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놓치면 손해! 갓 만렙이라면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대표 제한성 퀘스트들

게임뉴스 | 박종면 기자 | 댓글: 26개 |
만렙을 찍은 기쁨도 잠시, 갑자기 해야 할 것이 너무나도 많아져 복잡함을 호소하는 갓 만렙 유저들! 꾸준히 파티 던전과 전장을 돌아 아이템을 맞추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성장의 지름길이겠지만, 그 과정을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시간 당 진행 횟수에 제한이 있는 여러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필수 일퀘', '10골퀘', '전장퀘'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다음의 퀘스트들은 무한 반복해 수행할 수 있고 시간 대비 보상이 좋은 편으로 부족한 골드를 충당하거나 고급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지만, '하루에 단 1회' 등 횟수 제한이 걸려있어 단 한 번이라도 놓치지 말고 꾸준히 클리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보상으로 10골드를! 이그네아의 '[일일] 통찰력' 퀘스트

이그네아의 마력지구, 비앙느 NPC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로 1일 1회만 수행 가능하며 보상으로 10골드를 주기 때문에 골드 소비량이 급증하는 갓 만렙 유저라면 반드시 클리어해야 하는 퀘스트다.




▲ 돈이 궁한 갓 만렙 유저라면 반드시 클리어해야 하는 퀘스트



마력 지구는 이그네아 동쪽에 있으며, 워프를 통해 이그네아로 왔을 경우 바로 앞의 기구 NPC를 통해 좀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를 받은 후 다시 비앙느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 수행 지역인 얼어붙은 숲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 10골퀘 외에도 다양한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이그네아 마력지구



퀘스트 진행 방식은 단순한 편으로 얼어붙은 숲 지역 내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드랍되는 증명의 목걸이를 모으면 된다. 다만 그 필요 개수가 100개로 많은 편이라 솔로잉 시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것까지 고려하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파티 구성 시 파티원이 처치한 몬스터에서도 퀘스트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파티 플레이를 하는 것을 추천하며, 여유가 된다면 자동 루팅 기능이 있는 펫을 활용해 파티원이 처치한 몬스터를 자동 루팅하게끔 하는 것도 좋다. 얼어붙은 숲 곳곳에는 정예 몬스터가 있지만, 일반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1개의 증명의 목걸이만 드랍하기 때문에 굳이 무리해서 정예 몬스터를 잡을 필요는 없다.




▲ 경쟁 등의 요소를 제외하면 몬스터 처치 자체는 무난한 편




■ 솔로 / 파티 무한 던전

솔로, 파티 무한 던전은 각각 1주에 10회라는 입장 제한 횟수를 가지고 있다. 많은 갓 만렙 유저들이 빠른 파밍을 위해 무한 던전을 하루에 몰아 돌기도 하는데, 아이템 획득 가능 확률도 낮을뿐더러, 이후 남은 6일 동안 더는 무한 던전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어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다.

따라서 하루에 10회를 몰아서 입장하기보다는, 하루에 한 번씩 클리어해서 입장 횟수 7회를 채우고, 공격력과 방어력 버프를 주는 수요일과 토요일에 남은 3회를 나눠 추가로 입장하는 것이 이득이다. 또한, 무한 던전 일일 퀘스트는 무한 던전의 단계와 상관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단계를 선택해 가면 된다.




▲ 솔로/파티 모두 5골드와 용맹의 정수 2개를 보상으로 준다.



▲ 수락 지역은 마력지구 10골퀘 NPC 바로 옆, 쉽게 찾을 수 있다.



솔로 무한 던전의 경우 진행 도중 단 한 번이라도 던전 밖으로 빠져나가면 모든 몬스터가 부활한다. 따라서 사전에 물약과 치유 주문서 등 소모품을 충분히 챙겨놓는 것이 좋다. 다만, 솔로 무한 던전은 재입장할 때마다 맵이 변경되기 때문에 던전 진행 전 스턴, 넉백 저항 등 까다로운 능력이 있는 몬스터가 적은 맵이 나올 때까지 재입장을 여러 번 시도하는 것도 소모품과 시간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이 된다.




▲ 입장할 때마다 달라지는 맵




◆ 전장 일일 퀘스트

전장 일일 퀘스트는 보상도 보상이지만 PvP 노하우를 익히고 PvP관련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전장을 뛰어야 하는 만큼 반드시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만레벨 기준 전장 일퀘 보상으로는 10골드, 용맹의 정수 5개, 랜덤 일반 보석 3개를 받을 수 있다.




▲ 전장 일퀘는 전장 진영 내 NPC에게 받을 수 있다.



퀘스트 완료 조건은 승/패와 상관없이 해당 진영에서 12등 안에 들어가는 것으로 최선을 다하지 않고 여유를 부리다가는 실패하기 쉽다. 전장은 그때그때 상황이 다르므로 정석화된 공략은 따로 없다. 다만 기초 정보를 숙지하면 전장을 플레이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 점수판을 자주 열어 자신의 순위를 체크하자.


☞ 전장의 기본전술 필독서 ver1.0 by. 요하네


개인 점수는 킬 획득 시 5점, 어시스트 획득 시 2점, 거점 점령 시 8점을 획득한다. 또한,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6시 방향의 보스 몬스터는 처치 시 팀 점수 500점뿐만 아니라 팀 전원에게 이로운 버프를 주기 때문에 거점 및 인원 배치가 여유 있는 상황에 처치하는 것이 좋다. 해당 몬스터는 5분 간격으로 재생성되니 처치 메시지 시간을 본 후 다음 재생성 시간을 계산해두자.







▲ 용 싸움에 너무 집중하면 역으로 거점 테러를 당할 수도 있음을 주의하자.




◆ 오드레릴 용암폭포 정예 몬스터 처치 협력 퀘스트

오드레릴 용암폭포에서는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이라는 정예 몬스터가 일정 간격으로 재생성된다. 해당 몬스터가 재생성되는 순간 해당 지역의 모든 유저들은 자동으로 협력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이 협력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최상급 물약, 하급 보석,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랜덤으로 나오는 'Lv.60 이벤트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 분노한 용암 이프리탄 생성 위치



해당 정예 몬스터는 파티 유무, 선점 여부와 상관없이 단 한대라도 타격을 가한 유저라면 누구나 클리어 조건을 만족하게 된다. 단, 아무리 정예 몬스터라도 수 십 명의 유저가 모인 상태에서는 순식간에 처지 되기 때문에 재생성 즉시 빠르게 타겟 후 공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이프리탄을 사냥 중인 만레벨 유저들 (출처 : 네꼬내꼬 티스토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