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맛있는 1주년 업데이트 예고!' 니케, 10월 개발자 노트 공개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승리의 여신: 니케 10월 개발자 노트 공개
신규 니케를 사전에 체험해볼 수 있도록 유니온 사격장 개선
'맛있는 1주년 업데이트' 예고로 기대감 증폭!





#. 뽑기 전에 미리 써보자! 유니온 사격장 개선

11월 초 업데이트로 유니온 사격장이 개선된다. 지금의 유니온 사격장은 스코어 총량의 한계가 있어 세밀한 테스트가 어려웠다.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유니온 사격장의 타겟은 무한에 가까운 체력을 갖게되어 좀 더 테스트하기 수월해진다. 이뿐만 아니라 적의 속성을 변경할 수도 있어, 속성 특화 파티에 대한 실험도 가능해진다.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보유하지 않은 신규 캐릭터를 써볼 수 있는 시스템의 추가다. 신규 니케를 뽑기 전, 커뮤니티 등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유용하지만 분명한 한계가 있었다. 유저마다 니케풀이 다르고, 성향도 다르기에 평가가 엇갈릴수 밖에 없다. 이제, 뽑기 전에 미리 사용하게되어 좀 더 확실한 평가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신규 니케 체험, 체력 조정 및 속성 커스텀으로 사격장이 개선된다


#. 챌린지도 빠른 전투 가능, 보상도 추가! 챌린지 스테이지 경험 개선

스토리 이벤트의 챌린지 스테이지도 개선된다. 챌린지 스테이지는 양도 많고 매일 클리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스테이지 개수가 줄어들고, 빠른 전투의 효용성도 증가한다. 스테이지 개수가 줄어들었지만 보상이 줄어들진 않는다. 각 스테이지마자 최후 클리어 보상이 추가되어, 챌린지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할 시 일반 모집 티켓과 하이 퀄리티 몰드 20개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스테이지 챌린지 시스템도 개선되고 보상도 늘어난다


#. 초보 지휘관을 위한 패치! 노멀 난이도 하향 조정

니케의 노멀 난이도는 다른 게임과 비교할 때 높은 편에 속했다. 이 점이 신규 유저 유입에 방해물로 작용하곤 했는데, 11월초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25, 26 챕터의 스토리 난이도과 낮아진다. 권장 전투력이 하향 조정되어, 마지막 스테이지 기준 약 20,000 가량의 권장 전투력이 감소한다.



▲ 이벤트 스테이지의 난이도도 쉬워질 예정


#. 또 하나의 즐길거리! 블라블라 메신저 콘텐츠 추가

블라블라 메신저의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42개의 블라블라 메신져 메시지가 추가된다. 다양한 니케들의 특색있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블라블라에 40개 이상의 메시지가 추가된다


#. 하향없이 사용감만 개선! 스나이퍼 라이플, 런쳐 조작 스트레스 감소

스나이퍼 라이플과 런쳐는 차지 시간을 비롯한 공격 선 딜레이가 긴 화기들이다. 성능 자체는 우수하지만, 다른 총기들에 비해 사용감이 떨어졌다. 아직 명확한 일정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개발팀 역시 이 부분에 대해 공감하고 있고 수동 조작의 즐거움을 유지하면서도 하향 없이, 조작 스트레스를 줄일 방향에 대해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 스나이퍼 라이플, 런쳐의 사용감이 개선된다


#. 디렉터 본인이 생각해도 '맛있는 이야기' 1주년 대형 업데이트 예고

10월 개발자 노트엔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해 기대해 달라는 메시지도 포함되어 있었다. 다양한 즐길 거리를 갖춘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며, 스스로도 '맛있다'라는 느낌이 드는 이벤트라고 밝혔다. 1주년 업데이트엔 신규 스토리와 3D 필드, 미니 게임, 신규 보스 등이 추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10월 27일 특별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 받은 오버존. 오버존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진 이벤트를 준비중이라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