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메타의 메타버스 '호라이즌 월드' 유저 수 30만 명 돌파
메타(Meta)사의 소셜 VR 서비스인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의 유저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 호라이즌 월드는 VR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2를 활용하여 가상의 월드에 입장할 수 있는 VR 서비스로, 아바타를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함께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022년 2월 기준으로 미국과 캐나다 지역...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8
-
스토브VR, 최신 공포 VR게임 ‘흉가3’ 독점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가맹점 전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이 공포 VR게임인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 ‘흉가3’를 독점 론칭 한다고 25일(금) 밝혔다. ‘흉가3’는 실제 우리나라의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제작된 VR게임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경기 광주 곤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25
3
-
소니, 'PS VR2' 헤드셋 디자인 공개
소니가 차세대 VR 헤드셋 'PlayStation VR2' 새 디자인과 컨트롤러 최종 디자인 이미지를 22일 공개했다. PS VR2 헤드셋은 PS VR2 센스 컨트롤러와 비슷한 모양으로 '구(orb)' 형태다. 소니는 "둥근 구 모양은 플레이어가 가상 현실 세계로 들어갈 때 느끼는 360도 시야를 잘 보여주는 형태이다"라고 소개했다. 소니는 PS5 제품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2
8
-
VR로 만나는 소드 아트 온라인, 22일 한국 상륙
일본의 인기 라이트 노벨 '소드 아트 온라인'의 세상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소드 아트 온라인 -엑스 크로니클- 온라인 에디션(이하 소아온 엑스 크로니클)' 행사가 드디어 한국에서도 개최된다. 소아온 엑스 크로니클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지난 역사를 되돌아보자는 의미에서 소니가 직접 주최하는 체험형 온라인 전시 이벤트다. 지난 202...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
매직: 더 개더링, ‘카미가와: 네온 왕조’ 출시 기념 VR 아트 뮤지엄 개최
해즈브로(Hasbro)의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 이하 위저즈)가 세계 최초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Magic: The Gathering, 이하 MTG)’의 신규 세트 ‘카미가와: 네온 왕조(Kamigawa: Neon Dynasty)’ 출시를 기념해 VR아트 뮤지엄을 개최한다. VR...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7
-
닌텐도 CEO, "메타버스, 지금은 때가 아니다"
게임 업계를 구성하는 하나의 큰 축인 일본의 비디오 게임 기업 닌텐도는 '메타버스'의 개념에 관심이 있지만, 당장 관련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할 계획이 없음을 확고히 했다. 닌텐도의 후루카와 슌타로 CEO는 지난 2월 초에 공개된 자사 실적발표를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했다. 그는 먼저 "전 세계의 많은 기업이 주목하고 있는 만큼 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6
29
-
가속하는 메타버스 시장, '맥도날드'도 참전
다국적 패스트 푸드 프랜차이즈인 맥도날드가 메타버스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총 10종의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맥도날드는 가상의 레스토랑을 개설하고, 실제 맥도날드 매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는 맥도날드가 메타버스 관련 상표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5
3
-
더 샌드박스, '시프트업'과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국내 대표 게임 개발사 중 하나인 ‘시프트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더 샌드박스에서 시프트업의 게임인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NFT와 시프트업 랜드(LAND)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내 유저들은 더 샌드박스에서 복셀(Voxel, 3D 블록) 형태로 제작된 데스티...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4
1
-
라인프렌즈, NFT·메타버스 확장하는 IP 생성 플랫폼 ‘FRENZ’ 선보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전 세계 누구나 자신만의 캐릭터 IP를 만들 수 있고, 향후 NFT 게임 및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 ‘FRENZ(프렌즈)’의 런칭을 예고,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의 신청을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 초 런칭 예정인 ‘FRENZ’...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4
