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위메이드, 미국 AR 메타버스 기업 Jadu에 전략적 투자 진행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AR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미국 스타트업 Jadu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Jadu는 자체 메타버스인 '미러버스'(Mirrorverse)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다. 2023년까지 이더리움 내 주요 3D NFT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아바타화하여 탑재하고, 유저들이 그 아바타를 직접 컨트롤해서 교류하고, 게임과 이벤트 등을 열 수 있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6
-
스코넥, 케이쓰리아이와 군사훈련 분야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MOU 체결
XR 기반 메타버스 테크 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이하 '스코넥')는 XR 실감콘텐츠 서비스 기업 ㈜케이쓰리아이(대표 이재영, 이하 '케이쓰리아이')와 'XR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및 공동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으로 각광받고 있는 군사 훈련, 교육, 체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6
-
2022 메타버스 엑스포, 15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2 메타버스 엑스포’가 오는 6월 15일~1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메타버스 엑스포 내 경제체제 구축 기반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NFT&블록체인 특별전’도 동시 개최된다. 지난 해까지 서울 VR/AR 엑스포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이번 메타버스 엑스포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내 경제체제 구축을 위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4
3
-
"올해는 직접 만나러 왔습니다" 3년 만에 함께하는 플레이엑스포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돌아온 수도권 최대 종합 게임쇼, 2022 플레이엑스포가 12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오전 플레이엑스포가 열리는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된 개막식 행사에는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이용우 국회의원, 최훈 한국인디게임협회장,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등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오랜만에 열린 수도권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2
3
-
요시다 나오키, "지금의 메타버스엔 '오락'이 없다"
스퀘어에닉스의 제3개발사업본부 본부장이자, 현재 파이널판타지14의 프로듀서 겸 디렉터, 그리고 파이널판타지16의 프로듀서 직을 겸임하고 있는 요시다 나오키 P/D가 '메타버스' 키워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일본 문예춘추가 운영하는 온라인 뉴스 사이트 '문춘 온라인'은 지난 9일, 요시다 나오키 PD와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12
-
메타,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 열었다
메타(Meta)가 메타 퀘스트 헤드셋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메타의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인 '메타 스토어(Meta Store)'는 현지시각으로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마테오카운티에 있는 벌링게임에서 문을 열었다. 매장에서는 메타 퀘스트2 헤드셋과 관련 악세서리, 스마트글래스인 레이벤 스토리즈 선글라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3
-
이브이알스튜디오, 제일기획과 17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유정근)은 메타버스 분야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대표 김재환, 윤용기)와 투자 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향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브이알스튜디오(이하 ‘이브이알’)는 2016년 설립 이래 메타버스향 기술을 중점적으로 연구 개발해온 기업으로,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 공간 제작 관련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1
-
반지의 제왕: 전쟁의 시작, 신규 이벤트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 실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게임 기업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라이선스하고 자사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반지의 제왕:전쟁의 시작(The Lord of the Rings: Rise to War)’에서 신규 이벤트 ‘엘론드의 예지의 필터’를 지난 4월 28일부터 시작해 오는 5월 4일까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9
-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 30일 메타버스에서 개최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4월 30일(토)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6
-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아동센터 30명의 돌봄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6
-
