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기간트 쇼크, "의도한 차별화는 없었는데 결과적으로 차별화 됐다"
'유나이트 오스틴 2017'에는 다양한 세션과 함께 유니티로 개발된 우수한 게임과 콘텐츠들을 유니티가 선정하여 소개하는 MWU(Made With Unity) 쇼케이스도 진행되고 있다.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게임을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6
6
-
[인터뷰] 유니티 애널리틱스, "스토리, 아이디어만 빼고 다 알아서 해줄게요"
유니티 애널리틱스(Unity Analytics)는 완전히 게임을 위한 분석 도구다. 유니티 애널리틱스의 등장 전에도 많은 분석 도구가 있었지만, 게임만을 위해 게임 엔진에 들어간 도구는 유니티 애널리틱스가 유일하다. 유니티 엔진에 통합된 덕분에 SDK...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5
1
-
[인터뷰] 삼국지의 본질은 땅따먹기! 테크주스 이상원 대표 인터뷰
롤 다이스 삼국지와 인터뷰이에 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1999년 게임 1.5세대 넥슨의 퀴즈퀴즈 온라인 PC 게임을 제 친구가 개발, 그 게임의 퀴즈 콘텐츠 제작을 도움. 기계공학을 전공했다. 게임업계를 가는 분위기는 아니였지만, 그 걸...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9-29
28
-
[인터뷰] 모바일 스타크래프트? RTS의 핵심을 담다, '캐슬번' 인터뷰
'캐슬번(Castle Burn)',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디자인에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봤던 게임이다. 하지만 건물이 지어지고 마나를 캐고, 영웅이 돌격하는 모습에 플레이 영상을 집중해서 보게 됐다. 건물을 지으면서 영역이 확장되고, 수급한 마나를...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9-25
61
-
[인터뷰] 그들이 꿈꾸는 AR의 미래, 카와시마 마사시 나이언틱 수석 프로듀서 인터뷰
'2017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AR·VR 국제 페스티벌'과 함께 인그레스(Ingress) 어노말리 서울도 진행되었다. 이번 어노말리에는 개발사 나이언틱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업이사 겸 수석 프로듀서인 카와시마 마사미도 참여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그가...
인터뷰 | 기자: 김강욱,김수진 | 작성시간 09-24
1
-
[인터뷰] 박보경 센터장 "AR·VR 국제 페스티벌 통해 콘텐츠의 힘 체험하길"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AR•VR 국제 페스티벌'이 오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석촌 고분과 남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증강 현실 게임인 '인그레스(In...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22
-
[인터뷰] '로드맨서2', 가상화폐로 아이템을 사는 시대가 다가온다
‘로드맨서2(원제: Lordmancer Ⅱ)’는 러시아 게임 개발사 액티브 게임즈(Active Games, 공동대표 안톤 텔리칀(Антон Телицын), 일리야 미코프(Илья Миков)가 현재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러시아 내에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2
5
-
[인터뷰] '메달 히어로즈', 홀로서기 시작한 엔필 이승훈 대표
엔필이 약 1년 6개월간의 ‘메달 마스터즈’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신작 ‘메달 히어로즈’를 출시했다. 전작이 된 ‘메달 마스터즈’는 서비스 시작 당시 대형 게임 투자사, 퍼블리셔와 함께 시작해 장기 서비스를 약...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19
-
[인터뷰] SBA 2017 인디게임지원, "독창적이고 재미있는 게임을 찾습니다!"
지난 8월 22일부터 서울산업진흥원에서는, 인디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에 있는 모든 개발자 및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디게임 및 1인 개발자, 소규모 스타트업까지 포함된다. 지난 4월 17일, 서울시는 5...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18
5
-
[인터뷰] "다음 목표는 아시아 챔피언십, 우승 위해 노력할 것" MK챌린지 우승팀 A1
9월 17일 일요일 진행된 '펜타스톰 for 카카오(이하 펜타스톰)'의 최강자를 가리는 2017 MK챌린지 with 펜타스톰의 우승자는 A1(구 X6-Gaming)으로 결정되었다. 지난 PSPL의 결승전과 같은 대진으로 치러진 이번 결승전은 4세트 후...
