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대미지 상승의 숨은 비결! 직업별 추천 스킬&트리

정재열 기자 | 댓글: 15개 |
직업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40레벨을 기준으로 봤을 때
한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약 25개 정도로 볼 수 있다.


물론 모든 스킬을 원하는 만큼 배워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제공되는 스킬 포인트로는 턱 없이 부족한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 직업별로 가장 강력한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거나
상태 이상 효과 등 효율적인 전투를 도와주는 스킬만 잘 선택하여
배워야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사실이다.


그리고 같은 직업 계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스킬도 있는데,
그 효과가 같은 것도 있고 차이나는 부분도 있어 주의를 요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컨저러 계열의 다크메이지와 아스트랄의 마법구는 같은 효과를 보이지만
아처 계열의 플래처와 트랩퍼의 돌려차기는 그 효과가 조금 다르다.





직업별 스킬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워리어

템플나이트

트랩퍼

플레처



아스트랄

다크메이지

아라한

브레이커







※ 작성에 도움을 주신 아라한v, 이섹시, 바나나우유, 나는아스트랄, 파이텁니다, 아첩니다,
후가미, 빅샤, 히에이, 루나레나, 팀플기사단, 천검후님
께 감사드립니다.






워리어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돌진
추천 Lv 2 (Master)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공격하는 기술로
공격력도 높은 편에 속하고 몬스터를 몰아서 처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돌진하면서 여러 번의 공격을 하고 마지막에 한 번 더 공격을 하는데,
2레벨로 마스터하면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누적 피해량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몬스터를 구석에 몰아 놓고 돌진을 사용하면 좋다.





강탈
추천 Lv 3 또는 Lv 5

주위의 몬스터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기고 방어력을 낮추는 스킬로
몬스터를 몰아서 처리할 때 활용도가 높다.


3레벨까지만 상승시킬 경우에는 전방의 적만 끌어올 수 있고
5레벨까지 상승시키면 전후방의 적을 끌어올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만약 다른 곳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고 싶다면 3레벨까지,
후방의 적도 끌어오는 효과를 사용하고 싶다면 5레벨까지 상승시켜 사용하자.





연섬
추천 Lv 3

빠르게 이동하면서 공격을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최고의 접근기이자 탈출기로도 사용하는 팔방미인의 스킬.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지기 전에도 많은 유저들이 믿고 사용하는 스킬이다.


밸런스 패치 후 공격력이 상승되기도 했지만
공격기로서의 활용보다는 이동기로서의 효율이 좋아
3회까지 이동이 가능한 3레벨까지만 상승시켜 사용하는 편이다.





▲ 워리어의 팔방미인 스킬인 연섬, 믿고 사용해 주자.





칼날 회오리
추천 Lv 1 또는 Lv 2 (Master)

스테이지에서의 사냥 보다는 PVP에서 주로 사용하는 스킬로
칼날 회오리 사용 후 딜레이 없이 다음 동작을 이어갈 수 있어
각종 스킬 연계에 자주 사용되는 편이다.


최대 2레벨까지 상승시킬 수 있는데
일명 길목이라 하여 다음 스킬인 환영섬을 배우기 위해 1레벨만 투자하거나
칼날 회오리 자체의 공격력을 상승시키기 위해 2레벨까지 투자하는 경우가 있다.







템플나이트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방패찍기
추천 Lv 6 (Master)

몬스터를 몰아서 잡는 것에 특화된 스킬로
전방을 향해 회전하며 방패로 총 3번의 공격을 하는데
구석에 몬스터를 몰아서 사용하면 광역 피해와 같은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


6레벨로 마스터하면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누적 피해량도 증가한다는 장점이 있다.


레벨에 따른 추가 피해량을 살펴보면

1레벨의 추가 피해량은 매 공격 시 138, 마지막 공격에 146,
2레벨의 추가 피해량은 매 공격 시 190, 마지막 공격에 200,
3레벨의 추가 피해량은 매 공격 시 250, 마지막 공격에 264,

4레벨의 추가 피해량은 매 공격 시 321, 마지막 공격에 338,
5레벨의 추가 피해량은 매 공격 시 483, 마지막 공격에 510,
6레벨의 추가 피해량은 매 공격 시 646, 마지막 공격에 682의 피해를 입힌다.





