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한국과 중국을 잇는 가교가 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는 게임사 유엘유게임즈가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엘리먼트9'을 선보였다. 엘리먼트9은 독특한 카툰 랜더링 그래픽이 돋보이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16
89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았다"
무협의 대가 김용의 '소오강호',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영화 '동방불패'는 무협팬뿐만 아니라 90년대를 겪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작품입니다. 특히 영화판에서 임청하가 연기한 동방불패의 이미지와 액션은 이후 많은 무협 영화에서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3
7
-
[인터뷰] 크로스파이어: 워존, "명가 이름 증명할 차세대 SLG"
워존은 지난 7월부터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글로벌 1차 오픈을 개시했죠. 먼저 워존을 접한 유저들의 반응이 어땠는지. 그리고 소프트 런칭 이후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개선했는지 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5
16
-
[인터뷰] 7주년 맞은 모두의마블, "배틀로얄부터 클래식 모드까지"
비교적 게임 수명이 짧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은 서비스 7주년을 맞이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의미 있는 기록이다. 과거 PC 게임 원작 기반인 '모두의마블'은 지난 7년간...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8
10
-
[인터뷰] 김건 대표가 보여줄 'BTS 유니버스 스토리'
다시 한 번 방탄소년단을 앞세웠다. 넷마블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가 협업한 두 번째 방탄소년단 IP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오는 24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개발을 진두지휘한 건 넷마블 몬스터의 김건 대표. 장르에 구애받지 않...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9-18
26
-
[인터뷰] 류금태 대표, "카운터사이드 2.0은 성장통, 질풍노도의 시기는 넘겼다"
2.0 리뉴얼. 지난 2월 4일 출시 후 정식 서비스 200일을 넘긴 카운터사이드가 지난 6월부터 겪었던 한 차례 큰 성장통이었다. 출격 재화 소모량 고정 및 스카우트 시스템, 선별 채용 추가 및 코레식 채용에서 수집형 RPG로 변화 등 다방면에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7
77
-
[인터뷰] TFT, "신규 세트 '운명'으로 새 판 열었다"
오는 9월 16일에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의 전략 게임인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의 신규 세트 ‘운명’이 10.19 패치와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신규 세트 ‘운명’은 마법이 가득하고, 놀라운 비밀을 품고 있는 세계를 배경으로 합...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16
17
-
[인터뷰] 천재 테란 이윤열 '대표'를 만나다
천재적인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들이 입을 모아 '진짜 천재'라 부르는 남자, 그리고 그 '천재'라는 단어가 자신을 대표하는 닉네임이 된 남자가 있습니다. 온게임넷 스타리그 최초의 3회 우승 달성. 그로 인한 첫번째 골든 마우스 수상자로 명예의 전당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4
48
-
[인터뷰] '대양'을 향해 나아가는 검은사막 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이 핵심 콘텐츠 '대양'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때마침 오는 10일, 펄어비스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한다. 광활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대양'은 회사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충분하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7
29
-
[인터뷰] 메카닉은 덜고 소녀들의 매력은 한 차원 UP, '여신의 키스 O.V.E'
미소녀, 그리고 키스. 지난 2016년 다소 엄한(?) 소재들을 어필하면서 등장한 '여신의 키스'의 핵심 키워드입니다. 유저가 미소녀 파일럿들로 구성된 특수 부대 '여신의 키스'의 사령관이 되어 세계의 위기에 맞선다는 내용을 담아냈죠. 이를 퀄리티 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7
21
-
[인터뷰] 환상 속의 소녀와 전략으로 연결! 한국 출시 앞둔 ‘일루전 커넥트’ 인터뷰
이번에는 그 일루전 커넥트의 개발사, DP.스톰의 총괄 담당 ‘제프 (Jeff)’ 씨와 창유의 ‘박혜정’ 본부장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과연 그들에게서 들은 일루전 커넥트의 매력이 어떤 것인지, 한 번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전세윤 | 작성시간 09-02
4
-
[인터뷰] "타곤의 신 챔피언 아우솔, 우주적인 힘 갖췄다" 룬테라 개발자 Q&A
라이엇게임즈는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활용한 CCG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룬테라)'의 새 확장팩 '타곤: 산의 부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온라인 Q&A 세션을 진행했다. 이날 온라인 세션에서는 룬테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26
18
-
[인터뷰] PVP부터 공성전까지, 전투를 위한 'R2M'
이범수 PD 웹젠 레드코어 스튜디오 게임 PD로서는 처음 모습을 보인다. = 직책은 PD이지만, 모든 것을 이끈다기 보다는 개발팀과 디자인팀, 기획팀의 의견을 조율하는 게 주 업무다. 원작 기획에 참여했던 경험을 통해 R2가 가진 매력을 알고 있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21
28
-
[인터뷰] "턴제 전투와 수동 조작의 재미" -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게임 역사에서 SRPG는 꽤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다. 지금도 명작이라고 부르는 과거의 게임들중에는 턴 시스템을 채용한 SRPG가 부지기수로 등장했고, 이러한 팬층은 지금도 존재한다. 그러나 시대가 흐르며 다른 장르에서도 많은 명작들이 출시되면서 요즘...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31
