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대만에서도 매출 1위, '리니지M'의 성공 비결은?
한국을 대표하는 MMORPG 중 하나인 '리니지'의 인기는 대만에서도 현재진행형이었다. 팬들의 열기는 감마니아 부스 내 리니지 특별 존에서도 그대로 느껴졌다. 지난 2017년 12월 11일 대만 시장에 등장한 '리니지M'은, 출시 이래 매출 최상위권에...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1-25
109
-
[인터뷰] '귀여움'에서 '멋짐'으로, 던브레이크xRO콜라보
그러고 보면 국내 게임 시장은 유독 IP의 파워가 강하다. '리니지'와 '뮤'가 PC방을 지배하던 그 시절부터 이어진 IP가 지금까지도 이상 없이 굴러간다거나, 다른 게임에 같은 IP를 붙여서 내놓는 게임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만 봐도 알 수 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25
5
-
대만, 게임, 게이머... 그라비티 김진환 이사에게 묻다
한때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대만의 국민 게임 중 하나였고,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라그나로크'. 그 유명세는 출장 오기 전부터 알고 있었기에, 올해 대만게임쇼에 그라비티가 B2C 부스를 내지 않은 점은 솔직히 의외였다. 대만 그라...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1-25
10
-
[인터뷰] "모바일부터 콘솔까지" - 도전 정신의 경기도게임 개발사를 만나다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 소규모 게임회사가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는건 쉽지 않다. 주류 시장이 모바일 시장으로 돌아선 이후, 모바일 게임 특성상 빠른 템포의 업데이트와 관리가 필요하게 된 시점에서는 더욱 그렇다. 체계적으로 개발과 관리...
인터뷰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24
5
-
[인터뷰] '퍼즐와르르'의 지향점은? "3블록 매치 퍼즐+캐주얼+RPG"
"가로 혹은 세로로 동일한 색상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추면 블록을 제거할 수 있고, 점수를 획득한다" 이제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척하면 아는, 3블록 매치 퍼즐 게임의 기본 룰입니다. 이 간단한 게임 방식은 꾸준히 많은 유저들에게 호응을 받아왔고,...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1
5
-
모바일 게임이 신규 유저와 추가 매출을 확보하는 꿀팁! '한게임 믹스'
최근에는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업무를 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도 편하게 할 수 있고, 핸드폰 배터리 방전이나 과열 걱정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1
4
-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콘셉트가 차별화된 사냥터, 사막에서 만날 수 있을 것"
지난 한 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게임대상까지 받았던 검은사막 모바일이 2019년 첫 신규 클래스로 '격투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지난해 말 유저들에게 약속한 가문 콘텐츠와 월드 경영: 무역을 확장하기 위한 준비 역시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발렌시...
인터뷰 | 기자: 김경범,이상훈 | 작성시간 01-21
19
-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We will, we will rock you!"
"Buddy, you're a boy, make a big noise Playing in the street, gonna be a big man someday You got mud on your face, you big disgrace Kicking...
인터뷰 | 기자: 이두현,이상훈 | 작성시간 01-18
35
-
[인터뷰] '서울2033', 반지하의 창조주를 만나다
핵전쟁으로 세상이 멸망하고 폐허가 된 서울이 배경인 반지하 게임즈의 '서울2033'. 텍스트로 진행되는 어드벤처 게임인 '서울2033'은 간단한 게임입니다. 상황이 주어지고, 몇 가지 선택지 중의 하나를 선택하면 다음 스토리가 진행되는 방식이죠. 어...
인터뷰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01-17
32
-
[인터뷰] "생존을 넘어서 변화를 향하다" - 경기도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다
지난 2018년, 게임시장에 한 이변이 나타났다. 소규 개발사 키위웍스의 마녀의 샘 시리즈가 글로벌 기준 유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 마켓 피처드나 매체와의 인터뷰를 제외하곤 별다른 마케팅도 없었던 1인 개발사의 성공이라는 부분에서 의의가 있...