▲ 템플나이트의 방패찍기 구석에 몰린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효과적!





삼연타
추천 Lv 1

적을 두 번 띄운 후 마지막에 지면으로 내리꽂는 3연속 스킬로
강타와 마찬가지로 일반 공격과 함께 사용해 주는 것이 포인트다.


템플나이트의 일반 공격의 연속 모션이 느리기 때문에
일반 공격 1타 후 삼연타를 이어나가면 좋다.


느린 일반 연속 공격 대신 일반 공격 1타와 연계기로 사용하기 위해
1레벨만 투자하였지만 스킬 포인트가 남는다면 투자해 볼 만하다.





강타
추천 Lv 1 또는 Lv 2

힘을 끌어모아 내려치는 스킬로 스킬 시전 모션이 짧고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공중과 지상에서 일반 공격 1타 후 강타를 사용하면 2연타 공격을 할 수 있다.


일반 공격과 연계해 2연타 공격으로 활용하려고 1레벨만 투자했지만
필요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한 뒤 일반 공격과 연계되는 콤보 공격을 강화하고 싶다면
남은 포인트를 투자해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 일반 공격과 함께 사용하면 좋고 공중 콤보로도 사용된다.





돌격
추천 Lv 1 또는 Lv 2 (Master)

긴 거리를 대쉬하는 공격 형태를 보여주는데 워리어의 돌진과 같은 스킬로
접근기, 탈출기로 활용되며 2레벨로 마스터하면 매 공격 시 782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마지막 공격에 978의 추가 피해를 적에게 준다.


전방을 향해 긴 거리를 대쉬하기 때문에 이동기로의 활용도 좋고
1레벨 때 매 공격 시 추가 피해 490, 마지막 공격에 613을,
2레벨 때 매 공격 시 추가 피해 782, 마지막 공격에 978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레벨인 2레벨까지 투자해서 1레벨보다 공격력을 약 1.5배 높이거나
1레벨까지만 올려서 사용하고 남는 포인트는 방패 강화나
강철의 폭풍 등 상위 스킬에 투자한다.









트랩퍼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관통사격
추천 Lv 2 또는 Lv 9 (Master)

밸런스 패치 전에도 자주 사용되었던 스킬로
관통 효과가 있어 많은 몬스터가 일렬로 등장할 때 효과적이다.


2레벨의 관통 사격부터 공중에서도 스킬 사용이 가능해지며
스킬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추가 피해도 높아진다.


2레벨까지만 투자해 관통사격을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던가
최대 9레벨까지 마스터해 관통사격의 추가 피해를 최대로 높여 사용할 수 있다.





돌려차기
추천 Lv 1 또는 Lv 5

전방의 적들을 밀쳐내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며
자신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는 증가시키는 스킬이다.
밸런스 패치 이후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향상 옵션이 추가되어 활용도가 높아졌다.


최대 8레벨까지 투자할 수 있는데
1레벨을 투자해 30%의 이동 속도 감소와 5%의 모든 공격 속도 증가를 보거나
5레벨을 투자해 40%의 이동 속도 감소와 10%의 모든 속도 증가를 보기도 한다.


최대 8레벨까지 올려서 50%의 모든 속도 감소와 15%의 모든 속도 증가를 볼 수 있지만
이럴 경우 필수적으로 마스터해야 하는 재빠른 움직임, 점쳐진 행운, 다중 사격,
유도 사격 등에서 스킬 포인트가 부족할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 5레벨까지 추천한다.


하지만 다른 스킬에 포인트를 더 투자하고 싶을 때는 1레벨만 투자해
기본적인 이동 속도 감소와 모든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보는 것도 좋다.





▲ 돌려차기로 적을 느리게 하는 효과와 함께 자신의 모든 공격 속도가 높아진다.





다중사격
추천 Lv 5 (Master)

전방에 부채꼴 모양으로 다수의 화살을 발사해 공격하는 스킬로
적을 맞추면 관통하며 경직 효과를 주기 때문에 다수의 적이 몰려 올 때 효과가 좋다.
트랩퍼 스킬 중 공격력도 높고 스킬 레벨이 높아지면 투사체의 개수도 증가한다.


