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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고룡 크샬다오라 추가, 함께하는 재미에 집중"
나이언틱은 13일, 캡콤과 공동 개발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며 대형 업데이트인 '폭풍이 부른 거품의 향연'을 적용했다.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와 퀘스트, 몬스터와 무기까지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함께 추가된다. 첫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고룡종 크샬다오라가 처음으로 등장...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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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페토 최고 화제작 런웨이Z, 그리고 '브레이브 터틀스'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다소 식어버린 키워드 취급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이 메타버스 키워드로 빛나는 미래를 그리고 있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즐길 수 있는 패션쇼 게임 런웨이 Z를 개발한 브레이브 터틀스입니다. 제페토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접해봤을 게임 '런웨이 Z'는 미국 최대의 할인점 브랜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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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몬스터 헌터 나우, "몬헌 시리즈를 총망라하는 게임"
나이언틱과 캡콤이 함께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이하 몬헌 나우)'가 지난 14일에 정식 출시됐다. 몬헌 나우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탭과 플릭 만으로 간단하면서 깊이 있는 사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타이틀이다. 친구들과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팬은 물론, 몬스터 헌터를 한 번도 즐겨보지 않은 이들까지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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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콜 오브 더 마운틴, PSVR2의 스펙을 보여줄 호라이즌 세계관"
호라이즌 시리즈의 신작,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이 오는 2월 22일 PSVR2로 출시된다. 호라이즌 시리즈는 문명이 파괴된 원시 사회와 현대 병기도 안 통할 것 같은 기계 생명체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오픈월드를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아온 PS 진영의 대표작 중 하나로 자리잡은 시리즈다. 전작 '호라이즌 제로 던'과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사냥꾼으로...
인터뷰 | 기자: 윤서호,박광석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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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실감형 게임사, '지니소프트'
코로나19 유행 이후, 타이베이 게임쇼가 3년만에 본격적으로 B2B 전시관을 오프라인으로 전개했다. 2월 2일부터 3일까지 운영된 그곳에는 대만뿐만 우리나라 그리고 해외의 다양한 인디 및 스타트업들이 파트너를 찾기 위해 참가했다. 엔씨소프트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with NC K-GAMES 공동관'을 운영하고 심사를 통해 5개...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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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과 게임 융복합 IP를 꿈꾸는 애니듀의 '또바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엔씨소프트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스타트업 위드 NC K-GAMES 공동관'을 2월 2일부터 2월 3일 양일간 B2B 전시관에서 운영했다. 해당 부스에는 글로벌 게임 허브가 구축된 지역에서 추천을 받은 기업 중 심사에서 최종 선정된 다섯 개의 기업이 들어섰다. '또바또'라는 외계인 삼총사 캐릭터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IP 확장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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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불가능할 것 같았던 니어 스위치 이식, 버추어스는 가능했다"
글로벌 비디오 게임 개발 및 3D 아트 콘텐츠 프로덕션 전문 회사인 버추어스(Virtuos)가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2에 참가했다. 버추어스는 아트, 엔지니어링과 게임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여 최고의 기술과 도구를 제공하고,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가 최고의 게임 회사들과 세계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덕션 전문 기업이다. 버추어스는...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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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호서전문학교,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여기로 오라"
올해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는 학교 단위의 참가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부터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광운대학교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 여러 학교에서 참가한 학생들의 작품을 두루 둘러볼 수 있었죠. 학교는 전부 다르지만, 모든 작품이 꽤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돋보였습니다. 재학 중인 여러 학생 작품들 속에서 엄선 과정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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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피크민 블룸과 함께라면, 매일의 산책이 더 특별해진다"
나이언틱은 지난 2021년 10월, 일상 속 걷기에 작은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한 스마트폰앱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을 글로벌 출시했다. 식물처럼 생긴 작은 생명체 '피크민'이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했지만, 맨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었고, '피크민 블룸' 앱을 통해 비로소 그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는 컨셉이다. '피크민...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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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정석희 교장, "게임계 인재 양성, 제도 개선과 기업 참여 필요하다"
어린 시절에 인상에 남는 '명작 게임'을 접해본 이들은 성장하는 과정에서 한 번쯤 게임 개발자의 꿈을 꿔보고는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업으로 삼아 먹고 산다면?', 또는 '내 취향의 게임을 직접 만든다면?'이라는 가정엔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의 가슴을 울리는 어떤 로망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게임 개발자가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호락호락한 일이 아니다...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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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천상계와 브실골 차이 좁히는 '시선 추적 기술'
새로 나온 전자제품이나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시선 추적(eye tracking)'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정확히 어떤 원리로, 어떻게 작동하는 기술인지까지는 알지 못하더라도 별도의 컨트롤러 조작 없이 사람의 시선만으로 입력 장치를 대신한다는 대략적인 개념 정도는 널리 알려졌죠. 하지만 VR 콘텐츠를 플레이하기 위해 고가의...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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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업계인에게 물었습니다 "퀘스트2 어때요?"
