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연말기획 ④] Adieu 2013, 올 한 해 게임업계를 달군 '10대 이슈'
항상 연말 즈음에 한 해를 돌이켜보면 좋았던 일보다는 아쉽고 서럽던 일이 더 많이 떠오르는 법입니다. 특히 올해 게임업계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온갖 규제와 탄압이 게임산업 위로 쉴 새없이 쏟아진데다, 한층 치열해진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인수나...
기획기사 | 기자: 이은별 | 작성시간 12-31
37
-
[2013 연말결산 ④] 2013년 성적은 '매우 우수', 위메이드의 올해와 내년을 보다
세상은 안녕하지 못해도 위메이드는 안녕했다. 위메이드는 2013년 한 해 동안 굉장히 좋은 성적표를 받았다.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이라는 초기의 전략이 잘 들어맞았고, 몇 년간의 노력 끝에 CBT를 진행한 MMORPG '이카루스' 역시 유저의 관심을...
기획기사 | 기자: 이은별 | 작성시간 12-27
9
-
[2013 연말결산③] '재도약'을 위한 '숨고르기' 조이시티 2013년을 돌아보다
조이시티의 2013년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더욱 큰 도약'을 위한 '숨고르기' 라고 할 수 있다. 조이시티는 자사의 간판 스포츠게임인 '프리스타일 시리즈'가 해외에서 좋은 결과를 기록하면서 스포츠 게임 명가라는 인식을 재확인하기에 충분한 시간을 보...
기획기사 | 기자: 박 순 | 작성시간 12-26
9
-
[2013 연말결산 ②] 기반다지기는 끝! 그라비티 & 네오싸이언의 한 해를 돌아보다
시나브로.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2013년 한 해를 보낸 그라비티와 네오싸이언에게 이보다 어울리는 말은 없을 듯하다. 그라비티와 네오싸이언은 확연하게 판도가 갈린 온라인 시장보다는 게임의 호흡이 짧고 판도가 빠르게 바뀌는 모바일 시장에 힘을...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2-26
22
-
[기획] 모바일 게임 최초로 게임대상 도전! 후보작 6인방
지난 10월 30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는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최종 후보작 15종을 공개했습니다. '아키에이지', '에오스' 등 온라인 게임 6종, PC/비디오게임 및 아케이드/보드게임 3종과 '쿠키런', '...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07
5
-
[기자수첩] 격변하는 일본 모바일시장, 국내 개발사의 '기회의 문'이 열리나
지난 10월 2일, 일본 도쿄 주식시장에서 코로프라(COPOL. Inc)의 시가총액이 약 3219억엔을 달성하며 DeNA와 GREE를 뛰어넘으며 신기록을 세웠다. 당시 DeNA의 시가 총액은 약 2,920억엔으로 일본 전체 주식시장에서 200위 중반정...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22
16
-
[TGS2013] 역대 최대규모! 차세대 콘솔 난투전, 동경게임쇼 2013을 미리보다
'게임은 계속 진화한다(GAMEは進化し続ける)' 올해의 동경게임쇼 슬로건입니다. 차세대 기기의 연이은 발표와 스마트폰 게임의 눈부신 성장이 돋보였던 이번 한 해를 정리하기에 이만한 슬로건도 없을 겁니다. 콘솔과...
기획기사 | 기자: 이은별 | 작성시간 09-13
13
-
[기획] 한국 진출은 언제쯤? 일본의 모바일게임 기대작 미리보기
카드배틀 중심의 일본 게임들은 지겹다고 하는 게이머들도 많지만, 비슷한 콘텐츠를 갖춘 MMORPG라도 각자의 재미가 있습니다. 십년이 넘는 세월동안 수많은 피처폰 게임들을 출시하면서 노하우를 쌓아온 일본의 게임들은 겉으로 봐서는 알기 힘든 의외성과 다양한 재미를 감추고 있어,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시장입니다....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23
25
-
[기자수첩] 진짜 스마트한 모바일게임? 사소하지만 중요한 모바일게임의 단점들
이렇게 다양한 게임들을 즐겨보면서 몇가지 느끼게 된 점이 있습니다.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한다는 점 때문에 만나게 되는 사소한 불편함.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손톱 밑의 가시처럼 왠지 계속 머리에 남아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단점들....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6
9
-
[기획] '한달 매출 1,200억' 퍼즐앤드래곤 일본 열도를 강타하다
퍼즐을 통해 나만의 몬스터를 육성하고 던전을 공략하는 일본 모바일 게임이 작년 12월 10일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바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온라인)가 개발한 퍼즐RPG '퍼즐앤드래곤(Puzzle&Dragon)'이다. 드래곤퀘스트와 유사한...
기획기사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5-13
27
-
[기획] 게임패드부터 권총, 애완동물까지! 다양한 모바일 주변기기가 한자리에!
어떤 게임이든 가리지 않습니다! 라고 말하면서도 사실 모바일 RPG게임은 꺼리는 편입니다. 몇 개월 전 국내 유명 모바일 회사의 RPG 시리즈 신작이 출시되었을 때, 아이패드로 게임을 하다가 손가락에 무리가 와서 굉장히 피곤했던 기억이 남아 있거든요....
