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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L' 라이엇게임즈, 2023년 매출 18.1% 증가한 4472억원
'리그 오브 레전드'를 국내에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의 2023년 실적이 12일 공개됐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미국 '라이엇게임즈(Riot Games Inc.)'로부터 게임을 받아 국내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내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는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의 모회사다. (지배기업)Riot Games Inc. → 라이엇게임즈 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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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 2023년 매출 29% 감소한 5237억원
'로스트아크' 개발사 스마일게이트RPG의 2023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8.9% 감소한 5,237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준 영업이익은 26.1% 감소한 2,690억 원이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 1,426억 원 적자에서 2023년 6,547억 원 이익으로 전환됐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로만 매출을 올린다. 지난해 '로스트아크' 국내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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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나딕게임즈, 2023년 완전자본잠식 전환
'클로저스' 개발사 나딕게임즈(각자대표 이선주, 정승훈)가 2023년 완전자본잠식으로 전환되며 '불확실성' 평가를 받았다. 12일 나딕게임즈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1% 증가한 150억 원이다. 나딕게임즈는 게임사업으로만 매출을 올린다. 이 기간 국내매출은 10.6% 감소, 해외매출은 10.7% 증가했다. 같은 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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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O 역량이 빛난 엔픽셀, 투자로 게임 부진 메꿨다
'그랑사가'의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2023년에도 적자를 이어갔다.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7% 줄어든 316억 원, 영업손실은 432억 원이다. 엔픽셀은 급감한 매출에 대비하기 위해 비용을 31.3% 줄였다. 2022년 비용 1,090억 원에서 2023년 748억 원으로 허리띠를 조였다. 그 결과 적자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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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 검' 4399, 2023년 매출 46% 급감한 652억원
'기적의 검' 등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의 2023년 매출액이 652억 원으로 전년 대비 46.3% 급감했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 '기적의 검', 'EOC: 문명정복', '드래곤 트라이얼M', '헌터W',...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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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그룹 2023년 매출 4조 8471억원, 9.7% 증가
넥슨그룹 2023년 매출액이 4조 8,471억 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했다. 넥슨그룹은 지주회사 NXC를 중심으로 연결회사 전체를 의미한다. 게임사 넥슨과 더불어 유아용품을 판매하는 스토케, 가상화폐 거래소, 다양한 투자사들이 넥슨그룹에 속해있다. 넥슨그룹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조 2,2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8% 늘었다. 게임 관련 매출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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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코리아 게임 매출 1577억원, 50.6%↑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코리아)가 2022년 감사 보고서를 통해 매출 715.3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 순이익 54.8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블리자드의 당기(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기록한 매출 715.3억 원은 전기 대비 55.1% 상승한 수치다. 매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 건 게임 매출이다. 당...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이두현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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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다이스' 111퍼센트, 매출 19% 감소한 475억원
'랜덤다이스' 등을 서비스하는 111퍼센트(대표 백영훈)의 영업이익이 90.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11퍼센트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9.2% 감소한 475억 원, 비용은 4.8% 증가한 461억 원이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90.7% 줄어든 13억 원으로 집계됐다. 비용 중 연구개발비가 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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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검' 4399, 지난해 매출 41% 감소한 1215억원
게임 '기적의 검'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1,215억 원을 기록했다. 4399코리아는 '기적의검', '스테리테일', '헌터W' 등을 서비스한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14일 4399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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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덕 톡톡 '시프트업', 예견된 흑자 전환
시프트업이 2022년 280% 증가한 영업 수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매출 상승세가 이를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3일 2022년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22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는 이전해 191억 원의 영업 손실을 올린 바 있다. 1년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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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게임즈, 지난해 매출 91% 증가한 827억원