-
경기콘텐츠진흥원. '2022년 사업설명회' 15일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오는 15일 「2022년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콘진 공식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사업설명회는 약 400억 원 규모의 2022년 경기도 콘텐츠 지원 사업을 발표하는 자리다. 올해 사업설명회는 ‘함께 경험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업설명회는 △미래를 경험하다 △미래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4
-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등으로 개발자 지원 나선다
유니티 코리아는 5월 진행할 제 6회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에 앞서 다양한 대형/인디 게임사와 긴밀한 협업 및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했다. 유니티는 모바일, VR/AR, PC, 콘솔 등 멀티플랫폼에 최적화된 개발 엔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 총 20개 이상의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8
1
-
메타, 스팀 VR 헤드셋 지분 '3분의 2' 독식
2022년 1월 버전의 스팀 하드웨어 이용량 통계 조사 결과가 공개됐다. 메타의 메타 퀘스트2(전 오큘러스 퀘스트2, 이하 퀘스트2)는 출시 후 스팀에서 꾸준히 높은 영향력을 보였고, 2021년 3월 이후로는 꾸준히 '스팀 VR 헤드셋 지분 1위'자리를 공고히 해왔다. 더는 달라질 것이 없을 정도로 확고한 기록이었으나, 퀘스트2의 성장세는 2022년에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8
5
-
원유니버스, 60억 원 규모 신규 투자 유치...메타버스 엔터로 확장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가상현실(VR) 기술 기업 원유니버스가 60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초록뱀미디어와 손잡고 메타버스 엔터 영역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종합 컨텐츠 기업 초록뱀미디어(이하 초록뱀)등이 참여했으며 총 60억원 규모다. 이번 투자 유치로 원유니버스는 누적 투자 280억원을 달성했으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08
-
매출 12억 원 넘긴 VR 콘텐츠, 1년 새 '두 배' 늘었다
'메타 퀘스트(구 오큘러스 퀘스트)'용 VR 콘텐츠의 판매량이 지난 1년 사이에 두 배 이상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는 VR과 AR 종목이 포함된 메타버스 분야 전체에서 12조 원에 달하는 적자를 기록했지만, 적자를 불사하는 메타의 지속적인 투자에 힘입어 VR 콘텐츠 개발자들은 지난 한 해 동안에도 꾸준히 성장한 모습이다. 메타의 콘텐츠 에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7
-
출시 초읽기 돌입, 'PS VR2' 공식 사이트 오픈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 VR2)의 공식 사이트를 공개했다. 지난 CES 2022 소니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PS VR2'의 공식 명칭이 확정됐음을 공표한 데에 이어, 정식 출시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기 위한 행보인 것으로 보인다. PS VR2는 PS5의 성능을 십분 활용하는 일신된 성능을 내세우는 게이밍 특화 V...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5
10
-
메타 퀘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바타 '하나로 통일'
메타가 '메타 퀘스트(Meta Quest)' 플랫폼의 아바타 디자인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확장해서 도입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앞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도 퀘스트 플랫폼과 동일한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미 제작한 페이스북 아바타는 퀘스트용 아바타 디자인으로 자동 변환될 예정이다. 메타의 이번 계획은 페이스북과 메신저, 인스타그램의 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3
1
-
구글, 대만의 메타버스 펀드에 '476억 원' 투자
대만의 컴퓨터, 전자기기 전문 기업인 훙하이과기집단(Foxconn Technology Group) 자회사 Ennoconn이 구글로부터 약 11억 대만 달러(한화 약 476억 원)의 투자를 받았다. 구글이 투자를 단행한 분야는 Ennoconn이 진행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위한 프라이빗 펀드로, 해당 투자로 구글은 4.6%에 달하는 주식을 취득하게 됐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3
-
메타, 메타버스 관련 매출 두 배 뛰었지만 '12조 원' 적자
메타가 현지시각으로 2일, 2021년 실적 결산 정보와 2022년 1분기 매출 전망을 공개했다. 이날 실적 발표에서는 메타의 메타버스 부문을 총괄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의 실적 역시 함께 공개됐다. 이번 실적은 메타가 '메타버스 구축'이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사명을 변경한 후에 진행한 최초의 결산 발표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3
9
-
오큘러스 퀘스트요? 그건 '메타 퀘스트'입니다만?