2
-
'엘크리티 사가'의 당찬 포부, "SRPG의 부흥을 이끌어가고 싶다"
고전 명작하면 빠지지 않는 '창세기전'과 '랑그릿사', '파랜드 택틱스'는 모두 SRPG 장르에 속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턴제 속에서 치밀한 전략을 짜야 하는 SRPG는 그만큼 많은 숙련도와 시간을 필요로 하는 장르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7-31
17
-
[인터뷰] 연합 컨퍼런스 F5, "가성비 최고의 게임을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국 시간으로 7월 30일 8시 30분부터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F5'는 24개 개발사들이 연합해서 선보이는 게임 컨퍼런스입니다. 게임을 단순히 소개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매체, 플랫폼, 인플루언서 모두가 합작해 최대한의 홍보 효과를 누린다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0
1
-
[인터뷰] 서머너즈 워, "차원 월간 던전으로 옅어졌던 본래의 재미 찾는다"
컴투스는 28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에 새롭게 추가되는 업데이트의 세부 정보를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질문들에 답하기 위한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컴투스 제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29
3
-
[인터뷰] 테라 히어로 2.0 "新 스토리, 캐릭터, 콘텐츠로 재도약 이루겠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4개월 차에 돌입한 '테라 히어로'가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테라 히어로'는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지역으로 알레만시아 령 추가와 유물 등급, 엘리트 챌린지 모드 추가 등을 예고했다. 기존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8
7
-
[인터뷰] 리니지2 레볼루션에 추가된 '모바일 게임 최초의 확장팩'이란?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을 통해 16일, 모바일 게임 최초로 '확장팩'을 선보였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 새롭게 적용된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는 4명의 영웅이 리니지...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6
11
-
[인터뷰] 풀라이브2D와 슈팅 액션으로 풀어낸 소녀들의 매력, '걸카페건'
카페, 미소녀, 그리고 슈팅. 시선 게임즈가 개발하고 빌리빌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걸카페건'의 핵심 소재입니다. 유저는 비밀 카페의 경영자가 되어 때로는 종말이 닥쳐오는 세계를 구하고자 미소녀 전투원들을 파견하고, 때로는 미소녀들과의 소소한 일상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14
6
-
[인터뷰] "원작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만들었다" -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
조지 R.R. 마틴의 원작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바탕으로 한 TV 시리즈 '왕좌의 게임'은 국내에도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잘 알려졌다. 킹스랜딩의 철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가문들의 혈투, 피의 서사시를 그린 왕좌의 게임은 자극적이고...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09
12
-
[인터뷰] 1등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온다
마구마구는 넷마블을 상징하는 IP 중 하나인 동시에 국내 스포츠 게임 시장에서 가장 큰 IP 중 하나이기도 하다. 개발하면서 심적 부담감도 적지 않았을 것 같은데. 이건희 대표(이하 이건희) : 야구라는 스포츠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스포츠이고,...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08
4
-
미소녀 슈팅 액션 '걸카페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빌리빌리는 시선게임즈(Seasun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미소녀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 메인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걸카페건'의 게임 타이틀곡을 부른 그룹 가수...
인터뷰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7-06
-
주사위의 신이 슈팅 게임으로 돌아왔다, '히어로볼Z'
극한의 동체 시력과 세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슈팅 게임과 약간의 조작만 해주면 스스로 성장하는 방치형 게임이 만나면 어떨까. 극과 극인 장르지만 슈팅 게임의 진입 장벽을 방치형의 시스템으로 보완해 모든 사람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히어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7-01
7
-
[인터뷰] 1년 만에 돌아온 '시노앨리스', 일본판과 다른 점은?
일본의 게임 개발사 포케라보가 스퀘어 에닉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배틀 판타지 RPG '시노앨리스(SINoALICE)'의 글로벌판이 오는 7월 1일에 정식 출시됩니다. 시노앨리스는 2017년 일본에서 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5
22
-
[인터뷰] 원작의 감성, 신작으로서의 새로움 모두 담았다 '스톤에이지 월드'
넷마블엔투가 개발, 넷마블이 서비스 예정인 '스톤에이지 월드'가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지금까지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온 다른 모바일 게임들과는 여러모로 궤를 달리하고 있는 게임이다. 단순히 원작을 그대로 모바일...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12
30
-
[인터뷰] 게이머라면 모를 수 없는 '그' 목소리, 성우 김하영, 민승우를 만나다
성우라는 직업은 참 신기합니다. '이 목소리랑 이 목소리가 이 사람이라고?' 라는 놀람 겸 감탄 겸 충격을 항상 안겨주거든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칼리스타, 디아블로의 여성 강령술사, 야생의 땅 듀랑고의 K, 파이널 판타지 14의 수정공, 메이플 스토...