페이스북의 신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가 국내외 유저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그야말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준수한 성능, 여기에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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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xGCON] KT가 '리얼큐브'로 이루고 싶은 것은?
최근 용산구청 내 어린이집에서는 KT 리얼큐브를 이용한 온라인 운동회가 열렸다. 온라인 운동회에는 용산구청 내 20개 어린이집에서 선발한 5~7세 아동들이 참여했다. 밖이 아닌 안에서 운동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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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비햅틱스, "촉각 슈트, 배그에서도 쓸 수 있다"
'햅틱(haptic)'은 오감 중 촉각과 힘, 운동감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이다. 사람의 몸은 사물을 인지할 때 다양한 감각에 복합적으로 의존하게 되는데, VR 기술의 발달로 사람은 가상의 공간 속에서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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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자인의 힘으로 세계를 흔든다' SSS by 어플리봇
한국에서는 아마 첫 소개가 아닐까 싶은데요. 생소하게 느끼실 한국 유저들을 위해 먼저 SSS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 부탁합니다. - SSS by applibot(이하 SSS)은 게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와 같은 여러 매체의 기획 시작 단계부터 컨셉...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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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티모니 웨스트, "유니티와 MARS,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게임에서의 AR과 VR에 대한 평가는 아직 엇갈리고 있지만, 산업에서의 활용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 자동차를 제작하기 전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미리 시뮬레이션해본다든가, 현실 공간에 가상 빌딩을 구현해 실시간으로 커스터마이징해 볼 수...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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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김한성 토마토VR 대표, "정부지원과제, 기획 없이는 비전도 없다"
최근 VR 업계에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퍼지고 있다. 한쪽에서는 KT와 LG유플러스 등 대형 통신사들이 VR 시장에 뛰어들어 침체된 시장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희망이 담긴 소식을 전하고 있지만, 동...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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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피플 #21] 흉가 VR, "2편은 늘봄가든, 3편은 곤지암 병원 계획 중"
AIXLAB이라는 이름을 게임업계에 알리는 데 큰 공헌을 한 '흉가 VR'. 한 번쯤 가보고 싶어도 막상 가려고 하면 차마 발이 안 떨어지는 그 마성의 소재를 VR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실제 플레이엑...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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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실감은 그래픽이 아닌 움직임에서 비롯된다, '아이키네마'
오늘날 게임과 애니메이션 속 인물들은 현실을 방불케 할 정도로 사실적인 움직임을 보입니다. 부드럽게 무릎을 굽히고, 팔을 내뻗으며 손가락을 튕기기도 합니다. 발레리나를 연상케하는 우아한 몸짓부터 육중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파괴적인 동작까지 자유자재로 오...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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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티모니 웨스트 "유니티, 세상을 한층 편하게 만들 도구가 되길"
오늘날 VR과 AR에 대한 평가는 혼란스럽다. 시기상조라는 의견부터 미래 기술의 핵심이 될 것이란 의견까지 사람들은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있다. 그도 그럴 것이 신기하지만 막상 재미가 없고, 유용해 보이지만 사용하기 번거로운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관...
