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이슈] 중국 인디게임 수준이 이 정도?

카드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26개 |




#인벤뉴스
[ 2020.08.15 ~ 08.21 ]


한 주간 주요 이슈가 된 기사들과 신작 게임, 여기에 리뷰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인벤 뉴스입니다.

반가운 신작 소식부터 확인해 볼까요. 카카오게임즈가 향후 선보일 다수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올 하반기 출시될 크래프톤의 PC MMO 엘리온을 시작으로 라이언하트 스튜디오의 AAA급 모바일 MMO 오딘, 엑스엘게임즈의 PC와 모바일 차기작, 여기에 달빛조각사 IP 콘솔 게임 등 그야말로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인디 개발사가 개발 중인 '검은 신화: 오공'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입니다. 해외 매체인 IGN에서 업로드한 트레일러가 21시간만에 159만뷰, 댓글 13,000개를 넘어섰는데요. 유저들은 게임 트레일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에 대해서 토론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발사인 Game Science Studio는 개발 전문 인력을 모집하기 위해 해당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고 합니다.

한편 애플이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수수료 문제와 관련해 예외는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3일 모바일 포트나이트에 자체 결제 시스템 에픽 다이렉트 페이를 도입해 양대 마켓에서 퇴출당했는데요. 반발한 에픽게임즈는 구글과 애플을 상대로 소송을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애플과 입장을 같이 하면서도 협상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각 기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에서는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C버전으로 확인해 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