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로얄 자이언트가 날았다! 황금왕관 쟁탈전 5회 경기 결과는?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5월 18일 오후 7시부터 인벤 방송국에서 5회 ‘황금왕관 쟁탈전’이 진행됐다. '황금왕관 쟁탈전'은 전설 에서 활약하는 트로피 3,000점 이상의 선수 4명이 참여해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이번 3회차 대회에는 '배우', '산님', 'Equester', '살살해오빠' 4명의 선수가 출연했다.






■ 4강 1경기 : 배우 vs 산님
1경기에서는 배우 선수와 산 선수 둘 다 로얄 자이언트를 활용한 덱을 사용했다. 배우 선수가 얼음마법사와 로얄자이언트를 사용해 공격의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이후부터는 산님 선수가 미니 페카와 폭탄병을 적극 활용해 배우 선수의 로얄 자이언트를 성공적으로 방어한 이후 로얄 자이언트 2기를 한꺼번에 기용하면서 경기의 흐름을 가져오는 듯 했다. 하지만 배우 선수가 경기 후반 산님 선수의 로얄 자이언트가 다리를 건너오는 상황에서 엘릭서 정제소를 짓는 과감한 플레이를 펼치며 확보한 엘릭서를 이용, 타워에 피해를 누적시키고 파이어볼로 마무리를 지어 1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2경기에서도 로얄 자이언트가 큰 활약을 펼쳤다. 배우 선수는 로얄자이언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기 초반 상대를 몰아치며 먼저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산님 역시 로얄 자이언트를 이용, 반대편 라인을 공략하며 타워를 파괴해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한다.

승패는 한 장의 카드에서 결정났다. 배우 선수의 프린세스를 막기 위해 산님 선수가 미니페카를 소환했고, 미니페카가 없는 것을 본 배우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를 적 진영 깊숙이 소환해 타워에 많은 피해를 입혔고, 마찬가지로 자신의 진영에 소환된 로얄 자이언트를 바바리안을 통해 방어했다. 결국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타워를 향한 배우 선수의 파이어볼과 함께 4강 1경기는 배우 선수의 2승으로 종료되었다.



4강 1경기 결과
1세트 배우 승 VS 산님 패
2세트 배우 승 VS 산님 패



■ 4강 2경기 : Equester vs 살살해오빠
1세트 시작 직후 양 선수가 모두 엘릭서 정제소를 소환해 자원을 수급했다. 이어 살살해오빠 선수가 로얄자이언트를 소환했고 Equester 선수가 인페르노 타워를 이용해 자신의 로얄자이언트를 방어하자 바로 파이어볼을 사용, 상대의 엘릭서 정제소를 정리했다. 이어 Equester 선수가 골렘을 앞세워 공격했지만 대포와 바바리안, 프린세스에 막혀 큰 피해를 주지는 못했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왼쪽 라인에 Equester 선수의 골렘이 등장하자 오른쪽라인에 로얄 자이언트, 바바리안, 프린세스를 한꺼번에 소환하며 맹공을 펼쳤다. Equester 선수가 독마법으로 방어하고자 했으나 역부족이었고, 타워가 파괴되었다. 이에 질세라 Equester 선수도 고블린, 골렘, 호그라이더까지 사용하면서 공격을 했으나 대포와 프린세스에 정리되었고 경기는 시간이 지나서 살살해오빠 선수의 승리로 끝났다.

2세트에서는 살살해오빠 선수가 바로 프린세스와 바바리안을 소환했고, Equester 선수가 얼음마법사를 사용해 방어하려 했으나 로얄 자이언트가 등장하며 정제소와 타워를 동시에 파괴했다. 이후 살살해오빠 선수는 Equester 선수의 공격을 대포와 얼음 마법사, 파이어볼을 통해 큰 피해 없이 막았고 프린세스로 타워에 피해를 누적시키며 2세트를 가져왔다.



4강 2경기 결과
1세트 살살해오빠 승 VS Equester 패
2세트 살살해오빠 승 VS Equester 패


■ 승자전 : 배우 vs 살살해오빠
1세트는 양 선수 모두 로얄 자이언트를 활용한 덱을 사용했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상대 프린세스를 자신의 프린세스와 감전마법으로 자르는 플레이를 통해 초반 기선을 제압했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이후 엘릭서 정제소로 자원을 수급하고 대포와 얼음 마법사로 공격을 큰 피해 없이 막아내며 자신은 로얄 자이언트와 고블린을 사용해 계속해서 피해를 누적시켰다.

