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그냥 최강, 그저 G.O.A.T! 버프된 레드 후드, 그 성능은?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1개 |
버프 후 0티어 '홍모리엘' 라인에 합류한 신규 필그림 레드 후드!
정확도, 대미지, 관통, 범위, 연사 속도 모두 'G.O.A.T'
레드 후드는 꼭 뽑아야 할까? 한돌, 코어 강화도 필수일까?



▲ 버프 이후 날아오른 레드 후드! 유저들의 평가는?


'최소 홍련급!' 버프 이후 날아오른 레드 후드, 이게 최고점도 아니다
#. 0티어 딜러의 제 1조건, 심플하게 강한 화력 보유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실장된 신규 필그림 레드 후드. 레드 후드의 플레이 영상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유저들의 반응은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실장 이후엔 평가가 확 낮아졌죠. 스킬셋이 변한 건 아니지만 영상과 실전 사이의 화력 차이가 컸기에 평가가 떨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10일에 진행된 버프 이후,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버스트 스킬 계수가 약 2배 가량 오르면서 심플하게 게임에서 가장 강한 니케가 되었습니다. 니케를 '조금이라도 오래 할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가져가야 할 픽'이라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 특요 1버스트 컷! 버프 이후 0티어 라인에 합류한 레드 후드


#. '상시 관통, 넓은 범위, 강한 화력, 정확한 코어 타격, 빠른 연사' 그저 G.O.A.T

레드 후드는 2스킬로 상시 관통 효과를 가집니다. 다수의 적이나 중첩된 코어/파츠를 타격하기 좋죠. 여기에, 버스트 스킬을 발동하면 샷건 이상의 넓은 타격 범위를 보여줍니다. 이 두 개의 효과가 시너지를 낳아, 광범위한 지역을 관통하여 타격할 수 있죠. 무기 자체가 SR이기에 적의 코어나 파츠를 정확하게 저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버스트 스킬로 무한 탄창+차지 속도 100.8% 보너스를 얻어 엄청난 연사 속도를 가집니다. 그 결과, 대미지 아웃풋이 그 대단한 홍련-모더니아와 견줄 정도입니다.



▲ 고화력+관통+넓은 범위+빠른 연사+정확한 코어 타격까지.


#. '올버스트' 123버스트 동시 발동으로 폭발적인 딜링 가능!

니케 선택창에서 레드 후드를 보면, 버스트 타입이 'A' 표기 되어 있습니다. 1, 2, 3 모든 버스트를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ALL 버스트' 니케죠. 단 한 번 초기화 되긴 하지만, 1, 2버스트는 쿨타임 40초라 레드 후드를 1, 2버스트 요원으로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단, 한 번 초기화되는 효과를 이용하며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획득, 단기전에서 폭발적인 대미지를 가할 수 있습니다.



▲ 올버스트로 단기점에서도 폭발적인 딜링도 가능!


#. 높은 저점-높은 고점, 여기에 아직 남아있는 최고점까지

레드 후드의 또 하나의 강점, 바로 높은 저점에 있습니다. 1주년을 맞아 니케를 시작한 분이라면, 오버로드와 같은 강력한 장비도, 누블랑과 같은 강력한 서포터도 갖추기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니케들이 세팅을 해야 강해지는데, 레드 후드는 별다른 세팅 없이도 충분히 제 몫을 해냅니다. 저점이 매우 높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고점이 낮은 것도 아닙니다. 우월 코드, 공격력, 차지 속도 증가 세팅을 갖추면 엄청난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레드 후드는 3버스트로 무한 탄창이 되기에 최대 탄창 옵션을 갖추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0티어 반열에 오른 레드 후드. 더 무서운 점은 이게 레드 후드의 고점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레드 후드는 딱 맞는 전용 서포터가 없는 상태입니다. 대표적인 1티어 서포터, 누아르+블랑의 경우, 잔탄 증가 옵션을 사용하지 못해 효율이 떨어지는 편이죠. 만일 강력한 차지 속도 증가+공격력/코어 대미지 증가 버프를 가진 레드 후드 전용 서포터가 나온다면, 안그래도 높은 레드 후드의 고점이 한 번 더 갱신될 걸로 예상됩니다.



▲ 차속 버프가 있는 맥스웰. 낮은 수치가 아쉬운데, 전용 서포터가 등장하면 고점이 다시 한 번 갱신될 예정!


그래서 레드 후드, 꼭 뽑아야 하나요? 한돌은 어느정도 해야 하나요?
#. 초보 지휘관- 명함 필수! 풀돌도 적극 권장!

1주년을 맞아 게임을 시작한 초보 지휘관이라면, 이번 레드 후드는 무조건 챙기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명드렸듯 저점이 아주 높아 초반부터 주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 미는 것이나, 보스/레이드전에서도 활약할 수 있죠.

만일 골드 마일리지 티켓에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풀 돌파(레드 후드 네 장)도 적극 추천합니다. 홍련-모더니아급 성능이 보장된 니케기에, 160레벨의 벽을 뚫지 못한 유저라면 레드 후드를 돌파하여 성능+싱크로 디바이스 모두를 챙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단, 가챠로 레드 후드 풀돌파를 노리는 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니케의 픽업 확률이 2%인 것에 반해, 필그림인 레드 후드는 1%의 확률이라 얻기 어렵습니다.



▲ 픽업 필그림의 확률은 1%로 낮은 편이라 주의 필요


#. 베테랑 지휘관- 풀돌은 기본에 코어 강화의 가치도 충분! 하지만 이후 일정은 고려 필요

게임을 오래 플레이해왔고, 골드 마일리지도 어느정도 보유한 지휘관이라면 참을 이유가 없습니다. 레드 후드는 0티어급 니케고, 한돌 효과를 잘받는 딜러기에 골드 마일리지의 투자 가치가 충분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레드 후드 접대 레이드 '울트라'처럼, 장시간 코어를 타격할 수 있고 코어가 밀집된 적이라면 적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패턴을 가진 보스들이 적지 않고, 특이한 패턴도 아니라 이후에도 등장할 걸로 예상됩니다. 돌파와 코어 강화가 아깝지 않은 최강의 니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쥬얼과 골드 마일리지를 소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후, 크리스마스 한정 니케나 신년 한정 니케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한 신중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 밀집된 코어/파츠가 있는 보스전에서 강점을 보이는 레드 후드



▲ 크리스마스, 신년 등 한정 러시가 예상되니 주의 필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