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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모바일, 50일 누적 매출 400억원 이상 달성
센서타워가 금일(2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마비노기 모바일이 누적 매출 3천만 달러(한화 약 400억 원)를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마비노기 모바일이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함으로써, MMORPG 뿐만 아니라 서브컬처 팬층까지 아우르며 흥행에 성공하면서 '서브컬처 감성을 담은 MMORPG'의 저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다운로드 1...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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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날 효과 넘어선 '로블록스', UGC·한국 시장 공략 결실
로블록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한국 시장에서 매출 급증과 순위 상승을 기록했다. 센서타워 추정 데이터에 따르면, 5월 5일부터 일주일간 매출이 최고 7억 6,600만원까지 증가했다. 5월 4일 구글플레이 매출 17위에서 5월 10일 5위까지 순위가 상승했다. 리차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한국 시장의 잠재력과 UGC 기반 게임의 성공을 강조하며, 한국 개발자들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언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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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 온라인 넥스트,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매출 284억 원 돌파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RF 온라인 넥스트'의 누적 매출이 284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넷마블이 'RF 온라인'의 IP를 활용해 지난 3월 20일 출시한 MMORPG 신작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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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로스트 소드', "출시 50일 만에 매출 천만 달러"
위메이드 커넥트의 '로스트 소드'가 출시 50일 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 국내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월 20일 '질투의 사도, 리사' 픽업 이벤트 후 일매출이 185% 급증했다. 50만 다운로드를 기록, 한국 시장 매출로 2025년 글로벌 매출 1위에 올랐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유명 성우 더빙으로 높은 평점을 유지하며 서브컬처 팬층을 공략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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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누적 매출 9,375억 원 돌파
블루 아카이브가 글로벌 누적 매출 6억 5,000만 달러(한화 약 9,375억 원)을 돌파했다. 센서타워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지난 2월 4일로 일본 선출시 4주년을 맞은 '블루 아카이브'의 성과를 집계했다. 센서타워 집계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선출시 후 4년 동안 한화 약 9,375억 원에 달하는 매출액과 누적 다운로드 수 1,300만을 기록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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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궁수의 전설2 매출 비중, 한국이 제일 높았다"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인 센서타워가 블로그를 통해 Habby의 모바일 게임 '궁수의 전설2'의 매출 실적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 궁수의 전설2는 '궁수의 전설'의 공식 후속작으로 지난 2024년 11월 20일에 출시됐다. 센서타워 앱 퍼포먼스에 따르면, 궁수의 전설2는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으며, 국가별로 중국 iOS 시장이 25...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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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와 수익, 각각 17%, 3% 증가"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최근 몇 년간 한국 모바일 게임의 수익 및 다운로드 추세,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수익 및 다운로드 수 변화, 주요 게임 및 퍼블리셔 순위, 해외 모바일 게임의 한국 시장 성과 및 한국 모바일 게임의 해외 진출 추세 등을 포함한 ‘2024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4년 3분기 한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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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격의 1주년 효과? '트릭컬' 국내 모바일 게임 성장 순위 1위 기록
파격적인 1주년 방송과 이벤트로 화제가 된 '트릭컬 리바이브'가 한국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센서타워는 9월 국내 모바일 게임 동향을 조사한 리포트를 발표했다. 해당 데이터에서는 여러 가지 이유로 '트릭컬 리바이브'에 주목했다. 우선 '트릭컬 리바이브'는 출시 초에 일일 다운로드 수가 가장 높은 것과 달리 반주년 이벤트를 진행한 3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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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게임 스포트라이트, "모바일 게임 시장 830억 달러 규모"
센서타워(Sensor Tower)가 파트너사인 IDC, Mistplay와 협력해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 크로스 플랫폼 전략을 활용해 경쟁하는 방법, 모바일, PC, 콘솔에서 가장 큰 성장 기회를 보이는 지역 등을 포함한 ‘2024년 게임 스포트라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24년 830억달러로 전년 대비 6% 성장할 것으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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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전략 장르가 RPG 제치고 1위 기록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지출, 다운로드 수, iOS와 Google Play 비교와 인사이트 등을 포함한 ‘2024년 2분기 디지털 시장 지수’ 리포트를 발표했다. 2024년 2분기 iOS와 Google Play에서 전 세계 소비자가 지출한 금액은 360억달러를 넘겼다. 이는 2023년 2분기 대비 11.7%...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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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모바일', 글로벌 모바일 게임 수익 1위 기록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 출시 이후 38일 연속 매출 1위에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1위를 차지했다. 