경직시키는 것 외에 최대 5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면
8발의 투사체를 발사하는데 투사체 당 기본 공격력 50%, 추가 피해 410을 보여준다.


이는 1레벨일 때 5발의 투사체를 발사하고 투사체 당 기본 공격력 50%,
추가 피해 92를 보여주는 것과 비교해 보면 3발 더 많은 투사체,
약 320의 더 높은 추가 피해를 보여주므로 총 960의 추가 피해가 늘어난 셈이다.





유도사격
추천 Lv 2 (Master)

유도 기능이 있는 화살 여러 발을 전방으로 쏘는 스킬로
단일 대상일 때 목표에 모든 화살이 집중되므로 높은 공격력을 보여준다.
대상이 여럿일 때 화살이 분산되어 공격하므로 대상 각각에 대한 공격력이 낮아진다.


보스와 같은 단일 대상과의 전투 시 공격 스킬 중 최고의 공격력을 보여주므로
공격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2레벨까지 올려 마스터하면 효과적이다.


1레벨일 때 기본 공격력 100%, 추가 피해 309를 보여주며
2레벨일 때 기본 공격력 100%, 추가 피해 494로 185의 공격력 상승을 보여준다.
즉, 총 5발을 쏘아내므로 단일 대상으로 적중할 때 925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 유도 사격은 단일 대상으로 탁월한 공격력을 보여준다.







플레처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관통사격
추천 Lv 2 또는 Lv 9 (Master)

트랩퍼와 같이 밸런스 패치 전에도 자주 사용되었던 스킬로 관통 효과가 있어
많은 몬스터가 일렬로 등장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높은 공격력을 원하는 유저는 9레벨까지 마스터해 사용하면 되고
1레벨만 투자하면 공중에서 사용이 불가능해 지므로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해 지는 2레벨까지 투자하는 것이 활용도 면에서 좋다.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해지는 2레벨에서는 기본 공격력 90%, 추가 피해 22,
9레벨에서는 기본 공격력 90%, 추가 피해 475를 보여주는데,
비교해 보면 추가 피해가 453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유탄발사
추천 Lv 3 (Master)

전방을 향해 튀어 나가는 3개의 탄을 발사해 공격하는 스킬로
강력한 공격력과 시간차를 두고 튀는 3개의 유탄으로 인해
광역 공격 효과도 볼 수 있다.


그리고 공격을 방어하면서 길을 막는 방패병과
전투 시 유탄이 튀면서 전방으로 나가기 때문에
방패병의 뒤를 공격하는 경우도 있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최대 3레벨까지 투자할 수 있으며 마스터하면 추가 피해가 269 증가하고
총 3번의 피해를 입히므로 약 780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셈이다.





▲ 강력한 3단 공격인 유탄 발사, 시간차로 날아가 공격한다.





잠행
추천 Lv 3 (Master)

일정시간 동안 지면에 숨어 적에게 모습을 감추는 스킬로
잠행 중 점프키를(C) 눌러 땅 위로 올라오면 일정시간 동안 치명타 공격을 할 수 있다.


스킬 레벨이 오름에 따라 치명타 공격 지속 시간도 늘어나는데,
3레벨까지 올려 마스터하면 치명타 공격 지속 시간이 최대 4초로 증가해
더 높은 피해량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땅으로 숨을 때 발생하는 무적 효과를 이용해 보스의 공격을 피해 역습을 하거나
많은 몬스터가 등장했을 때 한쪽으로 몰아놓고 빠져 나오는 등의 활용도 가능하다.





화염탄
추천 Lv 1 또는 Lv 5 (Master)

적에게 화염병을 던져 1차적으로 피해를 입히고
2차적으로 화염병이 터진 바닥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움직임이 많지 않은 보스 및 다수의 몬스터에게 특히 위력적이다.


움직임이 적은 적에게만 효과적이여서 PVP용 스킬 트리일 경우 1레벨만 투자하고
사냥에 특화된 스킬 트리에서는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5레벨까지 투자해 마스터 한다.





▲ 화염탄으로 인해 생긴 불바닥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다.