인터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11
9
-
[인터뷰]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는 어떻게 탄생했나
그런 네오위즈가 이제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다. 국내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온라인 인디 게임 행사 방구석 인디 게임쇼2020가 그 주인공이다. 여러 게임 행사들의 취소로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은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신작에 목마른...
인터뷰 | 기자: 강승진,김수진 | 작성시간 06-11
2
-
[인터뷰] 대양, 정치, 오리지널 캐릭터... 앞으로의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가 어느덧 2년이 지났다. 그동안 다양한 신규 클랙스가 출시됐고, IP의 상징이기도한 '대사막'도 열렸다. 국내 누적 1천만 다운로드, 전 세계 2천 7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9
33
-
뮤 아크엔젤, "스트레스 없이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흔히 간장은 오래될수록 맛이 깊어진다고 한다. 강렬한 짠맛이 묵힐수록 깊이가 더해지듯 게임 또한 시리즈가 오랫동안 지속될수록 정통성이 생기고 세계관에 깊이가 더해진다. 하지만, 게임은 요리와 달리 똑같은 제조 방식으로 계속 찍어낼 경우 맛의 깊이를 채...
인터뷰 | 기자: 박태학,정수형 | 작성시간 05-27
60
-
[인터뷰] "이젠 오픈월드도 유니티로!" 유니티 스포트라이트 팀을 만나다
전 세계에서 세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R&D 조직인 유니티 '스포트라이트' 팀이 국내에 설립된 지 3년이 지났다. R&D라는,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 일을 하기 때문일까. 유니티 엔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포트라이트 팀이건만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2
5
-
[인터뷰] 절실함 속에 탄생한 '데빌북'
대작 마케팅을 위해 수십억 원을 투자하는 국내 모바일시장에서 중소 게임사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뒤가 없는 일부 업체에서는 '선정성' 광고로 유저들을 현혹하긴 합니다. 하지만, 미래를 도모해야 하는 국내 업체들은 선택할 수...
인터뷰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05-08
48
-
[인터뷰] 아우라킹덤2, "감성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담은 MMORPG"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 15일 출시한 아우라킹덤2는 온라인 MMORPG '아우라킹덤'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입니다. 가디언 시스템 등 전작의 주요 요소를 계승하는 한편, 특유의 판타지적인 감성을 한 층 더 발전된 애니메이션풍 그래픽...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7
14
-
[인터뷰] '궁수의 전설' 만든 하비게임즈의 철학
오늘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MMORPG의 강점기다. 그나마 이에 준하는 위상을 보이는 게임 장르라면 모바일 시장 전통의 강자인 CCG 정도일까? 시장의 성장이 워낙 빠르다보니,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쏟아졌고, MMORPG 외 다른 장르의 게임들도...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20
2
-
[인터뷰] 라지엘 "분위기만이 아닌, 진짜 묵직함 살린 모바일 MMORPG"
ZLONGAME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라지엘'은 세기말의 암울한 분위기가 특징인 다크 판타지 MMORPG입니다. 다크 판타지를 표방하는 것답게 게임의 배경 역시 암울하기 짝이 없죠. 언데드의 침공으로 인해 파괴된 세상이 무대로, 플레이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7
15
-
[인터뷰] 3주년 맞이한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자원섬 개선해나간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3주년 기념 인터뷰 엔드림 기획팀 최병오 -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2017년 정식 출시 후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간의 성과에 대해 자평한다면? - 안정적으로 3주년을 맞이하고, 이후를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7
2
-
[인터뷰] 모바일 게임의 성공 비결, '라이온 스튜디오'와 함께하라
하이퍼 캐주얼. 수집형 RPG를 시작으로 MORPG, MMORPG로 발전해 나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선 다소 생소한 장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이퍼라는 단어가 붙은 점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하이퍼 캐주얼은 극한의 단순함을 추구한 장르입니다. 과거...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09
-
[인터뷰] 로딩 한점 없는 진짜 오픈월드, '킹덤: 전쟁의 불씨'
성공하는 모바일 게임에는 여러 장르가 있지만, '지금 가장 잘 팔리는 모바일 게임 장르'를 꼽는다면, 가장 먼저 MMORPG를 떠올리게 된다. 실제로 구글 앱스토어의 최고 매출 탭을 보면 상위 10위권 내에...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3
98
-
[인터뷰] 리니지2 레볼루션 "기요틴 서버, PK 팬들을 위해 준비했다"
지난 달 26일, 리니지2 레볼루션에 PK 전용 서버 '기요틴'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기존의 서버가 리니지의 캐릭터 육성과 사회성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면, 기요틴 서버는 혈맹간의 전쟁을 적극 권장하면서 한층 진해진 긴장감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4-01
16
-
[인터뷰] 홍역 치른 카오스 모바일, "오래오래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되겠다"
국내 게임 개발사인 엑스엔게임즈가 지난 2월 27일에 서비스를 개시한 모바일 MMORPG '카오스 모바일’은 출시 초기에 불거진 여러 운영 이슈들로 홍역을 치른 바 있습니다. 많은 국내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1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