인터뷰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1-16
3
-
[인터뷰] 동화풍 감성과 3인의 전략 플레이를 담다 - 스피릿위시
지난해 8월, 유튜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스피릿위시'가 어느새 CBT와 게임쇼 전시를 마치고,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네온스튜디오에서 제작중인 '스피릿위시'는 파스텔톤의 동화풍 그래픽과 더불어 3명의 캐릭터를 조작 및 전략을 설정하는 독특...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14
32
-
[인터뷰] 손으로 하는 액션 게임 '헌드레드 소울'
부스스한 머리, 3일은 안 깎은 듯한 수염. 하운드 13 박정식 대표의 첫인상이다. 보통 인터뷰를 한다면 깔끔한 모습으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그러나 박정식 대표는 출시를 앞둔 개발자의 모습으로 나타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03
23
-
[인터뷰] '피버 바스켓'의 최상현 아티스트, 그는 왜 '게임업계'에 도전했는가?
게임업계에서 일하다 보면 꽤 자주 예술가들을 만나게 됩니다. 게임이 종합예술이니 개발자도 예술가니 뭐니 하는게 아니라, 실제로 그림을 그리거나, 음악을 전공한 '예인'들을 만나는 경우가 많지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그룹은 아무래도 그림 쪽입니다....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21
16
-
[인터뷰] "하얀섬부터 쌓아온 모든 노하우, 블루스톤2에 담았다"
지난 11월 22일, 10년 이상 다양한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하며 실전 노하우를 쌓아온 개발사가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고품질의 애니메이션 연출과 독창적인 시나리오를 담은 신작 RPG를 출시했다. 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0
34
-
이경민 교수 "뇌건강을 위해 게임 처방하는 시대 온다"
지난 17일, 게임과학포럼과 서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가 주최한 제1회 태그톡(T.A.G talk) 행사에서 신경과 의사이자 인지과학 연구자인 이경민 교수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경민 교수는 현재 사회에 만...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8
9
-
[인터뷰] AOS+RPG, 20일 정식 출시 앞둔 '버스트'는 어떤 게임인가?
오늘날에 이르러서 게임의 '장르'를 나누는건 조금 무의미해져버렸다. 장르를 나누는 기준이 너무 여러가지다 보니 어떤 잣대에 맞춰야 할지 난감할 때도 있고, 아예 기존 장르를 뒤엎거나 섞어버려 한마디로 나타내기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18
22
-
[인터뷰] 이제 우리는 꽃봉오리가 됐다, '플레이그라운드'
사람들은 언제나 도전을 꿈꾼다. 자신의 뜻을 펼치기 위해,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새로운 미래를 내다본다. 그 길 끝에 펼쳐져있을 장미빛 언덕이 눈 앞에 둥실둥실 떠다는 것만 같다. 하지만 모든 결정에는 위험이 따른다. 도전을 한다는 건 궤도를 벗어난다...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2-15
2
-
[인터뷰] '워게임'으로 돌아온 '건쉽배틀: 토탈 워페어'
쏘고, 터지고, 부서지고, 불타고... 이런 게임들이 끌리신다면 아마 당신은 건강한 대한민국의 남성일 것입니다. 대체 왜인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도 그렇고 대부분의 남성들은 기승전와장창으로 이뤄진 마이클베이식 폭발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솟...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2-07
1
-
[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내년 상반기 내에 '계승' 추가한다"
2월 28일 유저들 앞에 첫걸음을 내디딘 검은사막 모바일이 금일(5일),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그랜드 오픈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었던 검은사막 모바일은 지난 2018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포함 총 6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금일 적용...