아스트랄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마법구
추천 Lv 3 또는 Lv 5

관통 효과가 있어 일렬로 등장하는 몬스터에게 효과적이며
밸런스 패치 유무를 떠나 컨저러 계열의 주력 공격 스킬이다.


3레벨만 올려 마나 소모를 줄이거나
5레벨까지 올려서 추가 피해를 201로 높이기도 한다.


3레벨의 소모 마나는 37, 5레벨의 소모 마나는 72로 약 2배의 차이를 보이고
3레벨의 추가 피해는 92, 5레벨의 추가 피해는 201로 약 110의 차이를 보인다.





마나폭발
추천 Lv 6 (Master)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기절과 넉백을 제외한 피격 중에도 사용 가능하며
밸런스 패치 유무에 상관없이 사용되어 온 주력 스킬이다.


6레벨로 마스터하면 4레벨부터 3m → 5m로 넓어진 범위와 높아진 공격력으로
적을 마나폭발의 범위에 들어오는 거리를 재기가 좀 더 쉽고
높아진 공격력으로 많은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


6래벨은 471의 추가 피해를 매 공격 입힐 수 있으며
이는 5레벨의 277의 추가 피해에 비해 약 200 늘어난 것이다.
최근 밸런스 패치로 공격력이 증가해 밸런스 패치 전보다 효율이 좋아졌다.





▲ 컨저러 계열의 주력 스킬인 마나 폭발, 여전히 건재하다.






가사상태
추천 Lv 2 또는 Lv 3 (Master)

해골로 변신해 모든 공격을 회피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로
회피와 체력 회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명 무적 스킬이다.


체력 회복이 되긴 하지만 1레벨로는 그 효과가 미미해
보통 보스의 강력한 공격을 회피하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단, PVP에서는 가사상태 동안 상대에게 시간을 줄 수 있어
가사상태가 풀림과 동시에 공격을 받거나 같이 체력 회복을 할 수 있다.


최대 3레벨까지 투자할 수 있는데,
2레벨까지 올리고 남는 스킬 포인트는 다른 스킬에 투자하거나
3레벨까지 마스터해 생명력 회복 효과를 최대로 올려 사용하기도 한다.


2레벨은 최대 생명력의 15%, 3레벨은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한다.





사신소환
추천 Lv 5 (Master)

사신을 소환하여 전방으로 보내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적에게 입힌 피해의 일정량을 생명력으로 돌려받기 때문에
전투 중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


단일 대상보다는 많은 적이 등장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생명력 회복면에서 효과적이다.


최대 5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5레벨로 마스터하면 적에게 입힌 피해량의 6%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추가 피해도 늘어나 더 많은 생명력 회복 효과를 볼 수 있다.





▲ 사신소환 공격으로 생명력의 일부를 돌려 받을 수 있다.





위협의 북
추천 Lv 1 또는 Lv 7 (Master)

전방에 북을 소환하여 적들을 밀쳐내고
모든 속도를 감소시키며 공격력도 낮추는 스킬로
공격보다는 적을 약화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많은 유저들이 마스터해서 사용하는 스킬은 아니지만
접근해 오는 적들을 떨어뜨려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마법 공격을 할 수 있도록
거리 조절을 할 수 있어 자주 사용되는 스킬이다.


공격형 스킬이 아니여서 상위 스킬을 위해 1레벨만 올리는 유저들도 있으며
7레벨로 마스터해 약화 효과를 극대화해 파티용으로 사용하는 유저도 있다.







다크메이지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마법구
추천 Lv 7 (Master)

기존부터 사용되어 온 컨저러 계열 공통 공격 스킬로
관통 효과가 있어 일렬로 몰려오는 몬스터에게 효과적이다.
그리고 스킬 재사용 시간이 4초라는 것이 장점.


스킬 재사용 시간이 짧아 자주 사용하면 마나 소모가 큰 편이지만
다크메이지의 공격 스킬 중 상위권의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마스터해 사용하는 것이 좀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마나 미사일
추천 Lv 2 또는 Lv 6 (Master)

한 번에 많은 마나 미사일을 전방으로 쏘아내는 스킬로
단일 대상으로 높은 누적 피해량을 보여준다.


전방으로 쏘아내는 마나 미사일의 회수가 많을수록
누적 피해도 높아지지만 발사 동안의 경직 시간도 그만큼 길어진다.


