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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이영호가 사용한 컴퓨터?! 삼성 오디세이 시연존 부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돌아왔습니다. 재밌는 게임 시연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와 e스포츠 행사까지 평소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여러분은 특히 어떤 행사가 가장 기억에 남으세요?...
포토뉴스 | 기자: 유희은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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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니티로 영화 만들기, 실화냐?! 유니티 '타임라인 & 시네머신의 힘'
유니티 엔진은 이제 게임 엔진을 넘어 범용 멀티미디어 엔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게 바로 타임라인과 시네머신이었다. 별다른 코딩 없이도 자유자재로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는 타임라인과 카메라 워크를 조절함으로써 다양한 연출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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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디모' 개발자와 작곡가가 들려주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는 방법"
IGC 2017 두번째 날, 7층 강연장 마지막 시간으로는 대만 개발사 레이아크(Rayark)의 공동 창립자, 토니 리(Tony Lee)디렉터와 사이터스, 디모 등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는 'NICODE' 박소연 작곡가가 함께 강단에 올랐다. 잊...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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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게이밍 체어라더니 너무 편한데?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제닉스 부스
게임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1일 개막했습니다. 어느덧 3회를 맞이하는 행사인 만큼 다양한 행사는 물론 게임과 관련된 많은 기업이 현장에 부스를 차리고 게임 팬들을 맞이했죠. 그리고 올해에는 게이밍 기어 하면...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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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지갑은 안녕하니? 살 거리 볼거리 가득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굿즈샵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로 가득한 제3회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1일 개막했습니다. 게임 플레이부터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특별 행사들로 하루가 모자랄 정도였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즐거운 행사도 맨손으로 돌아가면 허전하겠죠? 그래서...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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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에서 가상현실로 제대로 놀자! VR 체험존 풍경기
모든 게이머 환영! 게이머들의 축제 제3회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판교테크노밸리 일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가득한 행사인 만큼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줄곧 진행되는 e스포츠 행사까지 온종일 즐길...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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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내 그림이 전시회에? 금손들의 향연,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팬아트 전시회
'내가 그린 그림이 게임 행사 전시회에 걸린다면?' 팬아트 그리는 게임 팬들의 꿈이 이루어진 곳! 바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의 팬아트 전시회입니다. 평소 금손 소리 듣던 장인들의 작품이 함께 전시됐는데요. 블리자드 게임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외에...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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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번지의 이훈 아티스트, "미국 개발사에 취업하고 싶어요?"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희박해진 요즘, 직종을 막론하고 커리어 관리는 매우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다. 대부분 사람은 이직을 준비하면서 의사결정에 소용돌이를 접하게 되는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게 지금까지 무엇을 어떻게 해왔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번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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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마음에 드는 게임이 없으니 내가 만든다!" 소녀전선, 발전의 길
총기를 의인화한 인형들이 등장하는 '소녀전선'은 한국에 출시한 이후 말 그대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IGC 2017 두 번째 날, 많은 사람이 '소녀전선' 개발사, 미카팀의 우중 PD를 만나보기 위해 길고 긴 줄을 섰다....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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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샌드박스네트워크 도티 "지금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시대!"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뜨거운 시대다. 초등학생 장래의 꿈 1위로까지 손꼽히는 정도. 하지만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바가 적다. 이 궁금증을 풀고자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의 인기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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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엔지메이킹 이대희 대표, "Construct3로 게임을 웹에서 만들어라"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이대희 엔지메이킹 대표는 '사냥꾼이 떴다', '콩빈도미노', '콩빈러너' 등 모바일게임 6종을 개발, 현재는 소울 오브 더 월드라는 이름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이다. Construct2 이후 Scrria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이시훈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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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함께 가자!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영상 풍경기
게임 팬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 제 3회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더욱 알찬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낮부터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는데요.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의 개막식부터 이재명 성남 시장님의...
