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째 섬 츠루미 및 콜라보 제품 공개, 원신 2.2 예고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36개 |

미호요는 오늘(3일), 원신 2.2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TGS 특별 방송과 동시에 진행한 이번 방송에는 호두 역을 맡은 김하루 성우, 토마 역을 맡은 류승곤 성우, 타르탈리아 역을 맡은 남도형 성우가 출연했으며, 2,2 버전 업데이트에 새로 추가되는 캐릭터 및 지역과 이벤트에 관한 소개가 이어졌다.

우선 2.2 업데이트에서는 4성 불 원소 장병기 캐릭터 '토마'가 추가된다. 이나즈마 개방 이후 여행자들의 이나즈마 입성 및 초반 여정을 도운 토마는 카미사토 가문의 가사 관리원으로, 아군을 보호하면서 적에게 지속적으로 불 원소 피해를 입히는 것에 특화되어있다. 원소 스킬 사용시 적에게 불 원소 공격을 가하면서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를 소환, 자신 및 파티원에게 보호막을 씌운다. 특이사항으로는 다른 보호막과 달리 보호막을 사용할 때마다 피해흡수량이 누적된다는 점이다. 아울러 고유특성 '다중 갑옷' 개방 시에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를 얻거나 리셋할 때마다 자신 및 파티원의 보호막 강화 효과가 증가한다.

원소 폭발 사용시 주변의 적에게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는 한편, 일정 시간 동안 일반 공격 사용시 불 원소 범위 피해를 주고 타오르는 우명의 방패를 얻을 수 있는 상태가 된다. 고유 특성 '집어삼키는 불길' 개방 시 토마의 최대 HP에 비례해서 원소 폭발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에 묻어나오는 불 원소 범위 피해가 증가한다. 여기에 추가로 이나즈마에서 낚시 성공 시에 어획량이 2배로 증가하는 특성도 보유하고 있다. 2.2버전에서는 타르탈리아, 호두 픽업을 복각하며, 토마는 호두 픽업 시기에 추가될 예정이다.












▲ 중첩되는 보호막과 불 원소 범위 공격 버프가 특징인 신규 캐릭터 '토마'

2.2버전에서는 신규 초대 이벤트 3집으로 사유와 토마의 이야기가 추가되며, 신규 지역 '츠루미섬'이 오픈된다. 츠루미섬은 다른 지역과 달리 안개가 자욱한 곳으로, 연월 비경에서 선보인 바 있는 '침식' 디버프를 사용하는 신규 몬스터 4종이 등장한다. 세계의 경계를 침식하는 심연의 마물 기암 수계 유견과 사냥개, 기뢰 수계 유견과 사냥개 4종으로, 주요 공격 패턴은 발톱을 사용해서 원소 피해를 주거나 찌르기로 돌진 혹은 잠시 사라졌다가 유저의 뒤로 이동해서 공격하는 방식이다.



▲ 안개가 자욱한 여섯 번째 섬 '츠루미'