[종합] 워킹 데드에 어몽어스까지! 메타, 쇼케이스 통해 VR 신작 10종 공개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VR 게임계에 일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뛰어난 상호작용과 실제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몰입감, 그리고 게임성으로 VR 게임은 이래야 한다는, 일종의 기준점을 제시한 게임이라고까지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그런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된 지도 2년이 지났다. 하프라이프: 알릭스 하나만 바라보고 오큘러스 퀘스트 등 VR HMD를 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1
4
-
마디마디 느껴지는 그립감, MS VR 글러브 특허 출원
더 버지 등 외신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가 지난 3월 12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신형 VR 글러브를 세계 지식 재산권 기구(WIPO) 유럽 지부를 통해서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WIPO 특허 문서 번호 EP3977239으로 등재된 이번 신형 VR 글러브는 손가락과 손등에 장착하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VR 글러브에는 햅틱 피드백이 적용되어 압력이나 진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0
3
-
메타버스 꿈꾸는 플레이위드, "신작 씰 유니버스, 스팀 통해 연내 출시"
플레이위드는 금일(19일), 기업의 향후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 'A new way to play' 행사를 개최했다.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미래 사업 방향 소개, 파트너사 'BPMG' 소개, 미래전략 소개에 이어 마지막 순서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행사와 질의응답에는 플레이위드 박정현 상무, 이재용 본부장, 김정주 개발이사와 함께 블록체인 파트너사 BPMG의 차지훈 대표가 참여했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9
18
-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NFT에 대한 의견을 듣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에 NFT와 블록체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다만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대표는 아무도 NFT를 하지 않는다며 일각의 우려에 대한 답을 내놨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앞서 영국의 온라인 기반 데이터 분석 업체인 유고브를 통해 일부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은 블리자드 게임의 플레이 빈도부터 유사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6
-
스퀘어에닉스 CEO, 블록체인&NFT 집중 재확인
스퀘어에닉스가 앞서 언급한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에 대한 가능성을 재차 언급하며 회사 미래를 내다봤다. 일본의 주간 현대와 인터뷰를 진행한 마츠다 요스케 스퀘어에닉스 CEO는 '자율 게임 콘텐츠'를 강조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플레이어가 이미 완성된 제품으로 콘텐츠를 즐겼지만, 분명 재미있게 게임을 만들고 새로운 설정을 구성해 게임 개발에 이바지하고 싶...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8
1
-
"메타버스 개발 가속화" 소니와 레고, 에픽게임즈에 20억 달러 투자
지난 11일, 에픽게임즈가 메타버스 구축과 회사의 비전을 발전시키기 위해 20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존 투자자인 소니 그룹(Sony Group Corporation)과 레고 모기업인 커크비(KIRKBI)로부터 각각 10억 달러를 받아 이뤄졌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에픽게임즈는 315억 달러의 사후 자산 가치를 인정받았다. 에픽게임즈의 공식...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4-12
3
-
경콘진,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참가기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2022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의 참가기업을 오는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내 VR/AR(가상/증강현실) 서비스가 필요한 수요기관과 개발사를 연계하여 개발자금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VR/AR 기술을 공공 서비스 분야에 확대하고자 추진되며 경기도내 시군 및...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4-11
-
정발 소식 깜깜한 밸브 인덱스, 퀘스트2 넘는 성장세 보였다
밸브의 VR HMD인 '밸브 인덱스'가 스팀에서 심상치 않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밸브가 2022년 3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스팀 VR 이용량 지분은 지난달보다 0.27% 소폭 증가한 47.35%를 기록했다. 1% 이상 독보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던 지난달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8
1
-
"메타버스는 아직 1단계, 앞으로 3년이 중요하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하나 꼽으라면 대부분 '메타버스'를 꼽을 것이다.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페이스북의 경우 사명을 메타로 바꿨을 정도로 미래 먹거리로서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이러한 관심과 더불어 메타버스를 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31
32
-
VR 게임쇼 '메타 게이밍 쇼케이스' 4월 21일 개최
메타(Meta)가 다가오는 4월 20일 오전 10시(현지시각 기준, 한국 시간 4월 21일 오전 2시), '메타 퀘스트 게이밍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 오큘러스에서 메타로 브랜드명을 통합한 후, 작년까지 '오큘러스 게이밍 쇼케이스'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던 해당 행사 역시 올해부터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됐다. 지난 행사에서는 '론 에코'의 후속작을 비롯,...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1
