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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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반지에 특별한 힘이 깃들다! 반지 스킬!
“땅, 불, 바람, 물, 마음 다섯가지 힘을 하나로 모으면 캡틴 플래닛!! 캡틴 플래닛!!” 필자가 어린시절 TV에서 방영해 주었던 출동 지구특공대라는 애니매이션의 주제가 중의 일부이다. 5개의 반지에 땅, 불, 바람, 물, 마음의 특별한 힘이 깃들어...
기자: 홍준기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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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끈끈한 정과 일확천금의 꿈! - 고향 시스템
타향살이를 하다보면 TV에서 자신의 고향 근처 이야기만 나와도 시선이 끌리고, 같은 고향을 가진 사람끼리는 처음 만나는 사이라고 해도 남들보다 쉽게 친해지곤 한다. 특히나 정을 중시하는 한국 사람들이라면 저마다 고향에 대한 마음을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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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쟁=공성전"의 개념에서 탈피한 전쟁 시스템
MMORPG에서의 쟁이라 함은 흔히 공성전을 떠올리게 된다. 그만큼 많은 MMORPG에서 공성전을 전쟁의 수단으로 삼고 있으며, 공성전을 통해 유저들간의 전쟁이 벌어지게 된다. 게임내에서 성을 빼앗고 지키기 위해서는 상대보다 강한 유저들이 모여야 하고...
기자: 홍준기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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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패온라인의 최종 진화판 퀘스트
패온라인의 퀘스트는 종류와 그 수적인 면에서 굉장히 다양합니다. 총 5천여개의 퀘스트가 있고, 단순히 심부름하는 형태의 퀘스트의 단계를 넘어선 박진감이 넘치는 퀘스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캐릭터 성장의 기반이 되는 퀘스트, 하지만 패 온라인에서는 단순 ...
기자: 정규빈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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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내 손으로 키우는 귀여운 동료! - 펫 시스템
귀여운 햄스터, 새침한 고양이, 충실한 강아지, 그리고 조금은 징그러운 이구아나... 현대인들에게 애완동물은 제 2의 가족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수 많은 MMORPG에선 이러한 애완동물 ― 펫(Pet)을 데리...
기자: 김경범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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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전쟁을 위한 동양판타지, 패 온라인의 야설록 고문
야설록이 만드는 동양판타지 배경의 전쟁 온라인 게임. 이 단어들이 개발진이 강조하고 있는 패 온라인의 주된 특징이다. 과연 그 특징이 10월 9일 1차 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 어떻게 모습을 드러내게 될까 ?...
인터뷰 | 기자: 서명종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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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9월 21일~10월 5일! 1차 CBT 테스터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패온라인 운영팀 입니다. 회원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금일부터 아래와 같이 패온라인 1차 CBT 테스터 모집을 시작합니다. 1차 CBT 테스터 모집 일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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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천상의 나라, 환국 (2)
환국의 번영 안파견 환인은 세상을 12방위로 나누었고, 그에 따라 신과 반신들을 12명의 왕으로 두어 세상을 나누어 다스리게 하였다. 비리국, 양운국, 구막한군, 구다천국, 일군국, 우루국, 객현한국, 구모액국, 며구여국, 사납아국, 선비이국, 수밀이...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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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삼국의 형성과 발전 (3)
거발한의 이국 건국 (0년, 이국) 삼천의 무리를 이끌고 동쪽으로 간 거발한은 훗날 신단의 땅이라 불리는 대흥안령산맥 줄기의 어느 땅에 도달한다. 산기슭에 좋은 터를 발견한 거발한은 그곳에 신령한 기운을 담아 샘을 파고 그 위에 나무를 심었다. 그 나...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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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초신화의 시대 (1)
창조 하늘과 땅, 바다가 생기기 이전의 세계는 혼돈의 불꽃으로 이글거리고 있었다. 파괴만을 행하고 형체를 이루려하지 않는 혼돈의 힘은 스스로를 갉아먹게 되었고, 불꽃이 식어가면서 그 속에서 질서가 잉태되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질서와 혼돈의 끝나지 않을...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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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새로운 혼란의 시작 (5)
눈을 뜬 탕굴 칼루 (1132년) 지하 세계에서 오랬동안 잠들어있던 탕굴 칼루는 세상에 퍼진 혼란과 분노, 미움과 슬픔 같은 음적인 힘을 천천히 흡수하여 마침내 눈을 뜬다. 그에 따라 각지에 퍼져있던 살아있거나 죽은, 강하거나 약한 모든 악신과 괴물들...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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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현재 (1205년) (7)
게임의 시작...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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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전쟁사 - 탁록대전 (1)
치우와 헌원의 대립 헌원이 유망을 무너뜨리고 일 년간 세력을 더욱 강력히 하자 1193년 4월 마침내 치우는 이에 대해 경고하는 사신을 보내었다. 한편 자우치에게 일군을 주어 충누 평원과 미르의 산맥 사이의 국경지대에 요새를 만들도록 한다. 세력을 확...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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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전쟁사 - 불가침 조약의 파기와 묘국의 전쟁야욕 (2)
명제의 음모 1194년 2월. 탁록에 이국과 하국의 전쟁 흔적이 서서히 사라져 갈 때도 됐건만 그 여파는 너무도 커서 대륙을 혼란에 빠뜨리기 충분했다. 그리고 새로운 전란의 분위기는 다른 곳에서 일어나고 있었다. 그곳은 1차 탁록대전에 관계없었던 묘국...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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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짧은 평화의 시대 (4)
갈고환웅의 평화제안 험한 자연을 정복하며 끊임없이 영토를 확장해나가던 이국, 하국, 묘국은 이 시대에 이르러 서로 만나게 된다. 처음 십몇년간은 서로간의 이해부족과 이권 다툼으로 인해 분쟁이 잦았다. 갈고환웅은 하국과 묘국이 실은 같은 뿌리에서 갈라져...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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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전쟁사 - 건목의 출현과 혼돈의 시작 (4)
묘국의 재 진출 1207년 7월. 귀왕 아신은 두 나라가 지친 틈을 타 하국에게 점령당한 성을 회복하고, 비옥한 신농의 땅과 풍요의 대지로 진출하고자 한다. 귀왕은 시니와 시노에게 다시 한 번 하국을 공격하는 역할을 맡긴다. 비록 신농성을 빼앗겼지만 ...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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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세계관과 역사관 - 대전쟁의 시작 (6)
헌원의 등극 유웅부족의 족장 헌원은 응룡을 정복하여 부리는 뛰어난 용사이자 술사로 야심이 넘치는 자였다. 또한 선조로부터 이어져오는 반고의 흑봉을 가지고 있기도 했다. 마침 유망의 폭정이 심해져서 백성들의 원성이 높아지자 헌원은 스스로 군사를 일으켜 ...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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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패 온라인의 시작, 프롤로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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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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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럼] 전쟁사 - 2차 탁록대전 (3)
두 갈래로 진군하는 헌원군 1201년 9월. 꾸준히 병력을 모으며 때를 기다린 헌원은 수확이 끝나자마자 이국을 치기 위해 출정한다. 붉은 대지에 퍼진 역병으로 크게 고생하고, 생명의 땅에서 철륵단이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이때야말로 이국을 거꾸러뜨릴 적...
기자: Rhine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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