인터뷰 | 기자: 이광진,전상후 | 작성시간 09-17
-
[BIC#35] 문틈 지국환 대표 "1인 개발자는 피드백이 필요해요!"
문틈 지국환 대표의 약력은 다소 기묘하다. 그는 2013년 유니티에 입사,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면서 동시에 문틈 대표로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 출시했다. 첫 작품인 '던전999'는 유료 게임임에도 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후속작인 '카툰999'는 무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7
4
-
[BIC#24] 수소(H)와 네온(Ne)의 여정? 화학 모에화 전략 게임 '엘릭서'
‘공부가 게임 같다면 정말 잘 했을 텐데’라는 생각은 게이머라면 한 번쯤 해봤을 법하다. 엘릭서의 김다경 대표 역시 같은 생각을 했고, 이를 게임으로 만들어 냈다. 팀 ‘엘릭서’의 게임 ‘엘릭서’는 본격 화학 모에화 전략 게임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6
43
-
[BIC#9] 9년 차 기획자와 1년 차 프로그래머가 만든 별의 여정 '스타테일' 이야기
밤하늘을 수놓는 별과 떨어지는 유성은 많은 사람의 감성을 자극한다. 새로운 캐쥬얼 게임을 만들어 가는 노엘게임즈는 우주를 여행하는 유성을 캐쥬얼 게임에 접목했다. 노엘게임즈는 행성의 중력으로 인해 궤도가 변해가는 과정을 탭...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5
3
-
[BIC#8] 게임을 통해 네팔에 희망을 전하다, '애프터 데이즈'
게임브릿지의 '애프터 데이즈'는 태생부터 독특합니다. 보통 게임의 목적은 게이머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현실과 다른 상상 속 세계나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직 게임이기에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안겨주는 거죠. 하지만 '...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5
1
-
[인터뷰] 킹스맨: 골든서클, "짧게 본 프로젝트 아냐... 다양한 콘텐츠 준비할 것"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의 신작 퍼즐 RPG '킹스맨: 골든서클'이 9월 14일 글로벌 런칭을 실시했다. 해당 게임은 지난 2015년 처음 개봉해 국내에서도 큰 흥행을 기록한 영화 '킹스맨'의 IP를 사용한 퍼즐 게임으로, 실제 영화 속 배우들의...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15
22
-
[인터뷰] 다크 엘린 등장 예고! '테라M' 차세대 MMO의 기준점 제시
2년의 공백을 깨고 '테라M'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2년 전 '테라: 다크스콜'이라는 가제로 처음 등장한 '테라M'은 공개 당시, 여타 모바일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인터렉티브 액션을 강조한 액션 RPG로 개발되고 있었다. 하지만 당시 모바일 게...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9
75
-
[인터뷰] 과금은 애인에게 돈을 쓰는 기분이어야 한다. '소녀전선' 우중 PD 인터뷰
코스프레용 모형 총 판매량이 늘어날 정도로 이슈가 되는 게임. 독특한 게임 방식과 수려한 일러스트, 귀를 촉촉하게 적셔주는 호화 성우진과 부담 없는 과금 요소 덕분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녀전선’의 개발사 미카팀의 우중PD가 IGC 강연대 앞에서...
인터뷰 | 기자: 김강욱,원동현 | 작성시간 09-06
167
-
[PSPL 2017] 3연패 후 4연승으로 첫 공식 대회 우승! PSPL 2017 우승팀 'New MetA'
펜타스톰의 첫 번째 정규 리그인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 서머 2017(이하 PSPL 2017)'! 8개 팀으로 시작된 대회는 수많은 명경기를 낳으며 결승전까지 달려왔다. 결승전에 도달한 두 팀은 X6-Gaming과 New MetA. 양 팀 모두 본선...