페이스북에서 사명을 바꾼 메타(Meta). VR 브랜드 오큘러스(Oculus) 역시 메타로 리브랜드된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27일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타 퀘스트로의 리브랜딩을 선언했다. SNS 계정명 역시 OculusQuestVR에서 MetaQuestVR로 변경했다. 메타 퀘스트는 이미지와 함께 이름은 달라졌지만, 자신들의 사명(Mission)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7
7
-
[종합] 넷마블 5th NTP, "20종 신작, 자체 IP 부족 약점 벗는다"
넷마블은 금일(27일), 구로 넷마블 신사옥에서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 개최했다. 이날 넷마블은 주요 게임 신작 20종을 발표했다. 행사에는 넷마블 방준혁 의장, 넷마블네오 박범진 대표,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 구로발게임즈 신종섭 대표, 넷마블엔투&앤파크 권민관 대표, 넷마블몬스터 김건 대표, 넷마블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7
58
-
가상의 메타버스 화성 땅, 하루 거래량 '3억 원' 넘었다
메타버스 세상 속 가상의 '화성' 땅 거래액이 하루 25만 달러(한화 약 3억 원)를 넘어섰다. 블록체인 메타버스 '마스4(Mars4)'는 NFT와 몰입형 서바이벌 게임 등을 결합한 프로젝트로, 나사에서 공개하고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된 화성의 지표를 3DCG로 재현한, 세계 최초의 '버추얼 화성'이라고 할 수 있다. 마스4에서는 현재 화성 지표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2
-
전세계 매출 1위 '월마트', 메타버스 진입 준비
미국 최대의 할인점이자, 전 세계 모든 기업을 통틀어 매출액 1위를 자랑하는 대기업 '월마트(Walmart Inc.)가 메타버스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의 경제뉴스 전문 언론인 CNBC는 '월마트'가 메타버스 진출을 계획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의 근거는 월마트가 지난 2021년 12월 말에 메타버스와 관련된 7개의 상표 등록을 출원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
메타, '메타버스' 구축할 AI 슈퍼컴퓨터 만든다
메타(전 페이스북)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AI 슈퍼컴퓨터 중 하나인 'AI 리서치 슈퍼 클러스터(RSC)'를 공개했다. 메타는 금일(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타의 AI 연구를 가속화하고, 메타버스를 구축하는데 일조하게 될 차세대 슈퍼 컴퓨터라며 'AI Research SuperCluster', 이른바 RSC를 최초로 공개했다. 메타는 RSC가 현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
PS의 아버지, "메타버스, 익명게시판이나 다름없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는 게임계 원로 쿠타라기 켄(Ken Kutaragi)이 최근 사회 전반에서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키워드인 '메타버스'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을 드러냈다. 쿠타라기 켄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전 회장이자 CEO로, PS2와 PSP, PS3를 포함한 여러 후속작과 속편을 만든 인물이다. 지난 2007년에 소니에서 은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5
6
-
nDreams, VR 게임 전문 스튜디오 설립한다
VR FPS '팬텀: 커버트 옵스(Phantom: Covert Ops)'로 잘 알려진 영국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 '엔드림즈(nDreams)'가 VR 콘텐츠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스튜디오인 '엔드림즈 스튜디오 엘리베이션(nDreams Studio Elevation)'의 설립을 발표했다. 스튜디오는 AAA 타이틀 및 핵심 VR 게임 경험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4
-
구글의 재도전, AR 헤드셋 아이리스 만든다
구글이 다시 한 번 AR 디바이스를 만들며 구글 글래스의 다음 세대를 그려낼 수 있을까? 더 버지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익명을 요구한 프로젝트 소식통의 발언을 인용, 구글이 프로젝트 아이리스라는 코드명의 AR 헤드셋을 2024년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프로젝트명 외에 기기의 상세한 스펙이나 정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더 버지는 메타나 애플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23
4
-
'스페이스 채널5 VR' 개발사, VR 전문 스튜디오 설립
'스페이스 채널5 VR', '월즈 엔드 클럽' 등 여러 개의 게임을 개발해온 일본의 그라운딩(grounding) 주식회사가 VR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그라운딩 VR'을 설립을 알렸다. '그라운딩 VR'은 기업 내 VR 콘텐츠 개발팀을 모체로, 게임 기업만이 전달할 수 있는 VR 경험 창출을 목표로 한다. 현재 그라운딩 VR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스페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8
-
메타, 분단된 호라이즌 서비스 하나로 묶는다
메타(구 페이스북)가 2022년 1월, 여럿으로 분단된 호라이즌 계열의 VR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타는 현재 오큘러스용 소셜 서비스인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 VR 영상 플랫폼인 '호라이즌 베뉴(Horizon Venues)', VR 미팅 서비스인 '호라이즌 워크룸(Horizon Workrooms)' 등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7
-
IDC, "2021년 VR/AR 헤드셋 출하량, 1,000만대 육박"
리서치 전문 기업인 IDC가 지난 2021년의 VR/AR 헤드셋 시장 현황을 발표했다. 회사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VR/AR 헤드셋 출하량 합계는 약 970만 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IDC가 공개한 데이터는 2021년 전체가 아닌, 3분기 시점까지의 자료를 표시하고 있다. IDC는 2021년의 VR/AR 헤드셋 출하가 전년 대비 348% 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7
-
PS VR, 2021 DL 게임 랭킹 1위 '비트 세이버'