동영상 | 기자: 유희은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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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배틀그라운드, 스타 리마스터 개발 비화 공개! IGC 3일차 주요 강연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도 어느덧 마지막 날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2일간 IGC2017에서는 '가치의 실현'을 주제로 2017년 주요 이슈가 되었던 대작 게임 및 인디 게임, VR 등...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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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신입 일러스트레이터와 지망생을 위한 팁 "소통하면 달라집니다"
인간은 약 70% 이상의 감각신호를 눈을 통해서 얻는다. 그만큼 인간은 시각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도 이는 예외가 아니다. 일부 실험작을 제외한 다수의 게임들은 스크린을 통해서 플레이어들에게 그래픽과 이미지, 상황 등 다양한 정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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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액션과 전략 살아있는 거대 보스전! '기간트 쇼크' 개발 일지
'기간트 쇼크'는 지난해 진행된 신작 발표회에서 공개된 카본아이드의 기대작 중 하나로, 압도적인 비주얼의 거대 보스를 공략해서 쓰러뜨리는 게임이다.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4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며, 자동전투를 배제하고 거대 보스와의 전투에만 집중했다는 점 또한 매력으로 꼽힌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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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오이갤에도 올라간 그 광고의 배경은!? 한정현 에피드게임즈 대표
얼마 전,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어느 게임의 광고 만화'라는 유머 콘텐츠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웹툰 작가 '희키' 특유의 개성이 묻어나는 배너는 게임 광고라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았고, 이를 접한 수많은 게이머들은 못 보던 방식의 광고에 감탄하며...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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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펄어비스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검은사막의 압도적인 비주얼 노하우'
금일(1일) 개최된 IGC 2017에서는 펄어비스 최창애 팀장이 나와 검은사막의 수준 높은 3D 그래픽의 비결에 대해서 아낌없이 들려주었다. 또한, 레벨 에디터 과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펄어비스만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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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게임 팬이라면 지나칠 수 없어! 성남게임월드 페스티벌 2017 풍경기
어느 덧 올해로 3회 째를 맞이하는 '성남게임월드 페스티벌'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게임 팬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수 많은 즐길 거리가 한가득이었는데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는 많은 관객들이 찾아 주셨습니다. 다양한 상품이 걸린 무대...
포토뉴스 | 기자: 남기백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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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돈 마리넬리 교수가 전하는 '종언의 교훈, 게임 산업이 미래로 가는 길'
혁신적인 기술은 변화를 수반한다. 그러나 변화는 언제나 긍정적인 에너지만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복기를 통한 '반성'이 필요하다. 콜롬비아대학의 돈 마리넬리 교수는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의 현재를 되돌아 보고 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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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석문 이사의 "라이엇이 '조직'이라는 정원을 가꾸는 방법"
라이엇게임즈 코리아의 유석문 기술이사는 "오늘 강연에서는 우리 회사가 이렇게 잘하고 있으니 따라하면 됩니다, 라는 이야기를 하러 온게 아니다"라며 강연을 시작했다.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왔고, 현재도 진행중이며, 그과정에서 배운것을 공유하고자 오늘 강연...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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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드래곤플라이의 VR 전략과 비전, 박인찬 VR/AR 총괄센터장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박인찬 총괄센터장은 청강대 및 전남과학대에서 교수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드래곤플라이 VR, AR 총괄센터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 내용 전달 및 편집의 용이성을 위해 박인찬 총괄센터장의 시점에서 서술합니다....
게임뉴스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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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변화하는 환경,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포트나이트'에 사용된 기술들
빌딩 액션 TPS를 표방하는 '포트나이트'는 다가오는 적들을 상대로 방어전을 펼쳐야 하는 코옵 게임이다. 낮과 밤이 존재하며 낮에는 나무, 벽돌, 철 등의 오브젝트를 부수고 자원을 수집해 건물 및 함정을 건설해 밤이 되면 습격해오는 몬스터를 물리쳐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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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이재명 성남시장 "게임은 미래 먹거리",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1일 개최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성남시 대표 게임축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오늘(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판교테크노밸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은 올해 3회째를 맞는 행사로, 'IGC 20...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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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7] 넷마블 한승진 엔지니어, "프라이빗 클라우드, 선택이 아닌 필수"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넷마블게임즈 한승진 엔지니어는 삼성 SDS 클라우드개발팀 Devops 엔지니어로 활동했다. 현재 그는 넷마블게임즈에서 클라우드 기술팀 Devops, storage 엔지니어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형 게임사...
게임뉴스 | 기자: 이시훈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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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어느 1인 개발자 이야기 - 한대훈 대표의 '오버턴 VR' 개발기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한대훈 스튜디오 HG 대표는 마비노기, 블레이드 앤 소울 등 굵직한 프로젝트에서 아티스트로 활약해왔으며, 지금은 1인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다. 작년 스매싱 더 배틀을 출시했으며 현재는 오버턴 VR을 개발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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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자체 엔진으로 제작한 Ph:Diver 포스트모템 "엔진 개발, 의미 있는 일"
지난 19일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에서는 모바일 리듬게임 'Protocol:hyperspace Diver(이하 P:h Diver)'를 출시했다. 출시 전부터 'P:h Diver'는 1인 개발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퀄리티를 보여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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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7] 에스이웍스 민인숙 부사장, "앱 런칭, 보안 솔루션 적용 필수"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에스이웍스 민인숙 부사장은 1998년 마리텔리콤의 아크메이지부터 시작해 다음게임 해외사업 팀장, 조이맥스 실크로드 온라인 미국 서비스 총괄 등 게임 업계에서의 19년 경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녀는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시훈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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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함영철 실장, 검은사막은 지금 무엇을 보고 있을까?