센서타워 일본지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6월까지 글로벌 모바일 게임 현황을 정리한 보고서를 게재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은 중국 출시 첫달에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록했다. 이는 한국에서 2022년 3월 출시 후 2024년 6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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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캐주얼화' 경향 뚜렷해졌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2023년 모바일 시장의 트렌드 및 주요 게임과 상위 퍼블리셔 성과, 모바일 게임의 모델·장르·디지털 광고와 창의적인 요소가 어떻게 모바일 게임 시장의 구조에 영향을 미쳤는지, 기존의 브랜드와 IP를 이용해 플레이어의 참여를 높인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2024년 모바일 게임 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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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2024년 모바일 게임 매출 780억 달러 전망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및 주요 시장별 모바일 게임 수익 추세, 모바일 미드코어와 캐주얼 게임의 수익 변화,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의 전 세계 수익과 대표 게임 분석, 주요 시장의 모바일 게임 순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2024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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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배그모바일인도, 1억 다운로드 및 1억 달러 매출 기록"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리포트를 통해 크래프톤이 2021년 7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배그모바일 인도)' 출시 후 1억 다운로드 및 매출 1억 달러(약 1,337억 원)를 달성한 것으로 20일 추정했다. 센서타워가 집계한 '배그모바일 인도' 다운로드 수는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 IP 모바일 게임 전체 다운로드 수의 22.5%에 달했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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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추정매출 5억달러 달성"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추정매출 3억 달러(약 6,658.5 억)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일본이 74%로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은 10.9%로 일본과 큰 차이를 보이며 매출에 두 번째로 높은 기여를 한 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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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1억 달러' 클럽 리포트 발간
센서타워(Sensor Tower)가 5년 연속 1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게임의 수익 분포, 시장 포지셔닝, 장르, 테마, 사용량 성과, IP 유형, 수익화 방법, 광고 소재 등을 포함한 ‘2023년 전 세계 1억달러(약 1,299억 원) 클럽 모바일 게임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총 82개의 모바일 게임 제품이 5년 연속 1억달러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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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MMORPG 비중, 4할 깨지나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MMORPG 비중이 40% 선까지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데이터 전문가는 "현재 추세로는 연말 40% 대도 깨질 것"이라 전망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MMORPG는 비중까지 축소됐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국내 모바일 MMORPG 추정 매출이 2021년 3.7조 원에서 지난해 3.1조 원으로 16....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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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모바일 게이머는 '틱톡' 사용할 가능성 높아"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틱톡(TikTok)'의 수익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성장의 원동력이 된 요인과 직면 과제,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틱톡: 모바일 게임을 통한 수익 창출' 리포트를 14일 발표했다. '틱톡'은 최근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과 인앱 구매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며 괄목할 만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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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상반기 모바일 게임 시장 16% 감소"
센서타워가 올해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및 다운로드 수치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다운로드는 18% 감소했다. 코로나19 제한 해제 조치 영향으로 평가됐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시장 데이터 조사 업체다. 18일 센서타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모바일 게임 총매출액은 27억 달러(약 3.4조 원)로 전년 동기 32억 달러(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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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랙클로버 누적매출 1천만달러 달성"
센서타워가 11일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출시 후 누적매출 1천만 달러(약 129억 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지난 5월 25일 한국과 일본에 출시됐다. 빅게임스튜디오(대표 최재영)가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빅게임스튜디오 지분 38%를 보유하고 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 성과에 펄어비스도 웃는 셈이다. '블랙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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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크래프톤, 인도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1위에 올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서비스 재개 이후 인도 내에서 퍼블리셔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센서타워 조사결과, 크래프톤이 BGMI 서비스를 지난 5월 29일 재개한 이후 한 달 동안 거둔 누적 매출액은 약 920만 달러(약 119억 원)다. 서비스 재개 이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날은 7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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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2023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 발표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주요 수익화 트렌드, 다양한 수익 창출 모델의 활용도 변화,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시장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모델의 사용 현황 및 차이점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수익 창출 트렌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하이브리...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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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돈이 될까?" 원신, 누적매출 6.2조원
