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클래시 로얄 최소한의 덱 교체로 아레나 4 입성해보자!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4개 |
클래시 로얄의 8장의 카드. 클래시 로얄을 플레이 하다 보면 언제나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지금 플레이 하는 이 덱이 최선일까? 좀 더 보완할 점은 없을까? 특히 대전에서 패배를 3회 이상 반복하게 되면 덱을 바꿔야 하나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되죠.

또한, 상자에서 새로운 카드를 획득하게 될 때도 갈등하게 됩니다. 새로운 카드를 활용해보고 싶은데, 그럼 전체적으로 덱이 바뀌게 되고 또 적응 안돼서 패배하면 또다시 기존 덱으로 돌아가 버리곤 하죠.

그래서 클래시 로얄 인벤팀이 준비했습니다.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 덱으로 시작해서 최소한의 덱 교체로 아레나 4까지 빠르게 올라가기! 최소한의 덱 교체로 이기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시작하기 전 카드 덱을 구성해보자



▲ 아레나1에 막 진입하면 나무상자와 무료상자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 훈련 캠프를 졸업하고 이제 막 아레나 1에 진입한 당신. 무료 상자가 개봉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받은 나무 상자까지 모두 연 후, 우선 카드 탭으로 가서 덱 구성부터 다시 해보도록 합시다.

일단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 덱을 살펴봅시다. 튜토리얼에서 얻을 수 있는 나이트, 아처, 폭탄병, 화살, 파이어볼, 자이언트, 머스킷 병, 미니 페카, 그리고 마지막으로 훈련 캠프에서 얻을 수 있는 마녀, 프린스, 해골 군대, 베이비 드래곤 중 1장이 있을 겁니다. 유저에 따라 머스킷 병이나 미니 페카 둘 중 하나가 없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무료 상자를 개봉하면서 창고블린이나 고블린을 획득하셨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마법 쪽부터 볼까요? 마법 카드 '화살'과 '파이어볼' 두 개가 있습니다. 마법 카드는 하나만 있어도 충분하니 두 카드 중 하나를 빼도록 하죠. 저는 '파이어볼'을 빼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단 초반에는 '화살'로도 고블린같은 대부분 유닛은 제거할 수 있고, 범위도 넓어서 날아가는 시간을 계산하더라도 허공에 마법을 쓸 가능성이 작기 때문이죠.

그리고 만약 창고블린이나 고블린을 획득하셨다면 나이트도 빼도록 합시다. 제가 추천하는 것은 창고블린이고 없다면 일단 고블린을 넣으셔도 됩니다.

그러면 카드덱 구성이 완료됐습니다. 세팅을 볼까요?



▲ 초반 추천하는 덱 구성. 창 고블린이 있다면 창 고블린을 넣자.

저는 마녀를 획득해서 이런 덱 세팅을 했습니다. 다른 영웅 카드도 꼭 쓰이는 곳이 있으니 초반에는 일단 훈련 캠프에서 먹은 영웅 등급 카드는 무조건 넣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상점 탭에 가서 현재 구성한 카드를 팔고 있다면 일반과 희귀 카드를 구매해서 레벨업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 아레나 1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도록 합시다.

상대방 타워를 미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이언트를 앞세우고 뒤에서 머스킷 병으로 공격하는 것이 핵심이며, 그 밖에 원거리 유닛 한 개 정도 더 추가해서 공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폭탄병이 들어가며, 마녀나 베이비 드래곤이 있다면 폭탄병 대신 구성하시면 됩니다.



▲ 타워를 미는 가장 기본적인 구성

나머지 유닛은 대부분 방어할 때 활용됩니다. 화살 마법은 적이 스켈레톤 군대를 사용했을 때 사용하시면 되고, 고블린(창 고블린)이나 아처는 상대방이 프린스를 뽑았을 때, 타워 북서(동)쪽에 뽑아주면 좋습니다. 프린스가 그 유닛들을 다 제거하고 타워를 때리면서 약간 피해를 받겠지만, 그래도 돌격을 타워에 허용하지만 않으면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해골 군대를 가지고 있다면 프린스를 방어할 때 사용하시면 무난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이언트로 공격해 온다면 어떻게 막아야 할까요? 미니 페카로 막으면 됩니다. 미니 페카의 단일 공격력은 강력하기 때문에 자이언트를 공격할 수 있게 배치하고 뒤에서 따라 오는 원거리 유닛들은 따로 고블린이나 아처 같은 카드를 뽑아서 방어해야 합니다.