인터뷰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09-04
-
[인터뷰] 그는 왜 칼을 든 인트 요정의 길을 택했나? 린드비오르04 서버 '헤르'
리니지M은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의 초기 스탯(베이스 스탯) 분배가 없습니다. 기사는 STR, 요정은 DEX로 고정되어 있죠. 그래서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1에서 볼 수 있었던 콘기사나 인트기사, 힘요정 등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사라졌다는 아쉬움이...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25
48
-
[인터뷰] 신작 어둠의 군주, "MMORPG의 핵심만 뽑아 모바일에 담았습니다"
모바일 게임 기술이 점차 발전하면서, 이젠 모바일에서 대규모 MMORPG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과거 집이나 PC방에서 즐기던 MMORPG의 레이드나 필드PK를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서도 모바일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4
50
-
[인터뷰] 다시 돌아온 헌터스리그, "좀 더 가볍고 재미있게 돌아왔습니다"
'C9', '아크로드', '검은사막' 등 온라인 RPG 개발에 참여한 인력들이 모인 '오올블루'는 지난 해 10월 11일, 액션 모바일 RPG '헌터스리그'를 출시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이 모바일 시장에 내민 도전의 결과는 예상보다 좋지 못했고, 결국...
인터뷰 | 기자: 박태학, 윤서호 | 작성시간 08-22
16
-
[인터뷰] 랭킹 1위의 원동력은 혈맹을 위한 마음! 군터09 군주 '죠' 인터뷰
리니지M, 그리고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1에는 '기니지'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다른 클래스보다 기사가 강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온 단어죠. 그래서 기사 유저의 비율이 높은 편인 데다가, 대부분의 서버에서는 기사가 랭킹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21
34
-
[인터뷰] "전략만 있고 전술이 없는 게임이 되고 싶지 않았다", 카오스 마스터즈
수집형 RPG. 얼마나 익숙한 포맷인가요.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유저는 어떤 게임인지 바로 감이 옵니다. 최근 나오는 게임에 비해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것도 아니었고요. 그럼 이 게임, 해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지난 5월 진행한 CBT를 해본 감...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18
74
-
[인터뷰] 액트파이브, "열혈강호M, 전설적인 원작 IP 알리는 계기가 되길"
지난 1994년에 연재를 시작한 이후 2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만화 '열혈강호'가 개발사 액트파이브(ACT5)와 넥슨을 통해 3D 횡스크롤 액션 게임 '열혈강호M'으로 다시 태어났다. 만화 '열혈강호'를 원...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8
42
-
[인터뷰] 와우 PVP의 한시대를 풍미한 허밍이, 그가 말하는 리니지M의 마법사
여러분들은 리니지M을 즐기기 전 무슨 게임을 즐기셨나요? 아무래도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만큼 리니지를 플레이하다가 넘어온 사람도 있겠지만 아마 대부분은 다른 게임을 즐기다가 리니지M으로 자연스럽게 넘어온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인터뷰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8-16
74
-
[인터뷰] "IP활용 없이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다" 신작 모바일 MMO 'AxE'
급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최근 들어 신작 MMORPG들이 쏟아지면서 빠르게 구조가 재편됐다. 그것도 온라인 게임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면서 'IP의 힘'을 입증하는 모습이었다. 워낙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었지만 IP를 앞세운...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8-10
35
-
[인터뷰] 딸의 상상력을 개발자 부부가 꽃피운 게임 '용사학교'
인터넷에서 아이가 벽에 한 낙서를 미술가인 아빠가 새롭게 꾸민 그림을 본 적이 있습니다. 아이의 상상력과 아빠의 실력이 한데 어우러진 멋진 사진이었습니다. 이처럼 ‘용사학교’는 아이의 상상력을 개발자...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08
32
-
[인터뷰] 데포로쥬01 서버 '막부'가 말한 이프리트 사건의 전말과 3파전
리니지M의 데포로쥬01 서버에는 다수의 BJ가 플레이하고 있다. 그래서 BJ를 중심으로 혈맹이 이뤄질 뿐만 아니라 큰 세력이나 라인이 형성되기도 한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1 출신 BJ들이 주축이 된 '쇼맨 라인', 그리...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07
150
-
[인터뷰] 12년간의 노하우로 완성된 새로운 질주의 시작! '테일즈런너R'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캐주얼 러닝 게임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온라인 게임 중 하나다. 동화 속 다양한 세상을 배경으로 달리기 대회가 개최된다는 게임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03
4
-
[인터뷰] 소녀전선 한국 퍼블리셔 담당자, "중국 서버와 콘텐츠 수준 맞출 예정"
자체 퍼블리싱을 천명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고, 국내 앱스토어 매출 순위권에 안착하며 가능성을 증명한 게임. 특유의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덕심'을 노리는 콘텐츠를 보여준 게임 '소녀전선'. 최근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으로 신선한 충격을 줬으며, 시장에...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7-29
268
-
[인터뷰] 원작의 강점을 모바일 MMORPG에 담았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
최근 드래곤 네스트 ip를 활용한 드래곤네스트 모바일이 중국내에서 뜨겁다. 이로인해 드래곤네스트 ip에 대한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액토즈소프트와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차이나조이 btob관에 부스를 마련. 드래곤 네스트와 관련된 신작을 새롭게 들고...