'원신'은 호요버스(미호요)가 서비스 중인 오픈월드 RPG다. 2020년 9월 28일 국내 출시 이후로 3년 가까이 서비스되고 있다. 7일 기준 시장에서는 '원신' 글로벌 누적매출이 약 48억 달러(약 6.2조 원)에 달한다고 추정한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원신' 출시 이후 국내 매출이 약 2.9억 달러(약 3790억 원)라고 집계했다. 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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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매출 3억 달러 돌파"
글로벌 조사업체 센서타워가 '블루 아카이브' 누적매출이 3.2억 달러(약 4,229억 원)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센서타워는 보고서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출시일인 2021년 2월 4일부터 2023년 5월 20일까지 양대 마켓에서 3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라며 "국가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일본이 74.5%, 한국이 1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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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하향안정화 접어든 '던파모바일', 반등 이룰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 5천만 명을 기록한 PC 액션 온라인 RPG '던전앤파이터'의 IP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5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원작의 모토인 '액션 쾌감'을 모바일 환경에 이식, 수동 전투의 재미가 특징이다. 넥슨 발표에 따르면 출시 후 국내 '던파모바일' 누적 이용 시간은 39,186년...
기획기사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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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수익, 작년보다 10% 감소했다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지난 한 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22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1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9년 팬데믹 이전보다 연간 소비자 지출이 45% 증가한 58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진입한 이후 수익 면에서 성과가 가장 좋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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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APAC 지역 가장 성공적인 게임앱 선정
센서타워가 2022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게임 4종을 선정해 8일 발표했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다. 센서타워가 제공하는 성과 지표는 신뢰받아 외신 블룸버그, 로이터, 뉴욕타임즈 등이 인용한다. 센서타워가 꼽은 게임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승리의 여신: 니케, 히어로즈 테일즈,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다. 넥슨이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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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미르4 글로벌, 미국과 영국 비중 높았다"
센서타워가 "미르4가 전 세계 NFT/암호화폐 도입 모바일 게임 중 수익 랭킹 2위에 올랐다"라고 26일 밝혔다. 1위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다. 센서타워가 제공하는 성과 지표는 신뢰받아 외신 블룸버그, 로이터, 뉴욕타임즈 등이 인용한다. 센서타워는 '미르4'에서 NFT/암호화폐 기능은 글로벌 버전에만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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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 가입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한국 지사장 유준범)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인 이사사로 가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센서타워는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후, 현재 업계 최고의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로서 스타트업에서부터 우량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기업에 모바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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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원신, 국내 총소비시간 1위 게임'"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는 '원신'이 국내 모바일 게임 총소비시간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또한 센서타워는 '원신'이 올해 누적매출 40억 달러(추정치, 약 5조 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센서타워 집계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원신은 왕자영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이어 매출 3위로 집계됐다. 원신 올해 누적매출 40억 달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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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전 세계 '1,300억 원' 매출 달성했다
시프트업이 중국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협업하여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글로벌 매출 1억 달러(한화 약 1,306억 원)를 달성했다. 니케는 지난 11월 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으며, 현재 텐센트의 해외 퍼블리싱 브랜드인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있다. 니케는 출시 당일, 글로벌...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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