기획기사 | 기자: 이예지 | 작성시간 05-12
6
-
[스타트업 탐방 ①] "대표님? 우린 영식님이라고 불러요!" 벽 없는 사무실, 루트93에 가다
'스타트업(Start Up)', '시동을 걸다, ~을 시작하다'라는 뜻의 이 단어는 창업, 벤처기업을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새로운 시작은 언제나 매력적이지만 동시에 도전의 연속이기도 하기에 설렘과 두근거림도 있지만 대단한 용기와 의지 없이는 좀처럼...
기획기사 | 기자: 우영재, 이예지 | 작성시간 03-26
16
-
이 게임 기억나시나요? 모바일 게임 10년, 인벤이 추억한 피처폰시절 게임 12선
바야흐로 스마트폰 시대, 스마트폰의 전성기다. 지난해 카카오톡 플랫폼의 인기몰이 이래 출퇴근 전철에서 심심찮게 나이 지긋한 양복신사부터 젊은 학생들까지 애니팡, 드래곤 플라이트 등 다양한 게임에 열중하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다. 그만큼 스마트폰 사용...
기획기사 | 기자: 이은별,이예지 | 작성시간 01-27
37
-
[인벤만평] CJ 넷마블 vs 소니, 이 레이싱의 끝은 어디일까요..?
일매출이 7~8억까지 추정될 만큼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CJ E&M 넷마블의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 하지만 지난 14일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로부터 자사의 PSP용 게임 '모두의 스트레스 팍!'에...
기획기사 | 기자: 이예지 | 작성시간 01-22
13
-
[기획] 확밀아 한국 서비스 대박, 성공 이유를 찾아보다.
한국에서 TCG는 비주류 게임이다. 아니, 비주류 게임이었다. 게임 좀 해봤다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마이너한 장르에 속하고, 간혹 대중 매체에서도 언급되는 온라인 게임과 달리 TCG는 팬이 아니라면 장르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다. 물론 한번 빠져들면 자신...
기획기사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1-09
44
-
[연말결산] 모바일 게임 시장에 초록물결이! 2012년 '위메이드' 군단의 도전
위메이드의 2012년을 묻는다면 게임업계의 상공을 노린 날개짓을 시작한 해라고 정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기존 주력하던 온라인 게임 이외에도 모바일 게임 사업도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으며 이에 3월 23일, 스마트폰 게임 분야에 풍부한 글로벌 비지니...
기획기사 | 기자: 이은별 | 작성시간 01-02
2
-
[연말특집 2부] 격변의 해 2012년, 모바일 게임업계는 어떤 일이 있었나? 2012년 모바일게임 결산
이제 2012년도 정말 끝났습니다. 점점 더 겨울색은 짙어져가지만, 새해가 밝고 새로운 봄이 찾아올 것을 생각하니 춥다고 마냥 움츠려들긴 아깝습니다. 이런 연말이야말로 다가올 새 날을 맞이해 좀 더 성숙한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 자신을 돌아봐야 할 때...
기획기사 | 기자: 이은별 | 작성시간 12-31
5
-
[기획] 브레이크 없는 질주! 모바일게임 업체별 전략분석
한국 업체들은 내수 시장을 '그림의 떡'으로 바라보아야 되는 시기가 있었다. 과거 애플과 구글 등 글로벌 사업자는 게임물 사전심의제라는 국내 규제법에 막혀 게임 카테고리를 열지 못했다. 그로 인해, 해외 진출만을 목표로 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의 전...
기획기사 | 기자: 우영재 | 작성시간 08-29
10
-
이건 절대 못지우지! 인벤팀의 스마트폰 속엔 어떤 게임이?
최근 앱스토어에서 수없이 많은 게임들이 유저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독특한 컨셉은 물론, 재미까지 보장된 명작 타이틀이 하루가 멀다하고 새롭게 출시되고 또 각광받고 있지요. 하루에도 수십개의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게임의 대부분이...
기획기사 | 기자: 최원준 | 작성시간 08-10
25
-
[기획] 꽉 막힌 귀성길 고속도로, 당신을 구원해줄 스마트폰 게임은?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가족과 둘러앉아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고, 설 음식을 이웃과 정답게 나누어 먹는 설. 고향에 도착했다는 푸근함에 일상에 지쳤던 몸과 마음을 달래줄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입니다....
기획기사 | 기자: 안현주 | 작성시간 01-20
16
-
한국대표 소셜게임 4총사, 앱스토어를 점령한 이유
게임 카테고리가 없어 반쪽짜리 앱스토어로 불렸던 iOS 한국 앱스토어에 게임 카테고리가 열린 것이 11월 2일이니 벌써 한달여가 지났습니다. 아직 헤쳐나가야할 난관은 남아있지만 열린지 하루만에 최고 매출 순위와 유료 인기 순위를 모두 게임들이 차지할...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14
9
-
[탐방] 모바일 게임 업계 1위 컴투스, 그 이상을 꿈꾼다.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컴투스,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인벤에서 직접 찾아가 껍질을 벗겨봅니다. 출발~!...
기획기사 | 기자: 공민환 | 작성시간 05-22
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