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도티 8강 진출 실패… 클래시 로얄 킹스컵 16강 결과는?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미국시간으로 6일 미국 로스 엔젤레스에서 '클래시 로얄' 킹스컵 대회가 열렸다. 킹스컵은 전 세계 인기 유튜버 8명과 수백 명의 일반 유저들이 1등 상금 25,000달러를 놓고 벌이는 대결로 우리나라에서는 유튜버 '도티'가 아시아 유튜버 대표로 참가했으며, '파파독'과 '하창봉' 선수도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킹스컵에서는 수백 명의 전 세계 유저들이 참여했으며, 3번의 예선전을 거친 후, 본선이 진행됐다. 첫 번째 예선전 'Heat 1'에서 1시간 동안 경기를 진행해 128명의 1차 진출자를 가리고, 두 번째 예선전 'Heat 2'에서도 1시간의 경기를 통해 64명을 선발. 마지막 세 번째 예선 'Heat 3'을 통해 8명의 최종 본선 진출자가 가렸다. 최종 본선 진출자 8명은 초청된 유튜버 8명을 합쳐 총 16명이 모여 본선을 진행했다.

본선에서의 경기 방식은 4강까지 선수는 덱을 두 가지를 선택해야 하며, 한 덱당 카드가 5장 이상 중복되면 안된다. 승자는 승리하면 무조건 덱을 교체해야 하며, 패배자는 교체해도 되고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




'하창봉' 선수와 '파파독' 선수는 마지막 세 번째 예선까지는 순조롭게 진출했으나, 마지막 최종 8인 선정 과정에서 아쉽게 탈락하면서 본선에는 초청 선수인 '도티' 선수만 참가했다. 하지만 도티 선수도 16강에서 탈락하게 되면서 결국 8강에는 한국 선수가 아무도 진출하지 못하게 됐다.

한편 해당 대회는 유튜브 독점으로 한국 시간 기준, 7일 새벽 6시부터 생중계되었으며, 평균 3~4만 명 가량의 시청자가 꾸준히 대회를 시청했다.

■ 16강 1경기 CLYDE vs ALVARAO845 2:0

첫 경기는 두 선수 모두 골렘을 위주로 한 덱을 꺼내 들었다. 하지만 두 선수 모두 중앙에 대포와 해골 무덤을 꺼내들며 방어에 성공했다. 하지만 CLYDE 선수가 골렘을 사용할 때마다 꾸준히 타워에 피해를 주는데 성공하면서 CLYDE 선수가 먼저 1세트를 가져갔다.

두 번째 경기는 CLYDE 선수가 라바 + 나무꾼 덱을 가져오고, ALVARAO845 선수는 자이언트+볼러 덱을 선택했다. ALVARAO845 선수의 덱 구성에서 라바 하운드를 막을 만한 카드가 없었고, 결국 무난하게 CLYDE 선수가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16강 2경기 GREY vs CHIEFPAT 1:2

초반, GREY 선수가 고블린 통 덱으로 기습을 시도했지만, CHIEFPAT 선수가 무난하게 방어에 성공했다. 그 이후, CHIEFPAT 선수는 라바 하운드와 메가 미니언, 광부로 공격을 시도하려고 할 때, 기기 디바이스에 문제가 생기면서 경기가 중단되면서 재경기에 들어가게 됐다.

기기 교체 후, 진행된 재경기에서도 초반부터 GREY 선수가 메가 미니언과 고블린 통, 광부를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CHIEFPAT 선수의 타워에 조금씩 피해를 주었고, CHIEFPAT 선수의 라바 하운드는 인페르노 타워에 계속해서 막히면서 별다른 피해를 주지 못하면서 1경기는 GREY 선수가 가져갔다.

2경기에서도 GREY 선수가 무덤 카드와 얼음 골렘을 활용해 초반에 1,000가량의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그 이후 꺼내든 CHIEFPAT 선수의 라바 하운드 카드는 인페르노 카드에 연속해서 막혔으나, 메가 미니언과 미니언이 살아남으면서 순식간에 타워 파괴에 성공.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경기는 GREY 선수가 2경기와 같은 무덤 + 얼음 골렘+ 볼러를 들고 왔고, CHIEFPAT 선수는 골렘 카드를 들고 왔다. CHIEFPAT 선수의 골렘 + 메가 미니언 조합을 막을 병력이 없었던 GREY 선수는 그대로 타워가 파괴. 8강은 CHIEFPAT 선수가 진출하게 됐다.





■ 16강 3경기 CLASHWITHASH vs TMD YAOYAO 1:2

두 선수 모두 골렘을 위주로 한 덱을 첫 경기에 꺼내들었다. 하지만 YAOYAO 선수의 골렘이 오래 살아남고, 후속으로 메가 미니언과 해골 무덤에서 나오는 해골들이 계속해서 공격하면서 ASH 선수의 타워가 파괴 직전까지 몰렸고, 결국 1세트는 YAOYAO 선수가 가져갔다.

