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협력해서 막아낸다, '둘이서 ! 냥코 대전쟁'

게임소개 | 강승진 기자 |
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오는 2021년 12월 9일 발매 예정인 Nintendo Switch용 ‘둘이서! 냥코 대전쟁’(한국어판)의 추석 기념 일러스트와 게임 시스템을 공개했다.

Nintendo Switch용 ‘둘이서! 냥코 대전쟁’(한국어판)은 둘이서 협력・대전 플레이를 지원한다. 쉽고 간단한 배틀 시스템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총 350개 이상의 징글귀염 냥코가 등장하는 스테이지를 체험할 수 있다.

■ 추석 기념 특별 일러스트!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새롭게 제작된 징글귀염 냥코의 특별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보름달 아래에서 송편을 먹는 냥코들을 확인할 수 있다.





■ 게임 시스템 소개

▶ 1인 플레이

‘냥코 대전쟁’의 배틀은 전투 도중에 서서히 모이는 머니를 사용해서 캐릭터를 생산하며 적의 성의 체력을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산한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를 생산하여 출격시킬 수 있다. 생산하면 머니를 소모하므로 생산에 드는 비용이나 적 캐릭터의 상성을 생각하여 생산할 캐릭터를 선택하자!




화면 왼쪽 아래의 ‘일 고양이’로 지갑 사이즈를 늘리면, 머니가 모이는 속도나 소지할 수 있는 머니의 양이 증가하여 배틀이 유리해진다. 전황을 보며 ‘일 고양이’의 지갑 사이즈도 적극적으로 늘려보자!




화면 오른쪽 아래의 ‘냥코 대포’를 사용하면 적을 한꺼번에 공격하여 단숨에 전세를 역전할 수 있다. 발사하려면 충전하는 데에 시간이 걸리며, 충전이 끝나면 ‘냥코 대포’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발 역전을 노리고 사용 타이밍을 잘 판단해서 발사해 보자!




배틀에 승리하면 경험치를 얻는다. 획득한 경험치를 사용해서 캐릭터를 파워 업하여 진화시키거나 새로운 캐릭터를 획득하거나 공격력, 내구력, 통솔력 등 기본 스킬을 파워 업 해보자!






▶2인 플레이 협력 모드

가족 또는 친구와 2인 협력 플레이를 할 수 있다. 2인 플레이 시 캐릭터 편성 화면이 전용 화면으로 전환되며, 각자 사용할 캐릭터를 나누어 편성해서 출격하게 된다.




기본 배틀 진행 방식은 1인 플레이와 동일하다. 하지만 ‘일 고양이’와 머니는 각각의 플레이어가 각자 소지하며, 모은 머니에 따라 플레이어들이 제각각 캐릭터를 생산하여 출격시킬 수 있다.




2인 플레이 시 ‘냥코 대포’가 2인 플레이 전용의 ‘초 냥코 대포’로 전환된다. ‘초 냥코 대포’는 어느 쪽이든 발동할 수 있으며 발동하면 에너지 게이지가 늘어난다. 둘이서 타이밍을 맞추어 게이지 양이 최대한 많을 때 발사 버튼을 누르자! 게이지가 많이 모일수록 ‘초 냥코 대포’의 위력이 증가한다.







배틀에서 승리하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두 사람의 공헌도에 따라 배틀 종료 시 두 사람의 호칭이 발표된다.






▶ 2인 플레이 대전 모드

대전 플레이는 ‘공유 대전 모드’와 ‘로컬 플레이 대전’ 두 종류로 즐길 수 있다.




각자 원하는 캐릭터를 편성하여 출격한다. 대전 모드의 편성 화면에서 전투 때마다 무작위로 냥코를 편성하는 ‘랜덤 편성’이나 전투 때마다 특정 속성에 유리한 냥코를 밸런스 있게 편성해주는 ‘자동 편성’도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대전 준비 화면에서 스테이지 사이즈와 제한 시간, 레벨 맞추기, 강제 편성을 설정하고 대전을 시작하자!




대전 모드에서는 화면 윗부분에 표시되는 전력 게이지를 체크하자. 먼저 상대의 전력 게이지를 0으로 만든 쪽이 승리한다. 대전 상대의 냥코를 격파하거나 냥코성을 공격하면 대전 상대의 전력 게이지가 줄어든다.




대전 모드에서는 대전 모드 전용 ‘속성 냥코 대포’가 승리의 열쇠를 쥐고 있다. 편성한 냥코로 적에게 유리한 효과를 가지는 속성의 ‘속성 냥코 대포’를 발사할 수 있다. ‘속성 냥코 대포’에 맞으면 대전 상대의 속성 아이콘이 반응한다. 자신이 편성한 냥코에게 유리한 속성이 무엇인지, 상대방에게 붙인 속성이 무엇인지를 잘 따져보고 싸워보자!




제한 시간 내에 어느 한쪽의 전력 게이지가 0이 되거나 시간이 다 되면 배틀이 종료된다. 전력, 속성 마스터, 진군 거리, 입힌 대미지, 출격수 5항목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둔 쪽이 승리한다.





Nintendo Switch용 ‘둘이서! 냥코 대전쟁’(한국어판)은 2021년 12월 9일 발매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