계속되는 일진일퇴의 공방 속에서 서로의 타워 체력은 점점 낮아졌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배우 선수의 로얄 자이언트를 대포와 바바리안, 프린세스로 방어하며 역공을 펼쳤고, 자신의 로얄 자이언트를 소환해 타워를 공격해 파괴하며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에서도 살살해오빠 선수가 광부를 활용한 배우 선수의 덱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경기 역시 살살해오빠 선수는 대포와 얼음 마법사, 파이어볼로 상대의 공격을 큰 피해 없이 막아냈다. 광부의 공격을 고블린으로 방어했고 자신의 로얄 자이언트를 활용, 타워에 피해를 입히고 마지막에 파이어볼과 감전마법을 연속으로 사용하며 2경기를 가져갔다.



숭자전 결과
1세트 살살해오빠 승 VS 배우 패
2세트 살살해오빠 승 VS 배우 패



■ 패자전 : Equester vs 산님
1세트는 Equester 선수의 독 마법이 빛을 발했다. 양 선수는 페카와 골렘, 마녀 등 참신한 유닛들을 다수 기용하며 다리를 사이에 두고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Equester 선수의 페카와 프린스는 산님 선수의 해골병사와 대포, 골렘, 마녀에 계속 막혔지만 독 마법을 통해 상대 타워의 체력을 계속해서 깎을 수 있었다. Equester 선수는 상성의 불리함을 독 마법의 힘을 빌려 이겨냈고, 결국 독 마법으로 피해를 누적시키며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는 산님 선수가 고블린통의 맹활약에 힘입어 승리를 거두었다. 발키리로 방어하고 미니언패거리와 고블린통으로 상대 타워를 공격했고, 이에 질세라 Equester 선수도 독 마법을 이용, 타워를 공격한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 Equester 선수는 페카와 얼음 마법사를 동시에 소환해 승부수를 띄웠고, 산님 선수는 이에 맞서 바로 대포를 설치해 페카의 주의를 끄는 한편 고블린통을 상대 타워에 던져 타워를 부수는데 성공한다. Equester 선수는 마지막으로 고블린과 얼음 마법사, 프린스를 소환해 상대 타워를 노리지만 발키리를 처치하지 못하고 경기를 내주고 만다.

3세트는 손에 땀을 쥐는 경기 끝에 산님 선수의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 중반까지는 Equester 선수가 산님 선수의 고블린통을 성공적으로 막고 자신은 독 마법을 사용해 피해를 누적시키며 승기를 잡는 것처럼 보였다. 경기 중반 Equester 선수는 왼쪽에 프린스, 오른쪽에 골렘을 보내며 양쪽 라인을 모두 공격하며 경기 주도권을 잡아갔다.

치열한 경기는 한 순간에 마무리되었다. Equester의 독 마법에 산님 선수의 타워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 좌측 라인에서 벌어진 한 번의 공방전에서 산님 선수가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Equester 선수의 타워를 공격했고, 이에 질세라 Equester 선수도 독 마법을 다시 한 번 사용해 산님 선수의 타워를 파괴하려 한다. 서로 한 번만 더 공격하면 경기가 끝나는 상황, 산님 선수의 발키리가 먼저 타워를 공격하면서 타워 체력을 19 남기고 경기에 승리한다.



4강 1경기 결과
1세트 산님 패 VS Equester
2세트 산님 승 VS Equester 패
3세트 산님 승 VS Equester 패


■ 최종진출전 : 배우 vs 산님
1세트는 딱 한 번의 실수로 승패가 갈렸다. 산님 선수의 고블린통 공격을 감전 마법을 사용해 방어하고 자신은 광부을 이용해 좋은 플레이를 펼치던 배우 선수가 마지막에 날아온 고블린통에 감전 마법을 조금 빨리 사용하는 실수를 한 것. 경기 후반 산님 선수가 바바리안과 미니언패거리, 고블린통을 동시에 사용해 공세를 펼쳤고 배우 선수가 감전 마법을 조금 빨리 사용하는 바람에 고블린통이 정리가 되지 않고 타워를 공격해 파괴하며 1세트는 산님 선수가 승리한다.

2세트는 1세트에서 고블린통을 방어하는데 사용했던 감전 마법을 버리고 파이어볼을 사용하는 과감한 플레이를 벌인 배우 선수가 승리했다. 산님 선수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고블린통을 활용해 공격하며 대포를 사용해 배우 선수의 공격을 방어했다.

