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6위 달성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28개 |



넥슨의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통합 마켓 무료 앱 인기 1위 기록에 이어, 매출 순위 6위 기록을 달성했다.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는 각각 최고 매출 순위 4위와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은 자회사인 넷게임즈의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이다. 마비노기부터 큐라레 마법도서관, 포커스 온 유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서브컬처에 관한 깊은 이해도를 선보인 김용하 PD의 신작이기도 하다.

넷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브컬처 게임이라는 점, 그리고 그 지휘봉을 잡은 이가 김용하 PD라는 소식에 유저들의 시선이 집중됐고, 출시에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100만 명 이상의 사전등록자가 모였다. 이외에도 커뮤니티를 통해 널리 퍼진 '몰?루'이모티콘이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러한 유저들의 관심은 정식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의 매출 성적으로 이어졌다.

한편, 넥슨은 유저들과 맞이하는 첫 주말을 기념하여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게임 내 유료 재화인 '청금석'을 제공하는 무료 쿠폰 이벤트를 개시했다. 쿠폰은 매일 정오에 하나씩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게임 내에서 쿠폰을 입력하면 120 청금석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먼저 공개된 12일 자 쿠폰 번호는 'WELCOMETOKIVOTOS2021'이다.

넥슨이 야심차게 선보인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게임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그리고 블루 아카이브 인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출처 : 모바일인덱스)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는 각각 매출 순위 4위, 1위를 기록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