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풀돌 필그림 배포에 106뽑까지! 니케, 1주년 이벤트 시작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대형 이벤트 시작!
올 버스트 필그림 '레드후드' 픽업, 필그림 SSR 어린 스노우화이트 배포
고퀄리티의 스토리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도 체크



▲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이벤트 시작!


'올버스트' 레드후드 픽업, 배포 풀돌 필그림 '어린 스노우화이트'
#. 초보 지휘관에게도 유용한 단기전 특화 올버스트 니케? 화력형 필그림 '레드후드' 픽업

많은 유저들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여 강력한 필그림 니케가 픽업될 것으로 예상했고, 실제 그 예상은 적중했다. 1주년 이벤트 '레드 애쉬'와 함께, 필그림 소속 화력형 스나이퍼 라이플 니케, '레드 후드'의 픽업이 시작되었다.

레드 후드는 지금까지 없었던 독특한 버스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레드 후드는 1~3버스트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각 버스트의 효과 역시 모두 다르다. 1버스트는 아군 전체의 공격력 증가, 2버스트는 도발+자가 회복, 3버스트는 무기 변경 자버프다.

1~3버스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올버스트'라고 불리고 있지만, 실질적으론 3버스트 니케에 가깝다. 1버스트와 2버스트의 쿨타임 40초기 때문이다. 이 쿨타임은 사용 시 단 한 번에 한해 40초를 줄일 수 있지만, 전투가 길어지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없기에 3버스트가 강제된다.



▲ 올버스트 마크가 인상적인 레드 후드. 1~2버는 보조고, 실질적으론 3버스트에 가깝다


레드 애쉬와 가장 비슷한 타입의 기존 니케는 '앨리스'다. 같은 화기를 사용하고, 관통 특화에 버스트 사용 시 차지 속도 가속 및 대미지가 증폭되는 것도 비슷하다. 아직 연구가 필요한 단계지만, 레드 애쉬는 앨리스보단 유틸성이 높은 대신 상대적으로 화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다.

레드 애쉬는 기본적으로 상시 관통 특화 효과를 갖고 있다. 여기에,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차지 속도가 100%가 되어 연사가 가능해진다. 여기에 관통 범위가 100% 확장, 광범위한 적을 동시에 타격할 수 있다. 하지만 동일, 유사한 세팅이라는 조건하에, 화력 자체는 앨리스보다 떨어진다는 실험 결과가 나오고 있다.

아직 연구가 필요하겠지만, 레드 애쉬는 단기전과 관통이 유효한 보스전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 애쉬의 1~2버스트는 사용 시 전투당 단 한 번, 버스트 스킬 쿨타임이 40초 감소한다. 이 효과를 잘 활용하면, 속전속결의 단기전에선 높은 공격력 버프를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앨리스와 달리 관통 효과에 조건이 없어 체력 관리가 수월하고, 넓은 공격 범위까지 갖고 있어 파츠가 많거나 관통이 유효한 보스전에서도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 애쉬는 초보 지휘관에게도 유용하다는 평가다. 스토리 진행은 긴 전투 시간을 요구하지 않기에 레드 애쉬가 활약하기 좋다. 캐릭터 풀이 부족한 시점에선 부족한 버스트 자리도 채울 수 있다. 여기에, 관통/광범위 공격으로 사용도 편리하여 다양한 콘텐츠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 특히, 초보 지휘관이라면 필그림이 부족해 필그림 타워 등반이 어려운데, 레드 후드를 확보해두면 큰 도움이 된다.






▲ 단기전/특정 레이드에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되는 레드후드. 초보 지휘관에게도 좋다


#. 어쩌면 이번 1주년의 진짜 주인공? 필그림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풀돌 배포

이번 1주년엔 2기의 필그림이 동시에 출시되었다. 레드 후드와 함께 실장된 또하나의 필그림,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어린 스화)'는 화력형 AR 3버스트 니케다. 어린 스화는 배포 니케로, 이벤트에 참가하면 별도의 모집없이 최고 단계의 돌파가 가능하다.

