의 핵심이다.

재사용 시간이 짧은 스킬의 콤보는 에테르 : 영혼 파괴 → 베리타스의 손길 : 괴멸 : 베리타스의 손길 : 고통 → 베리타스의 손길 : 파멸로 반복하는 것이 좋고, 재사용 시간이 긴 스킬의 콤보는 어둠의 저주 → 원소의 저주 → 무기력의 저주 → 베리타스의 손길 : 파멸로 반복하는 것이 좋다.

또한, 15레벨 스킬인 '어둠의 공포'와 35레벨 스킬 '석화의 시선'은 초반뿐만 아니라 후반에도 유용하게 쓰이며, 몬스터 사냥과 PvP 등 여러 측면에서 매우 핵심 역할을 하는 스킬이니 반드시 MAX 랭크까지 달성하도록 하자.






▲ 암흑 클레릭의 메즈 스킬인 공포와 석화 - 수차례 강조할 정도로 중요한 스킬이라고 한다.



  

암흑 특성 - 30~60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생존/강화 스킬이 적은 대신 공격/약화 스킬이 더 많다.


35레벨이 되면 적에게 점화 효과를 새겨 소각시키는 형태의 공격 스킬인 구울의 손길 : 점화, 에테르 : 영혼의 불꽃, 에테르 : 소각을 배우게 된다. 45레벨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중레벨 핵심 스킬이니 MAX 랭크까지 투자하는 것이 좋다.

암흑 특성이 스킬 초기화 주문서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은 40레벨이다. 중레벨 핵심 스킬을 배우는 타이밍에 스킬 포인트가 대거 부족하기 때문. 게다가 45레벨 이후 강력한 스킬을 연이어 배우게 되므로 미리 초기화시켜두는 것이 좋다.

45레벨이 되면 강력한 지속 피해를 자랑하는 고통의 저주와 구울의 손길 : 타락을 습득하게 되는데, 구울의 손길 : 타락은 상대의 마력을 대폭 감소시키는 스킬로 마법형 몬스터와 PvP 측면에서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인다.

이후 55레벨에 습득하는 공격 스킬 '구울의 숨결 : 멸살'을 이용하여 몬스터를 처치하면 마력을 지속해서 회복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60레벨이 되면 암흑 특성의 피날레라 할 수 있는 '칠흑의 날개'를 습득하게 된다. 적에게 매우 강력한 범위 피해를 주고 피해량의 50% 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공격력과 더불어 생존성도 매우 높아지게 된다.






▲ 구 아카드 서버 - 백작 '예수'가 말하는 60레벨 이전 암흑 특성의 핵심 스킬들




추천 스킬 트리 - 원소 특성



각 직업의 모든 특성 중에서 유저 수가 가장 적다고 알려진 원소 특성은 화염 속성 스킬과 냉기 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화염 속성 스킬은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공격적인 스킬로 구성되어 있고, 냉기 속성 스킬은 적의 이동 속도를 봉쇄하거나 행동의 제약을 주는 약화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재사용 시간이 길고 시전 시간이 있기 때문에 레벨업 과정이 매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나 파티 플레이를 할 때 등 지속적인 공격을 해야하는 상황에선 그 어떤 특성보다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파티 플레이를 주로 한다면 화염 속성의 공격 스킬을 집중 투자하는 것이 좋고, 솔로 플레이를 주로 한다면 냉기 속성의 약화 스킬을 집중 투자하는 것이 핵심이다.









  

원소 특성 - 1~35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원소 특성의 초반 스킬은 대부분 공격/강화 스킬로 구성되어 있다.


원소 특성의 초반 공격 스킬은 암흑 특성의 초반 공격 스킬과 매우 흡사하며, 마찬가지로 범위 공격 스킬뿐만 아니라 단일 공격 스킬도 투자하는 것이 좋다.

가장 핵심이 되는 스킬은 15레벨에 습득하는 강화 스킬 '카블라스의 선물 : 축복' 인데, MAX 랭크에 달성하면 스킬 시전 시간을 1초 감속시켜주는 필수 스킬이다. 시전 속도를 0.5초 감속시킬 수 있는 '집중의 비약'을 사용하면 시전 속도를 무려 1.5초까지 감속시킬 수 있어 더욱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20레벨까진 에테르 : 냉기의 사슬 → 에테르 : 화염의 작살 → 에테르 : 화염 붕괴 → 에테르 : 화염의 작살 콤보를 이용하거나, 에테르 : 냉기의 사슬 → 에테르 : 화염의 작살 → 에테르 : 냉기의 창 → 에테르 : 화염의 창 콤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0레벨이 되면 강화 스킬 '평정심'을 습득하게 되는데, 10분 동안 적을 타격 시 일정 확률로 마력을 회복하는 스킬이다. 마력 소모가 극심한 원소 특성의 한 줄기 빛이 되는 스킬이니 반드시 MAX 랭크까지 달성하는 것이 좋다.






▲ 극 후반까지 매우 유용하게 쓰이는 강화 스킬 '카블라스의 선물 : 축복'



  

원소 특성 - 30~60레벨 추천 스킬 트리



▲ 원소 특성도 암흑 특성처럼 공격/약화 스킬이 주를 이룬다.


원소 특성은 35레벨부터 스킬의 파괴력이 매우 강력해지는데, 강화 스킬 '레비의 서 : 마력의 근원'을 습득하기 때문이다. 1분 동안 유지되는 이로운 효과로 MAX 랭크 기준 마법 공격력을 10% 증가시켜 준다. 또한, 이후에 습득하는 모든 공격/약화 스킬은 '레비의 서 : 마력의 근원' 스킬이 활성화 돼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40레벨이 되면 공격 스킬 '레비의 검 : 화염 작렬'과 약화 스킬 '레비의 검 : 냉기의 단검'을 배우게 되는데, 이 두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6초밖에 되지 않고 강력한 피해를 자랑하므로 중레벨 핵심 스킬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45레벨에 습득하는 약화 스킬 '레비의 서 : 마력의 족쇄'는 12초간 적을 스킬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도 혼자 공략할 수 있다. 게다가 재사용 시간도 12초기 때문에 사실상 적의 스킬 사용을 무한정 봉쇄할 수 있는 것.

이후 습득하는 스킬은 모두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스킬로 MAX 랭크까지 달성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 원소 특성의 40레벨 이후 스킬은 모두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한다.




Inven Roah
(Roah@inven.co.kr)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