인터뷰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7-29
25
-
[인터뷰] "미르의 전설2 중국 사설 서버 양성화 하겠다" 위메이드 기자 간담회
7월 28일 차이나조이가 열리는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 옆에 자리한 캐리호텔에서 위메이드가 주최한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참석해 미르의전설(전기) IP와 관련된 간담회를 진행했다. 장현국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인터뷰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07-28
8
-
[인터뷰] "IP활용, 이제는 더 나아가야 한다" 천마시공 리우후이청 대표
게임의 이름처럼 기적과 같은 일이었다. 뮤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전민기적(뮤 오리진)'은 2014년 출시와 동시에 성공신화를 만들어냈다. 출시 13시간 만에 46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출시 3일 만에 iOS 전...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7-28
-
[인터뷰] "한국어 더빙, 한국 공략을 위한 열쇠" 음양사 韓中 퍼블리싱 총괄 인터뷰
전 세계 2억 명이 선택한 모바일 게임 '음양사'가 오는 8월 1일, 카카오를 통해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된다. 작년 중국 출시 직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는 '음양사'는 일본 유명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8
14
-
[인터뷰] 어느 가난한 개발사의 눈물 젖은 고군분투기,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
성공한 이의 어려운 시절 극복한 얘기는 같은 업계 사람들에게 본보기가 되곤 합니다. 하지만, 현재 자신의 상황이 어렵고 난관이 많길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달콤한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 해도 얼마나...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8
26
-
[인터뷰] 다크어벤저3, "도대체 콘솔급 모바일 게임이 뭐야?"라는 물음에 답하다
넥슨(대표 박지원)이 서비스하고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가 개발한 신작 '다크어벤저3'가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다크어벤저3'는 글로벌 3,5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7
91
-
[인터뷰] 음양사, "국내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전세계 2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가 오는 8월,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음양사'는 전설적인 음양사 ‘아베노 세이메이’가 잃어버린...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6
117
-
[인터뷰] "성우는 문화적 완충지대 역할이죠" 음양사에서 만난 김영선, 최덕희 성우
해외 게임들이 국내로 들어오면서 현지화의 일환으로 국내 성우를 기용하는 것은 이제 익숙한 일이 되었습니다. PC와 모바일, 콘솔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해외 게임들에서 국내 성우의 목소리로 우리 말을 들으며 익숙하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인터뷰 | 기자: 이광진, 강은비 | 작성시간 07-26
35
-
[실험] 전설 무기 '커츠의 검', 마법 발동 대미지가 15라고?
리니지1의 커츠의 검은 데스나이트의 불검과 함께 불요정 지존 무기의 쌍두마차로 불린다. 리니지M에서는 지난 19일까지 판매된 켄라우헬의 무기 상자에서 매우 낮은 확률(0.0001%)로 얻을 수 있었다. 그런데 지난 19일, 리니지M 인벤에 커츠의 검 효율이 매우 나쁘다는 글이 올라왔다. +7 커츠의 검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 이용자는, 마법 발동의 이펙트가 올바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미지 자체도 매우 낮다고 주장했다....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5
65
-
[인터뷰] 다섯왕국이야기 "콘솔급 그래픽에 최적화까지 잡았다"
담금질을 끝낸 다섯왕국이야기가 오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해 8월 19일 첫 CBT 모집 이후로 약 11개월 만이다. 단순히 퀄리티만 높인 게임은 아니었다. 개발총괄 송성빈 개발이사가 보여준 게임 플레이에선...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0
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