2
-
나이키 메타버스, 670만 명 다녀갔다
세계적인 규모의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만든 메타버스 공간, '나이키랜드(NIKELAND)'의 방문자가 67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2021년 11월, 나이키는 월간 유저 수 2억 명을 넘는 대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나이키의 온라인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는 '나이키랜드'를 개설한 바 있다. 사용자들은 나이키랜드에서 술래잡기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9
-
끈적끈적한 빨판과 촉수, '텐타큘러 VR' 정식 출시
끈적끈적한 촉수로 인류를 위협하는 거대 괴수가 되어볼 수 있는 신작 VR 게임 '텐타큘러'가 25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텐타큘러(Tentacular)'는 파이어펀치드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디볼버 디지털이 유통하는 인디 VR 액션 게임이다. 텐타큘러에서 플레이어는 타이틀 그대로 거대한 '촉수'를 조작하게 된다. 복잡한 조작이나 스토리를 즐기는 게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
메타버스는 MMO에 있다, '제니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 발표
VR로 즐기는 MMORPG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Zenith : The Last City, 이하 제니스)'의 개발사 RamenVR이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밝혔다. 제니스는 지난 1월 28일에 얼리억세스 서비스를 시작한 VR MMORPG 신작이다. VR 사용자 전용으로 설계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월드에서 플레이어는 다른 유저들이나 몬스터와 싸우...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
퀄컴, '1,000억 원' 규모 메타버스 펀드 설립
미국의 다국적 반도체 및 통신 장비 기업인 '퀄컴(Qualcomm)'이 신규 펀드 설립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메타버스 펀드(Snapdragon Metaverse Fund)'라는 이름의 이 펀드는 메타버스를 실현하기 위한 기반 기술과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스타트업에 최대 1억 달러(한화 약 1,226억 원)의 투자를 하기 위해 설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
AR은 보드게임의 미래? 홀로그램 카탄 나오나
보드게임 유통사 아스모디(Asmodee)가 3D 홀로그램 테이블탑 게임 시스템 개발사 틸트 파이브와 공식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킥스타터 펀딩으로 시작된 틸트 파이브(Tilt Five)의 핵심 프로젝트는 홀로그램 보드게임이다. 이용자는 틸트 파이브가 제공하는 별도의 AR 안경을 착용해 실제 테이블 위에 증강현실로 구현되는 가상 그래픽을 통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27
12
-
유니티,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 ‘인섬니악 이벤트’와 파트너십 체결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운영 플랫폼을 제공하는 유니티(http://unity.com/kr)는 세계 최대의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인 인섬니악 이벤트(Insomniac Events, 이하 인섬니악)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지난 30년 가까이 커뮤니티와 자기표현, 감동을 모토로 다양한 경험을 제작해 온 인섬니악 이벤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
메타, 퀘스트만으로 스팀 '절반' 먹었다
2022년 2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의 지분은 2월 VR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에서 지난달보다 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한 47.09%를 기록했다. 퀘스트2를 잇는 두 번째 파이는 밸브의 '밸브 인덱스'가 차지했으며,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한 14.43%를 기록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4
7
-
3 모르는 밸브, 그래서 미공개 신작도 4개 준비 중?
스팀 덱 공개와 함께 공개된 밸브의 무료 게임 어퍼쳐 데스크 잡(Aperture Desk Job). 참신한 게임 플레이로도 주목받았지만, 내부 코드에는 팬들을 흥분케 할 더 많은 내용이 담긴 모양새다. 밸브 뉴스 네트워크이자 밸브 내부 소스 유출가로도 알려진 타일러 맥비커는 9일 자신의 영상 채널을 통해 밸브가 아직 공개하지 않는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공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12
-
독일 게임스컴, 3년 만에 오프라인 입장객 맞는다
독일 최대 게임쇼이자 유럽에서 손꼽는 게임 컨퍼런스 게임스컴(Gamescom)이 다시 현장 행사를 진행하며 3년 만에 게임 팬들을 맞는다. 온라인 행사도 예년처럼 진행된다. 쾰른메세와 독일 게임 협회는 한국 시각으로 10일 기자단 프레스 메일을 통해 게임스컴2022의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8월 24일부터 28일까지 닷새간 진행되는 이번 게임스컴은 다시 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1
-
2021년 게이머, 스팀에서 '380억 시간' 보냈다
밸브는 현지 시각으로 9일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의 지난 2021년을 돌아보며 12개월의 성과와 업적, 그리고 여러 데이터를 공개하는 게시물을 공식 뉴스 페이지를 통해 게재했다. 2021년 가장 주목할 부분은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이다. 2021년을 매우 성공적인 한 해라고 평가한 밸브는 플레이어들이 지난 한 해 약 380억 시간, 약 430만 년을 스팀에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7