그래서 움직임이 많은 PVP를 즐기는 유저들은 경직 시간을 최소한으로 하면서
최대의 공격 효율을 얻기 위해 2레벨만 올려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사냥 위주의 유저들은 6레벨까지 마스터해 최대 17발까지
발사되는 마나 미사일을 사용해 많은 공격력을 뽑아낸다.


2레벨에서는 기본 공격력의 25%에 추가 피해 113, 최대 9발까지,
6레벨 마스터 시 기본 공격력의 25%에 추가 피해 385, 최대 17발까지 쏘아낸다.





▲ 마나 미사일을 마스터할 경우 최대 17발까지 공격한다.





마나폭발
추천 Lv 4 또는 Lv 6 (Master)

매 공격당 기본 공격력의 50% 피해와 추가 피해를 주는 스킬로
다크메이지 스킬 중 공격력이 상위권에 속한다.


레벨에 따른 효과 차이를 보면
2레벨부터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해져 공중에 있는 적을 상대하거나
적의 공격을 점프로 피한 후 공중에서 사용하여 공격할 수 있게 된다.


4레벨은 마나폭발의 범위가 5m로 증가하는데,
스킬의 범위가 기본 3m보다 넓어진 5m로 증가해 거리를 재며 공격하거나
마나폭발의 범위 안에 더 많은 적을 적중 시킬 수 있다.


예로 기절 및 다운 스킬을 제외한 공격은 마나폭발의 시전을 멈출수 없으므로
넓어진 범위를 이용해 적의 움직임을 예상하고 공중으로 점프 후 사용한다던지
다수의 몬스터를 모아서 사용하는 활용도 할 수 있다.


6레벨은 넓어진 범위에 추가 피해가 447로 높아져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마스터 전 레벨인 5레벨의 추가 피해가 276인 것을 보면
마스터 레벨인 6레벨과 비교해 약 1.5배 정도 추가 피해가 늘어난 셈이다.





연쇄번개
추천 Lv 5 (Master)

빠른 발동과 투사체 속도, 유도 기능까지 겸비한 스킬로
적을 관통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적이 일렬로 등장할 때 더 효과적이다.


최대 5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다크메이지의 스킬 중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므로 5레벨까지 마스터하는 것이 좋다.


1레벨은 230의 추가 피해, 5레벨은 841의 추가 피해로
약 3.5배 이상의 공격력 상승을 보여준다.





▲ 적을 관통하며 날아가는 연쇄번개는 유도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다.





지면강타
추천 Lv 1 또는 Lv 2 (Master)

지상에 있는 적에게만 피격 판정이 있어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로
다운 효과와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도 있어 몬스터가 많이 나올 때 효과적이다.


최대 2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지상에 있는 적만 공격할 수 있어 큰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판단한 유저들은
다음 스킬을 올리기 위한 용도로 1레벨만 투자한다.


또는 2레벨로 마스터해 다운 효과와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것을 활용해
다수의 몬스터가 나왔을 때 사용하는 유저도 있다.







아라한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맹룡강타
추천 Lv 5 또는 Lv 7 (Master)

전방으로 점프해 팔꿈치로 찍는 공격을 하는 스킬로
피격 대상에게 모든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준다.


방어력 감소 효과는 파티 플레이 때 더 빛을 발하며
스킬 사용에 있어 마나 소모가 많은 편이지만
솔로, 파티 플레이 모두 효율이 좋은 편이라 마스터해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다.


최대 7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46의 마나 소비와 244의 추가 피해를 주는 5레벨까지만 올리거나
110의 마나 소비와 622의 추가 피해를 주는 7레벨까지 마스터하기도 한다.





▲ 맹룡강타에 적중한 몬스터의 머리 위에 방어력 감소 효과 표식이 보인다.





승천타
추천 Lv 1 또는 Lv 6

상대방에게 어퍼컷을 날려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로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매우 짧다.


일반 몬스터나 유저를 공격하면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지만
보스와 전투 시 상태 이상에 면역되는 점과 짧은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을 활용해
일반 공격과 함께 연계하거나 단일 공격으로 자주 사용된다.