두 번째 경기도 골렘을 위주로 한 경기가 펼쳐졌다. ASH 선수의 골렘은 계속해서 막히는 반면 YAOYAO 선수가 꺼내든 골렘과 머스킷 병 조합은 한 번에 타워 파괴에 성공하면서 YAOYAO 선수가 2세트도 승리. 8강에 진출했다.





■ 16강 4경기 도티 vs IMFERNO 0:2

시작하자마자 호그 라이더 + 아이스 스피릿을 꺼내든 도티. IMFERNO 선수가 인페르노 타워 타이밍이 늦으면서 초반 800가량의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IMFERNO 선수가 그 이후에는 인페르노 타워로 적절하게 배치하면서 호그 라이더를 방어했고, 무덤과 광부를 활용해 피해를 계속해서 주면서 IMFERNO 선수가 1경기를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두 번째도 시작하자마자 호그 라이더 + 아이스 스피릿을 꺼내든 도티는 초반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그 이후에는 서로 유닛으로 큰 피해를 주지 못했고 마법으로 상대방 타워에 피해를 주는 상황이 반복됐다. 결국 번개 마법과 통나무. 광부로 계속해서 피해를 준 IMFERNO 선수가 먼저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면서 8강에 진출했다.





■ 16강 5경기 GAMINGWITHMOLT vs COLTONW83 0:2

골렘과 무덤 위주의 덱을 들고 온 COLTONW83과 특이하게 자이언트 해골을 들고 온 MOLT. COLTONW83 선수는 골렘을 보내고 무덤을 소환하는 방식으로 계속해서 타워에 피해를 주었고, 자이언트 해골은 타워 근처까지 가지도 못하면서 1경기는 COLTONW83이 가져갔다.

광부, 고블린 통과 해골 부대 위주의 덱을 들고 온 MOLT와 자이언트를 들고 온 COLTONW83. MOLT의 인페르노 타워를 번개 마법으로 빠르게 제거하면서 자이언트를 살린 COLTONW83는 MOLT의 타워를 파괴 직전까지 몰고 가는데 성공했다.

결국 파괴 직전까지 몰린 MOLT의 타워는 게임 종료 직전 번개 마법으로 파괴되면서 COLTONW83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16강 6경기 GODSON vs MIGHTYTYRONE 0:2

초반부터 카드 패가 말린 MIGHTYTYRONE. 타이밍이 계속해서 어긋나면서 엘릭서를 무의미하게 소비했다. 하지만, GODSON 선수도 예측 마법이 계속해서 빗나가면서 엘릭서를 많이 소모했고, 그 이후에는 MIGHTYTYRONE 선수가 자이언트와 볼러로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 결국 인페르노 타워를 뚫고 타워를 파괴하면서 MIGHTYTYRONE가 1경기를 가져갔다.

대형 석궁 덱을 들고 온 MIGHTYTYRONE. GODSON 선수는 1경기 때와 같이 호그 라이더를 들고 왔다. GODSON 선수는 번개 마법과 호그 라이더로 대형 석궁을 방어하려고 했지만, 결국 대형 석궁이 조금씩 타워를 공격하면서 파괴. MIGHTYTYRONE 선수가 8강에 진출했다.





■ 16강 7경기 NICKATNYTE vs TOPNOCH 0:2

대형 석궁 덱을 들고 온 TOPNOTCH. NICKATNYTE는 피해 없이 첫 번째 대형 석궁을 방어하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TOPNOCH의 타이밍 좋게 나온 다음 대형 석궁은 타워에 1,000 가량의 피해를 주는데 성공했고, 그 이후에는 파이어 볼로 타워의 체력을 계속해서 깍아주면서 1세트는 TOPNOCH 선수가 가져갔다.

2경기에는 골렘을 들고 온 TOPNOCH 선수. NICKATNYTE 선수의 인페르노 타워가 빠진 타이밍에 사용하면서 초반에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결국 우위를 바탕으로 TOPNOCH는 계속해서 카드를 뽑아들었고, 결국 3크라운으로 마무리하면서 TOPNOCH 선수가 8강 진출에 성공했다.





■ 16강 8경기 ORANGEJUICE vs MANGO 0:2

무덤 + 얼음을 들고 온 ORANGEJUICE. 초반 기습으로 타워에 피해를 주면서 먼저 타워 파괴에 성공한다. 하지만, MANGO 선수도 호그 라이더와 번개 마법으로 누적 피해를 주면서 하나씩 타워를 주고받았다. 추가시간에 웃은 건 MANGO 선수였다. 프린세스를 전방 배치하면서 타워에 피해를 주고, 호그 라이더와 번개 마법으로 마무리하면서 1경기를 가져갔다.

여유가 사라진 ORANGEJUICE. 광부에 얼음 마법을 사용하면서 타워에 피해를 주려고 했지만, 그 이후 MANGO 선수의 호그 라이더를 막지 못하면서 타워가 파괴. 결국 MANGO 선수가 8강 진출에 성공. 결국 8명의 초청 유튜버 중, CHIEFPAT 선수만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