-
삼성, 2022년 연내 'AR 글래스' 출시한다
삼성이 2022년 연내, 첫 번째 AR(증강현실) 글래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6일, 삼성전자의 디지털 경험(DX) 부서가 최근 사내에서 2022년 전략 방향 설명회를 개최하고, AR 글래스 사업화를 예고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재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 발굴이 DX 부문의 중점 과제로 논의되고 있으며, 이중에 AR 글래스의 산업화 계획이 포함됐다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7
1
-
사이게임즈 모회사 사이버 에이전트, '메타버스' 진출
그랑블루 판타지, 우마무스메, 프린세스 커넥트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을 다수 개발한 일본의 게임제작사인 사이게임즈의 모회사 '사이버 에이전트'가 메타버스 사업 진출 소식을 알렸다. 사이버 에이전트는 가상의 점포 개발에 특화한 신규 사업인 '사이버메타버스 프로덕션'을 설립하고, NFT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독자적인 가상통화 발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7
3
-
에픽게임즈, 에이스토리∙이브이알스튜디오와 업무협약 체결
에픽게임즈가 에이스토리,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손을 잡았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이스토리(ASTORY, 대표 이상백)∙이브이알스튜디오(EVR Studio, 대표 김재환, 윤용기)와 버추얼 프로덕션 및 크로스 플랫폼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위한 업무...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04
-
2022 경기 가상/증강현실(VR/AR) 오디션, 25일까지 모집
경기도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기업을 찾는다. 도는 ‘2022 경기 가상/증강현실(VR/AR) 오디션(이하 오디션)’ 참여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된 오디션은 도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유망기업을 발굴하는 자리다. 선발된 기업은 NRP(New Reality Partners) 7기수로 활동하며, 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3-04
-
스팀 덱으로 'VR 챗' 구동된다
스팀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대표적인 VR 음성 채팅 소프트웨어인 'VRChat'이 스팀의 휴대용 게이밍 하드웨어인 스팀 덱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VRChat 공식 SNS는 2일, 스팀 덱으로 VR챗을 구동하는 모습이 담긴 한 장의 이미지를 게시했다. 공식 계정은 이미지와 함께 '스팀 덱으로 VR 챗이 작동된다. 만약 스팀 덱을 보유하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3
-
메타버스 시대, 앞으로 어떤 정책이 필요할까
콘텐츠미래융합포럼은 오늘(3일), 메타버스 정책과 관련한 12차 정책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이후 차기 정부에서 어떤 정책을 취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서 진행됐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김현환 문체부 제 1차관은 "메타버스가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03
17
-
HTC의 메타버스, '바이버스' 공개
메타와 함께 VR 업계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대만의 VR 전문 기업 HTC가 자신들의 메타버스 전개 계획을 공개했다. 프로젝트명은 바이브와 유니버스를 합친, '바이버스(VIVERSE)'로 결정됐다. HTC는 바이버스가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개방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가상의 세계로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생활 환경이며, 이곳에서는 모든 사람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3
4
-
세덱 2022, 8월 23일 개최 결정…올해도 온라인으로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CEDEC 2022(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 이하 세덱) 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세덱 2022 개최 일자는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으로 결정됐다. 세덱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 측은 세덱이 커뮤니티로서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2
-
오큘러스 창업자, "소드 아트 온라인은 실현된다"
오큘러스의 창업자인 팔머 럭키(Palmer Luckey)가 "소드 아트 온라인의 '풀다이브' 기술은 앞으로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며 메타버스, 그리고 현재의 VR 시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팔머 럭키는 지난 22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온라인 이벤트 '소드 아트 온라인 -엑스 크로니클- 온라인 에디션(이하 소아온 엑스 크로니클)' 행사에 특별 게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01
64
-
메타의 메타버스 '호라이즌 월드' 유저 수 30만 명 돌파
메타(Meta)사의 소셜 VR 서비스인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의 유저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 호라이즌 월드는 VR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2를 활용하여 가상의 월드에 입장할 수 있는 VR 서비스로, 아바타를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함께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022년 2월 기준으로 미국과 캐나다 지역...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