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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bic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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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비슷한 로그라이크 장르 속에서 빛난 '외톨이'
최근 인디 게임씬에서 로그라이크는 어찌 보면 무안단물 같은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로그라이크로 게임을 만들고 있기에 이제는 과거와 달리 참신하게 느껴지지도 않고 비슷하기까지 하죠. 수렴진화한 모습입니다. 그런 가운데 등장한 인디 개발팀 페퍼스톤즈 스튜디오의 '외톨이'는 여러모로 사뭇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직접 공격하는 게 아닌 바닥을 색칠하고 스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5
[인터뷰]
너, 나, 우리가 겪은 성장통 '블루 웬즈데이'
김도형 대표 서경아 PD Q. 용사는 진행중 이후로 많은 게임을 내셨는데 오랜만에 뵙는 것 같습니다. 그간 어떻게 지내셨나요. 김도형 : 여러 게임을 개발하면서 바쁘게 지냈습니다. 예전에는 하나의 게임에 다 달라붙었는데 지금은 22명의 직원이 3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개 팀은 모바일 게임으로 한 팀은 방치형 RPG 신작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5
[인터뷰]
총은 쏴야 제맛? '리로더'가 추구한 맛은 다릅니다
총 쏘는 맛이 부족한 슈팅 게임이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대부분은 기본도 갖추지 못한 게임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그만큼 슈팅 게임에 있어서 쏘는 맛이란 건 알파이자 오메가, 사실상 전부라고 할 수 있죠. 일부 인디 슈팅 게임이 온갖 기상천외한 쏠 것들을 마련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런 슈팅 게임 속에서 쏘는 맛이 아닌 재장전하는 맛을 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4
2
[인터뷰]
스토브 인디 "소비자와 창작자의 가교가 될 '진짜' 인디 플랫폼"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어느덧 3주년을 맞이했다. 2019년 오픈했을 당시만해도 4개의 게임밖에 없었던 '스토브 인디'는 3년 사이 눈부시게 성장해 이제는 국내외 수백 개의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전문 플랫폼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단순히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 아닌 공식 한국어화 등 인디 게임 팬들의 가려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3
1
[체험]
버튼 하나로 세상을 바꾸는 게임
올해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22(이하 BIC 2022)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게임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이 게임 '모스'를 들 수 있을 것 같다. '모스'는 제목 그대로 모스 부호를 이용한 독특한 전략 게임이다. 모스 부호와 전략의 조합이라고 하니 얼핏 감이 잡히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모스'는 그리 복잡한 게임이 아니다. 어찌 보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인디 게임이란, 인디란 무엇인가?
오늘날 인디 게임의 인기는 어지간한 메이저 게임 못지않다. 모든 인디 게임이 그런 건 아니지만, 일부 참신한 인디 게임의 경우 팬덤 자체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다. 다만, 이처럼 인디 게임에 대한 영향력이 커지면서 최근 몇 년 사이 인디 게임의 정의에 대한 논쟁 역시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른바 '인디 게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논쟁이다. 실제로 인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1
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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