인터뷰 | 기자: 이상훈 | 작성시간 12-05
31
-
[인터뷰] 당신의 도시는 안녕하십니까? '어바노이즈 공화국'
'나'는 누구일까? 내 이름이 '나'일까, 혹은 주민등록번호가 '나'인걸까. 그것도 아니라면, 내 은행 잔고가 그리고 내가 쌓아온 학벌이 '나'를 증명해주는 걸까? '나'라는 아이덴티티는 어디서 비롯되며, 누구로부터 인정받는 걸까?...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2-04
2
-
[인터뷰] 오거돈 부산시장 "네코제, 게임 도시 부산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에 부산에서 열린 네코제에서는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해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 강민혁 넥슨코리아 대외정책이사, 이인숙 부산정보진흥원 원장, 그리고 네코제를 주관하는 넥슨 콘텐츠사업팀 조정현 팀장을 만날 수 있었다. 지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01
4
-
[인터뷰] 슈퍼셀 일카 대표, "클래시 로얄 e스포츠, 플레이어 경험 연장선"
모바일 게임과 e스포츠라는 단어는 쉽게 어울릴 수 없었다. 많은 모바일 게임이 e스포츠로 도전했지만, 게임 자체의 흥행과 e스포츠로 흥행의 거리가 먼 경우도 많았기 때문이다. 단순히 e스포츠에 도전한다고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는 사실 역시 많은 게임사...
인터뷰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2-01
3
-
[인터뷰] 클래시 로얄이 e스포츠로 더 성장하려면? 아시아 지역 담당자 조현조
모바일 e스포츠는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까. 많은 모바일 게임이 e스포츠로 성공하기 쉽지 않은 가운데, 클래시 로얄은 지난해보다 더 규모를 키워 전 세계 리그, 프로 단계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해왔다. 2018년의 마지막 달인 12월 1일...
인터뷰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1-30
-
[인터뷰] 트라하, "RvR 만이 아닌 풍부한 콘텐츠를 보여주고자 한다"
모아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트라하'는 넥슨의 야심작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의 퀄리티를 보여줬다.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구성된 그래픽은 물론,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을 보여주면서 참관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기도...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1-30
16
-
[인터뷰] 지스타에 첫 출전한 미호요, "한국에서도 붕괴 IP를 확장해나가겠다"
작년 10월, '붕괴3rd'가 국내에 출시되자 국내 서브컬쳐 유저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흡사 PC 게임을 보는 듯한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셀 셰이딩 기법과 재미있는 액션, 그리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그간 출시된 서브컬쳐 게임들에서 찾아보기 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0
15
-
[인터뷰] 더욱 나은 '내일'을 꿈꾸다, 가이아 모바일 한진 총괄
올해 유독 한 인물을 자주 만났다. 우연히 놀러간 중국에서, 그리고 취재차 방문한 부산에서 똑같은 인물을 마주쳤다. 중국에서는 과거 내가 살던 동네 근처에 그의 회사가 자리해있었다. 잠시 쉬러 돌아간 그곳에서 익숙한 얼굴을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눴었다...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1-19
9
-
[인터뷰] 잃어버린 RPG의 재미를 찾다, '덱&던전'
갓겜, 명작임을 부정할 수 없는 게임, 신을 뜻하는 영단어 GOD을 붙여 최고의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이란 뜻을 담고있다.그만큼 이 칭호를 얻은 게임은 그리 흔하지 않다. 재미는 가장 기초적인 조건에 불과할 뿐, 적절한 금액과 플레이 시간 그리고 남다...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1-19
9
-
[인터뷰] "클리커 게임은 중소 개발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장르"
지스타 BTB홀을 기웃거리다가 화려한 색감의 부스를 만났다. 시대별로 음악 장르와 함께 춤추는 사람의 실루엣이 담긴 벽면. 각기 다른 춤을 추고 있는 캐릭터들. 잠시 게임 소개 모니터를 보니 클리커 게임인듯했다. 조금 더 오래 보니 다채로운 캐릭터들...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18
2
-
[인터뷰] "컨셉과 세계관을 녹여 하나의 경험으로" 뮤즈 대쉬의 철학을 듣다
괴물 음악 노트에 맞춰 공격을 하는 리듬 게임 '뮤즈 대쉬'. 어느날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어떤 사람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어떤 게임일까 궁금했을 정도로 화려한 색감과 아트워크가 눈에 띄었던 작품이다. 위 아래로 나뉘는 간단한 방식으로 이루어져있...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18
5
-
[인터뷰] 모바일 전략 '아즈다란', "한국 신화를 판타지로 재해석했다"
