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레이드 준비로 떠들썩, '파이널판타지14' 5단계 상승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65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5월 10일~5월 16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지지난 주에 2단계의 순위 하락을 맛봤던 '로스트아크'가 다시 1단계의 순위를 올리면서 4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 '로스트아크'는 광기 군단장 쿠크세이튼 업데이트 이후 한차례 숨을 고르면서 다음 대규모 패치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5월 12일부터 시작된 '도전 출근왕' 출석 이벤트에서 인기 아바타인 동물 시리즈를 제공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해당 아바타를 얻기 위해선 총 50일간의 출석 체크를 진행해야 하며, 이벤트 기간이 7월까지 넉넉하게 진행되기에 누구나 부담 없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5.4버전 업데이트를 코앞에 둔 '파이널판타지14'가 5단계의 순위를 올려 25위에 들어섰습니다. '크리스탈의 잔광'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대규모 업데이트로 주요 퀘스트를 비롯한 린과 가이아의 이야기의 완결편인 '희망의 낙원 에덴: 재생편'과 '웰리트 군사 작전의 속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키에이지'는 13일 정기 점검을 통해 신규 통합 서버와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5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기존 정원1, 정원2 서버가 '랑그레이'로 통합됐으며,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주말 2배 버닝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주말 사이 긍정적인 게임 점유율과 사용량을 보여줬습니다.



■ 파이널판타지14 - 5.4버전 업데이트


'파이널판타지14'는 5.4버전 대규모 업데이트 '또 하나의 미래'를 예고하면서 5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5.3버전의 '크리스탈의 잔광'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그에 따라 메인 스토리 퀘스트와 레이드 등이 추가될 예정인데요.

특히, 레이드 유저들이 기다렸던 새로운 토벌전인 '에메랄드 웨폰 파괴작전'과 신규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재생편'이 등장하면서 순위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레이드 도전을 위해 업데이트 전부터 글로벌 서버 공략을 보며 준비하는 유저들이 늘어났으며, 이에 따라 복귀 유저들도 상당수 존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이드 콘텐츠는 주로 PVE 상위 유저들을 위한 것으로 난이도가 꽤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하드 난이도인 영웅모드까지 준비되어 있어 당분간 유저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15일에 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신규 확장팩 '효월의 종언'의 신규 트레일러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도쿄 가든 시어터에서 개최된 이번 팬 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돼 국내 유저들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지역과 종족, 주요 인물들이 등장한 가운데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소식은 신규 클래스 '리퍼'의 등장이었습니다. '리퍼'는 근접 딜러 직군으로 양손낫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개된 트레일러를 살펴보면 유령과 같은 아바타를 소환해 함께 공격하는 전투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며, 적에게 아바타를 빙의시키는 등의 다양한 공격 방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만, 아직 글로벌 서버에도 업데이트되지 않은 신규 확장팩이므로 국내에 서비스까지는 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널판타지14'는 18일 예정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향후 콘텐츠의 미래까지 살펴볼 수 있는 팬 페스티벌을 진행하면서 점유율과 사용량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둬냈습니다. 실제 업데이트가 이뤄진다면 25위보다 더 높은 순위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 - 융합의 시즌 업데이트


지난 12일,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신규 시즌 '융합의 시즌'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융합의 시즌'은 빛의 저편 패치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된 업데이트로 탑을 점령한 벡스와 싸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신규 시즌을 맞아 새로운 경이 방어구와 무기가 추가됐으며, 신규 콘텐츠도 다수 추가됐는데요. 그중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콘텐츠는 구 레이드 던전을 새롭게 리마스터해서 등장시키는 유리 금고와 일반 방어구를 덧입기 장비로 바꿔주는 방어구 합성입니다.

유리 금고는 '데스티니1' 시절에 선보였던 레이드 콘텐츠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레이드 콘텐츠입니다. 현재 콘텐츠가 열린 것은 아니지만, 빛의 저편 확장팩 공개 당시부터 언급했던 콘텐츠인 만큼 많은 기대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이전 시즌보다 풍성한 즐길 거리로 유저들의 반응이 좋은 '융합의 시즌'입니다.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뤄지고 있으며, 게임 점유율과 사용량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7단계의 순위 상승이 이뤄졌으며, 37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