감전 대신 파이어볼을 사용한 배우 선수의 판단력은 공수 양면에서 빛을 발했다. 산님 선수의 바바리안과 미니언 패거리를 파이어볼로 막고 자신은 로얄 자이언트 2기를 한 번에 소환해 상대 타워에 굉장한 피해를 입힌다. 상대의 공격을 고블린과 얼음 마법사를 활용해 방어한 배우 선수는 상대 파워에 파이어볼을 사용해 게임을 정리한다.

3세트의 숨겨진 MVP는 배우 선수의 프린세스였다. 배우 선수는 골렘과 마녀, 미니 페카를 사용해 맹공을 펼치는 산님 선수의 병력을 얼음 마법사와 프린세스로 계속해서 방어했다. 프린세스는 방어전이 끝난 이후에도 계속해서 생존해 상대 타워에 피해를 입힐 수 있었다. 경기 후반 배우 선수가 로얄 자이언트를 꺼냈고, 산님 선수가 골렘 타이밍을 잘못 잡고 큰 손해를 보면서 타워에 큰 피해를 입었다. 뒤이어 배우 선수가 막판 파이어볼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최종진출전 결과
1세트 배우 패 VS 산님 승
2세트 배우 승 VS 산님 패
3세트 배우 승 VS 산님 패


■ 결승전 : 배우 vs 살살해오빠
결승전에서는 승자전의 두 선수가 다시 맞붙었다. 1세트는 살살해오빠 선수의 방어 능력이 빛을 발했다. 배우 선수는 계속해서 로얄자이언트와 얼음 마법사를 통해 맹공을 펼쳤지만 살살해오빠 선수의 바바리안과 정제소, 대포에 막혀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경기 후반 로얄 자이언트를 앞세운 배우 선수의 공격을 정제소, 대포 등 건물을 계속해서 건설해 막아내고 자신은 파이어볼을 사용해 상대 타워를 파괴해 1세트를 승리한다.

2세트는 배우 선수의 공격력이 돋보였다. 배우 선수는 로얄 자이언트와 미니페카, 고블린, 바바리안, 프린세스, 파이어볼, 감전 마법을 모두 공격적으로 운용해 시작부터 끝까지 경기의 주도권을 쥐었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1세트와 마찬가지로 파이어볼과 정제소, 대포를 사용해 방어하려 했으나 배우 선수의 매서운 공격에 계속해서 타워에 피해를 입는다. 경기 막판, 배우 선수가 파이어볼과 감전 마법을 상대 타워에 연속으로 사용하며 경기를 가져간다.

3세트는 호그라이더와 프린세스를 앞세운 살살해오빠 선수가 승리했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상대의 로얄 자이언트를 인페르노 타워로 방어하고 기습적인 호그라이더 + 미니페카를 사용해 타워에 생각보다 많은 피해를 입힌다. 하지만 경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 얼음 마법사와 2기의 프린세스를 앞세운 배우 선수의 공격에 타워를 내주면서 경기를 내주는 듯 보였다.

살살해오빠 선수는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바바리안과 호그라이더를 밀어넣어 상대의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하고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린다. 이제 전장은 오른쪽 라인. 살살해오빠 선수는 상대의 로얄 자이언트를 인페르노 타워로 방어하며 자신은 바바리안과 프린세스, 호그라이더를 사용하고 감전 마법으로 상대의 공격을 한 타이밍 끊으며 타워에 큰 피해를 입히는데 성공한다. 결국 경기는 프린세스를 방어에 활용하며 2기까지 모은 살살해오빠 선수가 배우 선수의 타워를 파괴하며 승리하게 된다.

4세트는 3세트에 비해 다소 싱겁게 끝이 났다. 이전 경기에서 살살해오빠 선수의 호그라이더에 큰 피해를 입은 배우 선수가 대포를 사용해 호그라이더를 방어하려 했으나 생각보다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이후 살살해오빠 선수는 배우 선수가 오른쪽 하단에 엘릭서 정제소를 짓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왼쪽으로 호그라이더를 밀어넣고 상대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결승전 결과
1세트 살살해오빠 승 VS 배우 패
2세트 살살해오빠 패 VS 배우 승
3세트 살살해오빠 승 배우 패
4세트 살살해오빠 승 배우 패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