'한국형'이라는 접두사가 가지는 의미는 긍정적인 것보다는 부정적인 요소가 되어버렸다. 일단 한국형이 붙음으로써 떨어지는 신뢰도는 물론이고, 형언하기는 어려우나 부정적인 결과물을 가져올 것이란 이미지가 있다. 어설픈 결과물을 한국형이라는 접두사로 포장...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1-17
16
-
[인터뷰] 원작자 양경일 작가가 직접 개발 중인 모바일 RPG '아일랜드'
만화를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들은 많다.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원작자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게임은 없다시피 하다. 있다손 치더라도 일러스트에 참여하거나 검수의 영역에 가깝다. 결국, 원작자가 참여하더라도 원작과 게임은 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7
12
-
[인터뷰] 딜라이트 웍스, 페이트/그랜드 오더 그 이후를 생각하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개발사, 딜라이트 웍스가 이번 지스타 2018 BTB관에 참가했습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한국 서버 출시 전에 진행한 칼데아 마스터 채용 설명회나, 한국 서비스 1주년 행사 등에 일부 개발진들이 한국을 방문하기도 했지만, 페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1
-
[지스타 국제관#2] 노르웨이 인디 게임, 스토리로 아시아의 공감대를 얻어내다
게임 업계 관계자 및 투자자들이 각종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지스타 2018 B2B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지스타를 방문한 북유럽 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노르웨이의 인디 게임 개발사 사렙타 스튜디오(Sarepta Studio) 또한 이번...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
[인터뷰] "린: 더 라이트브링어, 스테레오타입에서 벗어난 아트와 게임성을 담았다"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예정인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공개 전부터 특유의 미려한 아트로 눈길을 끈 작품이다. 이번 지스타 시연 버전을 통해서 12종의 메인 캐릭터 외에도, 어느 정도 개발이 진행된 희귀 등...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6
3
-
코스믹워즈, "양산형, 획일화를 탈피하고 새 경험주고 싶었다"
누군가 "게임쇼를 취재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뭔가요?"라고 묻는다면, 대답은 정해져 있지 않을까 싶다. 아마도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게임을 자신의 눈으로 보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지 않을까. 게임쇼는 많은 게임이 출품되는 만큼, 다양한...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1-16
2
-
[인터뷰] 오직 개발사만을 위해 뭉쳤다! 블루홀 '크래프톤'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 참가한다. 블루홀이 게임 연합 브랜드 '크래프톤(KRAFTON)'을 출범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1-16
2
-
[인터뷰] 넥슨 신작 트라하, "캐릭터 하나로 7개 직업 전부 즐긴다"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신작 '트라하'는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로, 수준급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의 한계에 도전한 것이 특징인 작품이다. 제한적인 카메라 뷰에서 벗어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6
46
-
[인터뷰] 돌아온 A3, "오직 경쟁뿐... 우린 육식 게임이다"
넷마블이 이번 지스타 2018을 앞두고 공개한 'A3: Still Alive'는 기자들은 물론 시연자들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게임이기도 했다. 배틀로얄 MMORPG라는 슬로건 그대로, 공평한 경쟁에서 얻을 수 있는 긴장감은 다른 게임에서 맛볼...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1-16
24
-
[지스타 국제관#1] "스웨덴은 'Born to be Global', 한국과 좀 더 친숙해지면 좋겠어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스웨덴(스웨덴 무역투자대표부)은 스웨덴 정부 기관 소속의 부서입니다. 무역과 투자를 진흥하는 스웨덴의 공식 기관으로, 한국의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똑같은 기능을...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6
1
-
[인터뷰] 크아 M "사람과 사람을 잇는 게임이 되길 바란다"
넥슨을 대표하는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이하 크아)'가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이하 크아 M)'이라는 이름을 달고 모바일로 재탄생했다. '크아 M'은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구현한 게 특징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는 물론, 캐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5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