최근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영상이 공개되었다. PC 버전 '검은사막' 만큼 화려하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구현된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영상은 인게임 플레이 영상을 그대로 담고 있어 더 큰 관심을 받았다. 금일(31일) 개최된 IGC 2017에...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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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원상 앱애니 실장, "다운로드는 결국 정체, 성숙할수록 매출 중요해"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앱애니의 유원상 실장은 한국에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등 다양한 업계에 인사이트를 전하며 다수의 기업이 보다 나은 앱 비즈니스를 구축하도록 돕고 있다. 그는 웹젠, 블리자드, 로비...
게임뉴스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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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어떻게 이런 강연들이? 'IGC 2017' 1일 차 영상 풍경기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는 현직 실무자들과 예비 개발자, 게임 팬이 모여 '가치의 실현'이라는 주제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입니다. 전 솔직히 놀랐습니다. IGC...
동영상 | 기자: 유희은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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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블랙 서바이벌', 이 작은 게임이 글로벌 서비스에서 살아 남는 법
소규모 팀으로도 개발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이 재편된 이후, 역설적으로 거대 기업의 독점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거대 퍼블리셔는 막강한 자금을 앞세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노출 빈도수의 차이가 되어버린다. 작은 개발사는 노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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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에픽게임즈 신광섭 "AR 콘텐츠 개발, 지금이 시작할 때입니다"
핫한 플랫폼으로 VR과 AR을 꼽은 지도 꽤 오랜 시간이 지났다. 이중 AR은 VR에 비해서 뒤처졌다는 이야기가 다소 있었다. 하지만, 지난 WWDC에서 애플이 AR 기술을 공개했고 구글 역시 뒤질세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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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우리는 왜 HTML5로 MMORPG를 만들었을까?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웹을 기반으로 한 HTML5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카카오는 게임별을 오픈하며 HTML5 기반 스낵게임 사업을 본격화할 것을 천명했고, 신생 게임사인 모비게임도 HTML5 게임 전용 포털인 모비게임닷컴을 오픈하며 시장을 선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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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소녀전선에서 데스티니2, 업계 입사팁까지! IGC 2017 2일차 주요 강연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가 금일(31일) 개최됐습니다. 이번 IGC 2017에서는 '가치의 실현'을 주제로 2017년 주요 이슈가 되었던 대작 게임 및 인디 게임, VR 등 게임과 관련된...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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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화이트데이의 교훈 "더 가치 있는 것에 매달려라"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손노리 신규 게임개발 팀장이었던 이규호 대표는 어스토니시아 온라인 개발에 참여했으며, 가치온소프트를 설립한 후에는 화이트데이 모바일과 PS4 버전을 개발했다. 포스트모템(Postmortem). 포스트모템이란 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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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경기] 드디어 시작합니다! 제 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 IGC 2017 1일 차 현장
드디어 이 날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꽤 오랜 기간 준비해온 탓 일까요, 절대 오지 않을 것만 같던 제 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의 첫 번째 날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느 덧 3회 차를 맞이한 IGC는...
포토뉴스 | 기자: 남기백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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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안현석 에이스프로젝트 디렉터가 제시한 협업 플랫폼 - 슬랙(Slack)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안현석 디렉터는 현재 에이스프로젝트 개발팀에 재직 중이며, 과거 넥슨에서 팀장, 실장을 거쳐 10년 가량 개발팀에서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을 했다. 대표작으로는 모바일 메이플스토리 시리즈가 있다. ※ 내용 전달...
게임뉴스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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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3명의 초소규모 팀이 대형 IP를 가지고 게임을 개발할 수 있었던 방법
셀렉트버튼은 3명의 개발자로 이루어진 초소규모 인디 게임 개발사다. 게임 개발을 하는 자체로도 여러 가지 어려움은 생겨나기 마련이지만, 특히 그 게임이 타사의 IP를 이용하는 게임이라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두 배, 세배로 많아진다. 이런 문제는 어떤...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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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나이언틱은 세상을 바꾸고 싶어했다
왜 사람들은 게임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을까? 나이언틱의 사명인 "‘걸어다니는 모험(adventures on foot)’은 무슨 뜻이고 사용자가 어떻게 이 개념을 받아들이게 만들었을까? 나이언틱은 '인그레스'와 '포켓몬고'를 통해 현실 세계를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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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정사인 CTO, 게임을 완성시키는 성우 녹음에 대해 말하다
게임과 사운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의 분위기를 좌우할 뿐 아니라 각종 효과음으로 게임의 생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대세가 된 성우 음성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유저가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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