이때 원거리 유닛 근처에 배치해야 자이언트를 공격하지 않고 가까이 있는 적을 우선으로 공격하니 배치에 주의하세요! 만약 상대방 구성이 고블린 창병과 아처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화살 스펠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혹시 프린스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공격 방법이 조금 달라집니다. 자이언트와 머스킷병만 공격을 보내고 상대방이 그쪽 타워에 집중해 있을 때, 반대쪽 타워에 프린스를 하나 떨어뜨려 주면 무난하게 타워의 체력을 깎을 수 있습니다.

간혹 적이 고블린 통 마법을 타워에 날리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빠르게 화살 스펠로 막으면 피해를 안 받고 막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만약 상대가 해골 군대와 고블린 통 모두를 가지고 있다면 우선적으로 고블린통에 화살 마법을 사용하도록 하고 해골 군대는 폭탄병으로 방어하도록 합시다.

이런 방식으로 승리하다 보면 어느새 크라운 10개를 모아서 크라운 상자를 개봉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상자에 뭐가 나왔던 일단 현재 구성에서 덱이 달라지는 것은 없으니 이대로 진행하도록 합시다. 아! 만약 창 고블린이 나왔다면 교체해주시면 좋습니다.



▲ 창 고블린이 나와서 고블린과 교체 완료!



■ 아레나 2

아레나 2에 도달하면 이제 다른 카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레나 2에 도달했다면 하나의 카드만 획득해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바로 해골 무덤 카드! 해골 무덤 카드가 있다면 이제 프린스 때문에 타워가 파괴될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럼 해골 무덤을 넣으려면 어떤 카드를 빼야 할까요? 창고블린과 아처의 역할이 겹치니 그 중, 코스트가 높은 아처를 빼도록 합시다. 만약 해골 군대를 가지고 계신 유저라면 해골 군대 대신 해골 무덤을 넣으셔도 됩니다.



▲ 아처 대신 해골 무덤 투입.


여전히 공격방식은 그대로 자이언트를 앞세워서 뒤에서 원거리 유닛으로 서포트 하시면 됩니다. 만약 폭탄 타워를 상대하는 유저를 만난다면 자이언트를 앞세워서 미니페카를 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프린스는 해골 무덤을 타워 바로 앞에 배치해서 막으면 되고, 간혹 해골 비행선을 사용하는 유저를 만났다면 중앙 쪽에 해골 무덤을 깔아서 이동 동선을 늘린 후, 창고블린이나 머스킷 병을 뽑아서 방어하면 됩니다.



▲ 프린스 방어 방법. 해골 무덤을 타워 앞에 배치하자.

상대편에서 자이언트 해골을 가지고 나왔다면 미니 페카로 방어하시면 됩니다만, 상대편에서는 이 미니페카를 제거하려고 다른 유닛을 뽑으려 할 것입니다. 그땐 다른 유닛을 타워 근처에 뽑지 말고 퍼트려서 최대한 자이언트 해골이 타워에 붙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골 무덤을 중앙에 설치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 아레나 3

아레나 3에 도달하셨나요? 상대 쪽에서는 이제 바바리안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교체할 카드는 없고, 기존 아레나 2에서 미니언을 획득했다면 미니 페카 대신 넣어주도록 합시다. 베이비 드래곤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기존 미니 페카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전히 공격 형태는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바바리안으로 방어하는 유저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자이언트의 뒤를 바쳐줄 유닛을 폭탄병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폭탄병+마녀나 폭탄병+베이비 드래곤으로 하시면 됩니다. 두 카드가 없다면 폭탄병+머스킷 병으로 하면 되고요.

대형석궁을 사용하는 유저가 있다면 미니언이나 베이비 드래곤을 사용해서 막으면 됩니다. 없다면 미니 페카를 뽑아서 막아야 합니다만, 보통 대형석궁+바바리안으로 공격하는 유저들도 많아서 미니 페카로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 대형 석궁은 이제 공중 공격이 불가능하니 미니언이나 베이비 드래곤으로 처리합시다.



■ 아레나 4

목표한 아레나 4에 도달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만약 계정 레벨 2~3에 아레나 4에 왔다면 판단력과 타이밍이 정말 뛰어나신 분이고, 계정 레벨 4~5정도면 무난하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아레나 4부터는 다양한 조합이 등장해서 어느정도 한계에 도달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호그라이더를 활용한 조합이나 다른 덱을 찾아서 연구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현재 덱으로 해도 아레나 5 커트라인인 1,400점 이상 가실 수 있으니 그대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링크를 참조하세요!

▶ 최대 아레나 2 카드로 1,400점 도달하기




▲ 해당 덱으로도 1,400점까지 연승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