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키워드, 영웅 교체 카드 추가! 신규 확장팩 알터랙 계곡 공개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17개 |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12월 8일 적용될 신규 확장팩 '알터랙 계곡'이 공개되었다.

불모의 땅, 스톰윈드의 뒤를 이어 2021년 그리핀의 해 마지막을 장식할 이번 확장팩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 속 명예로운 전장 알터랙 계곡을 배경으로 한다.




진영 간 대립 구도가 부각된 만큼 이번 확장팩에서 유저들은 호드와 얼라이언스 중 하나의 진영을 결정해야 하는데 호드를 선택할 경우 서리늑대 부족의 위대한 지도자 드렉타르, 얼라이언스를 선택하면 스톰파이크 드워프의 강인한 지도자 반다르 스톰파이크 황금 전설 카드를 즉시 받을 수 있다.

여기서 독특한 점은 각 진영에 속한 유저들은 12월 8일부터 2022년 1월 11일까지 일반 게임을 포함하여 투기장, 결투 모드에서의 결과에 따라 별도의 '명예'를 획득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 명예 수치에 따라 자신의 진영 내에서 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물론, 전설 연계 퀘스트를 통해 적 진영의 지도자 카드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가 종료된 후 진영별로 모든 점수를 합산해 승리한 쪽은 다이아몬드 지도자 카드를 선택해서 받게 된다.






그밖에 신규 확장팩 알터랙 계곡에서 주목해볼 만한 특징으로 직업마다 전세를 뒤집을 강력한 전투의 함성과 영웅 능력을 가진 '영웅 교체' 카드가 새롭게 추가된다.

현재 선행 공개된 카드는 전투의 함성으로 모든 적에게 피해 2를 주고, 내구도 소모 없이 내 영웅이 받는 피해를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불굴의 방패를 장착하는 성기사 7코스트 '빛벼림 카리엘'. 마찬가지로 전투의 함성으로 내 최대 마나를 20으로 만들고, 마나 수정을 얻은 후 카드를 뽑는 드루이드의 5코스트 카드 '자연의정수 거프'다.






다음으로 '명예로운 일격'이라는 신규 키워드가 추가되는데, 내 턴에 해당 능력의 카드로 상대 하수인의 남은 생명력만큼만 피해를 주고 처치 시 보너스 효과를 받는 독특한 효과를 보유했다.

예를 들어 마법사의 신규 카드 '마나 흡수'는 2코스트 비전 주문으로 피해를 2주는 효과와 명예로운 일격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데, 생명력 2인 상대방 하수인을 해당 주문으로 처치할 경우 부가적으로 내 손에 있는 주문들의 비용을 (1)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로 발동한다. 만일 생명력이 1인 하수인에게 피해 2를 주고 처치할 경우 해당 효과는 얻을 수 없다.

이 외에도 성기사의 '던 발다르 다리', 도적의 '눈사태 무덤' 등 직업별 특정 주문의 경우 사용 시 3턴간 유지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기존에 비해 좀 더 다양한 콘셉트의 덱을 시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전장 업데이트, 특별 이벤트, 추가 1인 모험 모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12월 8일 전 세계에 출시되는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알터랙 계곡'은 11월 17일 21.8 패치 적용과 함께 접속 시 얼라이언스와 호드 중 한쪽을 선택하게 되며, 묶음 상품 예약구매가 가능하다.

알터랙 계곡 '예약 구매 묶음' 상품에는 알터랙 계곡 카드 팩 60개, 무작위 알터랙 계곡 전설 카드 2장, 그리고 새로운 반다르 스톰파이크 카드 뒷면이 포함된다.

그리고 '대형 묶음 상품'의 경우 알터랙 계곡 카드 팩 80개, 황금 알터랙 계곡 카드 팩 5개, 무작위 알터랙 계곡 황금 전설 카드 2장, 전사 영웅 반다르 스톰파이크, 반다르 스톰파이크 카드 뒷면, 전장 보너스, 용병단 팩 5개와 전설 용병 카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