인터뷰 | 기자: 원동현,정재훈 | 작성시간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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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은 현실이 된다, 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포커스 온 유'
고3. 사진전공. 카페 알바생.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당신. 어느 무더운 여름날, 출사를 위해 나온 공원. 평소와 다를 바 없을 것 같은 하루였는데… 하지만 그곳에서 당신이 마주친 건 동화 속에서 막 나온 것 같은 귀여운 여...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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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또 하고 싶은 VR 콘텐츠 개발이 목표" 차이나조이에서 만난 '브릴라'
사진 먼저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VR 산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이원교 대표: 브릴라(VRillAR)는 2년 전에 설립한 VR 전문회사로, 양질의 VR/AR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발사로 성장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원동현 | 작성시간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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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PS4 한국 급성장...SIE WWS 요시다 슈헤이 "카와우치의 힘이려나...(웃음)"
지난 12일, 소니는 E3가 펼쳐지고 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E3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현재 준비하고 있는 타이틀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와 더불어 '레지던트 이블2 리마스터', '고스트 오브 쓰시마...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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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가상과 현실 사이의 필요충분조건, '아이키네마'
오늘날 비주얼은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영상 속 미장센은 나날이 아름다워지고 있고, 게임의 그래픽은 현실을 방불케하죠. 인간의 탐미적인 욕구에 힘입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융합시키며 다양한 분야에...
인터뷰 | 기자: 원동현 | 작성시간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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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캠프] '리라'와 함께한 식스 플래그 롤러 코스터 정복기
지난 NA LCS 스프링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 선수들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마음에 걸렸던 선수가 있습니다. 클러치 게이밍 소속 정글러 ‘리라’ 남태유가 바로 그 선수인데요. 엔비어스에서 클러치 게이밍으로 팀을 옮기며 여러가지 고민이 있는게 눈에...
인터뷰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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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EVR 스튜디오, "프로젝트M 하려고 VR 기기 샀다는 말 듣고 싶다"
그러니까... 중학교 2학년이었을 때였다. 막 컴퓨터 게임에 빠져든 그 시절, 그 사춘기 시절의 내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게임이 하나 있었다. 연애 시뮬레이션의 원조격인 '두근두근 메모리얼'. 현실에서도 못 해본 연애, 여기서라도 해보자는 생각...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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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5년의 노력, 크라운 마스터즈에 모두 집약했다" 틴로봇 최상렬 대표
똑같은 짜장면을 만들더라도 자신들만의 레시피로 만든 새로운 짜장면을 보여주겠다고 자신 있게 말했던 소프트웨어 개발사 '틴로봇'이, 드디어 자신들만의 색깔을 담은 신작 '크라운 마스터즈'를 국내 유저...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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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 X] 홍보 영상부터 애니메이션, VR 게임까지 뭐든지 뚝딱! '에이아이엑스랩'
스페이스 X 특별관의 13개 중소기업 중 하나로 플레이엑스포에 참여한 '에이아이엑스랩(AIXLAB)'은 각종 홍보 영상부터 VR 게임까지, 폭넓은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입니다. 에이아이엑...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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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모바일로 즐기는 진짜 VR e스포츠 '콜로니 어벤저스'
지난 서울 VR/AR 엑스포에 참가한 페이크아이즈를 금일(10일),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다. 페이크아이즈는 널리 보급된 스마트폰과 저렴한 VR 박스, 무선 컨트롤러만 있으면 누구나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VR FPS '콜로니 어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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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은 왜 스스로를 유용하다고 증명해야 하는가?"