최대 3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마나 소모가 3인 1레벨만 투자해 자주 사용해 늘어나는 마나 소모를 줄이거나
마나 소모는 증가하지만 추가 피해를 높이기 위해 레벨 6까지 올려 사용하기도 한다.





질풍타
추천 Lv 3 (Master)

전방으로 전진하며 주먹을 내질러 공격하는 스킬로
빠른 발동 속도와 높은 공격력을 보여줘 자주 사용된다.


그리고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4로초 짧은 편이라
잦은 스킬 사용은 높은 마나 소모량을 보여준다.


3레벨로 마스터 할 경우 932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짧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과 함께 높은 공격력으로 누적 피해를 높일 수 있다.





▲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자주 사용되며 발동 속도 또한 빠르다.





나선각
추천 Lv 7 (Master)

전방으로 회전하면서 발로 4연속 공격을 하는 스킬로
기절이나 넘어지는 경우가 아니면 피격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다단 히트에 출혈 피해도 있고 범위 공격도 가능하며
추가로 다운된 적도 공격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된다.


최대 7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마스터 할 경우 1205의 높은 추가 피해량을 보여주고
5초간 모든 공격력을 15%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효율이 좋다.







브레이커


추천 스킬 트리와 스킬









나선각
추천 Lv 7 (Master)

어떤 대전 게임에서 보았던 스킬과 비슷하게
전방으로 회전하면서 발로 4연속 공격을 하는 스킬로
기절이나 넘어지는 경우가 아니면 피격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라한과 같이 다단 히트에 출혈 피해도 있고 범위 공격도 가능하며
추가로 다운된 적도 공격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된다.


7레벨로 마스터 할 경우 1142의 높은 추가 피해량을 보여주며
아라한과는 다르게 근접 공격력의 25%씩 지속 피해를 5초간 1초마다 입힌다.





회전황룡격
추천 Lv 2 (Master)

전방으로 빠르게 구르면서 적을 연속 공격하는 스킬로
공격마다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마지막 공격은 좀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구르면서 적의 뒤로 넘어가는 공격도 가능해
보스와 전투 시 뒤로 넘어가 연속기를 넣기 좋은 위치를 잡을 수 있다.


스킬 재사용 시간이 8초로 빠른 편이여서
보스전 시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돌아올 때마다
바로 사용해 주면 많은 누적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최대 2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마스터하면 추가 피해량이 늘어나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빠르게 회전하며 전방을 향해 공격해 나가는 회전황룡격





비연각
추천 Lv 1

지상에서 사용하면 대각선 방향으로 차올려 적을 띄울 수 있고
공중에서 사용하면 전방 대각선 아래로 내려찍는 공격을 하는 스킬이다.


아라한과 다르게 2히트 공격이기 때문에 적이 나오는 위치를 예측해
지상에서 미리 사용하면 나오자마자 공중으로 띄울 수 있다.


최대 8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스킬 레벨에 투자해 공격력을 높이기보다는 1레벨만 투자해
2히트 판정을 활용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대지충격
추천 Lv 1

두 발로 땅을 찍어 주변의 적들을 기절시키는 스킬로 PVP에서 주로 사용된다.


범위가 좁아 적의 공격을 피해 근접해야지만 사용 가능해 활용성이 떨어졌지만
밸런스 패치 후 스킬을 사용하면 피격 무시 효과가 추가되어
일정시간 동안 적의 공격에 상관없이 접근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아졌다.


방어력을 상승시켜 주는 수호연무와 함께 적에게 접근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최대 5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공격력을 올려 더 높은 피해량을 얻기보다는 상대 공격을 무시하고
적에게 접근하는 용도로 사용되므로 1레벨까지만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진각의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고 기절시킨다.





승천타
추천 Lv 1

상대방에게 어퍼컷을 날려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로 아라한과 쓰임이 같다.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짧고
승천타로 보스를 공격 시 공중으로 뜨는 상태이상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일반 공격과 함께 연계기로 사용되거나 단일 공격으로 자주 사용된다.


최대 3레벨까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는데,
마나 소모가 3인 1레벨만 투자해 자주 사용해 늘어나는 마나 소모를 줄이거나
마나 소모는 증가하지만 추가 피해를 높이기 위해 레벨 6까지 올려 사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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