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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VR에 필요한 것은 '킬러 콘텐츠', 제페토 전유영 PM을 만나다
차이나조이 2016 무대를 방문하면서, 나는 한 가지 호기심을 품고 있었다. 재작년부터 트렌드의 흐름을 타기 시작한 VR은 작년 한 해동안 수많은 게임쇼에서 주인공 자리를 차지해왔다. 주변에 늘어놓는 장식품이 아닌, 진짜 '주인공' 말이다. 하지만...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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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리는 모두 친구!" 인벤팀이 속초에서 만난 '포켓몬 GO' 트레이너들!
포켓몬 GO를 속초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야심한 시각에 속초로 향한 세 명의 인벤 트레이너들! 열심히 포켓몬을 찾아다니고 있던 도중, 잠깐 쉬려고 들어간 편의점에서 또 한 명의 트레이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에서 야간 근무를 하...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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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매스이펙트' '드래곤에이지' 아티스트... 박영진 교수를 만났습니다
현재 미국 LA 쉐퍼드 대학교 디지털아트학과 부학장. 과거 EA, 게임로프트에서 근무하며 '매스이펙트2', '드래곤에이지', '번아웃 파라다이스' 및 '던전헌터3'의 개발에 참여한 인물. 박영진 교수는 화려한 경력에 비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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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3억 명이 즐기는 스포츠" 포커 본고장 미국에서 만난 '앨리스포커 VR'
이번 E3가 진행된 LA 컨벤션센터 사우스홀 한켠에서는 또 하나의 색다른 VR 게임을 선보이는 부스를 찾을 수 있었다. 바로 '앨리스포커 VR'을 들고 나온 이토이랩의 단독 부스였는데, 보통 국내 스타트업 개발사들은 한국 공동관 등을 통해 해외 게임쇼...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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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EVR스튜디오, "글로벌 No.1 VR 콘텐츠 기업이 되겠다"
오큘러스 리프트가 런칭한 이후, HTC의 바이브도 런칭되며 조금씩 VR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이번 E3에서 소니가 'PS VR'의 런칭 날짜와 타이틀을 공개하면서, 당분간 게임업계에서 VR은 여전히 뜨거운 이슈로 남을 것으로 추측된다. 국내...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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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VR의 가장 큰 적 '무관심'... 스매싱더배틀 개발자 한대훈을 만나다
VR 관련 업무를 하나씩 맡게 되면서, 항상 VR 관련 소식에 귀를 기울였다. 비록 VR 시장이 어떻게 만들어질지는 예상할 수 없었으나, 앞으로 VR이 어떤 방법으로든 영향력을 발휘할 거란 것은 알았다. 그게 부정적인 모습이든, 혹은 좋은 모습이든 결...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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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 " VR/AR 대중화는 4~5년 지나야"
유니티는 최근 새로운 구독 모델 3가지를 발표하고 iOS와 안드로이드 등을 포함한 통합 서비스로 전환했다.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 '유니티 프로'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보다 세분화 된 서비스로 다가가며, 월 정액제를 도입함으로써 그들의...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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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VR서도 개발의 민주화! 유니티 랩스 "초보자용 VR 콘텐츠 툴 개발"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불과 2000년도만 해도 PC 게임이 강세였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했고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모바일 게임은 게임 시장의 주류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 게임 산업은 VR과 AR이라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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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속력, 하이엔드, 안정성" 김인숙 지사장이 말하는 유니티의 미래
비지니스 웨어가 더이상 한 번 판매하고 끝인 물건이 아니라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포함한 사후관리가 중요한 프로그램이 된 지금, 비지니스 웨어 시장에서 이런 월정액제로의 이행은 세계적인 추세다. 대표적인 사례인 어도비와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이미...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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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클라이브 다우니' CMO "신규 가격정책은 개발자를 위한 것"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유나이트 유럽 2016' 첫 날 키노트 발표에서는 유니티의 새로운 가격 정책이 공개됐다. 유니티는 새로운 구독 모델로 '유니티 퍼스널'과 '유니티 플러스', '유니티 프로'를 선보였으며, iOS와 안드로이드 애드온을 추...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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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독립 VR 플랫폼, 2년 후 가능" 에픽 게임스 닉 와이팅 디렉터
요즘 게임계의 뜨거운 감자, VR에 대한 높은 관심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다. 기자가 직접 취재를 다녀왔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GDC)'에서 그 어떤 강연이든 VR이 조금이라도 연관이 되어 있다면 강연장은 항상 만석을 이뤘고, 따로 마련된 전...
인터뷰 | 기자: 이명규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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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1인 개발작, 오큘러스VR 런칭 타이틀로! '스매싱 더 배틀'의 한대훈 대표
오는 28일, VR 플랫폼을 여는 '오큘러스 VR'이 정식으로 출시됩니다. '360도'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한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이 정식으로 걸음마를 시작하는 거죠. 예로부터...
인터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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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SCEK 안도 테츠야 신임 대표 "한국어화와 PS VR 출시에 힘쓸 것"
2016년, 1월 1일자로 '안도 테츠야' 대표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의 지휘봉을 잡았다. 이로써 지난 2010년부터 SCEK를 이끈 카와우치 시로 사장은 2015년 12월 31일부로 퇴임을 하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S...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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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강점은 다양한 콘텐츠! 엔비디아 '제프 옌'이 말하는 '바이브 VR'
Q. 반갑다. 간단히 본인을 소개해줄수 있나? 반갑다. 내 이름은 제프 옌(Jeff Yen)이며, 엔비디아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테크니컬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Q. 지스타에서 '바이브'의 시연을 하게 될줄은 몰랐다. 지스타엔 어떻게 오게 되었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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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최정환 부사장 "VR이야말로 게임 산업에 돌파구를 마련할 것"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기기의 대중화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11월 말 북미 출시가 예고된 삼성 기어 VR을 위시하여 '오큘러스', '바이브', 'PS VR' 등이 소비자 버전 출시를 가늠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게임 산업 전...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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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PD "섬머레슨에 음성인식 대화기능 도입하고파"
철권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 '하라다 카츠히로'가 10월 2일에 열린 '제 1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2015)'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IGC2015에서 'Head Mounted Display VR 개발을 통해 볼 수 있게...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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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콜오브듀티 베테랑 개발진, VR 시장에 뛰어들다"
1. 이렇게 서면으로나마 대화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리로드 스튜디오가 현재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회사 규모는 어떻게 되는지, 어떤 계기로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Q. 반갑습니다. 먼저 리로드 스튜디오의 설립 계기과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인터뷰 | 기자: 강민우,정재훈 | 작성시간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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