"게임은 왜 스스로를 유용하다고 증명하고자 하는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2018에서 진행되었던 프랭크 란츠의 강연에서 들었던 질문이다. 다른 예술과는 다르게 게임은 계속해서 얼마나 우리의 뇌 발달에, 행동 발달에, 사회적 발달...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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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쓰리디팩토리 안진수 이사 "VR의 대중화, 캠프 VR이 선봉에 서겠다"
스필버그 감독의 '레디 플레이어 원' 덕분일까. 최근 VR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VR을 모르던 사람들도 '저게 VR이구나'하고 알게 됐으며, 이에 직접 즐기길 희망하는 사람도 조금씩이지만 늘어났다. 하지만 이런 훈풍에도 불구하고 VR은 여전히 갈 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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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아시스가 현실로? '테라 버츄아'의 비전
지난 3월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신작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VR 게임이 현실보다 더욱 중요해진 미래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속 사람들은 수많은 행성으로 이워진 VR게임 '오아시스'에서 게임과 레저, 도박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상상...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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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픽셀핌스 최명균 이사 "곧 열릴 VR 콘텐츠 시장의 선두에 서고 싶다"
최근 샤오미, 오큘러스, HTC, 삼성 등 많은 기업이 선과 휴대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얼론' HMD를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기계는 더욱 가벼워졌고, 게임을 즐기는 중 선에 걸려 넘어질 걱정도 없어졌다. 그야말로 온...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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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VR/AR엑스포] 박인찬 본부장 "스페셜포스로 VR e스포츠 선도하겠다"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의 멀티플레이어 게임과 날이갈수록 발전하는 방송/스트리밍 콘텐츠가 더해지며 E스포츠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VR 업계에서는 'VR E스포츠'의 가능성이...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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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페이크아이즈, "8명이 즐기는 모바일 VR FPS 개발중"
현재 VR 개발사가 관심을 가진 분야 중 하나는 FPS입니다. 그동안 PC나 콘솔에서도 높은 몰입감을 줬던 FPS는 VR에서 그 효과가 극대화되죠. VR FPS 게임은 재밌지만, 단점이 있었습니다. 게임 특성상 사용자에게...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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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VR/AR엑스포] HMD 없이 즐기는 VR 게임 '오바케헌터'는 어떤 게임?
재미있고 신선한 VR 콘텐츠를 찾아 서울 VR/AR 엑스포 행사가 한창인 코엑스 행사장을 거닐던 중, 'HMD가 없어도 플레이할 수 있는 VR 게임'이라는 다소 특이한 선전 문구를 발견했다. 일본의 1-10drive사에서...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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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VR/AR엑스포] VR방, 어떻게 창업할 지 모르겠다면 브로틴에 오라
PC방을 개업한다고 해보자.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우선은 공간이 필요할 테고 다음으론 PC를 들여놔야 한다. 회원 등을 관리하는 시스템도 빠질 수 없다. 그 외에 자질구레한 것들이 필요할 테지만 큰 틀에선 이와 다르지 않다. 그렇다면 VR방은 어떨...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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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VR/AR엑스포] 모션테크놀로지 양기혁 대표, "모션캡처가 게임의 퀄리티를 높인다"
영화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색하지 않은 캐릭터의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모션캡처를 사용하는 것은 어느새 필수적인 과정이 됐다. 최근 다양한 해외 매체를 통해 찬사를 받으며 전세계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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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VR/AR엑스포] 인스퀘어 문준석 대표 "진정한 가상현실, VR과 AR을 통합한 MR이 이룬다"
워킹 VR 어트랙션은 VR 체험을 하기에 최적의 콘텐츠다. VR을 통해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몸을 움직이기까지 하니 그야말로 가상과 현실이 접목된 콘텐츠랄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 워킹 VR 어트랙션을 하기 위해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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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018] 헬로 카봇 VR, 어린이의 병원 공포증 '재미'로 잡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3월 19일부터 5일간 전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2018가 개최됐습니다. 전 세계 게임업계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가 흔치 않다보니, GDC기간에는 각 게임업체들의 개별 행사 및 게임관련 이벤트가 동시에...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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