북미 유럽 PS 스토어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용 게임의 2021년 연간 다운로드 랭킹이 공개됐다. 북미와 유럽 시장 모두에서 DL 랭킹 1위를 기록한 게임은 '비트 세이버'다. 2위와 3위는 '잡 시뮬레이터'와 '슈퍼핫 VR'이 차지했다. 순위표에 포함된 타이틀은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VR 게임들로, DLC와 디스크 타이틀, 그리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7
-
스토브VR, 신규 게임 '히어로봇' 14일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의 매장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이 신규 게임 '히어로봇'을 정식 론칭 했다고 14일(금) 밝혔다. '히어로봇'은 이용자가 로봇 형태의 '히어로봇'에 탑승해 직접 조작하며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는 시뮬레이터 체험형 VR FPS(1인칭슈팅)게임이다. VR과 1인칭 시점의 결합을 통해 거대 로봇에 탑승한 듯한 생생한 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4
-
IPO 앞둔 스코넥, "메타버스 기술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것"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월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온라인 IPO 기자간담회를 열어 사업 핵심 경쟁력과 상장 후 비전을 밝혔다. 스코넥은 오는 13일~14일 기관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한다. 2002년 출범한 스코넥은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과 제작에 특화된 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VR콘텐츠 구현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밸류체인 내 VR 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12
-
올해 도쿄게임쇼 9월 15일 개최, '오프라인은 미정'
올해의 도쿄게임쇼(이하 TGS)는 다가오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는 지난 TGS 2021의 성과를 공개하며 다가오는 2022년 행사의 개최 일정을 함께 공개했다. 지난 TGS 2021 행사에는 총 351개의 회사와 단체가 참여했으며, 46개의 공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7
2
-
E3 2022, 대면 행사 올해도 없다... 온라인 개최 예고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컨퍼런스 E3의 현장 행사가 3년 연속 열리지 못하게 됐다. 대신 온라인을 통해 다시 한 번 전 세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두 번째 비대면 E3 행사가 예고됐다. 미국의 비디오 게임 산업 협회인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Entertainment Software Association, ESA)는 6일 새벽 해외 전문 게임 매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7
2
-
HTC, 바이브 포커스3용 '손목 트래커' 발표
HTC가 CES 2022 행사를 통해 일체형 VR HMD '바이브 포커스3'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하드웨어인 '바이브 손목 트래커(Vive Wrist Tracker)'를 공개했다. 바이브 손목 트래커는 테니스 라켓이나 야구 배트, 훈련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건설 장비, 슈팅 게임의 총, 레이싱 콘텐츠용 스티어링 휠 등 VR 헤드셋 사용자가 손에 들고 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06
-
SIE, 'PS VR2' 및 '호라이즌 콜 오브 마운틴' 공개
SIE는 PS5용 차세대 버추얼 리얼리티 시스템인 PlayStation VR2와 새로운 VR 컨트롤러인 PlayStation VR2 Sense 컨트롤러, 그리고 PlayStation VR2용 타이틀인 'Horizon Call of the Mountain'을 발표했다. PlayStation VR2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VR 게임을 구현하여 현실감을 강화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6
-
"진정한 차세대 VR 경험" 소니, PSVR2 공식 발표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상세 CES 2022 소니 컨퍼런스를 통해 공개됐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CEO 짐 라이언은 이날 차세대 플레이스테이션 VR의 공식 이름을 PSVR2라고 소개했다. 짐 라이언은 PSVR2를 통해 진정한 차세대 VR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며 PSVR2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기도 했다. PSVR2는 향상된 기능...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5
12
-
스팀VR 게임, 250g 안경형 헤드셋으로 더 가볍게
파나소닉의 자회사이자 IoT 하드웨어 기기를 개발하는 시프톨(Shiftall)이 가벼운 VR 헤드셋으로 시장 진입을 노린다. 시프톨은 4일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2022에서 새로운 스팀VR 헤드셋 메가네X(MeganeX)를 공개했다. 안경을 뜻하는 일본어인 메가네라는 이름답게 시프톨의 새 헤드셋은 기존의 고글형 디자인과 달리 안경 형태를 취했다. 디...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1-04
15
-
2021년, 스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들은?
스팀이 작년 한 해 최고작 목록을 발표했다. 선정 부문은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앞서 해보기, 최고의 VR, 컨트롤러 지원 등 6개다. 최다 플레이와 컨트롤러 지원을 제외한 모든 부문은 스팀에서 해당 게임이 1년 동안 벌어들인 총수익을 기준으로 선정되었다. 최다 플레이 게임은 최대 동시 접속 플레이어 수가 많았던 게임 순이며, 인기 출시작...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03
28
-
컴투스 그룹 콘텐츠 제작사 '래몽래인', 코스닥 입성
콘텐츠 제작사 래몽래인이 코스닥 시장에 데뷔했다. 래몽래인은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한 1만 5천원으로 일반 공모 청약해 20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상장 첫날 공모가(1만5천원)보다 67.7% 높은 2만6천원으로 시초가가 형성되어 거래가 시작됐다. 이 회사는 2007년 설립된 이래 ‘성균관 스캔들’, ‘어쩌다 발견한 하루’, ‘거짓말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