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정통파 마법사의 등장 '로스트아크' 2위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123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8월 9일~8월 15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로스트아크'가 지난 군단장 업데이트 이후 신규 직업을 출시하면서 또 한 번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1일 출시된 '소서리스'는 마법사 직업의 4번째 클래스로 정통 마법사 느낌을 살린 전투 플레이가 특징입니다. 새로운 클래스와 함께 다양한 성장 이벤트를 제공하면서 점유율과 사용량에서 큰 변화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랜만에 신규 보스전 콘텐츠를 출시하면서 1단계의 순위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가디언 엔젤 슬라임' 보스 몬스터는 신규 패턴과 맵 상호작용을 통해 기존 보스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새로운 보스전과 아이템의 등장. 그리고 다양한 편의 개선으로 7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신규 클래스 커세어의 각성을 선보인 '검은사막'의 순위가 3단계 상승했습니다. 각성 커세어는 파트라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검을 휘두르고 원거리의 적에게는 작살로 대응하는 등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통한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새로운 각성과 함께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썸머 시즌의 조기 졸업 도입을 통해 이 같은 순위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아키에이지'는 게임 내 대표적인 여름 축제 '로카의 시험 축제'를 시작하면서 4단계의 순위가 올랐습니다. 어느덧 8회차를 맞은 대표 축제인 만큼 이를 기억하고 즐기기 위해 참여한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다시 50위 권위로 모습을 비출 수 있었습니다.



■ 로스트아크 - 신규 직업 '소서리스' 등장


'로스트아크'는 지난 11일, 마법사 직업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업데이트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신규 직업 등장과 함께 성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사용량과 점유율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뤄냈으며, 주말 동안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1단계의 순위가 상승해 2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는 정통 마법사에 가까운 모습으로 3가지의 속성 스킬을 자유롭게 조합해서 싸우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법사답게 스킬들의 범위가 넓고 사거리가 길어 다수의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죠.

'소서리스'가 출시되기 전에는 마법이라고 부를만한 능력을 사용하는 직업이 '서머너' 외에는 없었고 '서머너'도 소환 마법이라는 것을 사용했기 때문에 마법사의 빈 자리를 대체하기엔 무리가 있었습니다. 출시 초기부터 정통 마법사를 원하는 유저들이 많았기 때문에 등장하자마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출시에 맞춰서 다양한 성장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서리스'를 위한 무기 아바타와 칭호를 제공하는 한편, 원하는 캐릭터를 1302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점핑권을 추가로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점핑권의 경우 현재 진행 중인 성장 이벤트인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연계한다면 141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도 있죠.

'소서리스' 출시 후 현재까지 많은 유저들이 성장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 클래스와 다른 메커니즘으로 어느 정도 난이도가 있지만 재미있다는 소감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스트라이커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신규 클래스로 떠들썩한 모습입니다. PC방 점유율과 사용량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사용량도 늘었으며, 전체적인 콘텐츠 만족도 또한 높은 모습이죠.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약 한 달 여정도 남은 상황에서 '소서리스'의 인기가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메이플스토리 - 여름 3차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2일 신규 보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을 추가하고 편의성을 개선하는 여름 3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1단계의 순위가 상승해 7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신규 보스 '가디언 엔젤 슬라임'은 210레벨 이상부터 도전할 수 있으며, 노멀과 카오스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공략 성공 시 보스 장신구 아이템인 '가디언 엔젤 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죠. 기존 보스들과 달리 슬라임이라는 점을 내세워 몸이 액체로 녹아내리며, 맵 내에 있는 각종 장치를 활용해 보스를 무력화하는 신규 패턴이 추가되어 기존 보스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규 보스 몬스터의 등장과 함께 편의성이 개선되기도 했습니다. 보스맵 퇴장 방식 개선과 몬스터 파크 미니맵, 맵 동선 등이 개선됐죠. 인벤토리에는 정렬 잠금 기능이 추가되고 메이플 옥션에 모두 재등록 버튼이 추가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오랜만에 등장한 신규 콘텐츠이기에 업데이트 이후 많은 유저들의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게임 점유율과 사용량에서 큰 변화를 보였으며, 이에 따라 오랜만에 순위 상승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