▲ 새로 추가된 마물들은 보호막도 무시하고 파티원 전체의 HP를 감소시키는 '침식' 디버프를 활용한다

아울러 4성 불 원소 대검 캐릭터 '신염'과 원석, 모라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이벤트 '미로의 전사'가 2.2버전 동안 진행된다. 결록음양료라는 변화무쌍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4명의 출전 인원과 지원 역할을 맡은 4명 총 8명의 캐릭터를 골라서 파티를 결성, 어령을 소환하거나 결계를 방출하는 등 여러 효과를 갖고 있는 서포트 부적들도 골라서 이벤트 던전에 입성하게 된다. 마물들은 랜덤으로 등장하며, 마물들을 처치하고 나면 서포트 부적을 뽑을 수 있는 시키패나 이벤트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병부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츠루미섬과 연관된 또다른 이벤트, '고대의 그림자'도 개최된다. 수메르에서 온 학자 호세이니로부터 의뢰를 받아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아에샤의 혼돈 탐지기를 활용해 몬드, 리월, 이나즈마 각 지역에서 아에샤의 혼돈 탐지기로 부품을 탐지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전도 부품을 다 찾은 뒤에는 에너지원 차단 도구를 복구하게 되고, 2단계인 데이터 표본 채집에서는 푸르시나 볼트를 활성화하는 동안 주변에 몰려든 마물들의 침입을 저지해야 한다. 3단계 실전 응용 테스트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푸르시나 볼트 에너지의 충전을 완료, 파멸 유적 가디언의 에너지 공급을 차단하면서 유적 가디언을 처치해야 한다. 만일 파멸 유적 가디언의 에너지 공급을 차단하지 못한 상태에서 유적 가디언을 처치할 경우 다시 부활하게 되니, 번개 원소를 지속적으로 푸르시나 볼트의 에너지를 주입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 8명의 파티원과 버프 부적을 소지하고 던전에서 랜덤하게 출몰하는 적을 처치하는 '미로의 전사'



▲ 파멸의 유적 가디언을 막기 위한 기관을 완성하고, 이를 활용해서 저지해야 하는 '고대의 그림자'

아울러 지난 윈드 블룸 축제에 이어 악기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 '거울 속 세계의 소리'도 진행된다. 이벤트 진행 시에 카즈하로부터 기이한 악기 '거울의 거문고'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후 응광, 종려, 각청, 소, 라이덴 쇼군 등 동료들과 함께 총 7개의 곡을 합주할 수 있다. 또한 연주곡에서 터치뿐만 아니라 홀드 등 새로운 조작 방식이 추가됐다.

2.2버전을 맞아 속세의 주전자가 새로 개편되며, 그와 관련해서 '꿈속에 핀 꽃' 이벤트도 2.2버전에서 만날 수 있다. 이나즈마 원예사 사쿠야를 만나면 시작되는 이 이벤트는 기간 동안 사쿠야에게 재료를 제공하면 꽃씨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꽃씨를 속세의 주전자에 있는 우거진 지전에 심으면 꿈의 꽃 히비스커스, 방울꽃, 유홍초 세 가지의 작물을 얻을 수 있으며, 매번 심을 때마다 꽃의 색상은 랜덤으로 정해진다. 지전에서 수확한 꽃은 다른 유저에게 선물이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 후에 장식품으로 비치할 수 있다.



▲ 게임 내 캐릭터들과 합주할 수 있는 이벤트 '거울 속 세계의 소리'



▲ 2.2버전 이후에는 장식물을 공중에 띄울 수 있는 '공중 석대'가 새로 추가된다

2.2버전 업데이트 이후에는 이나즈마 컨셉의 새로운 속세 형태인 '회기정'가 추가되며, 츠루미섬에 있는 신묘한 보물상자를 오픈하면 새로운 장식 도면과 세트 도면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공중에 띄울 수 있는 돌인 '공중 석대'가 추가, 장식물을 공중 석대에 놓은 뒤 공중으로 띄울 수 있다. 아울러 속세의 주전자 시스템이 최적화를 거쳐서 건설, 단조, 합성 화면에 도면학습 기능이 추가되며, 배낭의 성유물 최대치도 1500개로 늘어나는 등 편의성 패치도 진행된다. 여기에 2.2버전 업데이트 기간 동안에는 매일 3번씩 지맥에서 추가 드랍을 얻을 수 있는 '지맥의 격류'도 오픈된다.

이와 함께 레이저와 콜라보한 제품들이 2.2버전 특별 방송 말미에 공개됐다. 페이몬을 컨셉으로 한 이번 콜라보에서는 게이밍 마우스, 마우스 패드, 게이밍 체어 총 3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원신 1주년을 맞아 특별 온라인 콘서트가 이어졌다.

원신 2.2버전 업데이트는 오는 10월 13일 진행될 예정이다.





원신 공식 카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