라인게임즈와 자회사들의 지난해 매출이 8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게임즈 그룹은 같은 기간 비용으로 29.8% 증가한 1,237억 원을 사용했다. 라인게임즈 그룹은 지난해 손실 408억 원을 봤으나, 전년보단 적자폭을 줄였다. 라인게임즈가 공시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자회사 11곳 중 이익을 내는 게임사는 3곳이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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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연 로열티 감소 '슈퍼캣', 영업이익 72% ↓
슈퍼캣이 2022년 전년 대비 72.7% 감소한 4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바람의 나라: 연'의 성장 둔화에 따른 로열티매출이 줄어든 데 따른 결과다. 슈퍼캣은 13일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감사보고서를 통해 영업수익 260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수익은 28%,...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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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지주회사 'NXC', 연결 매출 4조 원 돌파
넥슨의 지주회사 엔엑스씨(NXC) 연결 매출이 4조 4천억 원을 넘어섰다. 13일 공개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엔엑스씨의 2022년 연결 매출액은 4조 4,173억 원으로 기록됐다. 전년 대비 18.9% 증가한 수치다. 다만 기타 수익 감소, 기타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9,770억 원을 기록했다. 엔엑스씨의 매출 증대는 게임 부문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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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거래 시장 1조 1,140억원 규모... 전년비 7.1% 줄어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규모가 지난해 1조 1,1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1%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 계산 데이터가 한정적이어서 최소치로 봐야 한다.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주로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두 회사는 비엔엠홀딩스가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비엔엠홀딩스가 지배회사로 있고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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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모바일' 효과, 네오플 국내매출 130% 증가
지난해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효과로 네오플 국내 매출 비중이 1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네오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9,513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7,556억 원이다. 네오플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79.4%로 집계됐다. 전년 영업이익률 78.2%에서 1.2%P...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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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지지, OGN 지분 70% 43억원에 인수
오피지지(OP.GG)가 CJ ENM으로부터 OGN을 인수할 당시 지분 70%를 43억 원에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준 OGN 가치는 61.4억 원으로 계산된다. OGN 지분 70%를 가진 오피지지는 의사결정권 행사가 가능하다. OGN은 세계 최초 게임 전문 방송국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2022년 제4차 미디어다양성위원회 회의를 통해 밝힌 '20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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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엔픽셀 매출 29% 감소, 적자 확대
엔픽셀 지난해 매출이 29% 감소하면서 적자가 확대됐다. 7일 엔픽셀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 매출은 전년 대비 29% 감소한 670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13.7% 감소한 1,104억 원이다. 지난해 적자는 434억 원으로 전년 335억 원 적자에서 확대됐다. 엔픽셀은 국내 매출이 크게 줄었으나, 아시아 매출 성장으로 수습한 모양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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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고등학교' 어썸피스, 영업이익 63% 증가
'좀비고등학교'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어썸피스(대표 김재우)가 지난해 영업이익 63% 증가 성과를 이뤘다. 5일 어썸피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2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53% 증가한 166억 원이다. 영업이익으로 63.4% 증가한 65억 원을 남겼다. 지난해 어썸피쓰는 광고선전비로 전년 대비 4...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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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나딕게임즈, 매출 21% 감소로 적자 확대
'클로저스' 개발사 나딕게임즈(각자대표 이선주, 정승훈)가 지난해 매출 감소로 인해 적자가 확대됐다. '클로저스' 서비스는 넥슨이 맡고 있다. 5일 나딕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1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2%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1.5% 감소한 177억 원이다. 적자는 전년 8.7억 원에서 42억 원으로 확대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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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워커' 라이언게임즈, 적자전환
'소울워커'의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2022년 적자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울워커' 서비스 이후 첫 적자다. 4일 라이언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12.4% 감소한 13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23억 원에서 적자 전환한 손실 18억 원으로 나타났다. 비용이 전년 129억 원에서 17.9% 증가한 152억 원으로, 매출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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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더 커졌다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이 더 커진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1조 2천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주로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두 회사는 비엔엠홀딩스가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비엔엠홀딩스가 지배회사로 있고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가 형제회사인 셈이다. 아이템매니아는 회사 아이엠아이(대표 박수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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