어린 스화는 초보 지휘관에게 아주 유용한 니케다. 30/50회 공격 시 광역 공격으로 적을 동시 타격할 수 있다. AR이란 화기 특성상 타수 쌓기가 어렵지 않고, 버스트 스킬 발동 시 장탄이 무제한으로 변경되어 더 자주 해당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화력을 집중해야 하는 콘텐츠에선 활약하기 어렵겠지만, 다수의 적을 상대해야 하는 스테이지 공략엔 아주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보 지휘관이라면 어린 스화는 반드시 풀돌파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벤트만 참여하면 풀돌파를 달성할 수 있는데, 초보 지휘관이 맞는 최초의 벽인 '레벨 160'을 뚫는 것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필그림 몰드를 얻을 수 있는 '필그림 기업 타워' 공략에도 유용하다.



▲ 무료로 풀돌파가 가능한 필그림 니케 어린 스화



▲ 초보 지휘관에게 유용한 스킬셋을 갖고 있다


스토리 이벤트 '레드 애쉬' 개막, 신규 메인 스토리 및 콘텐츠 추가
#. 갓데스 스쿼드의 못다한 이야기! '레드 애쉬' 개막

서비스 1주년 기념 스토리 이벤트 '레드 애쉬'가 진행된다. 레드 애쉬는 레드 후드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로, 지금까지 못다룬 필그림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선 어린 스노우 화이트와 과거 시점의 갓데스 스쿼드는 물론, 그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갓데스 스쿼드의 리더 '릴리바이스'도 등장한다.

이벤트는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전용 필드에서 펼쳐지며, 풀더빙을 지원한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지금까지의 이벤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전투를 진행하며 스토리를 전개하고, 보상으로 얻는 재화로 고급 모집 티켓 등 다양한 성장 재화를 구매할 수 있다.

미니 게임 '메모리 오브 가드니스'는 로그라이크형 슈팅 게임이다.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고 레벨을 올려 무기를 획득/강화하며 진행할 수 있다. 콘텐츠를 진행하면 추가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해금되며, 캐릭터도 강화할 수 있다. 클리어 시 고급 모집 티켓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협동 작전은 11월 3일, 11월 17일에 열린다. 난이도이 비해 보상이 좋은 편이니, 꼭 참여할 것을 추천한다.



▲ 대형 스토리 이벤트 '레드 애쉬' 개막



▲ 레드 후드와 어린 스노우화이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 지금과는 느낌이 많이 다른 갓데스 스쿼드 멤버들도 확인할 수 있다.



▲ 로그라이크형 슈팅 게임. '메모리 오브 가드니스'



▲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레벨을 올리고, 무기를 획득/강화할 수 있다


#. 메인 스토리 추가 및 기업 타워 추가, 이외의 콘텐츠 업데이트도 체크

신규 메인 스토리 25/26챕터도 개방되었다. 추가로, 로스트 섹터와 트라이브 타워의 신규 섹터 및 플로어도 상향 조정된다. 요격전 및 시뮬레이션 룸에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풀 버스트 데이는 4~5일, 11~13일, 18~20일로 총 세 번 개최된다. 기간 한정으로 니케의 스킬을 초기화할 수 있는 스킬 초기화 기능은 2월부터 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솔로 레이드는 9일부터 열린다.

편의성 기능도 추가되었다. 가장 주목해 볼만한 기능은 유니온 사격장 업데이트다. 이제, 사격장에서 아직 보유하지 않은 현재 픽업 니케를 써볼 수 있다. 모집엔 적지 않은 재화가 들어가기에, 모집 전 테스트 용도로도 쓸 수 있고, 내 스쿼드의 니케와도 함께 쓸 수 있기에 전체적인 평가도 가능해진다. 여기에, 전초기지 방어 보상도 100%를 초과하여 쌓을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해졌다.



▲ 메인스토리 25/26챕터 추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 유니온 사격장에서 보유하지 않은 픽업 니케를 사용해 볼 수 있다


최대 106뽑 지급! 1주년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보상도 체크!
이번 1주년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핵심 보상은 SSR 필그림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4장이다. 이외에도 최대 106회의 모집 등,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하여 놓치지 않도록 하자.



▲ 1주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어린 스화



▲ 특별 이벤트 연계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리포트에서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리포트 자체도 흥미로우니 체크해보자









▲ 역대급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하나도 놓치지 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